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화경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존이시여! 부자와 노인은 모두 여래입니다. 여래는 종종 우리가 부처님의 아들이라고 말합니다. 세존이시여! 세 가지 괴로움으로 인해 우리는 삶과 죽음에 더위와 고통을 겪고, 혼란스럽고 무지하며, 작은 법을 즐기게 됩니다. 오늘 세존께서 우리에게 생각해보라고 하십니다. 모든 법과 법리의 찌꺼기를 청산함으로써 제가 열심히 노력하면 하루 만에 열반에 이를 수 있습니다. 이제 나는 이것을 이루었으니 마음이 매우 기쁘고 만족스럽습니다. 나는 스스로에게 '내가 부처님 법을 열심히 행하니 많은 것을 얻을 것이다'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세존께서는 마음속에 악한 욕망을 품고 작은 법에 기뻐하는 우리가 이를 탐하고 분별하지 않을 것이라고 예언하셨습니다. 보물을 알고 본다. 세존께서는 방편의 힘으로 여래의 지혜를 설하셨습니다. 우리는 하루의 대가로 부처님으로부터 열반을 얻었고 그것이 큰 성취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이 대승을 추구할 야심이 없습니다.
우리는 여래의 지혜 때문에 보살들에게 설법하고 설법하지만 이런 관점에서는 야심이 없습니다. 그래서 뭐? 부처님께서는 우리 마음이 작은 법을 즐기고 방편으로 마음대로 가르칠 수 있다는 것을 아시지만 우리가 정말로 부처님의 제자라는 것을 모릅니다. 이제 우리는 세존이시여 부처님의 지혜를 원망하실 것이 없음을 알았나이다.
그럼 어쩌죠? 과거에 우리는 진실로 부처님의 아들이었지만, 우리가 큰 법을 누리려는 마음이 있다면 부처님께서는 우리에게 대승의 법을 가르쳐 주실 것입니다. 이 경에 언급된 차량은 과거에 보살 이전에 소법의 성문과 음악을 파괴한 사람들이 실제로 대승에서 가르쳤던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아무것도 추구할 생각이 없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지금 법왕의 대보(大寶)가 저절로 생겨나서 모든 부처님 제자가 다 얻었느니라. "법화경"
위의 경전은 큰 의미가 있지만, 잉광대사는 그 의미를 이해하지 못하고 잘못된 견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1가지 이유
경전 "세존이시여! 부자와 노인이 여래이시니 우리는 모두 부처님의 아들과 같으니이다. 여래여래" 세존이시여, 우리는 흔히 부처님의 아들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세존이시여! , 방금 언급한 비유에서, 부유한 장로는 여래입니다. 우리는 모두 부처님의 아들과 같습니다. 여래는 종종 우리가 당신의 자녀라고 말합니다. 세존이시여! 괴로움, 탐욕, 성냄, 무지의 세 가지 원인으로 인해 우리는 삶과 죽음에 있어서 끝없는 고통과 괴로움을 겪습니다.
설명
이 문단은 성문의 제자 사리푸트라가 설한 비유를 요약한 것입니다. 당신의 능력은 좁고 야망은 작으며 단지 삶과 죽음의 걱정에서 벗어나고 싶을 뿐이라고 자세히 설명하십시오.
2운명
경 "오늘 세존께서 우리에게 온갖 법과 법의 똥을 없애는 방법을 생각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부지런히 노력하여 하루 만에 열반에 도달하는 대가를 얻을 것입니다. 이제 나는 이것을 달성했기 때문에 매우 행복하고 만족하며 스스로에게 말합니다. , 많은 것을 얻으리라."
해석
이제 세존께서 세상에 나타나셨으니 생사의 번뇌의 원인을 생각해야 하며, 그런 다음 속인의 양면적인 드라마의 똥을 제거하고 집착과 집착 없이 반야의 상태에서 생활함으로써 우리의 삶과 죽음의 괴로움을 끊기 위해 부지런히 법을 닦으면 이룰 것입니다. 열반을 달성하기에 충분한 하루 임금"입니다. 즉, 열반을 얻은 후에 그는 더 이상 모든 지식과 견해에 집착하지 않고 마음이 매우 기쁘고 만족스럽다고 생각하며 '나는 불교를 열심히 수행하여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
설명
이 문단은 모든 성문의 제자들이 열반에 도달하는 이유와 그들이 자만하고 앞으로 나아가기를 주저하는 이유에 대한 사리불의 요약입니다.
게다가 슈라바까야나(Shravakayana)도 반야에 의존하여 평범한 사람들을 양면에 얽매이는 것에서 해방시킨다. 양면은 탄생과 죽음, 존재와 비존재, 오고 가는 것, 그리고 다른 이원론적인 견해와 이름입니다.
성문의 '반야'는 성문의 염원과 행위가 광범위하지 않기 때문에 '반야바라밀다'라고 부르지 않는다. 그러나 성문경의 반야바라밀다의 이치는 보살수레의 반야바라밀다의 이치와 같습니다. 경전에서 말했듯이:
나는 새는 마음에서 벗어나고 싶습니다. 마음의 누출로부터의 해방이 있습니다. 무지와 마음의 누수가 해방됩니다. 지식의 해방. 내 인생은 끝났습니다. 거룩한 삶이 확립됩니다. 완료된 일은 완료되었습니다. 당신이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면 나중에 일어날 것입니다. "Za Agama Sutra"(82); Song Tianzhu Sanzang은 Nabhadra에게 그것을 번역하도록 요청했습니다.
그리고 함께 모인 많은 신들의 먼 먼지와 더러움의 법안이 일어난다: "모든 법의 수집은 법의 소멸이다.
"이것이 라훌라계경 소경 제5장의 끝입니다. "중부 제147경/나호로소계경(6부[15])"(장춘강 번역)
3. 자기 장애
경 "그러나 세존께서는 우리가 소법에 대한 악한 욕망과 즐거움으로 구별하지 않고 보고 버릴 것이라고 예언하셨습니다. .' 세존께서는 방편으로 여래의 지혜를 말씀하셨나이다. 우리는 하루의 대가로 열반을 얻었으니 이 대승을 추구할 마음이 없느니라. p>
우리도 여래의 지혜와 보살을 위하여 바라려는 마음이 없느니라. 그러면 부처님께서는 우리가 작은 법으로 기뻐함을 아시고 방편을 쓰시느니라. 그러나 우리는 부처님이 누구인지 모르고 부처님의 지혜에 관심이 없습니다." p>
해석
그러나 세존께서는 성품을 아십니다. 모든 중생의 마음을 알고 우리는 다섯 가지 욕망에 탐욕스럽고 작은 것을 위해 노력하므로 우리가 작은 것을 성취하면 앞으로 나아가지 않고 침체에 빠져 아무것도 하지 않을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장래에 당신은 또한 여래의 지식, 경지, 여래의 십력 및 기타 '보물'을 갖게 될 것입니다." 세존께서는 방편과 기술로 여래의 지혜를 설하시나이다. 우리가 부처님을 따라 수행하고 "자기 집착"의 배설물을 제거하고 열반에서 "하루 품삯 이상"을 달성할 때, 우리는 큰 "부"를 얻었다고 생각하므로 추구할 마음이 없습니다. 대승 또는 보살 차량.
우리는 여래의 지혜로부터 계율과 선정, 지혜를 얻었기 때문에 여래의 지혜에 대해 자주 듣습니다. 비록 우리가 일부 보살들에게 여래의 지혜에 대해 설하고 강의할 수는 있지만 우리는 그렇게 하고 싶은 마음이 없습니다. 그렇게 하세요. 왜 그럴까요? 부처님께서는 우리에게 큰 야망이 없음을 아시고 방편으로 우리의 능력을 따르고 부처님의 깨달음의 방법을 설하셨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우리가 정말 부처님의 아들이라는 것을 몰랐습니다. 세존께서는 자신이 얻으신 불계의 지혜를 조금도 원망하지 않으시고 언제나 불계의 지혜로 우리를 가르치셨음을 오늘에서야 깨닫게 되었습니다.
”사실 그들은 모두 부처님의 씨에 합당한 보살과 같은 부처님의 참된 제자입니다.
4 자위를 말하다
성서에 나오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과거에 우리는 진실로 부처님의 아들이었지만, 우리가 큰 법을 누리려는 마음이 있다면 부처님께서는 우리에게 대승의 법을 가르쳐 주실 것입니다. 이 경에 언급된 차량은 과거에 보살 이전에 소법의 성문과 음악을 파괴한 사람들이 실제로 대승에서 가르쳤던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아무것도 추구할 생각이 없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지금 법왕의 대보(大寶)가 저절로 생겨나서 모든 부처님 제자가 다 얻었느니라. "
해석
왜 그렇습니까? 우리는 진정 처음부터 부처님의 아들이기 때문입니다. 단지 작은 즐거움에 욕심이 많고 큰 야망이 없기 때문입니다. 부처님은 우리를 위해 대승불교를 설하실 것입니다. 지금 부처님께서는 이 경에서 오직 한 수레에 대해서만 말씀하십니다. 과거에 부처님께서는 보살 집회 앞에서 우리가 작은 법을 즐긴다고 자주 꾸짖으셨습니다. 그러나 부처님께서는 실제로 대승불교를 이용하여 성문과 보살의 모든 제자들에게 공평하게 가르치시기 때문에 오늘날에는 법왕의 깨달음을 이룰 희망이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부처님의 깨달음은 실제 부처님처럼 자연스럽게 나타납니다.
댓글
이 구절은 성파들이 작은 것을 요구하더라도 서로를 축하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큰 야망도 없고, 부처님은 앞으로도 부처님의 경지를 성취하여 시방의 부처님처럼 모든 중생을 가르칠 것이라고 예언되어 있습니다.
위에서 인광 선사는 '드라마의 똥'이 양면 지식의 의미를 고수하는 중생의 탐욕을 의미한다는 것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