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증적 에세이: 중국인들은 비판하기 위해 외국 축제를 기념하는가, 아니면 용납하기 위해 기념하는가?

1. 현재 중국에서 인기 있는 주요 '외국 축제':

1. '문화대혁명' 이전에 있었던 축제: 크리스마스, 추수감사절, 5월 국제 노동절 등.

2. 개혁개방 이후 새롭게 도입된 날: 어버이날, 아버지날, 발렌타인데이, 만우절 등

2. 문화의 통합과 독립에 대하여

축제문화는 문화의 범주에 속하며, 축제 문제를 논할 때에는 문화의 개념으로 이야기해야 한다. . "외국의 축제"는 서양 문화를 의미합니다. 서양 축제를 가져야 하느냐 안 하느냐는 서양 문화를 가져야 하느냐의 문제이다.

문화는 인류 문명의 일부로서 언제나 국제적이고 다민족적이었습니다. '전통문화'를 포함한 우리의 중국문화 역시 여러 문화의 융합이다. 동한시대에는 위나라와 진나라의 철학(형이상학)을 비관주의와 업의 색으로 통합한 '서천'의 불교를 도입하여 우리의 철학적 사고를 풍부하게 했습니다. 당나라에서는 유교, 도교, 불교의 삼종교 통합을 완성하고, 그제서야 당나라가 번영하게 되었다. 원말, 명나라 초에 기독교를 소개하였고, 선교사들에 의해 현대의 ​​수학, 물리학, 화학 등의 과학기술이 우리나라에 전해지면서 우리가 가지고 있는 현대과학기술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청나라 초기 강희제(康熙帝)는 선견지명을 가지고 천주교회가 베이징에 교회를 세우는 것을 허락하고 그 위에 직접 큰 명판인 '만물의 참된 근원'을 새겼다. 이 기간 동안 우리는 더욱 선진적인 서양 문화를 도입하여 강희(康熙)와 건륭(乾隆) 시대를 번영하게 했습니다.

저자는 문화가 '변형'의 과정이라고 믿는다. 문화는 풍요로워지고 발전해야 합니다. 이는 사람의 필요이자 문화 자체의 발전에 대한 필요입니다. 우리가 사람들의 요구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면 어떻게 사람 지향적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외국 축제에 대한 태도는 사람들의 요구에 대한 태도와 문화 발전에 대한 태도에 반영됩니다.

3. 중국학이란 과연 서구문화의 침입으로 인한 민족문화의 쇠퇴인가?

해외 축제 불매운동을 주장하는 시나 네티즌은 작성자의 블로그에 “크리스마스는 모두 기독교를 믿기 때문에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것”이라고 댓글을 달았다. 기독교가 뭔지도 모르고 크리스마스를 기념하기 위해 맹목적으로 외국인을 따라다니는군요! 그들은 성탄절만 알고 이 축제의 의미는 모릅니다.

중국인들은 고대부터 유교와 기독교를 믿어왔습니다. 불교(심지어 마오쩌둥사상도 신앙이라고 생각함), 지금은 중국인에게 수천년의 가르침을 남긴 공자와 중국을 해방시킨 마오쩌둥 주석을 무시하고 우리가 모시는 사람의 생일을 축하한다. 그 사람이 누군지 몰라요! 웃으시는 겁니까!

무작정 따라하면 외국인들한테 비웃음을 당할 거에요! 불쌍한 무식한 중국인! >

이것은 외국 축제에 대한 전형적인 저항의 시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