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은 자연 발효의 산물이다. 오늘날까지도 많은 와인 생산업자들은 자연 발효 공예를 이용하여 포도주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즉, 포도가 깨진 후 어떤 균종도 첨가하지 않고 야생 효모가 자연적으로 번식하여 포도주로 발효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사실, 이 과정은 자연계에 이미 존재한다. 자연계의 들포도와 들효모는 인류 사회 이전에 이미 존재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창고 정리의 책' 에는 한 여행자의 재미있는 발견이 기록되어 있다. "평악부 산유인원이 많고, 꽃을 잘 따서 술을 빚는다. 나무꾼은 산에 들어가 둥지를 얻었고, 술은 몇 개의 돌처럼 많았고, 향긋한 향기를 마셨기 때문에 유인원이라고 불렀다. 원시인들이 들꽃을 따는 것은 갈증을 풀기 위한 것이라고 추측할 수 있다. 성숙한 들포도, 즙이 많고 달콤하며, 원시인이 따온 들과일 중 하나일 것이다. 여분의 들포도를 동굴과 용기에 저장하면 포도는 자신의 압력 하에서 흐를 것이다. 유비쿼터스 야생 효모는 중력 포도 주스를 포도주로 발효시킨다. 이 과정은 원시인들이 나타나기 전에 유인원의 시대부터 시작되었다. 인류 역사에는 술 기록이 있지만 선사 시대 술이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는 아무도 알 수 없다.
고대 페르시아, 즉 지금의 이란은 고대 문명의 발원지 중 하나이다. 대부분의 역사가들은 페르시아가 세계 최초로 와인을 양조한 나라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옛날에 포도를 즐겨 먹는 페르시아 왕이 있었다고 한다. 그는 그들을 큰 도자기 항아리에 단단히 넣고 사람들이 그들을 훔치는 것을 막기 위해' 독성' 이라는 글자를 표시했다. 며칠 후, 왕실 처첩 중 한 명이 생활에 지쳐서' 독성' 이라고 표시된 도자기 항아리에 있는 음료를 무단으로 마셨다. 이상하게도 이런 음료는 맛이 아주 좋다. 그녀의 삶을 끝내는 대신, 이것은 매우 흥미 롭습니다. 그때부터 공주는 생활에 대한 자신감이 넘쳤다. 그녀는 특별히 국왕을 위해 한 잔을 치켜세웠고, 국왕은 마신 후에 매우 좋아했다. 그 후 왕은 익은 포도를 모아서 용기로 꽉 눌러 발효시켜 포도주를 만들라고 명령했다. 페르시아와 카스피해는 분리되어 코카서스를 마주하고 있는데, 둘 다 와인의 원산지이다. 고대 이집트도 세계 4 대 문명 고국 중 하나이다. 오늘 발견된 대량의 유물은 이집트인들이 기원전 3000 년 전부터 포도주를 마시기 시작했다는 것을 증명한다. 이집트 피라미드의 벽화에는 포도를 따고 술을 빚는 과정을 그린 그림이 있다.
고대 전쟁과 상업 활동에 따라 술을 만드는 방법은 이스라엘 시리아 소아시아 등 아랍 국가들에 널리 퍼져 있다. 아랍 국가들은 이슬람교를 믿고 이슬람은 금주를 제창하기 때문에 아랍 국가들의 양조업은 쇠퇴하고 있으며 지금은 거의 금지되어 있다. 후에 포도주 양조 방법은 페르시아와 이집트에서 그리스, 로마, 갈리아 (오늘날의 프랑스) 로 전해졌다. 나중에 유럽 각국으로 전해졌다. 유럽인들은 기독교를 믿었기 때문에 기독교인들은 빵과 포도주를' quot'-'내 고기, 내 피' 라고 부르며 포도주를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음료로 여겼기 때문에, 포도주는 유럽 국가에서 점차 발전하여 비교적 큰 규모를 형성하였다. 17 세기 이후에도 이곳은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포도와 와인 생산지이자 오늘날 세계에서 1 인당 와인을 가장 많이 소비하는 나라입니다.
중국 본토의 야생 포도는 20 여 가지가 있는데, 들포도라고도 한다. 야생포도는 중국에서 동북에서 서북까지 남쪽에서 북까지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다. 인공재배자 포도는 중국에서 예로부터 있었다. 주나라 시대에는 인공적으로 재배한 포도와 포도밭이 있었다. 이주' 라는 책의' 지방관장' 에는 포도가 희귀한 과일로 등재된 기록이 있다. 고대 중국에서는 서역 (지금의 신장) 에서 포도와 포도주가 많이 생산되었다. "사기", "한서" 에 따르면, "포도는 다완에서 술을 만들고, 부자는 만석 이상으로 술을 숨기고, 오래 머물던 사람은 수십 년 동안 무패했다." 당시 술의 규모와 기술 수준을 알 수 있다.
서한 시대에 한무제는 서역을 장건 파견하여 포도와 양조 기술을 서역에서 중원으로 도입하여 중원 포도 재배와 양조 기술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술은 이미 당시 황실과 달관 귀인이 즐겼던 진품이 되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한나라 섬서성부풍은 맹도라는 부자라는 글자가 있는데, 술 한 병으로 내시를 매수하여 즉시 량주 도사로 임명되었다. 나중에 스시는 이 일에 대해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장군은 백전을 기다리지 않고, 양보는 이미 량주를 점령했다."
당나라는 우리나라 양조사의 휘황찬란한 시기로, 양조는 궁정에서 민간으로 향했다. 이백의 시에서 "술, 김로이, 오희의 준마 15 마리, ......" 이 몇 글자는 술이 이미 민간으로 전해졌을 뿐만 아니라 술의 소중함도 설명한다. 금과 마찬가지로 여자아이가 시집가는 혼수로 쓸 수 있다.
원대에 이르러 시장에서 대량의 주류 상품을 팔았다. 카일 폴로는' 중국 여행기' 라는 책에서 산서태원에는 좋은 포도밭이 많아 대량의 포도주를 생산하여 각지에 판매한다고 기록했다. 그래서 산서에는 일찍이 이런 시가 있었다. "나는 아진인이라고 말했다. 이런 옥을 심고 좋은 술을 만들어 마시기에 충분치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현지인들이 포도를 재배하는 것을 매우 자랑스러운 일로 여기고 있음을 설명한다.
명대 이시진은' 본초강목' 에서 술의 양조 방법과 약용 가치를 여러 군데 언급하며 "술 ... 색깔에 민감하고 추위에 강하다" 고 말했다. 즉, 술은 몸을 튼튼하게 하고 미용을 할 수 있다.
중국의 와인은 2000 여 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포도와 와인 생산은 줄곧 농촌의 부업으로 생산량이 크지 않아 충분한 중시를 받지 못했다. KLOC-0/892 년 화교 장필도가 연대에서 포도를 재배하고 장유포도 양조회사를 설립한 후에야 중국은 최초의 현대화된 신형 와인 생산업체가 등장했다.
전국 해방 후, 역대 당과 국가 지도자들의 배려로 중국의 주업은 비약적으로 발전했다. 특히 개혁개방 이후 중국의 와인 산업은 봄바람을 맞으며 세계로 나아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