허복원의 문어문

1 .. 문언, 풍종우, 한 손으로 좋은 글자 풍종우 (1557~ 1627), 한 손으로 좋은 글자, 호, 명말 유명한 사상가 만리 17 년 (1589), 진사, 위관, 공업부 상서, 관중서원 설립, 사칭' 관중공자'.

풍종우는 명대 주성리학과 왕육리학의 집대성자이자 서북림동당의 지도자이다.

풍종무는 집에서 학술 작문에 종사하지만 강의에도 열중하고 있다. 자신의 학술적 관점과 정치적 주장을 홍보하기 위해 Xi 남문의 보경묘 (현 Xi 안서원문 초등학교) 를 강의장소로 차용했다. 풍은 나의 추종자가 많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청중은 수천 명에 이르렀고, 심지어 명나라의 산시 지방관원들도 강의를 들으러 왔다. 당시 사람들은 그것이 발표된다면, 이것은 진정한 제안이 될 것이며, 그것은 세계를 직접적으로 놀라게 할 것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은퇴하면 대학자가 되고, 서향이 넘쳐난다.

보경사는 공간이 좁고 방이 좁아서 장기 강의와 교육의 장소가 되기가 어렵다. 만력 37 년 (1609), 산시 순무 왕크수, 안찰사 이천린 () 은 풍종내 소원에 따라 보경묘 동쪽의 작은 서원에 관중서원을 지었다.

관중서원의 초기 부지는 수십 무 () 이다. 핵심 건물은' 구름의 당' 으로 6 개의 방을 드나들며 공간이 넓다. 란와홍주, 장엄하고 숙숙숙함은 강의회의가 있는 곳이며, 이름은' 중용' 에서' 황홀함 허용' 이라는 문장에서 따온 것이다. 홀 주변에는 4 개의 큰 집 (교실) 과 6 개의 방 (기숙사) 이 건설되었다. 당 앞에는 반 무 () 의 연못이 있고, 못에는 수직 정자가 있고, 창공은 다리이다. 홀 뒤에는' 작은 꽃의 달' 이라는 가짜 산이 있다. 그는 또한 아카시아, 소나무, 노송 나무, 자두와 같은 각종 명목을 심었다. 한때는 풍송월명, 회화꽃 향호,' 대관' 으로 변했다. 3 년 후, 신임 군무 장관 왕도형은 서원 뒤에' 석도 중천각' 을 건설하여 공자를 모시고 유가 경전을 소장하였다. 끊임없는 수리와 확장을 거쳐 청말까지는 이미 상당한 규모를 갖추고 서북지역에서 가장 큰 고급 학부가 되었다.

관설은 북송 () 에서 장재 () 가 창설했지만, 남송 () 와 김원 () 시대에는 사이토 유자 () 의 궐기로 인해 점차 불황에 빠졌다. 그러나 명나라 에, 루 () 의 부흥 때문에 흥성하고, 명말에 이르러 풍은 내가 완성했고, 그는 이어 관중 최초의 사람이 되었다. 이이곡은 "관설학파, 장자가 처음 열렸고, 엽정이 무공을 장악했고, 선생이 그 대성을 모아 종실의 바람을 크게 진작시켰다" 고 말했다. (동균파, 권 17, 중화서국 1996 판) 따라서 명대 관설을 연구하면 풍종우의 사상을 우회할 수 없다. 그러나 장재의' 윤리도덕을 바탕으로' 기학을 숭상하는 관설은 장재후 몇 차례 변화가 일어났다. 먼저 주록 2 문을 졸업하고,' 관중인' 도' 정자문' 에 도착했다. 라마단 유자에 이어 북전, 허록재 북전 라마단 유자 사상, 관중학자, 예를 들면 고릉유학, "그리고 노래, 모두 라마단 유자를 배운다" 고 말했다. 명대에 이르러 양명학은 남동쪽에서 일어나고, 위남원은 그 학설을 전파하는 데 능하며, 관중왕학의 시작이다. 수십 년 동안 전해 내려오는' 왕설유성' 을 통해, 루사가 젠간천에서 왕문 제자인 조동폭 () 에서 참수한 바와 같이, 관중 선인들의 다재다능함을 알 수 있다. 우리 스승은 (경미안) 이후 그 영향을 받아' 통정, 주, 육, 왕' 으로 자신의 학술적 길에 올랐다. 황종희는' 감천학안' 에서 폰을 열거했지만, 장재가 창시하고 기절을 숭상하는 관학종식은 나에게 깊은 흔적을 남겼다. 만명이 날로 창궐하는 학술 국면에 직면하여, 나는 시대의 폐단을 구제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아, 자신의 독립된 학술 풍격을 형성하여, 만명 서학에서 실학으로의 전환을 시작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2. 문언, 풍종우, 자정강원풍종우 (1557~ 1627), 자정강원, 명호, 명말 저명한 사상가, 교육자, 학자.

만리 17 년 (1589), 진사, 관지공부, 관중서원 설립, 사칭' 관중공자'. 풍종우는 명대 주성리학과 왕육리학의 집대성자이자 서북림동당의 지도자이다.

풍종무는 집에서 학술 작문에 종사하지만 강의에도 열중하고 있다. 자신의 학술적 관점과 정치적 주장을 홍보하기 위해 Xi 남문의 보경묘 (현 Xi 안서원문 초등학교) 를 강의장소로 차용했다.

풍은 나의 추종자가 많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청중은 수천 명에 이르렀고, 심지어 명나라의 산시 지방관원들도 강의를 들으러 왔다. 당시 사람들은 그것이 발표된다면, 이것은 진정한 제안이 될 것이며, 그것은 세계를 직접적으로 놀라게 할 것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은퇴하면 대학자가 되고, 서향이 넘쳐난다.

보경사는 공간이 좁고 방이 좁아서 장기 강의와 교육의 장소가 되기가 어렵다. 만력 37 년 (1609), 산시 순무 왕크수, 안찰사 이천린 () 은 풍종내 소원에 따라 보경묘 동쪽의 작은 서원에 관중서원을 지었다.

관중서원의 초기 부지는 수십 무 () 이다. 핵심 건물은' 구름의 당' 으로 6 개의 방을 드나들며 공간이 넓다. 블루와 홍주, 장엄하고 숙숙숙함은 강의회의가 있는 곳이며, 이름은' 중용' 에서' 황홀함 허용' 이라는 문장에서 따온 것이다. 홀 주변에는 4 개의 큰 집 (교실) 과 6 개의 방 (기숙사) 이 건설되었다.

당 앞에는 반 무 () 의 연못이 있고, 못에는 수직 정자가 있고, 창공은 다리이다. 홀 뒤에는' 작은 꽃의 달' 이라는 가짜 산이 있다. 그는 또한 아카시아, 소나무, 노송 나무, 자두와 같은 각종 명목을 심었다. 한때는 풍송월명, 회화꽃 향호,' 대관' 으로 변했다.

3 년 후, 신임 군무 장관 왕도형은 서원 뒤에' 석도 중천각' 을 건설하여 공자를 모시고 유가 경전을 소장하였다. 끊임없는 수리와 확장을 거쳐 청말까지는 이미 상당한 규모를 갖추고 서북지역에서 가장 큰 고급 학부가 되었다.

관설은 북송 () 에서 장재 () 가 창설했지만, 남송 () 와 김원 () 시대에는 사이토 유자 () 의 궐기 때문에 점차 불황에 빠졌다. 그러나 명나라 에, 루 () 의 부흥 때문에 흥성하고, 명말에 이르러 풍은 내가 완성했고, 그는 이어 관중 최초의 사람이 되었다. 이이곡은 "관설학파, 장자가 처음 열렸고, 엽정이 무공을 장악했고, 선생이 그 대성을 모아 종실의 바람을 크게 진작시켰다" 고 말했다.

(동균파, 권 17, 중화서국 1996 판) 따라서 명대 관설을 연구하면 풍종우의 사상을 우회할 수 없다. 그러나 장재의' 윤리도덕을 바탕으로' 기학을 숭상하는 관설은 장재후 몇 차례 변화가 일어났다. 먼저 주록 2 문을 졸업하고,' 관중인' 도' 정자문' 에 도착했다. 라마단 유자에 이어 북전, 허록재 북전 라마단 유자 사상, 관중학자, 예를 들면 고릉유학, "그리고 노래, 모두 라마단 유자를 배운다" 고 말했다. 명대에 이르러 양명학은 남동쪽에서 일어나고, 위남원은 그 학설을 전파하는 데 능하며, 관중왕학의 시작이다.

수십 년 동안 전해 내려오는' 왕설유성' 을 통해, 루사가 젠간천에서 왕문 제자인 조동폭 () 에서 참수한 바와 같이, 관중 선인들의 다재다능함을 알 수 있다. 우리 스승은 (경미안) 이후 그 영향을 받아' 통정, 주, 육, 왕' 으로 자신의 학술적 길에 올랐다.

황종희는' 감천학안' 에서 폰을 열거했지만, 장재가 창시하고 기절을 숭상하는 관학종식은 나에게 깊은 흔적을 남겼다. 만명이 날로 창궐하는 학술 국면에 직면하여, 나는 시대의 폐단을 구제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아, 자신의 독립된 학술 풍격을 형성하여, 만명 서학에서 실학으로의 전환을 시작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3.' 명사전 124' 기사에 민감한 단어가 있습니까? 볼륨 236 전 1240 이비 (양클리) 강동의 당진손 (자비현) 리 (유의리) 자우 이비, 자유 페이.

부친은 계승하여 대동에서 강도로 이주하여 푸젠에서 벼슬을 하였다. 만리 5 년 중 진사, 서길시 식, 검열 수여.

10 년 겨울, 죽은, 장은 여전히 ​​물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당 금의위 사령관은 서작이 고궁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장주사를 읽고 싶어 이전처럼 성지를 세울 생각이다.

주정당은 훈작 계급에 의지하여 앞서고, 훈작 계급은 더 좋다. Diya 의 제목은 옳고, 보장되지만, 이루어지지 않았다.

간언의 두목인 강동 폭간작은 병부 상서가 이부를 얻기 위해 작과 성관계가 발생했다고 주장하며 질책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제작옥, 죽음에 대해 논하고, 몽룡을 꿈꾸다.

장물을 심고 12 대 죄를 보증하다. 황제는 화가 나서 죄가 마땅하다.

동서를 심는 이유는 황제가 다 알고 있다. 내년 식원여행은 계절부의 지지를 받을 예정이니 관관이 임직을 금지하는 금지령을 용서하고 집행을 따르십시오.

황제는 예부 상서 서학모를 기용하여 천수궁을 대우산에 두었다. 한 줄의 생각을 심어 그 땅이 좋지 않다고 말하다.

나는 동쪽을 위해 싸우고 싶지만, 나는 할 수 없다. 내년에 이 공장은 북한으로 돌아갈 것이다.

제국 양은 즉시 황제에 의해 추론되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들 세 사람은 비교적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오중행, 조영현, 심사효도 중시한다.

집권자는 중행 연습을 피하고 현자를 이용하여 삼민의 총애를 심어 해를 입히는 것을 꺼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육정을 다투고 모부 수궁의 시비를 의논하고, 사람을 믿고, 졸은 해직되었다.

당초 병부 원외랑 옹영과, 산시 공사보좌관 육겸과, 하남 정사 데이광계 () 는 향시 시험관 () 으로 사적으로 학습, 교육, 존존 () 에 종사했다. 만약 네가 패배한다면, 이것은 루파의 일이다.

그는 이렇게 덧붙였다. "예부 시랑이 후임으로 과거책을 쓰는 반면, 시랑고계는' 순도 명하다' 라는 제목으로 난징에서 시험해 보는 것은 분명히 일종의 설득이다." 대학생, 유우정, 허 등의 대사도 시험관이 문예에서 멈춰야 하고, 그 이름을 알아야 하며, 이를 죄로 여겨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공식 부서에 문의하여 남을지 여부를 결정하십시오.

상서 양위는 산문을 논하고, 제재를 위주로 개조하여 우담함을 감추었다. 이 점에서 루는 책의 목적을 무시하고 무지한 반란에 빠졌다. 이 루는 앉았다.

알고, 동지, 동관 양사지, 손바닥사 왕세정, 성질이 같지 않아, 교장 위반. 동직은 이렇게 말했다. "두 아들이 모두 이 과목에 합격했는데, 그들은 이 안로과목에 만족하지 않았다.

웨이웨이웨이가 사는 곳은 맞지만 갈 때 정말 매력적이에요. \ "때 라인, 명나라 웨이 및 추구.

황제는 그가 남아 있을 때 그를 위로하려 하자, 이 루를 불러 두 길로 나누어 해결했다. 딩 이있다, 국가는 이 루, 앤 부정직 한 길 을 맹세하지 않는다.

국가는 계속해서 소란을 피우는 사람을 모함하여, 중국은행을 가리키며 현을 당으로 삼았다. 중행, 성현으로 알아보고, 말이 나라를 침범하고 있는데, 특히 성현을 사용한다.

국가가 피할 수 없는 입장. 그래서 왼쪽 검열 자오 진, 부검열 석흥, 상림, 판계훈, 양조, 시랑 심례, 노광조, 호, 추, 대리의 순순, 그리고 그들은 모두 제나라, 검열 등에 물건을 건네주었다. 그리고 가는 것은 매우 부적절하다.

장정호, 남경랑중 왕영교, 이, 채 등. 또한 3 명의 장관을 요구하는 손실을 비난했다. 중국은행도 "법은 신덕을 금지하고 있다.

공격 하는 경우, 왼쪽, 보조 장관 연설, 연주 체류 그룹, 짱 공덕, 인감 을 남겨 주세요. 이런 아첨은 매우 수치스럽다.

200 여 년 동안 공식 부처가 이별을 제안하지 않으면 점차 사라지고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황제는 세 명의 대신을 남겼는데, 그를 비난하는 사람들은 비단 같다.

나중에 난징 (南京) 에서 유 (Liu) 를 위해 치위 죽었지만 만회하지 못했다. 황제는 승세를 타고 복수를 하고, 신하 윤에게 비호를 받고, 혼자 심고, 동학을 배우면 매국노가 될 수 있다. 갑자기 비싼, 바람이 chaochen 을 보여줍니다.

한편, 금의위의 총수인 유는 은둔 생활을 하고 있다. 황제는 내각에 구준수, 우모학, 지혜, 동동을 포함한 다섯 명을 모두 방비하라고 명령했다.

실력이 상당할 때는 갑자기 이동해서는 안 된다. 황제는 대신의 뜻을 어기고 잠을 잔다고 했지만 식물을 쓰고 싶었다.

잠시 후, 형부 상서 판계훈은 간적을 심고, 그가 왕을 업신여긴다고 거짓 고발하고, 훈이 앉아서 그의 당적을 깎았다. 그래서 황제 의 편지 limiu 는 미스 종, 동양 빛 루 는 미스 귀인 으로 서 있을 수 있으며, 참고 를 추가했다.

신하가 이익을 얻어 종자를 면제하다. 13 년 4 월, 천하의 가뭄에 채재언은 이렇게 말했다. "옛날에 조정에는 권신이 있었고, 감옥에는 불의한 사람이 있었기 때문에, 천하의 가뭄이 있었다.

식물의 수는 사람들이 말하는 것이다:' 지존이는 내 아들이라고 부르고, 볼 때마다 나를 좋아한다.' 이렇게 거리낌이 없다.

폐하 는 눈 폐기물, 형부 대법관 폐기물, 먼저 눈 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오늘의 가뭄은 정말 심기 때문이다. ""

그는 또한 "종은 국가가 국가를 처리하도록 강요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미래에 좋다. 중국은행은 강요한 일이지만 자신보다 강하다. 효과가 있다면 독이 있을 것이다. 좋아, 오늘의 가뭄은 여전히 작다. "

다른 언어는 절대적으로 미쳤다. 이른바' 상서' 는' 합숙 훈련' 이라고도 불린다.

희소하게, 아무런 보고도 없이, 어사공모선, 손옥선도 따라왔다. 동지는 노여워하며 말했다. "사효, 중행, 성현, 장월, 조원표를 벼슬으로 삼아 자연에 충실하고 움직이지 않는다. 나는 정말 당원이다. 여행을 즐긴다.

오늘은 장물을 심고 당을 사랑하는 것을 가리키는데, 장물을 심는 것은 여전히 벼슬의 비결이 아니니, 나는 먼저 벼슬을 하지 않겠다. "허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큰 소리로 외쳤다. "한강간 () 이 펭 () 장 () 의 사익 () 을 품었으니, 뿌리가 없는 말을 할 수 없으니, 그 신하를 토로할 수 있고, 무궁무진하다." 해고를 청구하다.

내각 하장, 직급 등직. , 반역자의 이름을 물어보십시오. 황제는 여전히 두 가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내각에서 잠을 자면서 조정에 대해 훈계하고 싶어 했다. "이제부터 신하들에게 일을 논하고, 전국 대국을 돌보라고 권하고, 사적으로 공을 파괴하지 마라. 위반자는 반드시 조사해야 한다. "

재배와 동방 가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제나라와 오정에 대한 생각을 내놓는 것은 시기적절하지 않다고 할 수 있다.

신문은 "우리는 가뭄에 대해 걱정한다. 신하들은 왜 논쟁하는가? " 치료 입니다. 7 월, 검열 공 zhongqing 불법 장물, 중행, 효도가 악신이라고 생각, 황제는 배외, 소멸을 미워했다.

천하대신과 구 중의 간언은 절약조차도 말했지만 듣지 않았다. 적절할 때, 나는 배운 글자로 대우산의 첫 공을 세웠다.

8 월에는 서비스가 번창하고 있다. 대학생, 식관 선생님 왕 경작이 동양의 취향에 서 있기 때문에 북한에 추천되었다. 그래서 당시 중요한 것은 체면을 깎는 것이었다. 그들 셋은 학교에 다닐 때 서각이 제 1 록을 기록하는데, 첫 공로는 석두 () 가 있다. 그들이 학교에 갈 때, 그들은 그것으로부터 배울 수 있다. 죄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그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돌이 있다면 때려야 합니다. 지도를 바꿔 주세요.

휴무는 개인 의지로 토론하고 친지들로 그의 성공을 칭찬하는 것을 제창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오늘날, 만수궁을 보호하기 위해 석두 베는 사람들은 다른 곳에 서 있다.

바둑을 두면, 비 신하의 충모국도 모호하고 쉽게 움직인다. 행주할 때 구름: "마부는 처음 읽고, 공장 동쪽의 견해는 곧고, 용산은 우보다 못하다.

지금은 이미 2 년이 되었는데, 갑자기 이 제안이 나왔다. 장관은 그것의 용도를 매우 잘 알고 있다. ""

황제는 이 세 사람이 주인을 묻어서 대신을 도울 수 없다고 비난하여 그들의 반년 월급을 가져갔다. 세 사람은 시랑 장월 () 을 추천하고, 너무 자주 하원 () 을 추천하여 시멍야오 장법 () 을 하였다.

두 사람이 말하기를 원하지 않을 때, 서작은 갑자기 부끄러움이 지삼에게 이끌려 남아 있을 수 없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그는 여덟 가지 불공정한 일을 저질렀기 때문이다. 한 마디로 가리다: "장과 풍의 감옥, 의지는 선결에 있다.

4. 맹자를 찬양하는 시: 37 1 시는 맹모묘, 맹부, 맹모림묘묘, 맹모삼돈, 단길당, 자사서원에서 수집됩니다. 명나라 Chenghua 공 멩 세 이동 기록, jiajing 세 이동 기록, 만리 멩 세 이동 기록, 천계 세 이동 기록, 청옹정 세 이동 기록, 광서 세 이동 기록, 역대 Zou 카운티 기록.

이 책의 집시 시한은 한대에서 시작하여 청말에서 끝난다. 이 기한 내에 상술한 석각과 사적에 기재된 맹자나 맹자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맹모, 자사에 관한 시는 누구나 모두 소장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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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추에는 추루라고 하고, 전국시대에는 추루, 추국, 진나라와 한 () 시에는 지현 () 이라고 부른다. Zou 카운티 후, 현재 Zou cheng 은 그 영토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맹자림 묘와 절, 그리고 맹모 삼운, 단기, 자사' 중용', 자사서원, 자사묘 등 맹자와 관련된 고대 유적, 유적지, 기념건물이 있습니다. 일구릉, 백나무가 비친 절, 변천을 겪은 유적지, 역대 사람들의 추모, 제사, 맹자 숭배의 성지, 유자들이 뿌리를 찾는 성지와 같은 곳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들이 맹에게 제사를 드리러 왔을 때, 늘 일종의 감정에 이끌린다. 애도, 제사, 제사 후에 이런 감정은 위로되고, 더욱 승화되고, 심지어 감정으로 가득 차게 된다. 물론 이런 감정 표현은 가장 우아한 형식이다.

"추성남은 유명한 절에 갔는데 기념비에 시가 가득 적혀 있었다." "제목이 반쯤 가난해서 7 편을 쓸 수 있을까?" " 참배자들이 맹묘의 많은 시구에 대한 찬양과 감탄이다.

그러나 맹묘는 맹자가 죽은 후 지은 것이 아니라 공자의 45 대 손공도가 북송경우 4 년 (1037) 에 보좌한 것이다. 당시 맹자는 다시 손부선생, 후원씨, 석기선생의 추앙을 받았지만 공식 인가를 받지 못했다.

원풍은 6 년 (1083) 에야 시호 추국공을 불렀다. 이후 맹묘는 조성에서 30 여 리 떨어진 사계산 맹묘쪽에서 조성동곽으로 이주했다.

지세가 낮아 홍수에 쉽게 잠기기 쉽다. 선화삼년 (1 12 1), 이세 서견 등이 기부해 동곽현성에서 남문 밖 좌측, 즉 현지로 옮겼다. 그래서 북송 시대 이전에는 맹자 절에 비문이 없었다.

그러나 일찍이 서한 시대에는 맹모에게 공물을 바치는 사람이 있었다. 이런 칭찬은 매일 맹자를 찬양하는 것인데, 사실 맹자가 야기한 것이며, 맹자를 찬양하는 동시에 맹자에 대한 찬양도 담고 있다.

서한 유향은' 열녀전' 에서' 맹자푸' 에게 "배우지 않으면 이미 깨지지 않는다" 고 말했다. 자식은 결국 덕이 되어 천하의 왕관이 되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서진의 왼쪽 분말은 맹모를 칭찬하며 말했다. "깨진 기계는 흥하고, 도굴은 널리 쓰인다.

총다지례, 성도를 묘사하다. "이것은 맹에 관한 시의 싹이다.

북송 왕조가 맹자에게 바친 시는 맹묘에 존재하지 않고 맹자를 숭상하는 학자, 정치가의 시집에 존재한다. 예를 들어 범중엄과 이름이 같은 한치가 쓴' 맹자찬' 은 당대의 한유가 맹자에 대한 찬사를 더욱 확인했다. "술이라면 맹자에서 멈춘다."

"위대한 업적에 비해 표지와 표지의 비율." "공자 이후 단 한 명뿐이다."

왕안석은 일곱 구절을 불렀다. "영혼을 움직일 수는 없지만 읽어야 한다. 생각의 풍향표. 이 세상이 너무 진부해서 외로움을 위로하는 사람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수천 년 후 맹자의 지기가 되다. 맹묘는 북송에서 창설되었지만, 사람들이 그것을 받아들이는 데는 또 하나의 과정이 있다.

사람들이 시를 쓰기 전에, 여진은 혜제와 진제를 내쫓았고, 조현은 통치자의 구역이 되었다. 인류의 진상이 없기 때문에 맹묘에는 아무도 없다.

"선사립사경공지, 그 흙은 아직 풀이 있다." 이것은; 조정유묘가 남긴 애탄.

순례자들은 조용히 맹묘에 오거나 비문을 비석에 새기거나, 미래를 위해 병 속에 숨겼다. 진나라의 맹시는 흔치 않지만 맹묘에 남아 있는 맹시는 진대에 나타나기 시작했다.

원나라의 몽골 통치자는 공맹을 최고 작위로 쫓아갔는데, 하나는 대성 () 에서 성왕 문헌 () 까지, 하나는 추국아 () 가 승승했다. 맹자의 부모조차도 각각 곽공 () 과 곽선헌 부인 () 으로 봉쇄되었다.

이때 맹묘는 개조와 확장을 받았고, 절 안의 신도들은 나날이 늘고 있다. 그러나 어찌 된 일인지 제목이 있고 등에 업힌 사람은 매우 적다.

남겨진 시 몇 수는 제사의 마지막에만 있다. 예를 들어' 공맹의 후예' 교수 장정은' 맹묘비기' 에서 맹자를 위해 탄원했다. "태평을 원한다. 내가 누구를 사느냐?" " 나는 내가 만난 것에 대해 매우 편안함을 느낀다, 나는 개의치 않는다. 내가 슬퍼한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명태조가 전국을 통일한 후 유교를 숭상하지만 맹자' 에서' 지상 인터페이스' 와' 원한' 이라는 단어를 읽었을 때 크게 반감을 느꼈다. 그는 리우 삼오오 () 에게' 맹자절 ()' 을 쓰라고 명령했을 뿐만 아니라,' 맹자 ()' 제 85 장을 삭제하며 맹자를 공묘에서 내쫓았다.

맹자가 푸대접을 받은 상황에서도, 현 현지 관원들은 여전히 앞을 다투어 맹묘를 재건하고 있다. 첫 번째 행정 장관 계몽은 이 사원을 참관한 뒤 "낡은 집은 이끼비, 절은 고목을 베고 있다" 고 썼다.

해조류는 기초를 깨기 위해 물 한 잔을 추천하고, 작은 효과를 낼 계획이다. ".

맹묘가 고도와 가깝기 때문에, 현 경내에는 여러 도시와 두 개의 역참이 있다. 지나가는 법원 관리들이 끊임없이 맹묘에 왔는데, 그들은 가장 아름다운 시구로 맹자를 찬양했다. "제맹의 노래" 라는 책과 같이, 경사는 "태산암이 시장을 배합하고, 성과가 뜨겁다" 고 썼다.

인생은 현자, 알코올은 알코올, 인의는 인의다. 모란길순, 도인이 몸을 선포하고 쓰러지지 않는다 ... "이것은 주님께 바치는 제물인 맹석입니다.

하동 설숙은 시 한 수를 썼다. "추국총사 고도변, 송백이 담뱃불을 띠었다. 궐리 천년 경배, 서애니 백년전. "이 석각은 절 벽에 박혀 있다.

나중에, 왕화상, 소수의 사람들이 그들의 운치를 위해 경쟁했다. 한편, 검열 제첸, 이위는 각각 오언고문동운으로' 맹자' 의 명명을 발명했다.

같은 제목을 외우는 사람이 많고, 한 사람이 많은 제목을 외우는 경우도 적지 않다. 동완직관인 육응천저' 자경시' 3 편, 정산인' 오언고체시' 6 곡, 맹묘, 맹림, 묘를 주제로 한 칠절, 양명학의 후계자 서.

5. 한혜제 시대의' 금서' 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양문선, 양령 교정, 서대강 심사. 양문선, 양릉 교정.

공자가 창립한 유학은 한위진 남북조 시대에 주로 유교 고전에 나타났다. 한초에는 황로를 추앙했고, 유교 사상은 주로 민간에서 전파되었다.

문, 경두 황제는 학술을 중시하기 시작했고, 헌서의 길을 열었고, 석옥벽의 책이 점차 나타났다. 그는 또한 유학 박사를 세웠다.

예를 들어 장생 (), 차오 () 는 책 박사, 원곡생 (), 한영 () 은 시 박사, 후무생 (), 동중수 () 는 춘추 박사다. 이때의 유학은 황로보다 지위가 낮았지만 점차 합법적인 지위를 얻어 절로 나아가기 시작했다.

동중슈의 말에 따르면 한무제는 "백가를 파면하고 유술을 독존한다" 며 "오경 박사" 를 세웠다. 재물길이 크게 열리면서 유가 풍조가 흥성하면서' 성세경학' 과' 성세경학' 의 시대가 나타났다.

한대는 경학을 가르치고, 중사법가법을 가르친다. "사기", "한서" 와 "후한서" 에 따르면, 사단의 장기의 원천은 분명하고, 가지가 있고, 잎이 무성하다.

\ "선생님, 동생 에 의해, 단어를 입력 하거나 머물 감히 하지 않았다 말했다; 만약 당신이 선생님으로부터 배운다면, 당신은 그것을 필요로 하지 않을 것이다. "(피실리의" 경학사 ") 한대 경학도' 경효용' 을 강조했다.

유교 고전은 교화를 실시하는 중요한 도구일 뿐만 아니라 국가 정책과 예절 제도에 대한 이론적 근거를 제공한다. 상서, 춘추가 감옥에 갈 수 있고, 시는 풍자할 수 있고, 강을 다스릴 수 있고, 쉽고, 홍범은 재앙을 밀어낼 수 있다.

유교 고전은 최고 통치자의 높은 중시를 받았다. 황제는 경학 학자를 자주 소집하여 오경에 대한 의혹을 토론했다. 서한건로의 3 년 석수로각 회의와 동한 장4 년 백호관 회의가 저자가 가장 많다.

한대 경학은 금문과 고문으로 나눌 수 있다. 금문고문의 차이는 우선 문자에 나타난 다음 유교 고전에 대한 해석도 다르다.

서한학자가 창설한 14 박사 경학은 모두 현대문학의 경학에 속한다. 한혜제' 해금 휴대서' 이후 현내 민간에서 고문으로 쓴 전적과 문헌이 속속 발견됐다.

예를 들어, 강 사이에 증여된 책은 민간에서 나온 것이고, 루 * * * 왕의 책은 공부로부터 온 것이며, 또 많은 선진 시대의 고서가 있다. 이 밖에 비밀각에는' 좌씨춘추' 등 고대 경전이 있고, 요금의 <역경>, 털의 시사도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

현대문학의 경학과 고대문학의 경학은 원래 각자 가법을 지키며 전해지고 있어 무사하다. 한나라가 황제를 애도할 때, 유신은' 좌씨춘추',' 석창',' 이일',' 온고상서' 를 모두 학술관으로 세우라고 요구하며, 현대인 문학가의 강한 반대에 부딪혀 금문경학 다툼을 시작했다.

경학은 한말에 정식 학문이 되지는 못했지만, 동한 초년의 대학자, 환담, 반고, 형청, 두린, 진원, 가규 등은 모두 고대 문학가이다. 고대 중국어를 연구하는 많은 사람들이 매우 중시되고 있으며, 중국 고대 고전을 연구하는 것은 사실상 중국 현대 고전을 연구하는 것과 같은 정치적 대우를 받았다.

동한 말년에 마융, 허신, 부잠, 정현 등 고문경학의 대가가 쏟아져 나왔다. 정현이는 중국 현대 산문과 고대 산문의 장벽을 깨고 중국 현대와 고대 경전을 하나로 융합했다.

그는 세계 각지의 경학을 기록하여 한대 경학의 성과를 모았다. 이에 따라 한나라 경학은 전성기에 접어들었다.

삼국 시대에 이르러 경학은 이미 강궁의 끝이 되었다. 노자 장자 스씨 등 문화의 도전에 직면하여 유학도 다원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정치 분열, 전란이 빈번하고 난상이 무성했다. 그러나, 격동의 정치 환경은 학술 문화의 발전을 막지 못했다. "학술적으로는 여전히 전통이 있고, 인물에는 여전히 규칙이 있고, 문화제도에는 더욱 혁신이 있어야 한다." (전무 "위진 남북조 학술문화와 당시의 문제 관계 약론")

이 시기 유학의 성과는 주로 경학에 반영되었다. 왕필의' 이주',' 논어집주',' 두지의 좌전',' 판닝의' 곡량집주',' 곽푸의' 엘아주',' 공안국의' 상서' 등은 모두 위진 시기였다.

당시에도' 의서' 의 장르를 개척했는데, 아깝게도 실수가 많았지만, 볼 수 있는 것은 황담의' 의서' 뿐이었다. 당공영다 등이 편찬한' 오경 정의' 는 소부 십중팔구 남북조에서도 따온 것이다.

이 시기 학자의 경학에 대한 공헌은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위진 남북조 학술 문화의 발전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다. 첫째, 유현이 결합하고 문사를 병행한다.

둘째, 유교 학생, 부처님은 노인을 알고 있습니다. 세 번째는 학술 전승으로 가정 학습이 비교적 많다.

넷째, 남북학풍이 약간 다르다. 한대에서 남북조까지의 유생 전기는 주로 역대' 정사' 와 각종' 성현열전',' 성현열전' 의 기록이 있지만 비문은 그 가장 원시적이고 상세한 기록이다.

묘지는 선진 () 에서 기원하여 한대 () 에서 형성되었다. 최연과 채영은 모두 동한 유명한 묘비명이다.

삼국 양진 시대에는 비석을 세우는 것이 금지되어 묘비가 장묘로 크게 축소되었다. 또 묘비가 오래되면 망가질까 봐 오랫동안 무덤에 석두 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묘비, 묘비, 묘비, 묘비, 묘비, 묘비, 묘비)

남북조 때 묘지는 비지 범주에서 독립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묘지' 라고 불렸다. 북조 묘지가 상대적으로 발달하여 북위를 대표하다. 북위 묘지의 수가 많고, 형제 규범 (대부분 정사각형) 이 많으며, 방지 서예 스타일도 수당의 으뜸이며, 중국 서예사에서' 위북체' 라고 불린다.

남조의 묘비명은 북조보다 적다. 남조 사람들은 심지어 "선제는 예식이 될 수 없다" (왕감어) 라고 생각하지만 언어는 더욱 간략하다.

전반적으로, 한위진 남북조 전세의 고적은 많지 않아, 확실히 진품이다. 나는 문헌과 문화재를 열람하여 유교 사적이 있는 문장 50 여 편을 수집했는데, 거의 50 명에 육박하는 것은 시종 한 편으로 간결하게 하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서대강 선집" 양릉 교정, 곽치, 이심사. 수나라가 남북 분열을 끝내고 남북 학술이 점차 통일로 치닫고 있다.

수나라 초에 통치자들은 유학을 더 중시하고, 수문제 수문제는 노예화 유생의 정책을 시행하고, 유학은 한때 흥성했다. "제나라, 루, 조, 위 이후, 사도가 그 스승을 쫓아다니며 천리를 쫓는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Zhongzhou 의 우아함, 한 웨이 이후 일시적인 것입니다.

그러나 만년이 되자 문제의 정력이 좀 고갈되자, "기분이 좋지 않아 형벌에 힘쓰고 있다." " 인수에 이르러 천하의 학문을 폐지하라는 명령을 내렸을 때, "일국 일흔두 제자밖에 없다." " 양디가 왕위에 오른 후 태도를 바꿔 비상사태를 회복했다. 역사적으로 "제개초, 주현의 학문이 성대하다" 고 말했다.

그 당시 옛 유학은 대부분 이미 죽었다. \ "erliu (,리우) 뛰어난, 남북을 통해, 오늘을 통해, 후세를 통해. 시스템이 만든 고전은 모두 정의롭고 희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