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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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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
노자의 『도덕경』 “진짜 물에는 향기가 없고, 진짜 사람에게는 지혜도 없고, 덕도 없고, 공덕도 없고, 명예도 없다.”
도에는 테칭(Te Ching)은 물의 본질을 비유로 자주 사용합니다. 덕 있는 사람 - 성자의 인격. '성도'는 겸손하고 굽히지 않는 성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은 온유함의 특성을 갖고 있으며, 겸손한 곳에 머물기를 원하며, 경쟁하지 않고 만물에 자양분을 공급할 수 있으며, 항상 한결같이 베푸는... 가장 완벽한 인격은 물의 특성과 미덕을 갖추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영생』장에서 노자는 단순한 변증법의 관점을 사용하여 이타주의와 사리사욕이 통일되고, 이타주의가 종종 사리사욕으로 전환될 수 있음을 설명함으로써 사람들이 이타적이 되도록 설득한다. 겸손과 이타심의 정신을 옹호하십시오. [도덕경 해석에서 인용]
일본의 고전 '도란소(Turancao)'에는 다음과 같이 명확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진짜 사람에게는 지혜도 없고, 덕도 없고, 공덕도 없고, 명예도 없습니다. 누가 그 행위를 이해할 수 있겠습니까? 이런 진짜 사람들이 누가 퍼뜨릴 수 있겠습니까? 이것은 자신의 덕을 숨기고 무지를 지키는 것이 아니라 덕과 무지 사이의 득실의 영역을 넘어서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