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는 상상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어 상상의 공간을 주지만, 사진은 사람의 상상력을 제한한다. 예를 들어, "3000 피트 아래로 날아가는 것은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는 것은 마치 거대한 폭포가 구름에서 날아오는 것 같은 넓은 상상의 공간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은하수, 은하수, 은하수, 은하수, 은하수, 은하수) 폭포의 사진을 붙이면 시의 기세를 느낄 수 없다.
2. 시는 음악미, 낭랑한 상구, 읽기는 아름답지만 그림은 조용하다. 그 그림을 보면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어떤 시들도 소리를 묘사하는데, 이를테면' 벼 꽃향기 속에서 개구리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는 것은 전혀 표현할 수 없다.
3. 시가 의경이 아름다워서 그림을 표현하기 어렵다. 예를 들면' 천리꾀꼬리가 청영홍을 부른다' 는 것은 영원히 그릴 수 없다.
4. 시는 시인의 감정을 표현하지만, 그림 속에 감정을 그리기는 어렵다. 예를 들어, "그러나 물이 여전히 흐르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칼로 그것을 베었지만, 어떻게 술잔을 들어' 슬픔' 을 그릴 수 있을까?
결론적으로, 그림이 있는 시는 시의 상상미, 음악미, 의경미, 감정미를' 파괴' 할 수 있다. 물론 그림이 더 직관적이고, 어느 정도 해석작용이 있지만, 시는 건축과 생물이 아니다. 그림이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 시는 사람들이 천천히 읽어야 하고,' 한눈에 알 수 있다' 는 것이 아니라, 종종 표면에 머물러 있어 깊이 내포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