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병은 사람을 찾아 초왕에게 설명했다. "사자에게 물어봤는데, 그는 나에게 먹을 수 있다고 말했다. 나는 단지 약을 먹었을 뿐이다. 나는 이것에 대해 무죄이지만 사자는 유죄이다. 클릭합니다 게다가, 손님이 장생불로약을 바쳤는데, 내가 먹으면 왕이 나를 죽일 것이다. 그것도 상약이 아니다. 국왕이 무고한 조신을 죽였을 때, 누군가가 국왕을 속이고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놔줘! \ "추 그를 가자.
원문:
"경왕에게 불로장생을 바치는 약이 있는데, 절을 하는 사람은 들어갈 수 있다. 가운데 총을 쏜 사람이 물었다. "먹어도 돼요? 클릭합니다 "네. "네가 가지고 있는 것을 먹어라. 왕은 화가 나서 그에게 총을 쏜 사람을 모두 죽였다. 과녁을 쏘는 사람이 말하기를, 국왕이 말했다. "나는 관중에게 먹을 수 있다고 물었고, 나는 먹었다. \ "장관 무죄, 유죄 도 유죄 입니다. 게다가, 손님은 불로장생약을 바치고, 대신은 먹고, 왕은 죽이고, 바로 사약이고, 손님은 왕을 괴롭힌다. 왕이 무고한 신하를 죽이고 현자가 왕을 속이는 것보다 못하다. " 왕은 죽이지 않는다.
확장 데이터:
장생불로약의 계시:
1 .. 사수는 총명하고 말재주가 있고 성실하며 슬기롭고 사상이 있고 충성스러운 사람이다.
2. 자연에서의 인간의 생존과 발전은 항상 자연법칙의 제약을 받는다. 그러나 역사상에는 항상 불로장생을 시도하고, 도처에서 불로장생약을 찾는 사람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우화는 불로장생의 약이 없다면 사람은 자연의 일부로서 반드시 자연일 것이라고 우리에게 알려 준다. 진실을 추구하다.
3. 선단은 일종의 인생관의 구현이며 일종의 자연순환이라고 할 수 있다. 장생불로를 일부러 추구하는 것은 세월의 세례를 받아들이는 것보다 자연에 순응하는 것이 낫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모든 나이에 잘 살며 자연스럽게 멋지게 산다.
장생불로약의 저자: 유향은 선제, 원제, 성제의 세 왕조를 거쳤다. 역대 고문 박사, 완안정 박사, 광록 박사. 그는 여러 차례 자신이 재난을 빚고 환관의 외척을 탄핵했다고 글을 썼다. 황제가 되어 책을 교정하라는 명령을 받은 지 거의 20 년 가까이 되었는데, 미완업은 아들 유신이 계속했다. 이 관리는 결국 기지의 중앙에 배치되었기 때문에 그는 유라고도 불린다. 유상전의 고서는 주로 고전, 철인, 시문이 있다. 전교하고 "녹화하지 않는다" 라고 적었습니다.
나중에 유신은' 별록' 을 기초로 중국 최초의 서지학 저작' 칠략' 을 집필했다. 원서를 잃어버렸다. 동한 반고의' 한서 예문지' 는 산문으로 형성되어 있어 산문의 윤곽을 알 수 있다. "한서 문예지" 에 따르면, 류사부는 현존하는 33 편을 현재' 구담' 한 편밖에 남지 않고,' 초사' 에서 볼 수 있다.
유향의 산문은 주로 책, 학교 고서의' 서술문' 으로, 그중에서도 비교적 유명한 것은' 검영장릉서',' 전국책서' 이다. 류시앙 산문의 특징은 서술이 간단하고, 논증이 유창하며, 가볍고 자유롭다는 것이다. 또한 그는' 역사 이야기집',' 새 서문',' 화원',' 고대 열여전' 세 편을 편찬하여 위진 소설의 개산작이다. 명대 장희편' 유집', 수입' 한위 육조지' 130 편.
바이두 백과-불로장생약
2. 속생약 일종의 속생약 (불멸의 약) 원문에는 경왕에게 주는 장생불로약이 있어, 구인의 수입을 구합니다.
가운데 총을 쏜 사람이 물었다. "먹어도 돼요? 클릭합니다 고 말했다: "네." 무엇을 가지고 무엇을 먹을까.
국왕의 분노는 사람들로 하여금 그를 향해 총을 쏘는 사람을 죽이게 했다. 중간에 총을 쏜 사람은 왕이 말했다. "나는 배자에게 물어봤고, 배자는 먹을 수 있다고 말했고, 나는 먹었다."
무죄는 대신이고, 죄인도 유죄이다. 그리고 손님 시안 (西安) 약, 신하가 먹고, 군이 죽이고, 사약이다.
군은 무죄 신하를 죽이고, 현자는 왕을 괴롭힌다. \ "첸나이 는 죽이지 않는다.
어떤 사람이 초왕에게 불로장생약을 바쳤고, 사자가 약을 들고 궁으로 들어갔다. 한 궁녀가 보고 물었다. "이거 먹어도 돼요?" 대답: "먹을 수 있어요."
경비원은 그것을 잡고 먹었습니다. 초왕은 매우 화가 나서, 그는 이 위병을 죽이고 싶어한다.
위병은 사람을 찾아 초왕에게 설명했다. "사자에게 물어봤는데, 그는 나에게 먹을 수 있다고 말했다. 나는 단지 약을 먹었을 뿐이다. 나는 이것에 대해 무죄이지만 사자는 유죄이다. 클릭합니다 게다가, 손님이 장생불로약을 바쳤는데, 내가 먹으면 왕이 나를 죽일 것이다. 그것도 상약이 아니다.
국왕은 무고한 조신을 죽여서 누군가가 국왕을 속이고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초왕은 그를 석방했다.
유우석' 야오건' 의 원작과 번역작.
원문과 번역은 아래에 있다. 가산점! 육자 심거가 간소하게 나왔고, 음수 임금이 걱정되고, * * * 푸량은 그 뜻을 알고 있다.
혈육이 얽혀서 불처럼 타오른다. 손님은 말했다: "나의 병은 나날이 누적되고 있는데, 지금은 방 안에 연금술사가 있어, 의사를 목숨처럼 사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부지런한 자는 아름답고 뚱뚱하고, 절름발이는 선하고, 늘 병들고 악한다. " 나는 아이의 뺨을 한 대 때릴 것이다! "여기요, 의사 사무실이요.
맥을 보고, 색을 보고, 소리를 듣고, "아들의 병은 집의 안강 때문에, 의식주가 좋다" 고 말했다. 오늘날 남편의 소유는 거의 안전하지 않으며, 정부는 분노하는 일이 거의 없다. 이것은 아름다운 피진의 귀일 뿐이다.
나는 그것을 공격할 수 있다. \ "알 약 한 알, 사각형 인치, 그 문장 을 줄 수 있습니다", "옷 은 사람들이 지루하고 라이 매듭, 문제 를 제거 하고 가스 소비 를 반환 하기에 충분하다.
그러나 독이 있으면 반드시 정지해야 하고, 과다하면 아플 수 있기 때문에 미약제이기도 하다. \ "미끼로 약을 주고, 편지는 가벼울 수 있고, 마비는 안전할 수 있다. 열흘째 되는 날, 불편하고 간지러워, 아직도 어색하다. 달이 지나면 섬유질을 보고, 미음을 듣고, 위험에 뛰어들어 빠져들 수 있다.
또는 그것을 듣고 축하하며 말했다: "아들의 습관은 약이다, 기야! 정말 자신을 괴롭힐 수 있다. 의사의 상태를 보살피고, 재주가 뛰어나고, 목숨을 걸고 돈을 요구하면, 이득이 깊다. "
무지하면 진흙과 모래가 모두 떨어지고, 진정성은 알아맞히고, 어리둥절하면 말을 하면 반드시 해야 한다고 말한다. 한참 동안 미끼를 잡았더니 중독되어 기절했다.
깨달으면 각종 의사를 찾아갔는데, 의사가 말했다. "대사가 아직 도착하지 않았다는 걸 알아요!" " \ "평화 를 촉진하고 독 은 곧 죽을 것이다; 앞으로 합의학에 들어가는 것이 회복의 시작이다. " 유자는 우아하게 말했다: "얼마나 좋은 의사인가! 독으로 발진을 공격하고, 안신과 함께, 두 가지 수단을 쉽게 얻을 수 있어, 분명히 알 수 있다.
과거를 따라 변화에 저항한다면, 명절을 어떻게 홍보해야 할지 알 수 없다. 단지 몸을 관리하는 폐단이 있을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건강명언) 번역: 유 (작가) 가 한가하게 (집에서) 살면서 병이 많다. 맛있는 것이 어떤 맛인지 모르겠다.
혈액과 생명력도 원활하지 못하여 끓는 것이 불에 타 버린 것 같다. 한 손님이 나에게 말했다: "당신은 여러 날 동안 아팠는데, 지금은 처방전 (의학을 잘 아는 사람) 이 의사로 강등되었습니다 (고대 의학이 의학보다 우월한 것 같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나병 환자가 그곳에 가면 치료가 예쁘고 건강해지고, 장애인이 그곳에 가면 치료가 잘 되는 사람이 되고, 흔한 병은 말할 것도 없다. 그를 찾아가세요! "나는 동의한다, 의사를 찾아라. 종합 진단을 받은 후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당신의 병은 당신의 일상생활 리듬이 뒤죽박죽이고 의식주 일정이 조화롭지 않기 때문입니다.
현재 오장은 음식을 소화하기 어렵고, 육부도 원기를 기르기 어렵고, 부뚜막의 가죽주머니가 될 수밖에 없다. 나는 그것을 고칠 수 있다. ""
그는 약 한 알의 알약을 꺼내 약 1 인치의 두 배 정도 큰 것을 나에게 건네며 말했다. "이 알을 먹으면 너의 졸음과 침체를 없애고, 너의 증상을 없애고, 너의 활력을 회복할 수 있을 것이다." " 그러나 이 약은 독이 있다. 만약 네가 회복되었다면, 너는 반드시 약을 복용하는 것을 멈춰야 한다. 과다하면 조화가 깨질 수 있으니 복용량을 적게 줘야 한다. ""
나는 약을 먹었다. 이틀 밤 후, 부은 발이 편안해지자 나는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 열흘 후, 간지러운 느낌이 사라지고 더 이상 긁지 않았다. 한 달 후, 작은 것을 분별하고, 작은 소리를 똑똑히 듣고, 높은 비탈길을 걸을 수 있고, 가는 곡식처럼 잡곡을 먹을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듣고 나를 축하하며 걱정스럽게 나에게 말했다. "네가 받은 약은 정말 기적이야! 정말 만나기 힘들어요.
의사의 태도는 의술을 인색하게 하는 것이 자신을 똑똑하게 보이게 하고 후환을 절약하여 자신을 경제적 원천으로 만드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의술, 의술, 의술, 의술, 의술) 더 나은 효과를 얻기 위해 약을 더 이상 주문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나는 어리둥절하고, 통상적인 관점을 고수하고, 탐욕은 기존의 효능을 만족시키지 못하고, 진실성을 의심하고 이단에 현혹되어 결국 그가 말한 대로 했다.
또 닷새 동안 약을 먹었더니 약의 독성이 폭발하여 온몸이 말라리아처럼 부었다. 깨어나 의사를 찾아갔을 때, 의사는 "나는 네가 무지하다는 것을 알았다!" 라고 엄하게 꾸짖었다. " "화해하에 독성은 제거되어야 하지만, 다행히도 여전히 위험한 위기에 처해 있다. 다음날 나는 화해의 약을 먹고 본래의 모습을 되찾았다.
유개무량하게 말했다: "좋은 약! 독으로 병을 공격하고, 해독제와 함께 신을 안정시키는 것은 불리하고 합리적이다. 만약 우리가 낡은 방법에 따라 변화된 새로운 문제를 처리하고, 어리석게 규칙과 일반적인 의견에 집착하면, 소인이 병을 고치기를 기다리고 있는 것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4. 문어문 번역 속도를 높일 수 있는 약 (장생불로약)
원문
경왕은 불멸의 약이 있는데, 경모하는 사람은 들어갈 수 있다. 가운데 총을 쏜 사람이 물었다. "먹어도 돼요? 클릭합니다 고 말했다: "네." 무엇을 가지고 무엇을 먹을까. 국왕의 분노는 사람들로 하여금 그를 향해 총을 쏘는 사람을 죽이게 했다. 중간에 총을 쏜 사람은 왕이 말했다. "나는 배자에게 물어봤고, 배자는 먹을 수 있다고 말했고, 나는 먹었다." 무죄는 대신이고, 죄인도 유죄이다. 그리고 손님 시안 (西安) 약, 신하가 먹고, 군이 죽이고, 사약이다. 군은 무죄 신하를 죽이고, 현자는 왕을 괴롭힌다. \ "왕은 죽이지 않는다.
번역
어떤 사람이 초왕에게 불로장생약을 바쳤고, 사자가 약을 들고 궁으로 들어갔다. 한 궁녀가 보고 물었다. "이거 먹어도 돼요?" 대답: "먹을 수 있어요." 경비원은 그것을 잡고 먹었습니다. 초왕은 매우 화가 나서, 그는 이 위병을 죽이고 싶어한다. 위병은 사람을 찾아 초왕에게 설명했다. "사자에게 물어봤는데, 그는 나에게 먹을 수 있다고 말했다. 나는 단지 약을 먹었을 뿐이다. 나는 이것에 대해 무죄이지만 사자는 유죄이다. 클릭합니다 게다가, 손님이 장생불로약을 바쳤는데, 내가 먹으면 왕이 나를 죽일 것이다. 그것도 상약이 아니다. 국왕이 무고한 조신을 죽였을 때, 누군가가 국왕을 속이고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 "추 그를 가자.
5. 문어문' 약첩' 원문 번역, 내각 학사들은 늘 영영을 질투한다.
이 병은 매우 허약하다. 연장된 의료 상담은 신속하게 회복되지 않았다.
의사를 바꾸다. 전 의사 사무실에서 쓰는 약은 철포드입니다.
대중은 하녀가 잘못 배치되었다고 생각한다. 검색을 담당하다.
구름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너.
베개에 기대어 쉬고 싶다. 누군가가 등불 밑에 무릎을 꿇고 말했다.
하녀를 팔지 마라. 이 약은 소인이 숨긴 것이다.
소인이 공복일 때. 개과천선도 생활의 죄수이다.
장의스티커가 무슨 뜻인지 가르쳐 주세요. 동류 의사들은 모두 피하지 못한다고 한다.
이전 의사의 처방을 고쳐서 그들의 장점을 좀 봐라. CCBA 가 의사를 위해 봉사하는 것은 실수가 아니다.
처음 한 제를 시도하다. 힘은 아직 귀에 닿지 않았다.
의사에게 미래를 보여 주다. 혁신은 반드시 반대일 것이다.
그러면 대중은 위험에 처할 것이다. 그래서 악당이 그것을 훔쳤다.
대중은 싫증이 났다. 나는 그것을 귀신으로 생각하지 않았다.
그것을 깨닫는 데는 약간의 시간이 걸립니다. 기어다니고 땀을 흘리다.
전선은 이미 실수되었다고 한다. 더 이상 기억이 없다.
잠시 후에 진료를 받으십시오. 사용하는 약에 따라 달라진다.
그리고 이전 의사입니다. 연달아 몇 제를 섭취했기 때문이다.
아픈 홀연히 일종의 손실과 같다. 공 젠 우루무치의 날.
사랑하는 것이야말로 강경한 도리다. 왕위.
이 귀신은 이 세상을 안다고 할 수 있다. 내각 학사 영녕 선생은 중병에 걸려 몸이 피곤하고 정신이 초췌했다.
의사의 치료를 받았는데 당시에도 호전되지 않았다. 나는 다른 의사를 찾아 치료를 받았다.
의사는 그가 이전에 가져간 처방전을 참고로 요구했는데, 그는 찾지 못하여, 어린 여종들이 잘못 놓은 줄 알았다. 나는 여종에게 찾아가라고 명령했다. 찾을 수 없다고 하면 때린다.
영녕은 화가 나고 급해서 베개에 누워 눈을 감았다. 어렴풋한 가운데, 나는 누군가 책상에 무릎을 꿇고 있는 등불 아래를 보고 그에게 말했다. "시녀를 채찍질하지 마세요.
그 오래된 처방은 작고 은밀하다. 가장 작은 것은 네가 비서로 있을 때 나에게 반반반하여 살아남은 사형수이다. ""
영령은 그에게 장약의 무슨 소용이 있냐고 물었다. 그 남자는 말했다: "보통 의사들은 서로 질투합니다. 그가 오래된 처방을 받았을 때, 그는 반드시 이전의 의사의 처방을 바꾸어 그의 기술을 보여줘야 한다.
네가 먹는 약은 문제없지만, 너는 한 첩만 먹었고, 약은 계속 역할을 할 수 없어, 바로 효과를 볼 수 없다. 의사가 오래된 처방을 본다면 반드시 반대 약을 써야 차이를 만들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약이 틀리면 성인의 생명이 위험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젊은 그 사람이 비밀리에 오래된 처방을 보존하고 있는 이유이다. 영녕은 흐리멍덩하여 그 앞에 무릎을 꿇은 것이 귀신이라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
잠시 후, 나는 갑자기 깨어나 식은땀을 흘렸다. 그래서 그는 이전의 처방을 잃어버렸고, 어떤 약을 썼는지 기억하지 못하며, 뒤에 있는 의사에게 새로운 처방을 내리라고 했다.
의사가 처방을 할 때 받아 보니 처방에 사용된 약이 이전 의사가 처방한 것과 똑같다. 그래서 몇 제를 먹었더니 병이 금방 나았다.
영녕 선생은 우루무치를 지키고 있을 때 직접 나에게 그의 대우를 말했다. 그리고 말했다: "이 유령은 정말로 세상 물정을 안다! 클릭합니다 。
6. 중국 고전 불로장생약 번역
원문
경왕에게 불로장생하는 약이 있는데, 경모하는 사람이 복용할 것이다. 가운데 총을 쏜 사람이 물었다. "먹어도 돼요? 클릭합니다 고 말했다: "네." 무엇을 가지고 무엇을 먹을까. 왕은 화가 나서 그에게 총을 쏜 사람을 모두 죽였다. 중간에 총을 쏘는 사람은 왕이 말했다. "나는 관중에게' 먹을 수 있다' 고 물었다." 나는 그것 때문에 그것을 먹는다. 무죄는 대신이고, 죄인도 유죄이다. 게다가, 손님은 불로장생약을 바치고, 대신은 먹고, 왕은 죽이고, 바로 사약이고, 손님은 왕을 괴롭힌다. 남편이 무죄 신하를 죽이고, 현자가 왕을 괴롭히니, 놓아주는 것이 낫다. \ "첸나이 는 죽이지 않는다.
번역
어떤 사람이 초왕에게 불로장생약을 바치자 문동은 약을 들고 궁으로 들어갔다. 한 궁녀가 보고 물었다. "이거 먹어도 돼요?" 경비원이 말했다. "먹을 수 있어요." 그래서 경비원들이 빼앗아 먹었습니다. 초왕은 매우 화가 나서 위병을 죽이라고 했다. 위병은 사람을 찾아 초왕에게 설명했다. "나는 문지기에게 물어봤는데, 그가 나에게 먹을 수 있다고 말하자 나는 먹었다." 그래서 나는 무죄이지만 문지기는 유죄이다. 또한, 그 사람 (너에게) 은 장생불로약을 제공했다. 내가 왕을 먹으면 나는 나를 죽일 것이다. 이것은 이 사람이 왕을 속였다는 것을 보여 주는 일종의 최사약이다. 국왕이 무고한 조신을 죽였을 때, 누군가가 국왕을 속이고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차라리 나를 가게 하는 게 낫겠다. \ "그래서 추 그를 죽이지 않았다.
주다주석을 달다
(1) 경왕: 초왕 청향을 가리킨다. 징: 초나라의 별명. (2) 컨설턴트: 군주를 위해 의사 소통을 담당하는 승무원. (3) 총에 맞은 사람: 총에 맞은 사람, 왕의 종. (4) 말했다: 로비; 설득하다. 이것은 설명의 의미입니다. (5) 예: 이거. (6) 남편: 문장의 첫 글자는 실제적인 의미가 없다. (7) 명나라: 분명히 말하다. 증명 (8) 해제: 해제.
깨닫다
1. 중간 을 하는 사람은 총명하고 말솜씨가 있고 성실하며 지혜로운 사람이다.
2. 자연에서의 인간의 생존과 발전은 항상 자연법칙의 제약을 받는다. 그러나 역사상에는 항상 불로장생을 시도하고, 도처에서 불로장생약을 찾는 사람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우화는 불로장생의 약이 없다면 사람은 자연의 일부로서 반드시 자연일 것이라고 우리에게 알려 준다.
3.' 장생불로약' 이라는 우화는 인생관의 반영이라고 할 수 있다. 세월의 세례를 받고, 자연에 순응하고, 모든 나이를 잘 보내고, 자연스럽고 멋지게 사는 것이 낫다.
참고: Baidu 에 따르면, 실수가 수정되어 보충이 부족합니다.
링크 URL:
/링크? Url = ys6aj59 sjkk9 lktxhyt 8d dve8 HD 6 pupzc _-jmuvszocvknjmgprtlu 5 tbjqamzts 92-ox14 lqgxlnbhb2 nk5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