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은 점차 색채를 성적인 홍보 대사, 반은반현, 회피할 수 없는 성을 대변하는 법을 배우게 되었다. 그 결과, 노골적인 색채와 신비로운 내성이 사람들의 삶에 기어들어왔고, 은밀한 성은 외향적이고 과감한 색채로 햇빛에 개방되었다. 색채와 성의 관계가 점점 가까워지면서 색채와 관련된 성문화 현상이 생겨났는데, 이 현상들은 중서문화에서 풍부하고 구체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색채, 색채, 색채, 색채, 색채, 색채, 색채)
둘째, 색채는 성보증의 현상이다
(a) 노란색과 성
황색은 중국 봉건 왕조의 황실색으로 중국에서의 지위가 최고무상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노란색 소설' 과 같은 포르노를' 노란색' 으로 지칭한다. 그렇다면 노란색은 어떻게 파란색처럼' 천애로 전락하는 사람' 이 될 수 있을까? 이것은 주로 서구 문화의 영향을 받는 것 같다. 예수 (Judas) 를 배신한 유다 (Judas) 는 노란 옷을 입고 있었기 때문에 서양인들은 노란색에 대해 혐오감을 느꼈지만, 이는 저급한 성행위가 19 세기 말부터 시작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당시 영국에는 노란색 잡지가 등장했는데, 그 노란색 표지로 붙여진 이름이었다. 이 잡지는 때때로 약간 음란하다. 영국 극작가 와일드 (O.Wilde) 가 동성애자로 체포되었을 때 겨드랑이에 노란색 잡지 한 권을 끼고 있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노란색 잡지가 와일드만큼 악명이 높고 노란색 잡지가 악명 높다고 생각했다. 사람들은 이런 황서가 저속하다고 생각하는데, 노란색은 당연히 성, 포르노, 나쁜 습관 등 건강하지 못한 관념과 연결되어 있다. 그 이후로 노란색은 서양인들에게 포르노, 키치 등 저급한 재미로 여겨졌다.
(b) 녹색과 성
녹색은 결혼에 대한 불충실을 의미하며, 이 뜻은 고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중국에서 한 남자가' 녹색 모자' 를 쓰면 그의 아내가 그에게 불충실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이 사람을 평생 수치스럽게 할 것이다. 중국인의 심리는 역사가 유구하다. 당대의 관제에 따르면, 6 품, 7 품 관원은 녹색 관복을 입어야 하고, 8 품, 9 품 관원은 파란색 관복을 입어야 한다. 원나라와 명나라에서는 음악가들과 매춘부들이 비천한 일을 상징하기 위해 녹색이나 청색 옷을 입고 녹색 스카프를 착용해야 했습니다. 서양에서는 한 여자가 녹색 치마를 입고 있다면, 한 남자와 풀밭에서 뒹굴며 옷을 더럽힌 나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녹색 드레스는 신부가 아일랜드인이 아닌 한 불길한 것으로 여겨진다. 한 여자가' 녹색 가운' 이라는 오래된 표현을 가지고 있는 것은 난잡함을 암시하는 데 쓰이고, 녹색체류는 풀밭에서 구르기 때문이다. 또 다른 의미 있는 속담이 있다: 녹색결혼한 사람은 곧 그들의 슬픔을 보게 될 것이다. 녹색 결혼하면 곧 후회할 거예요. 녹색은 결혼 불길한 징조임을 알 수 있다. 녹색의 표현은 원인은 다르지만 중서 문화에서도 매우 일치한다.
(3) 파란색과 성
서양인, 특히 미국인들은 파란색을 상징으로 선택했다. 파란색은 건강하지 않은 성을 가리킨다. 19 세기 초에 파란색은' 상스러운' 또는' 외설스러운' 을 의미했다. 미국 비속어 blue gag (저급한 농담) 처럼요. 블루 영화/영화 (포르노) 중국에서 블루는 종종' 새로운 출발점과 성생활-블루 스카이' 와 같은 성 관련 인터넷 이름으로 쓰인다. 또 다른 사이트는' 댄블루' 와' 섹스와 사랑&; Mdash 파란색 주장 "&; 헬립& 헬립 ",비슷한 네트 이름이 많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파란색으로 성을 나타내는 데에는 세 가지 이유가 있다. 첫 번째 설법은 중국 사창가의 외벽이 일반적으로 파란색으로 칠해져 있다는 것이다. 두 번째 주장은 스트리퍼 코트의 등불이 파란색이라는 것이다. 세 번째 이론에 따르면, 초기 포르노 영화는 가정용 영사기로 상영되었으며 영화는 약간 파란색이었다.
(4) 빨강, 흰색 및 성
영어에서 빨간색이라는 단어는' 방탕' 을 의미한다. 예를 들면: 어떤 홍등구 (꽃거리 6 골목, 홍등구). 중국에서는 많은' 홍등구' 가 있지만, 전반적으로 중국인의 눈에는 빨간색과 성의 관계가 그렇게 나쁘지 않은 것 같다. 예를 들어, 사람들은 다른 사람의 아름다운 결혼에 기여하는 사람을' 중매' 라고 부르고, 중국의 신부는 전통적으로 결혼식에서 빨간 드레스를 입고, 남자는 매우 총애하지만 아내로 시집갈 수 없는 여자를' 홍안지기' 라고 부른다. 이 주장들은 어느 정도 섹스와 관련이 있지만 모두 즐겁다. 대부분의 서방 신부들은 결혼식에서 하얀 웨딩드레스를 즐겨 입는다. 순결하고 고상한 사랑을 대표하다. 중국에서 흰색은 장례식의 특별한 색이다. 그러나 동서양 문화교류가 잦아지면서' 흰색 대표 순결' 의 의미는 이미 중국인들에 의해 인식되고 받아들여지고 있다. 동양의 신인들은 흰색 웨딩드레스와 흰색 드레스를 점점 더 선호한다.
(5) 분홍색과 성
중국 문화에서 분홍색이나 복숭아색은 여성을 상징할 수 있으며, 중국은 예로부터' 분홍녀' 라고 불렸다. 여자아이의 얼굴은 붉고 화사하여, 물이 나오는 연꽃 같다. 그래서 사람들은' 수부용' 으로 미녀를 묘사한다. 한편 남자는 여자에게 사랑을 표현할 때 보통 장미를 선물한다. 장미로 사랑을 표현하는 것은 세상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이것이 아마 분홍색이 섹스와 관련이 있는 첫 번째 이유일 것이다. 현대인들은 습관적으로 남녀간의 부당한 성관계를' 복숭아색 사건' 이라고 부르고, 이와 관련된 뉴스를' 복숭아색 뉴스' 라고 부르며, 남녀간의 만남과 애매함을' 복숭아꽃 운' 이라고 부른다. 물론 이런 주장은 중국에서만 흔히 볼 수 있다. 서양에서는 장미를 제외하고는 그들의 사랑을 표현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
셋째, 색상 표현의 기원
중국에는' 여자아이가 열여덟 살에 더 예뻐진다' 는 옛말이 있다. 여자가 정말 예뻐진 것이 아니라 사춘기가 되면서 성발육이 성숙해졌고, 다양한 색깔로 자신을 포장하는 법을 배웠고, 자신을 치장하여 사람들의 주의를 끄는 것을 배웠다. 특히 이성의 주의를 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것은 색깔로 표현성, 표현성의 본능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색깔로 표현성을 표현하는 것은 인간의 특허가 아니다. 동식물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중국과 서양의 색깔 관련 성문화가 왜 그렇게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는지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우리는 왜 서로 다른 지리 문화 환경에서 사람들이 약속도 하지 않고 색깔을 선택하여 표현성을 나타내는지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넷. 결론
색채 표현성은 중서 문화와 문명의 발전 진보이다. 인류의 긴 발전 과정과 풍부한 생활 경험에서, 어떤 성행위의 영향으로 인해 어떤 색깔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으며, 사람들은 이런 색깔로 일부 성 관련 현상을 표현하여, 색채가 풍부한 성에 관한 의미를 부여하여, 성을 완곡하게 함축하게 한다. 인류 사회는 원시 상태에서 오늘날의 문명 상태로 발전했고, 성도 적나라한 것에서 오늘의 완곡한 것으로 발전했다. 이브와 아담 에덴 동산 의 신화 이 인류 의 최초 성 누드 를 미화한 것 보다, 우리 는 세계 에 대한 성 에 대한 각양각색의 포장 과 분장 으로 성 을 신성하고 고귀한 것 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인간은 자손을 낳고 사랑을 추구할 때 단순한 본능적 충동에만 의존할 필요는 없다. 그들은 색깔로 사랑을 표현하고 구하는데, 이것은 사랑을 영원히, 바다가 마르고 돌이 썩게 한다. 그들은 색채를 이용하여 승화하고, 사랑을 정련하여, 사랑을 신비하고 낭만적이며 난공불락으로 만들었다. 사람들이 성을 사랑으로 바꾸는 과정에서 색은 성의 대사로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색채의 개입으로 성문화는 본능과 나체에서 승화와 제련을 받았다. 사람들이 성 문제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들은 적나라한 단어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어색함을 피하고 성을 풍요롭고 우아하게 만든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그래서 우리는 색채로 표현성을 표현하는 것은 중서 문화와 문명의 발전 진보라고 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