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와 그림은 두 가지 다른 예술이지만, 그것들 사이에는 많은 유사점이 있다. 고대의 많은 시인 시화는 서로 통했고, 시화는 하나가 되었다. 소위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시가 있다"-시는 그림의 경지와 같다. 회화에 시적인 흥미가 있다. 따라서 고시 교육에서는' 그림' 을 일종의 교학 형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어구를 분석하고, 반복해서 읽고, 학생들의 생활 축적을 동원하고, 언어에 포함된 이미지, 화면을' 복제' 하거나 재창조한다. 이 과정은 학생들의 강한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학생들에게 충분한 자유로운 상상력과 창조공간을 남기고, 학생들의 상상력, 지각력, 창의력을 충분히 동원해 작품을 받아들이는 원동력이 될 수 있다.
하이킹' 이라는 시는 심상치 않은 예술 경지를 창조하여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매혹적이다. 이 시를 배우려면, 시에 묘사된 의경을 중점적으로 이해하고 학생들의 상상력을 발전시켜야 한다. 가르칠 때, 학생이 상상할 수 있도록 지도할 수 있다: 시인이 무엇을 묘사했는가? 시인은 어떤 특징을 잡았고, 또 어떤 순서로 이 장면들을 한 폭의 그림에 올려놓았는가? 학생들이 머릿속에 알록달록한 가을색을 그리게 하다. 그런 다음 학생들이 머릿속에 떠오르는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게 했다. 멀리서, 고요한 산장, 가을빛이 짙고, 구불한 길이 먼 곳까지 뻗어 있고, 마을 사람들이 사는 초가집 밥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가까이, 석양 아래 단풍잎이 붉고 ... 그리고 학생들이 서로 비교하고 토론하게 하여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하게 한다. 이것은 상상력과 창의력의 배양일 뿐만 아니라, 더욱 아름다운 즐거움이다.
둘째,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애니메이션을 연출한다.
고시를 가르치는 것도 그림이 학생 앞에서 입체적으로 생기를 불어넣기 위해서이다. 이렇게 고시는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워지고, 학생들은 쉽게 받아들이고, 교육도 더욱 효과적이다. 학생의 기존 지식과 생활 경험을 동원하려면, 시에서 그려지지 않았다고 상상하지만, 생활 속에 반드시 존재하는 목소리와 동태를 화면 속에 풍부하게 하고, 적절한 교수법으로 학생들을 시의 경지에 끌어들이는 것을 상상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수신성의 서공점' 은 시골 어린이들이 나비를 잡는 그림을 그렸다. "아이가 황나비를 급히 쫓아가 채소꽃으로 날아가 찾을 곳이 없다" 는 것은 시 전체의 중심 그림이다. 아이들이 다투어 나비를 쫓자 나비가 콜리플라워로 날아갔다. 이것은 정지된 화면도 아니고, 잠시 지나가는 장면도 아니라, 지속적인 활동이다. 아이들의 순진함, 발랄함, 동취를 생동감 있게 보여 주었다. 어떻게 적절한 교수법을 사용하여 화면을 살릴 수 있습니까? 가르칠 때, 애니메이션 한 토막을 연출하여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학생들이 그 중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할 수 있다. (1) 시인들이 보는 아이들이 나비를 쫓는 모습을 학생들에게 상상하게 한다. 선생님의 계발: 이 날, 햇빛이 맑고 채소밭은 드문 울타리로 둘러싸여 있다. 긴 오솔길이 먼 곳으로 뻗어 있다. 가지 끝의 꽃은 이미 떨어지고, 푸른 잎은 가지에 가득 걸려 있고, 햇빛이 맑고, 미풍이 솔솔 불고, 땅의 그림자가 반박하고 있다. 노란 나비가 날고 있다 ... 어린이 추격 ... 나비가 브로콜리로 날아간다 ... 브로콜리 옆에 있는 아이들 ... 시인이 본 거 봤어? 시에서 한 아이를 연기해 주세요. 나비를 쫓을 때 그는 무슨 생각을 하고, 무슨 말을 하고, 무엇을 할 것인가? (2) 선생님은 손에 든 종이 나비로 나비를 연기하고, 학생들이 시에서 나비를 쫓는 아이 역을 맡게 했다. 아이들마다 나비를 쫓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몇몇 학우들이 다른 특색을 연출할 수 있게 한다. ) 애니메이션 공연은 시에 묘사된 그림을 생동감 있게 재현하며 학생의 기존 표상을 불러일으키고 학생들의 학습에 흥미를 불러일으키며 시에 대한 이해와 느낌을 깊어지게 했다.
셋째, 전고를 하나 해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초등학생들의 호기심이 강하다. 고시 교실 수업에 교학 내용과 관련된 전고를 삽입한다면, 학생들의 호기심을 학습 흥미와 지식욕으로 바꾸어 학생들의 참여감을 높여 최적의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7 보시를 가르치면 주제를 설명할 때 학생들에게 조비와 조식 사이의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다. 이 작은 전고는 시의 내용과 시인의 당시의 감정과 관련이 있다. 하지만 이는 흥미진진하고 학생들의 사고를 활발히 하며 학생들의 정서와 작가의 정서를 유발해 * * * * * * * * * * * * * * * * * * * * * * * * * * 진동 효과를 일으켰다.
고시 교육에서 흥미를 자극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고 방법이 많다. 교재와 수업의 관련 요소를 충분히 파악하고 교묘하게 운용하여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학생들의 사고를 활성화하기만 하면 고시 교육은 생동감 있고 매력적이다.
2. 어떻게 고시 교육을 활기차게 할 수 있을까 1? 키워드를 잡고, 상상력을 자극하고, 시에 묘사된 의경을 체험하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상상력은 모든 창조적 활동의 원천을 발견하고 발명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시는 상상력을 강조한다. 상상이 없으면 의경이 없고, 상상이 없으면 심미가 없다. 고시 교육에서는 학생들의 감정체험을 불러일으키고 공감과 노래를 만들어 학생들이 상상력을 쫓아낼 수 있도록 해야 자신의 생명체험을 불러일으키고 작품 속의 이미지를 재현해야 자신의 국감을 느낄 수 있다. 고시는 간결한 말, 편폭이 짧고 의미가 풍부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학생들은 시의 경지와 시의 뜻을 충분히 이해하고 자신의 상상력에 의지하여 보충하고 깨달아야 한다. 그리고 상상력
시적 경지로 통하는 좋은 길이다. 상상을 통해서만 우리는 뛰어난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아름다운 취지를 느낄 수 있다.
고대시 교육을 활기차게 만드는 방법? 1 .. 키워드를 잡고 상상력을 자극하고 시에 묘사된 분위기를 체험한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상상력은 모든 창조적 활동의 원천을 발견하고 발명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시는 상상력을 강조한다. 상상이 없으면 의경이 없고, 상상이 없으면 아름다움이 없다.
고시 교육에서는 학생들의 감정체험을 불러일으키고 공감과 노래를 만들어 학생들이 상상력을 쫓아낼 수 있도록 해야 친구의 생명체험을 불러일으키고 작품 속의 이미지를 재현할 수 있다. 비로소 우리 나라의 정서를 실현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고시는 간결한 말, 편폭이 짧고 의미가 풍부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학생들은 시의 경지와 시의 뜻을 충분히 이해하고 자신의 상상력에 의지하여 보충하고 이해해야 한다.
상상력은 시적 경지로 통하는 좋은 방법이다. 상상을 통해서만 훌륭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멋진 답의 취지를 느낄 수 있다.
고대시 교육을 점점 더 아름답게 만드는 방법? 고시 교수에서 학생의 건전한 인격을 키우려면 전통적인 교수법을 바꿔야 한다고 생각한다. 교사는 한 글자 한 글자 한 문장씩 분석하고, 학생은 암기하고 암기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것은 학생들의 사고를 구속하고 그들의 영감을 말살시켰다. 결국 학생들은 그다지 재미있지 않다고 생각했고, 선생님도 고시를 가르치기 어렵다고 느꼈고, 효과는 여전히 매우 나빴다. 그러므로 우리는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의 자율성, 협력, 탐구의 학습 방식에 적응해야 한다. 수업시간에 유연하고 다양한 교육 조직 형식을 취하여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들이 무의식적으로 깊이 파고들 수 있도록: 억양으로 읽고, 언어를 느끼고, 감정을 가지고 읽으며, 장면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상상력으로 소리내어 읽고 예술적 개념의 아름다움을 경험하십시오. 그래야 학생들의 학습 능력을 점진적으로 키우고, 학생들의 인지 영역을 넓히고, 학생들의 심미 정취를 높일 수 있다.
1. 감상에서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법을 배우다
(1) 아름다움의 분위기를 이해하다. 옛사람이 시를 쓰는 데는 함축적인 뜻이 있어서, 왕왕 깊은 뜻을 함축하고 있다. 우리는 시를 배우고, 독서부터 시작하고, 시를 인정하고, 굶주림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함축적인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시인들과 동고동락해야 한다. 예를 들어,' 유원지 불익락',' 강변 꽃 찾기','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 송별' 세 수의 고시가 모두 정경이 어우러진 장면이다.
감정을 느끼는 것은 학생들의 상상력과 연상력을 자극하여 시에 묘사된 장면에 들어가 시에서 표현한 의경을 체득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예를 들어 황사의' 친정에 꽃이 만발한다', 천송이의 만송이, 천지를 깔았다. 나는 항상 나비를 치고 춤을 추는 날을 그리워하고 있다. 나는 단지 집에서 울고 있을 뿐이다. 이렇게 화려하고 감동적인 화면을 통해서만 이렇게 봄기운이 완연한 장면을 통해 문자 그대로의 의미를 이해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수업시간에 나는 음악을 통해 큰 소리로 낭독하고, 플래시 애니메이션이나 설명 텍스트를 볼 수 있다. 학생 자신의 생활과 결합해 상상력과 연상을 펼치고, 머릿속으로 시에서 묘사한 그림을 재현한다. 황사 친정 문 앞, 꽃바다, 처녀가 고개를 숙이고, 선비는 고개를 숙이고 시를 읊고, 아이들은 끊임없이 웃고, 시인 자신은 군중 속을 거닐고, 꽃바다 아래를 거닐고 있다. 나비가 나풀나풀 춤을 추는 것을 보고, 황달의 맑은 노랫소리를 듣고, 나는 참지 못하고 걸으면서 노래를 불렀다. 얼마나 매혹적인 경치인가! 얼마나 유쾌한 심정인가! 이렇게 아름다운 이른 봄 광경이 학생들의 뇌리에 날아들었다. 이때 모든 학생들을 일어서서 눈을 감고 손을 돌려놓고 전문을 함께 암송하게 했다. 얼마나 영광입니다!
(2) 언어는 아름다운 정취를 가지고 있다. 고시의 표현은 늘 과장, 비유, 대결 등의 수사 수법을 사용한다. 언어는 생동감 있고 간결하며, 읽으면 왕왕 끝없는 매력을 준다. 교수에서 교사는 학생들의 취향을 잘 지도하고, 반복해서 퇴고하고, 교묘한 표기법을 이해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학생의 언어를 풍부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의 표현과 표현에 대한 참고도 제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봄의 강풍처럼 밤에 배나무 1 만 그루의 꽃잎을 불며 겨울의 눈으로 봄의 꽃을 묘사한다. 또 은뱀처럼 산처럼 춤을 추고, 왁스 코끼리처럼 춤을 춘다. 눈 뒤의 산들을 수영하는 은뱀과 비교하고 눈 뒤의 언덕과 달리는 백상을 비교하면 정말 묘하다. 또 다른 예는 천돛이 침몰선의 한쪽에 있고 만목춘이 병목 앞에 있다는 것이다. 저자는 새로운 사물이 필연적으로 사회와 자연현상으로 낡은 사물의 객관적인 법칙을 대체한다는 것을 밝히고, 간결하고 간결하며, 시인이 우쭐대고 분발하는 심정을 드러낸다. 이 시들은 학생들의 정신과 영혼에 가라앉아 그들의 인격과 기질의 기초가 될 것이다.
2. 활동에서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법을 배웁니다.
중학생 지식의 획득과 능력의 형성은 수업 안팎의 유기적 결합이어야 한다. 초중고생들에게 과외 실천 활동은 더욱 중시되어야 한다. 새로운 교과 과정 기준은 학생들에게 상당한 수의 우수한 시를 추천했다. 따라서 언어 교사로서 우리는 과외 고시를 암송하는 것을 적극 제창해야 한다. 특히 공부에 여력이 있는 학생들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축적하도록 독려해야 한다. 학생들이 기꺼이 공부하고 공부에 능한다면, 그들의 고시 소양은 향상되고 건강한 인격도 점차 완벽해질 것이다.
(1) 각 반의 시 한 편의 활동을 전개하다. 7 학년 때부터 고시 암송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모든 학생들에게 국어 수업 전에 칠판에 미리 베껴 쓴 고시 한 곡을 암송할 것을 요구했다. 이런 식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견지해 나가면, 효과는 스스로 복을 구하지 않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2) 정기적으로 낭송 대회를 개최한다. 경기는 필기시험과 구술시험으로 나눌 수 있다. 필기시험은 주로 선생님이 작성하는데, 중점은 명구를 외우는 것이다. 구술시험은 그룹 단위로 진행되며, 내용은 일반적으로 강제 암송, 잡아 암송, 자유롭게 암송하는 것을 포함한다.
(3) 주제별로 고시 명구를 수집하고, 8 학년 국어 하권 종합 학습 활동을 결합하여 목적이 있는 특집 수집을 진행한다.
5. 어떻게 학생들에게 고시의 매력을 느끼게 할 것인가, 이것은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이며, 중화민족의 귀중한 유산이며, 중화문화의 풍부함과 민족지혜의 전시이며, 영구적인 예술적 매력이다.
이런 고시를 잘 배우는 것은 학생들의 국어 수준을 높이는 데 매우 중요하다. 전통 교육에서 어떤 선생님들은 고시를 한 편의 독서 텍스트로 바꾸고, 문채와 미감이 모두 있는 고시 한 곡을 분해하여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구절씩 해설한다. 한마디 한마디, 무대 위의 선생님은 바싹 말랐고, 무대 아래 학생들은 졸음이 쏟아졌다. 요즘 한창인 교육개혁에서 일부 교사들은' 쌍기' 에서 벗어나 예술적 특색을 크게 이야기하여 학생들이 흥미진진하게 들었지만 책을 닫은 뒤에는 어찌할 도리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렇다면 교과 개혁의 새로운 상황에서 우리는 고시를 어떻게 가르쳐야 합니까? 어떻게 하면 학생들이 고시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을까? 이것은 우리 국어 선생님 앞에서 반드시 해결해야 할 문제이다. 고시 공부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고시의 매력을 느끼기 위해, 나는 다음과 같은 교수법을 시도했다: 1. 시를 느끼고 정서를 도야하다. 고시 교수의 목표는 학생의 기질을 키우고 학생들의 상상력을 키우는 것이다.
교사는 학생들에게 삽화를 관찰하고, 시를 반복해서 낭독하고, 학생들에게 합리적인 상상력을 발전시키고, 좋은 상황 분위기를 조성하도록 유도해야 하며, 시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깊어지게 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시에 함축된 의경을 이해하고 느끼도록 유도해야 한다. 시적인 어학 수업은 감성적인 언어에 대해 이성적인 분석을 할 수 없다. 학생들은 자신의 감정, 비디오, 상상, 감정, 직감, 영성으로 문자의 숨결을 느끼고, 문자의 근리를 만지고, 문자의 맥박과 심장 박동을 파악해야 한다.
고시는 고대 문인들이 내면의 감정을 표출하기 위해 형성한 짧고 용맹한 글로, 작가의 심혈의 응결이다. 우리 독자들은 글이 깊고 농축된 시가의 경지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상상력을 질주하고 풍부한 연상을 활용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맹교의' 방랑하는 아들들' 중 마음씨 착한 어머니의 손에 있는 실처럼, 그녀의 제멋대로인 몸을 위해 옷을 만드는 소년.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반복해서 읊는 사이에, 너는 글자의 행간에 깊은 정을 느낄 수 있고, 아이로서 느껴야 할 선량함을 느낄 수 있고, 자모의 좋은 말에 보답할 수 있다.
감정을 암송하고, 감정을 통독하고, 학생회가 수월하게 말하고, 이해능력을 높인다. 동시에, 학생의 정서도 스승을 공경하는 중도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첫째, 시적인 눈을 잡고 시적인 눈이 마음의 창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사람의 내면의 진실한 생각을 이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의 눈을 관찰하는 것이다. 시를 배우는 것도 마찬가지다. 한 편의 시의 경지와 시를 철저히 이해하려면, 가장 좋은 방법은 가만히 있는 것이다.
시를 잡는 눈은 우선 시의 제목이고, 제목이란 바로 문장 눈이다. 시 제목을 분석하면 시를 이해하고 교육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제목을 통해 작가의 생애와 시에 대한 간단한 역사적 배경을 이해하는 것이 학생들의 작가의 감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한 편의 시의 언어는 그 의경의 기본 요소이다. 그러므로, 가르치는 동안, 이미 창작한 시가 묘사한 상황, 즉 시인의 가슴에 있는 시적 정경을 재현하여, 이 경지에서 시를 씹어 학생들이 시가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형상적인 언어를 맛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둘째, 문자를 음미하고 언어의 아름다움을 체험한다. 고시용 단어는 매우 정련되어, 각 글자는 작가가 배운 것이다. 따라서 키워드를 잡고 문장의 의미를 분석하는 것은 중점과 난점이다. 전통 고시 교수는 만담 방식을 많이 사용한다.
선생님의 끝없는 해석이 학생들의 사상과 감정을 억누르면서 그들의 지능을 다 써 버리고 공부가 부담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시청각 매체는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극복하고 모양, 소리, 빛, 색 등을 통해 추상적인 언어를 직관적이고 생동감 있고 구체적인 시청각 언어로 전환함으로써 학생들이 시에서 깊은 의미를 지닌 시안이나 단어를 파악하는 데 도움을 주고, 언어와 단어의 장점을 반복적으로 조사, 이해, 체득하는 데 도움이 된다.
범주과주와 봄바람, 녹색 강남해안' 이라는 고시를 강의할 때 학생들이 녹색 글자의 미묘함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봄강남의 아름다운 경치를 영상으로 선보일 수 있다. 봄날 강남 홍화 푸른 풀, 꾀꼬리 소리의 화면은 학생들을 특정 언어 환경으로 끌어들이고, 시 속의 언어의 아름다움을 세심하게 음미하며, 녹색 인물의 매력을 빠르게 체득한다. 녹색 글자는 가득 차 있고, 들어가고, 지나간다는 뜻도 있고, 동풍이 봄을 재촉하는 압도적인 생명력도 두드러지게 드러난다.
실천은 전기교육 매체가 고시 교육에서 그 독특한 장점을 발휘했다는 것을 증명했다. 학생들이 정보를 받아들이는 과정은 다양한 감각 협동으로 가공되어 단어에 대한 이해를 깊어지게 한다. 셋째, 반복적으로 암송하고, 독서를 위주로 시적인' 국어 교과 과정 기준' 을 느끼고, 독서는 학생의 개성화 행위이며, 교사의 분석은 학생의 독서 실천을 대체해서는 안 된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중화 자녀의 성장에 따라 어려서부터 고시를 외우는 것은 필수적이다. 고시문 교수는 진정으로 독서 중심의 이념을 관철하고, 전통교육의 우수한 경험을 계승하고, 현대교학이념의 흐르는 물을 따르고, 다양한 형태의 독서를 취하여 학생들이 독서에서 이해하고, 느끼고, 경험하고, 축적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아이는 고시를 배우면서 시의 경지에 들어가 시를 이해하고 시를 음미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시적을 체험하고 느끼는 것이다. 이것은 고립되어 하나씩 진행되는 것이 아니다. 어린이가 상황에 들어가 불러일으키는 감정을 통해 씹고, 시를 음미하고, 시의 감정을 경험하고, 시의 감정을 느끼고, 시의 경지에서 진행해야 한다. 중간 독서는 매우 중요한 수단이며, 반복해서 암송하는 것이다. 옛사람들은 당시 300 곡을 숙독하면 쓰지 않아도 외울 수 있다고 말했다.
낭독과 암송을 통해 학생들이 글과 감정을 사랑하게 하고, 모든 풍경과 글이 모두 감정이 있는 글이라는 것을 깨닫게 한다. 이때 시의 언어는 한 폭의 색채가 알록달록한 그림이 되었다. 반복적으로 암송하면 아이의 청각을 직접 끌어들인다. 시의 리듬과 운율, 그 사이에 격동하는 감정, 상황에 전시된 이미지들이 결합되어, 아이가 감정을 띠게 하고, 자신의 운동감을 통해 암송하는 느낌이 깊어져야 한다.
감정 독서는 시의 의경을 재현하여 시의 의미와 감정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킬 수 있다. 따라서 학생들은 시의 내용을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낭독에 주의해야 한다.
소개는 학생들에게 감정 읽기를 익히는 방법과 기교이다. 감정 기조를 먼저 결정한 다음 스트레스와 리듬을 처리하도록 안내한다.
예성타오 씨는 한 번 말했다: 관대하고 격앙된 장소, 완곡한 장소. 암송하다.
6. 어학 수업을 시적으로 가득 채우는 방법, 이른바' 시' 란 어학 교육에서 교사와 학생의 협력을 바탕으로 한 일종의 심미 추구와 생명정신 추구를 가리킨다.
"시" 는 "정" 에서 유래한다. 국어교육심리학은 감정이 한 사람의 인지 운영에 조절 작용을 한다고 알려주기 때문에, "정" 으로 가득 찬 어학 수업에서만 학생이 어학 교실에서 시적으로 살 수 있다. 시적인 어학 교실을 어떻게 만들고 자신의 실천과 체득에 대해 이야기하는가.
1 독서는 국어수업의 시적인 매력인' 3 분 문장 7 점 읽기', 국어 수업, 독서하는 소리 없이 맹인이 눈먼 말을 타는 것처럼 멀지 않아 높이 날지 못한다. 독서는 국어 교육에서 줄곧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국어교육은' 읽기, 말하기, 쓰기' 이지만, 어떻게 읽고, 말하고, 쓰는 것은 우리 교사가 생각해야 할 문제이다. 독서는 무미건조한 독서가 아니다. 글쓰기는 기계적인 반복이 아니다. 말은 앵무새가 아니다.
국어 학습의 힘은 독서에서 나온다. 고전시와 문장 모두 대량의 암송과 독서가 필요하다. 교실에는 복잡하고 피곤한 디자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교사는 학생들을 잘 지도하고, 다양한 형식을 통해 학생들이' 중국맛' 을 읽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1. 1 "연꽃은 다른 색깔의 태양을 비춘다"-지각 텍스트를 읽는 교육에서 문장 인식은 독서에 의지하고, 이해는 독서에 의지하고, 감정의 도야는 독서에 의존한다. 본문에 대해 내가 처음 봤을 때는 감회가 있었고, 다시 볼 때도 감회가 있었다고 할 수 있다.
특히 글 속의 학생들이 읽을 만한 단어들에 대해서는 더욱' 읽기' 연역적인 무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책 한 권을 백 번 읽으면 뜻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선생님은 반드시 학생들에게 충분한 독서 시간을 주어야 잘 읽어야 깊이 이해할 수 있다.
수업부터 분위기를 연출하며 교과서에 포함된 감정을 학생의 감정과 연결시켜 학생들이 서로 사랑하게 한다. 자율적으로 읽는 과정에서 학생들이 천천히 읽고, 열심히 읽고, 적지 않게 실수하지 않도록 지도할 수 있다.
자율독서, 그룹 교류, 상호 읽기, 수업 정독을 통해 학생들이 독서 과정에서 문장 감각을 점진적으로 인식하고 이해할 수 있게 해 정확한 어감을 형성하고 언어를 풍부하게 하며 언어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나는 인터넷에서 왕주교의' 작년의 나무' 라는 수업을 보았는데, 선생님이 학생들을 지도하는 과정은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왕 선생님은 독서 상황을 창설하는 데 능하다. 본문을 분석할 때, 선생님의 언어 상황에 대한 생동감 있는 묘사를 통해 학생의 독서는 생동감 있는 화면감을 드러냈고, 학생들은 반복적인 비교를 통해 본문에서' 일상' 이라는 단어의 의미를 읽어서 새와 나무 사이의 깊은 감정을 이해할 수 있었다. 왕주선생님의 시적인 가르침은 광대한 바다와 같고, 광대하고 열정적인 물보라를 일으키며, 시적인 교실은 많은 교사들이 추구하는 목표가 되었다.
현재의 글에 근거하여 그는 독서에 곤혹스러움을 느꼈고, 자신의 감정도 체득했다. 왕 선생님은 국어 수업의 시적인 아름다움을 남김없이 잘 구축했다. 수업시간에 본문에서 한 글자의 낭독은 "또 다른 앞날이 밝은 마을" 이 될 수 있다. 한 문장을 읽으면 "돌 하나가 천 층의 파도를 일으킬 수 있다" 고 할 수 있다. 독서에 감정을 스며들고, 독서에서 감정을 표현하고, 독서에서 약간의 수익을 거두다. 각종 형태의 소리내어 읽는 소리는 국어 수업에' 햇빛 아래 연꽃을 비춘다' 는 풍격을 더할 것이다.
1.2 "소리 없는 하소연은 소리 나는 하소연보다 더 많다"-어학 수업 승화 감정은 묵독해야 한다는 견해가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지금은 억양이 부족하지 않고, 실감나는 독서도 부족하지 않고, 멋진 독서 지도도 부족하지 않다. 국어 수업은 생기와 활력이 넘친다.
하지만 갑자기 돌이켜 보면, 단지 국어 수업만 낭독하면 한 가지 정취가 부족한 것 같다. 소리내어 읽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묵독해도 없어서는 안 된다! 언어의 본질로 볼 때,' 새의 날개' 와 같은 묵독과 낭독은' 차의 두 바퀴' 이다
낭독은 감정 노래를 불러 일으키고, 승화 감정을 묵묵히 읽는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말했다: "사람들의 마음을 만지는 사람들은 첫 번째 사랑, 말, 소리, 의로움에 관심이 없다."
문장 는 정이 있는 물건이다. 선생님은 학생들을 묵묵히 읽으라고 지도하고, 학생들이 마음을 가라앉히고 체험할 수 있도록, 반드시 학생들을 진실감에 주입하도록 유도하고, 심지어 작가가 되어 작가와 함께 숨을 쉬고, * * * 인연을 맺게 해야 한다. 국어 수업에는 고전적인 작품들이 있는데, 그중에는 종종 정교하고 정교한 문장들이 많이 들어 있어 학생들이 반복적으로 경험하고 숙고할 만한 가치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를 들어, 수시의' 실린 벽제' 에서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이 산에만 있다." " 시인은 먼저 경물을 매우 상세하게 묘사한 후에 획을 거꾸로 하여 즉시 철리의 총결산으로 승화시켰다. 이것이 바로 시정 화의라는 눈빛이 있는 곳이고, 풍경과 이치가 갑자기 종이에 떠오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상황을 설정하여 학생들이 정서적으로 여산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파악할 수 있게 하는 것 외에도, 교사는 학생들에게 시를 묵묵히 읽게 해야 하며, 저자가 여러 각도에서 여산을 볼 수는 있지만, 여산의 진면목을 잘 볼 수는 없고, 여산에서 뛰어내려야 여산을 볼 수 있다고 느끼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런 다음 이성적인 관점에서 사물을 전면적으로 정확하게 인식하는 철학을 실현하다.
그래야만 학생들이 텍스트의 감정적 자양분을 충분히 흡수하고, 삶의 감정적 원천을 용솟음치고, 생활 체험을 풍요롭게 하고, 생활 공간을 넓힐 수 있다. 침묵승음' 이라는 진정한 의경은' 감상' 과' 인식' 이 살아있을 수 있고,' 인식' 과' 내면화' 가 조화를 이룰 수 있고,' 이동' 과' 정적' 이 균형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묵독의 효과다.
독서는 문자 생명을 부여하고, 어학 수업은 자연처럼 들리게 하고, 수업은 시적이 되게 한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2. 의혹 속에서 어학 수업의 시적인 별을 찾다: "화내지 마세요, 화내지 마세요, 화내지 마세요." 주주: "화난 사람, 마음이 통하지만 얻을 수 없습니다. 초조한 사람들은 말을 할 줄 모르는 모습도 마찬가지다.
그 의미를 여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내, 즉 그 말에 도달한다. "학생들이' 분노' 와' 좌절' 의 심리상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선생님이 가르쳐 줄 수 있다는 뜻이다.
우리는 주변 국어를 잘 가르치는 선생님들이 대부분 한두 가지 가르치는 기교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바로 예술을 가르치는 것이다. 교사와 학생이 잘 협조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이런 어학 수업은 재미있을뿐만 아니라 시적이기도 하다. 2. 1 이변으로 질문하는 것이 의심스럽다. 의심이 있어야 신축성이 있고, 신축성이 있어야 창조할 수 있다.
질문은 사고의 도화선이며 학생의 내적 동력이다. 질문은 학생들의 사고와 학습 주동성을 자극할 수 있다. 학생들은 책과 선생님을 숭배하는 것을 좋아하며, 책에 적힌 것과 선생님의 말씀이 반드시 정확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교사는 학생들의 의심스러운 사고의 질을 장려하고 키워야 한다. 각 문학 수업이 끝난 후, 각 학생은 서로 다른 이해를 가지고 결과에 대해 약간의 의심을 가질 것이다.
2 학년 때 한 선생님이' 사마광이 항아리를 깨뜨린다' 는 수업을 가지고 아이에게 제목을 다 보고 몇 가지 질문을 해보라고 했던 기억이 납니다.
7. 어떻게 하면 학생들이 고시 산문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까? 고시문은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이며 중화민족의 귀중한 유산이며 중화문화의 풍부함과 민족지혜의 전시이며 영구적인 예술적 매력이다.
이런 고시를 잘 배우는 것은 학생들의 국어 수준을 높이는 데 매우 중요하다. 전통 교육에서 어떤 선생님들은 고시를 한 편의 독서 텍스트로 바꾸고, 문채와 미감이 모두 있는 고시 한 곡을 분해하여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구절씩 해설한다. 한마디 한마디, 무대 위의 선생님은 바싹 말랐고, 무대 아래 학생들은 졸음이 쏟아졌다. 요즘 한창인 교육개혁에서 일부 교사들은' 쌍기' 에서 벗어나 예술적 특색을 크게 이야기하여 학생들이 흥미진진하게 들었지만 책을 닫은 뒤에는 어찌할 도리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렇다면 교과 개혁의 새로운 상황에서 우리는 고시를 어떻게 가르쳐야 합니까? 어떻게 하면 학생들이 고시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을까? 이것은 우리 국어 선생님 앞에서 반드시 해결해야 할 문제이다. 고시 공부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고시의 매력을 느끼기 위해, 나는 다음과 같은 교수법을 시도했다: 1. 시를 느끼고 정서를 도야하다. 고시 교수의 목표는 학생의 기질을 키우고 학생들의 상상력을 키우는 것이다.
교사는 학생들에게 삽화를 관찰하고, 시를 반복해서 낭독하고, 학생들에게 합리적인 상상력을 발전시키고, 좋은 상황 분위기를 조성하도록 유도해야 하며, 시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깊어지게 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시에 함축된 의경을 이해하고 느끼도록 유도해야 한다. 시적인 어학 수업은 감성적인 언어에 대해 이성적인 분석을 할 수 없다. 학생들은 자신의 감정, 비디오, 상상, 감정, 직감, 영성으로 문자의 숨결을 느끼고, 문자의 근리를 만지고, 문자의 맥박과 심장 박동을 파악해야 한다.
고시는 고대 문인들이 내면의 감정을 표출하기 위해 형성한 짧고 용맹한 글로, 작가의 심혈의 응결이다. 우리 독자들은 글이 깊고 농축된 시가의 경지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상상력을 질주하고 풍부한 연상을 활용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맹교의' 방랑하는 아들들' 중 마음씨 착한 어머니의 손에 있는 실처럼, 그녀의 제멋대로인 몸을 위해 옷을 만드는 소년.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반복해서 읊는 사이에, 너는 글자의 행간에 깊은 정을 느낄 수 있고, 아이로서 느껴야 할 선량함을 느낄 수 있고, 자모의 좋은 말에 보답할 수 있다.
감정을 암송하고, 감정을 통독하고, 학생회는 감정을 수월하게 말하고, 이해능력을 향상시킨다. 동시에, 학생의 정서도 스승을 공경하는 중도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첫째, 시적인 눈을 잡고 시적인 눈이 마음의 창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사람의 내면의 진실한 생각을 이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의 눈을 관찰하는 것이다. 시를 배우는 것도 마찬가지다. 한 편의 시의 경지와 시를 철저히 이해하려면, 가장 좋은 방법은 가만히 있는 것이다.
시를 잡는 눈은 우선 시의 제목이고, 제목이란 바로 문장 눈이다. 시 제목을 분석하면 시를 이해하고 교육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제목을 통해 작가의 생애와 시에 대한 간단한 역사적 배경을 이해하는 것이 학생들의 작가의 감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한 편의 시의 언어는 그 의경의 기본 요소이다. 그러므로, 가르치는 동안, 이미 창작한 시가 묘사한 상황, 즉 시인의 가슴에 있는 시적 정경을 재현하여, 이 경지에서 시를 씹어 학생들이 시가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형상적인 언어를 맛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둘째, 문자를 음미하고 언어의 아름다움을 체험한다. 고시용 단어는 매우 정련되어, 각 글자는 작가가 배운 것이다. 따라서 키워드를 잡고 문장의 의미를 분석하는 것은 중점과 난점이다. 전통 고시 교수는 만담 방식을 많이 사용한다.
선생님의 끝없는 해석이 학생들의 사상과 감정을 억누르면서 그들의 지능을 다 써 버리고 공부가 부담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시청각 매체는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극복하고 모양, 소리, 빛, 색 등을 통해 추상적인 언어를 직관적이고 생동감 있고 구체적인 시청각 언어로 전환함으로써 학생들이 시에서 깊은 의미를 지닌 시안이나 단어를 파악하는 데 도움을 주고, 언어와 단어의 장점을 반복적으로 조사, 이해, 체득하는 데 도움이 된다.
범주과주와 봄바람, 녹색 강남해안' 이라는 고시를 강의할 때 학생들이 녹색 글자의 미묘함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봄강남의 아름다운 경치를 영상으로 선보일 수 있다. 봄날 강남 홍화 푸른 풀, 꾀꼬리 소리의 화면은 학생들을 특정 언어 환경으로 끌어들이고, 시 속의 언어의 아름다움을 세심하게 음미하며, 녹색 인물의 매력을 빠르게 체득한다. 녹색 글자는 가득 차 있고, 들어가고, 지나간다는 뜻도 있고, 동풍이 봄을 재촉하는 압도적인 생명력도 두드러지게 드러난다.
실천은 전기교육 매체가 고시 교육에서 그 독특한 장점을 발휘했다는 것을 증명했다. 학생들이 정보를 받아들이는 과정은 다양한 감각 협동으로 가공되어 단어에 대한 이해를 깊어지게 한다. 셋째, 반복적으로 암송하고, 독서를 위주로 시적인' 국어 교과 과정 기준' 을 느끼고, 독서는 학생의 개성화 행위이며, 교사의 분석은 학생의 독서 실천을 대체해서는 안 된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중화 자녀의 성장에 따라 어려서부터 고시를 외우는 것은 필수적이다. 고시문 교수는 진정으로 독서 중심의 이념을 관철하고, 전통교육의 우수한 경험을 계승하고, 현대교학이념의 흐르는 물을 따르고, 다양한 형태의 독서를 취하여 학생들이 독서에서 이해하고, 느끼고, 경험하고, 축적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아이는 고시를 배우면서 시의 경지에 들어가 시를 이해하고 시를 음미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시적을 체험하고 느끼는 것이다. 이것은 고립되어 하나씩 진행되는 것이 아니다. 어린이가 상황에 들어가 불러일으키는 감정을 통해 씹고, 시를 음미하고, 시의 감정을 경험하고, 시의 감정을 느끼고, 시의 경지에서 진행해야 한다. 중간 독서는 매우 중요한 수단이며, 반복해서 암송하는 것이다. 옛사람들은 당시 300 곡을 숙독하면 쓰지 않아도 외울 수 있다고 말했다.
낭독과 암송을 통해 학생들이 글과 감정을 사랑하게 하고, 모든 풍경과 글이 모두 감정이 있는 글이라는 것을 깨닫게 한다. 이때 시의 언어는 한 폭의 색채가 알록달록한 그림이 되었다. 반복적으로 암송하면 아이의 청각을 직접 끌어들인다. 시의 리듬과 운율, 그 사이에 격동하는 감정, 상황에 전시된 이미지들이 결합되어, 아이가 감정을 띠게 하고, 자신의 운동감을 통해 암송하는 느낌이 깊어져야 한다.
감정 독서는 시의 의경을 재현하여 시의 의미와 감정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킬 수 있다. 따라서 학생들은 시의 내용을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낭독에 주의해야 한다.
소개는 학생들에게 감정 읽기를 익히는 방법과 기교이다. 감정 기조를 먼저 결정한 다음 스트레스와 리듬을 처리하도록 안내한다.
예 Shengtao 씨 는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