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의 원시 두 곡과 그 번역

노래 책에서 두 편의 시의 번역과 원문

1, 관로:

관학이 우는 어호크는 작은 강을 동반한 작은 대륙이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는 신사의 좋은 배우자이다. 혼합 야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인양합시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깨어나 그녀를 추구한다.

추구할 수 없다, 낮에는 나이트클럽에서 그녀를 그리워한다. 용양아, 엎치락뒤치락하며 잠을 잘 수가 없다. 혼합 야채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골라주세요.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한 쌍의 부부와 한 쌍의 부부를 데리고 그녀에게 왔다.

야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당겨라.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종을 쳐서 그녀를 기쁘게 했다.

번역:

관관과 명한 산비둘기는 강 중주를 동반한다. 그 아름답고 현혜적인 여자는 신사의 좋은 배우자이다. 들쭉날쭉한 냉이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건져낸다. 그 아름답고 현혜적인 여자는 잠에서 깨어나면 그녀를 추구하고 싶어한다. 추구할 때는 얻을 수 없고, 늘 밤낮없이 그녀를 생각한다.

나는 네가 이리저리 뒤척이며 잠을 잘 수 없다고 생각한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깨진 냉이를 고르다. 이 아름답고 현명한 여자는 하프를 연주하여 그녀에게 접근했다. 울퉁불퉁한 냉이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당긴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종을 치며 북을 치며 그녀를 기쁘게 했다.

2. 1898 년:

백로는 서리다.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중간에서 왔다갔다하니 길이 막히고 길다. 그것에서 헤엄쳐 돌아와 물 한가운데 있다.

시간이 오래되어도 천년은 변하지 않았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중간에서 앞뒤로 추적해서 길이 막혀서 끊어졌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자채, 태평성대는 아직 지나지 않았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돌아가서 따라가자 길이 막혀서 우회전했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넓은 갈대 녹색, 아침 이슬화 서리. 내가 그리워하는 사랑하는 사람. 강 건너편에 서다. 물을 거슬러 배를 타고 그녀를 추구하고, 그녀를 따라가는 길은 위험하고 길다. 하류를 보면 그녀 (그) 가 강 한가운데 있는 것 같다. 넓은 면적의 갈대는 슬프고 새벽의 이슬은 아직 마르지 않았다.

내가 그리워하는 사랑하는 사람. 그녀는 강 건너편에 있다. 역류하여 그녀를 추구하고, 길이 울퉁불퉁하고 어렵다. 하류를 따라 내려가자 그녀는 마치 물 속의 작은 대륙에 있는 것 같았다. 강변의 갈대가 울창하고 끊임없이 이어져 새벽의 이슬이 아직 증발하지 않았다. 내가 그리워하는 사랑하는 사람. 그녀는 강둑에 있다. 물을 거슬러 배를 타고 그녀 (그) 를 추구하고, 길은 우여곡절이며, 위험은 환생한다. 하류를 따라 내려가자 그녀는 마치 물 속의 모래사장 위에 있는 것 같았다.

작품 소개

시경' 은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으로 서주에서 춘추까지의 시 305 곡을 수록했다. 그것은 시경이나 300 수의 시라고도 불린다. 한나라에서 고전으로 추앙되어 오경 중의 하나로 등재되었다.

《시경》은 바람,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바람" 은 "국풍" 이라고도 불리며 각지의 민요이다. 야' 는 정통 궁중 음악노래로 연회 의식에 쓰이며' 야' 와' 야' 로 나뉜다. *** 105 편이 있다. 송송' 은 통치계급 제사태묘에 쓰이는 음악노래로 40 편이 있다.

주석을 닫다

1. 관문: 의성어, 암수 새가 서로 대응하는 울음소리.

2. 물새의 이름.

대륙: 물 속의 육지.

4. 페어 레이디: 현혜적이고 아름다운 여자. 호리호리하고 몸매가 아름답다. 흠, 심오함, 은유 여성의 정신적 아름다움; 아름다움은 아름답고, 여성의 외모의 아름다움을 가리킨다. 슈, 착하고 착해요. `

좋은 아내 (h 오추): 좋은 배우자.

6. 비균일: 길이가 균일하지 않습니다.

7.Xi(xing) 야채: 수생 식물. 둥근 잎 가는 줄기는 물밑에 뿌리를 내리고, 잎은 수면에 떠 있어 먹을 수 있다.

참고:

1.Ji nn: 긴 이삭이 없는 갈대. 지: 새로 태어난 갈대. 창백함: 밝고 무성하다. 아래에서' 재배' 와' 채굴' 은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2. Cang: 울창한 모습 3. 찬성: 농축하다.

4. 소위: 말하는 것은 놓친 것을 의미한다.

5. 이라크인: 그 사람은 추앙의 대상을 가리킨다.

6. 쪽: 저쪽.

7. 뒤로: 업스트림. 아래에서 "업스트림" 은 다운스트림을 의미합니다. 하나는 "회전" 은 구부러진 수로를 의미하고, "수영" 은 DC 수로를 가리킨다.

8. 출발지: 추구.

9. 저항: 위험, 걷기가 어렵다.

10. 만: 만연인 것 같아요.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관화' 시에서 한 남자가 강가에서 부추를 캐는 아가씨를 만나 소녀의 근면, 아름다움, 정숙함에 감동하여 강한 애모를 불러일으켰다. 그는 꿈에서 처녀의 일련의 추구를 꿈꾸며 고대 노동인민들의 마음속에 아름다운 사랑에 대한 동경과 추구를 충분히 표현하며 청년 남녀건강의 진지한 사상 감정을 부각시켰다. 이것은' 시경' 의 제 1 부로, 고대인의 마음속에서 관화의 지위를 더욱 설명하였다. -응?

갑술' 이라는 시는 아름다운 사랑에 대한 서정적 주인공의 집착과 우울한 심정을 표현했다. 정신은 소중하고 감정은 진지하지만 결과는 막연하고 처지는 슬프다.

백로는 서리다. 소위 이라크 인, 물 쪽, 그것을 따라 돌아가는 길은 길다. 그것에서 헤엄쳐 돌아와 물 한가운데 있다.

시간이 오래되어도 천년은 변하지 않았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중간에서 앞뒤로 추적해서 길이 막혀서 끊어졌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창작 배경

시경' 은 우리나라 상주시 창작의 대표작으로, 그 지리적 기원은 산시 (), 산시 (), 허베이 (), 산둥 (), 하남 (), 후베이 () 등의 성을 포괄한다. 작가 중에는 귀족, 농민, 목자, 병사와 노예가 있다. 진나라 시대에는' 시경' 을 통칭하여' 시' 또는' 시 300' 이라고 불렀다. 한대에 이르러 유교는 그것을 고전으로 여겨야 비로소' 고전' 이라고 부른다. 현존하는' 시경' 은 서한 시대 노국인 모형과 조국인 모기가 계승한 것이다. 동한 말년 이래, 그것은 줄곧 세계에서 유행하기 때문에, 그것은 돌창이라고도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