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술문, 설명문, 실용문, 의논문 포함.
(1) 서술문: 서술, 묘사를 주요 표현으로 인물, 서사, 경물, 사물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문체입니다.
1, 내러티브 분류
(1) 내용과 표현의 관점에서:
① 간단한 서술.
② 복잡한 서사.
(2) 다른 작문 대상의 관점에서:
① 서술문 한 편을 쓰다.
(2) 서술형 서사.
(3) 풍경 작문 위주의 서사.
(4) 서술문은 주로 사물을 다룬다.
(2) 설명문: 주요 표현으로 사물의 상태, 성격, 구조, 기능, 제작 방법, 발전 과정, 원인, 공과를 소개하거나 설명하는 문체.
1, 설명 텍스트 분류
설명 개체 (컨텐트) 에서 다음을 수행합니다.
(1) 물리적 사물에 대한 설명.
(2) 설명.
(3) 과학 수필.
언어 표현의 관점에서:
(1) 간단명료한 해석.
(2) 문학 설명문.
2, 설명 텍스트의 특성:
(1) 내용에는 강한 과학성이 있다.
(2) 구조가 명확하고 조리가 있다.
(3) 언어상 엄격한 정확성을 가지고 있다.
③ 응용 작문:
응용문은 일상생활, 일, 학습의 실제 요구에 부합하며, 일정한 형식, 편폭이 짧고 간결하고 통속적인 실용문체를 갖추고 있다.
1, 응용 프로그램 유형:
(1) 글자:
일반 편지, 특별 편지 (감사 편지, 표창서, 조문서, 소개서, 공개 편지, 확인서, 신청서, 제안서, 제안서,
초대장), 전보, 송금.
(2) 참고 사항:
일기, 독서 노트.
(3) 공식 문서:
명령, 결정, 공고, 통지, 통지, 통보, 의안, 보고서, 요청, 답변, 의견, 서신, 회의록 총 13 개.
(4) 홍보 클래스:
광고 원고, 연설 원고, 흑판 신문, 뉴스, 통신, 제품 브로셔.
(5) 통지 범주:
계시록 포스터.
(6) 에티켓:
청첩장, 축하 편지 (축하 편지, 전보), 위문편지.
(7) 계약:
물품 (영수증, 차용증, 영수증, 빚, 휴가, 댓글 등). ), 계약 (계약) 및 협약.
(8) 연대기:
전기, 지방지, 가족사 (학교사, 마을사).
④ 협상 논문:
의논문은 논증을 주요 방식으로 사실과 추리를 통해 작가의 관점과 견해를 직접 표현하는 흔한 문체이다.
(1), 협상 논문 분류:
컨텐츠 용도별:
(1) 일반 정치 논문.
두 가지 평론.
3 산문 (수필, 수필, 노트).
4 독후감.
논증의 방식에 따라:
(1) 논문을 하나 만들다.
2 논문을 반박하다.
[이 단락 편집] 구성 요소
작문 6 요소
너는 하나 찍고, 나는 하나 찍고, 시간을 쓰는 것을 잊지 마라.
너는 두 개를 찍고, 나는 두 개를 찍고, 위치를 마음속에 기억한다.
네가 세 번 찍고, 내가 세 번 찍고, 글씨를 잘 쓰는 것이 관건이다.
너는 네 개를 찍고, 나는 네 개를 찍고, 일은 매우 상세하게 썼다.
너는 다섯 번 찍고, 나는 다섯 번 찍는데, 하필 명료하게 쓸 필요가 있느냐?
너는 여섯 개를 찍고, 나는 여섯 개를 찍고, 어떤 결과도 질 수 없다.
좋은 단어와 문장이 축적되어 쓸 때 매우 유용하다.
작문의 여섯 가지 요소를 기억하면 작문이 잘 쓰여진다.
[이 단락 편집] 쓰기 방법
1. 시작 쓰기: 만사가 시작이 어렵고 작문도 마찬가지지만 문장 시작은 중요하다. 일반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배경 방법: 이벤트가 발생한 시간, 위치, 장면 등의 배경을 설명합니다.
(2) 인물법: 문장 중 묘사할 주요 인물이나 관련 인물을 설명한다.
(3) 화제 구문: 한 가지 관점이나 논점을 문장 중 천명하거나 논술해야 할 화제로 내세운다.
(4) 질문법: 질문을 하면 문장 내용이 나오며 독자의 주의를 끈다.
(5) 어감이 놀랍다: 어감이 놀라운 문장부터 시작하여 독자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6) 이야기법: 스토리 텔링 형식으로 문장 전개, 이를 바탕으로 문장 전개. 다국어 서사로도 논문을 의론할 수 있다.
(7) 데이터법: 검증된 숫자를 인용해 화제를 불러일으키다.
(8) 문법 인용: 명언이나 상용성어, 속담을 문장 시작으로 인용한다.
(9) 정의법: 일반적인 것은 제목을 먼저 정의한 다음 예, 논리 추리 등을 통해 상세히 해석하는 것이다.
(10) 과장: 절대 일어날 수 없는 사건을 전제로 독자를 끌어들인다.
2. 본문 쓰기
(1) 공제 방법:
일반에서 개인까지. 보편성과 개괄적인 문장을 단락의 시작 부분에 놓고, 단락의 다른 문장은 주제문의 구체화이며, 주제문의 구체적인 해석이다.
(2) 요약:
특별에서 보통까지. 구체적이고 개별적인 사례에 근거하여 일반 법칙을 총결하였다.
3. 마지막에 쓴다
(1) 간단한 평가나 결론: 문장 마지막 몇 마디는 전문을 총결하여 문장 중심 사상이나 작가의 관점을 더욱 긍정한다.
(2) 반복 주제문: 문장 중심 사상이나 주제문으로 돌아가 다시 긍정하거나 강조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3) 반문문으로 끝낸다. 형식은 문문이지만 긍정을 의미하며, 뚜렷한 강조가 있어 독자의 사고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4) 전망이나 희망을 제시하다: 미래에 대한 전망이나 희망을 제시하고 독자들에게 행동을 호소하다.
(5) 끝은 명언, 속담, 상용성어를 인용한다.
[이 단락 편집] 기술 향상
작문 능력은 인간의 언어 표현 능력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므로 국어 교육 과정에서 학생들의 작문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나의 교수 대상은 주로 중급 수준의 학생이다. 교육 과정에서, 나는 학생들의 글쓰기에 주로 다음과 같은 문제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1, 어휘량이 제한되어 자세히 표현할 수 없다. "우리 엄마는 좋은 엄마야, 그녀는 나뿐만 아니라 모두에게 잘해. 그녀는 정말 좋은 엄마이다. 클릭합니다 간단하고 반복되는 단어는 분명히 언어의 표현력을 제한한다.
2. 표현능력이 제한되어 구조가 완전하고 말투가 일관된 문장 한 편을 구성하기가 어렵다.
。 학생들이 중국어의 사고 습관과 표현 습관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그들이 단문 쓰기에서 문장 한 편을 조직하고 중국어로 일관되게 표현할 때, 종종 힘이 약하다고 느낄 수 있고, 쓴 문장 들은 종종 산산조각 나거나 만족스럽지 못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3. 나는 내가 문장 중에 무엇을 썼는지 모르겠다. 이것은 매우 특별한 현상으로, 대부분 중국 아이들에게 발생한다. 글이 질서 정연해 보이지만 그 작가는 읽을 수 없다. 왜요 작문은 부모의 도움으로 쓴 것이기 때문에, 문장을 고르는 것은 부모의 사고를 반영한다. 이런 작문 연습은 전혀 연습의 역할을 할 수 없다.
4. 감히 작문을 하지 못한다. 어떤 학생들은 읽고, 받아쓰고, 심지어 문장을 만드는 데 능숙하지만, 글쓰기를 두려워해서 거의 몇 년 동안 국어 공부를 포기했다.
이런 교학 대상 앞에서는 어떻게 문제를 심사하고, 자료를 어떻게 조직할 것인가만 설명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들이 글쓰기를 시작하기 전에, 그들은 아직도 극복해야 할 일련의 장애물이 있기 때문이다. 만약 그들이 이러한 장애를 극복하도록 돕지 않는다면, 글쓰기는 단지 종이 담병일 뿐이다. 교육 실습에서, 나는 글쓰기 프로그램을 사고-쓰기에서 사고-말-쓰기로 바꾸는 것이 학생들이 이러한 장애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라는 것을 발견했다. 이런 변화는 이 특정 집단에 대한 교육 중점은' 쓰기' 에만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먼저' 사고' 와' 말', 즉 쓰기 전 준비와 지도' 를 잘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활동들은 학생을 주체로 하기 때문에, 우리도' 쓰기 전 예련' 이라고 부를 수 있다.
쓰기 전 예련의 중점은 한 편의 작문의 요구에 따라 학생들이 먼저 중국어로 자신이 쓰고 싶은 내용을 정확하게 말하도록 지도하고 돕는 것이다. 쓰기 전 사전 연습 절차와 그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예비시험 단계는 사실' 사고' 의 단계다. 글을 쓰기 전에 숙제의 형식으로 작문의 제목과 사고 개요를 준비하는데, 예를 들면 작문' 내가 가장 좋아하는 사람/일' 과 같이 학생들에게 미리 생각하라고 요구한다. 누구/뭐? 그/그녀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너는 왜 그녀를 좋아하니?
잠깐만요. 중저학년 학생들의 어휘량이 제한되어 직접 서면으로 표현하기가 어렵다. 적절한 준비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이 다루고자 하는 내용, 특히 관련 단어와 표현을 이해하고 숙지할 수 있으므로 강의실 토론이 충분히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 많은 학생들이 먼저 모국어로 생각하고 중국어로 번역한다. 모국어의 영향은 어느 정도 흔적을 남기고 중국어의 표현 효과에 영향을 미친다. 그러므로, 다음의 이 부분은 더욱 필요하고 중요하다.
2. 구두 작문과 교실 토론, 즉' 말하기' 단계. 학생들이 교실에서 자신의 생각을 구술하고, 교실에서 토론하고, 선생님이 평론하도록 하는 것이다. 각 작문 토론은 어휘, 문장, 구조 등에서 화제와 주제를 둘러싸고 몇 가지 중점을 정하고, 한 번에 한 단계씩 문제를 해결하고, 조금씩 축적하여 높여야 한다. 이 활성 링크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구어 표현을 통해 학생들의 전반적인 표현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예성타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구두의 말은 말이고, 서면 말은 말이다. 문재인 언어, 편파적이어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그 때문이다. " 모든 언어는' 언어' 와' 텍스트' 로 나뉜다. "언어" 의 표현은 듣고 말하는 것이고, 본질은 언어 사고의 운용이다. "문" 의 표현은 읽기와 글쓰기이며, 그 본질은 언어 사고의 서면 표현이다. 언어를 배우는 법칙은 먼저 "언어" 다음에 "문" 이다. 구어는 기초이며, 학생의 서면 표현능력은 실제 구어 훈련을 통해서만 발전할 수 있다.
(2) 성공적인' 말' 과' 평가' 는 학생들이 각 글쓰기 연습에서 작은 어휘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내가 가장 좋아하는 사람/일' 을 쓸 때, 학생들이 생각을 바탕으로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사람이나 일을 구두로 소개하도록 격려할 수 있다. 어떤 모습일까? 너는 그를 좋아하니? 이 단어들을 칠판에 쓰고 설명한다. 예를 들면 사람/물건의 외모에 관한 단어, 사람/물건의 성격에 관한 단어, 사람/물건의 품질과 행동에 관한 단어 등이다. 그런 다음 학생들이 읽고 기억하게하십시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작은 어휘를 축적하고 만들어 다음 글쓰기를 위해 어휘장애를 해소할 뿐만 아니라 사고를 넓히고 표현효과를 높이며 표현능력을 높였다.
(3) 중국어가 배우기 어려운 것은 한자가 쓰기가 어렵기 때문만이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중국어와 라틴어의 표현방식과 사고습관상의 큰 차이가 학생들의 사용상 곤혹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이다. 우리가 자주 만나는 경우는 학생회가 읽고 쓸 줄 알지만, 말하지 않고, 정확한 중국어 문장을 쓸 줄 모른다는 것이다. 예: "저는 위명입니다. 16 살입니다." "데이비드와 나는 서점에 먼저 간다." "우리는 옆으로 주차하자" 와 "나는 집으로 달려갔다." 더욱이 중국 문화를 이해하지 못해' 내 친구는 개처럼 착하고 친절하다' 는 말을 썼다. "말하기" 는 구두 표현부터 시범, 설명, 시정을 통해 정확한 표현 방식, 어순, 적절한 언어를 훈련시켜 학생들을 진정한 중국어 경지로 이끌고 중국어 습관에 맞는 문장 쓰기를 유도한다.
(4) 먼저 말하고 쓴 훈련 단계는 표현의 초급 오류를 제때에 바로잡고 * * * 향상 효과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말하기" 는 수업시간에 토론발언 형식으로 진행되어 더 많은 학생들이 타인의 장점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주고 그로부터 영감을 얻을 수 있다. 동시에, 구두로 표현한' 무정형' 성격 때문에, 그것의 수정은 서면 글쓰기보다 훨씬 쉽다. 그것은 학생들이 잘못을 저지르고, 서로 바로잡고, 스스로 바로잡고, 수시로 바로잡을 수 있도록 허락한다. 선생님과 학생이 드러낸 문제는 제때에 논평할 수 있으며, 여러분은 그로부터 교훈을 얻어 비슷한 문제가 작문에서 다시 나타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5) 효과적인 글쓰기 사전 연습은 학생들이 심리적 장애를 극복하고 글쓰기의 적극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많은 학생들이 글을 잘 쓰지 못해 글쓰기를 두려워하고 글쓰기를 싫어하게 되면서 악순환으로 이어졌다. 이 과정에서' 말하기' 를 통해 모든 학생이 글을 쓰기 전에 기술적이고 심리적인 준비를 할 수 있게 한다. 이때 글을 쓰면 학생들의 자신감이 커지고 적극성도 자연히 높아질 것이다.
학생들이 자신의 기본 뜻을 좀 더 적절한 방식으로 구두로 표현할 수 있을 때, 자신이 하는 말을 어떻게 쓰는지 알려주고, 자신이 한 말을 적어보고, 수정을 처리하는 것은 아주 좋은 문장 한 편이 될 것이다. 실천은 이런 표적된 훈련이 학생들의 국어 작문 수준과 표현 수준을 높이는 데 매우 효과적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이 단락 편집] 작문 쓰기의 이점
사실 어릴 때부터 아이들에게 작문을 잘 쓰는 법을 가르치는 것은 아이의 미래에 큰 도움이 된다. 간단히 말해 보세요.
이점 1: 작문을 쓰려면 생각하고 아이의 사고능력을 키워야 한다. 너에게 작문제목을 하나 줄게, 너는 작문제목에 따라 자료를 조직해야 해. 이것은 또한 아이들의 조직 능력을 단련시켰다.
이점 2: 작문을 쓰면 아이의 읽기 능력과 분석 능력을 단련할 수 있다. 수집한 자료를 정리하려면 반드시 그것들을 읽어야 한다. 보지 않으면 소재가 적합한지 모르겠다. 작문이 좀 늦었으니 자료를 다시 찾아야 한다. 그래서 아이의 읽기 능력은 배양된 것이다. 이것은 또한 아이들에게 글쓰기의 이점이다.
이점 3: 작문을 쓰면 아이의 사유가 넓어지고, 아이가 사고를 열고, 마음대로 상상하고, 적어 놓을 수 있다. 이렇게 아이의 사고를 키우고 넓히다.
이점 4: 아이의 언어 표현 능력을 키우면 말을 더 잘 구성할 수 있다.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작문을 쓰는 것은 아이들에게 많은 유익이 있기 때문에, 부모는 반드시 아이의 작문 흥미를 키워야 합니다. 아이에게 좋은 미래를 주다.
[이 단락 편집] 작문 작문 요점
1. 문장 테마를 결정하는 원칙은 무엇입니까?
문장 사회 현실의 요구에 부합해야 하며 시대정신을 반영해야 한다. 시대정신은 일정한 역사적시기에 시대의 진보를 촉진하고 시대적 특징과 발전 방향을 반영하는 정신을 말한다. 주제는 시대의 맥박을 파악하고 시대가 제기한 절박한 질문에 답하고 선진 사상을 반영해야 한다.
우리는 객관적인 사물의 진실과 본질을 반영해야 한다. 주제는 객관적인 사물의 원래 모습을 충실히 재현해야지 표상에 머물러서는 안 되며, 사물의 내재적 규칙성을 깊이 일깨워야 한다.
작가의 주관적 조건을 고려해야 한다. 이는 작가가 글 쓰는 대상을 숙지하고 이해해야 하며, 작가는 원래의 느낌과 강한 글쓰기 열정을 가져야 한다는 뜻이다.
둘째, 주제를 올바르게 정련하는 방법?
정제 주제는 다양한 사고 방식을 이용하여 문장 재료의 내면적 의미를 깊이 파고들어 독특한 생각이나 사물을 형성하는 것이다. 정제 주제는: 1, 모든 재료를 기초로 우리가 장악하고 있는 모든 재료에서 정확한 생각을 추출해야 한다. 2. 사물의 본질을 탐구하고, 표상을 버리고, 사물의 내적 의미를 탐구하며, 사물의 본질과 규칙성을 반영한다. 작가는 시대의 높이에 서서 사물의 본질을 통찰하고 발굴의 깊이를 깊어야 한다. 작가는 또한 서사, 의론, 해석, 서정 등 다양한 문장 표현 기능을 고려해 다른 측면에서 사물의 본질을 탐구해야 한다. 3. 참신하고 독특한 관점을 선택하여 사물의 참신함을 탐구하다. 새로운 각도는 새로운 관측 각도 (다른 측면에서 주제를 탐색) 와 새로운 이해 각도 (저자의 독특한 관점을 표현) 를 나타냅니다.
셋째, 소재와 주제의 관계를 간략하게 설명한다.
소재는 정제하고 주제를 형성하는 기초이다. 주제는 연구 재료를 분석하는 과정에서 정련하여 확정한 것이다. 소재가 주된 것이고 주제는 부차적인 것이다. 2. 재료는 심층적인 주제를 표현하는 수단이며, 주제는 일정한 자료를 통해 표현되거나 증명됩니다. 자료의 선택과 조직은 주제의 제약을 받는다. 주제가 형성되지 않았을 때, 재료는 주제 정제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주제가 확정되면 소재를 선택하거나 배치하는 가장 중요한 근거가 된다. 재료의 선택, 세부 사항, 변환은 표현 주제의 요구에 따라 소재와 주제 간의 단절을 방지해야 한다.
재료 선택의 기본 요구 사항은 무엇입니까?
주제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재료 선택은 주제를 표현하기 위한 서비스로 주제에서 벗어나거나 주제와 모순되어서는 안 된다. 2. 진실되고 확실하여야 한다. 재료의 진실은 엄격한 의미의 진실과 사물의 본질적인 진실을 가리킨다. 재료의 진실성은 재료가 정확하고 적절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3. 전형적이어야 한다. 전형적인 재료는 개성과 공통성이 통일되고, 구체성과 보편성이 통일된 재료이다. 그것은 구체적이고 개별적이며 비슷한 사물의 본질적 특징과 보편적인 의미를 반영할 수 있다. 4. 참신하고 생동적이어야 한다. 소재는 이미지가 구체적이고, 친밀하고, 미스터리하며, 거의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발견으로 문체 특징 (서술 소재가 구체적이고, 감화력이 있다. 토론 논문 자료는 일반적으로 논리성이 강하다. 재료는 객체의 특징을 밝혀야 한다.
구조의 기본 요구 사항은 무엇입니까?
정직하다. 문장 각 부분은 완벽하고 통일된 전체를 형성해야 한다. 각 부분은 상대적으로 완전해야 하며, 이유 없이 불완전하면 안 된다. 각 부분은 문장 내에서 적절한 위치를 차지해야 한다. 2. 일관성. 문장 각 부분이 내용의 맥락 속에서 서로 연결되어 있고, 언어 형식상 밀접한 연계와 합리적인 전환이 있으며, 문맥은 혼란과 단절이 될 수 없다는 뜻이다. 3. 강성. 문장 각 부분 사이에는 밀접한 논리적 연계가 있어 서로 모순되거나 서로 상관할 수 없다. 전문은 내재적인 연결성을 가지고 있다. 4. 유연성. 문장 구조가 다양하고 생동감 있고 활발하며 딱딱하고 답답하지 않다.
여섯째, 구조의 기본 원리를 설명하려고 노력하다.
사물의 내적 관계와 법칙을 반영하다. 서사 문장 구조는 사물 발전의 단계와 순서와 밀접한 관련이 있어 객관적인 과정의 원래 순서에 부합하는 시공간적 관념을 형성한다. 의논문은 현상에서 본질, 국부부터 전체까지, 분석에서 종합에 이르기까지 사물을 인식하는 과정을 반영하고 있으며, 그 구조는 종종 문제를 제기하고 결론을 도출하는 것이다. 2, 저자의 생각과 일치합니다. 사고는 작가가 생각하는 노선이다. 작가의 사고 과정은 인간의 사고와 같은 법칙을 준수해야 하며, 작가의 사물에 대한 독특한 이해와 감정도 응결해야 한다. 주제를 표현할 필요성에 복종하십시오. 4. 문체 특징에 적응하다. 구조가 풍격에 제약을 받다. 서술문은 시공간의 순서에 따라 쓴 것으로, 의논문은 수평분류나 수직깊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일곱째, 구조의 기본 내용을 요약하다.
구조의 내용은 계층 및 단락, 전환 및 참조, 시작 및 끝의 세 가지 측면으로 구성됩니다. 계층은 문장 사상 내용을 전체적으로 배열하는 순서를 통해 문장 구조와 단계를 확장하여 의미를 표현하는 구조 단위입니다. 단락은 작성자가 문장 내에 설정한 상대적으로 독립적인 구조 단위로, 단락의 시작 공백으로 시작부터 끝까지 표시됩니다. 단락은 의미가 단일하고, 내용이 완전하며, 길이가 적당해야 한다. 전환은 단락과 계층 간의 연결 형식이나 수단을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전환 방법에는 관련 단어 사용, 변환 이름 사용, 변환 사용 등이 있습니다. 전환이 필요한 일반적인 경우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내용이 변경될 때, 다른 하나는 표현이 변경될 때입니다. 지칭은 전후응의 구조적 수단이다. 일반적인 참조 시나리오에는 시작 및 끝 참조 (점 참조와 문제 해결 참조로 나눌 수 있음), 참조 내의 상호 참조 (먼 참조와 가까운 참조로 나눌 수 있음) 의 세 가지가 있습니다. 인용은 구조가 엄격하고 생동감 있는 중요한 수단으로 작문을 유연하고 밀집하며 문맥을 연결하고 중점 내용을 강화할 수 있다.
좋은 문장 시작의 역할: 주제를 표현하고 생각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된다. 독자를 끌어들이고 지도하는 데 유리하다. 의논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개편 방식은 단도직입적으로, 글쓰기의 배경이나 동기를 설명하고, 우여곡절을 우회하여 본론으로 들어간다. 좋은 문장 끝의 역할: 전체 텍스트; 잊을 수 없다. 논증을 끝내는 주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논점을 요약하거나 재확인합니다. 희망이나 호소를 제기하다. 결말을 상상하다.
8. 문장 구조의 유형은 무엇입니까?
사물의 존재와 발전의 시공간적 순서에 따라 구조의 서사형을 배정하는 것은 시공간의 정상형과 시공간의 이상형으로 나눌 수 있다. 의논문형은 개념의 내재적 인과관계를 구조의 주요 근거로 삼는다. 총점, 평행 기둥, 프로그레시브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기술적으로는 사물 자체의 고유한 순서로 배치한다. 종합형은 항상 한 구조형을 기초로 하여 다른 유형을 보완한다.
9. 1 인칭 서사와 3 인칭 서사의 비교.
일인칭은 일의 말투로 서술하여 작가가 사상 감정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도록 하여, 사람들이 읽을 때 친절하고 진실하게 느끼게 한다. 그 한계는 내가 보고 들은 것만 묘사할 수 있고, 경험하기 어려운 묘사가 아니라, 생활의 폭이 제한되어 있다는 것을 반영하는 데 있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제 3 인칭은 외부인의 신분으로 제 3 인칭의 말투로 서술하며 서술 범위에 구애받지 않고 생활을 더 광범위하게 반영할 수 있다. 그 한계는 1 인칭 친밀감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10. 일반적인 서사 스타일은 무엇입니까?
순차 서술: 인물 경험이나 사건이 발생한 순서대로 서술한다. 2. 역사: 사건의 결말이나 사건의 두드러진 부분을 앞에 두고 사건의 발전 과정을 연대순으로 서술한다. 3. 보간: 서술 과정에서 또 다른 사건에 대한 서술을 삽입한 다음 원래의 주선에서 쓴 서술과 연결한다. 4. 보충 서사: 원래의 줄거리를 발전시키지 않고, 이전 사건의 서사를 보충하다. 5. 간단한 서술: 동시에 발생하는 두 가지 이상의 일에 대한 단독 병렬 서술.
XI. 내레이션의 기본 요구 사항을 간략하게 기술하다.
해명: 시간, 장소, 인물, 사건, 전인 결과를 분명히 설명하다. 2. 단서가 분명하다: 단서는 저자가 자료를 조직한 사고를 반영한 것으로, 서사 인물과 사건 발전을 관통하는 생각과 단서이다. 서술 단서는 시간의 발전, 공간의 전환, 문제의 구분, 사상 감정의 변화에 따라 안배할 수도 있고, 특정 대상과 기타 스타일에 따라 안배할 수도 있다. 3. 적절한 디테일: 재료의 1 차 및 2 차 디테일을 설명하여 주제의 필요성을 표현하고 합리적인 커팅을 합니다. 4, 기복: 서사가 우여곡절되고, 변화가 풍부하며, 사람을 매료시키는 것을 가리킨다.
12. 설명에 대한 요구 사항은 무엇입니까?
1. 목적이 명확하다: 주제를 표현하고, 인물을 묘사하고, 분위기를 렌더링하는 각도에서 묘사한다. 2. 특징 강조:' 눈 그리기' 의 예술로 묘사할 대상의 본질적 특징을 파악하여 묘사한다. 3. 형태와 신을 겸비하다: 모양과 신의 조화와 통일은 대상의 외적 표상과 정태를 형상적으로 표현하고, 묘사된 대상의 내면적 디테일과 정신을 드러낸다.
이러한 글쓰기 방법의 지도에 대하여 수험생은 시험지의 자료와 요구에 따라 이해하고 유연하게 처리해야 한다.
작문의 기본기를 어떻게 잘 연습할 것인가
학생들이 작문을 잘하려면 어려서부터 작문기본기를 잘 연습해야 한다.
작문 기본기를 어떻게 연습합니까?
선인들은 우리에게 몇 가지 효과적인 경험을 총결하였다. 바로 많이 관찰하고, 많이 읽고, 많이 연습하고, 많이 생각하고, 많이 수정하는 것이다.
많이 관찰: 즉, 생활을 잘 관찰하고 생활 속에서 양심이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노신 선생은' 북두' 잡지에 문장 쓰는 방법을 토론하는 편지 한 통을 회답했는데, 첫 번째는' 각종 주의사항, 책을 많이 읽어라, 단번에 쓰지 마라' 였다. 주변 사람, 동물, 식물, 풍경에 주의하세요.
책을 많이 읽다: 고대인 구름: "책을 읽는 것은 책을 쓰는 것과 같다. 클릭합니다 십 대에는 좋은 문장 몇 장을 장기간 읽고 암송할 수 있고, 글쓰기 방법도 배울 수 있다. 노신 선생은 "평가받은 모든 대작가, 그의 작품은' 어떻게 쓰는가' 를 설명하고 있다" 고 말했다. 노신 선생은 또한 "광범위한 독서" 를 제창하는데, 문학 서적을 읽는 것 외에 역사 지리 과학 기술 지식 방면의 책을 적절히 읽어서 식견을 넓히고 시야를 넓혀야 한다. 책을 읽을 때도 진지한 습관을 길러야 한다. 생략하지 말고, 잘 이해할 것을 요구하지 말고, 책 한 권을 열심히 읽어야 한다.
글쓰기를 많이 연습하다: "기억력이 나쁜 문필보다 낫다" 는 말이 있다. " 지금 많은 학생들이 관찰 일기를 쓰고 독서 노트를 하기 시작했는데, 이것은 매우 좋으니 견지해야 한다. 고 작가 라오스는 우리에게 "기초를 잘 다지기 위해서는' 기억' 을 배우고 매일 한 가지를 기억해야 한다" 고 경고했다. "가장 좋은 비결은' 매일 쓰는 것',' 매일 펜을 잡는 것' 이다. 심지어 수십 글자라도 쓰는 것이다." 왜냐하면 "습관이 형성되면 기억이 안 나더라도 요점을 잡을 수 있다. 이렇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뱃속의 물건이 많아진다." 쓰지 않고 연습하지 않으면 손이 태어난다. 많이 연습하고 많이 쓰면 능숙하게 익힐 수 있다.
많이 생각하다: 라오서 씨는 "문장 한 편을 읽고 자세히 생각해 보세요." 라고 말했다. 문장 쓸 줄 아는 사람, 한 글자에 몇 글자를 쓸 수 있는데, 그는 적당한 글자를 찾아 쓸 것이다. 문장 한 편을 읽을 때, 자세히 생각하지 않으면 그 장점을 체득할 수 없다. \ "당신은 문장 를 보고 싶어, 또한 문장 쓰기 를 생각해야 한다. 만약 네가 펜 한 자루를 집어 든다면, 너는 그것을 쓸 것이다. 결국 너는 천 자를 써서 주제에서 벗어나거나 몇 글자를 쓰면 쓸 수 없다. 어떻게 하면 이런 문장 들을 잘 쓸 수 있을까? 많이 생각해야 지혜가 있고, 많이 생각해야 깊은 문장, 연상을 많이 써야 생생한 문장 쓸 수 있다.
다중 수정: 수정은 글쓰기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문장 쓰기를 제품 생산과 비교하면 수정은 생산 과정에서 없어서는 안 될' 과정' 이다. 어떤 사람은 문장 고치기로 했는데, 일리가 있다. 문장 한 편 이 필요 한 곳 이 필요 하지 않 으면, 실제 에서 출발, 구상, 재료 선택, 장 구조, 언어, 문장 부호 등 다방면 에서 이미 쓴 문장 에 대해 진지하게 증정 을 하 고, 문장 을 더 완벽 하 고, 더 투철하고, 더 정확하게 객관적 인 실제 를 반영해야 한다. 글쓰기를 처음 배우는 학생은 진지하게 수정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위에서 말한' 오가' 는 글쓰기의' 비결' 과' 비결' 이 아니라 작문기본기를 연습하기 위해 알아야 할 상식이다.
그렇다면 작문의 기본기는 무엇일까?
[1] 작문 기본기 연습-시험 문제 배우기
먼저 객체를 검사합니다.
선생님이 출제 목적을 낼 때, 먼저 급하게 쓰지 마세요. 너는 먼저 제목을 자세히 보고 제목의 요구를 정확하게 이해해야 한다. 글을 쓰는지, 노트를 쓰는지, 풍경인가 물건인가? 일기인가요, 편지인가요? 현실적이든 상상이든 ... 이 말은 분명하고 작문은 기본적인 방향을 가지고 있다. 어떤 화제는 명백하다. 노트를 쓰면 한눈에 알 수 있다. "우리 엄마", "사랑하는 선생님" 처럼 한눈에 사람이 쓴 것을 알 수 있다. 또 "잊을 수 없는 일", "여름방학 동안 일어난 일" 과 같은 것들이죠. 보자마자 이야기인 줄 알았어요. "아름다운 강" 처럼요. 보기만 해도 풍경에 관한 것임을 알 수 있다. "귀여운 강아지", 한 번 보면 물건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한 가지 제안' 은 응용문에 속하고,' 나는 22 1 1' 은 상상문에 속한다. 하지만' 겨울의 아침' 과 같은 제재들은 풍경뿐만 아니라 기록도 할 수 있다. 등교길에 등교길에 일어난 일을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발생한 일을 통해 인물의 사상적 자질, 즉 사람을 쓸 수 있다.
둘째, 시험 범위.
문제를 심사할 때 저자가 선택한 자료에 대한 시간, 공간, 수량, 대상, 내용 등에 대한 제한도 명확히 해야 한다. 이런 범위를 이해하지 못하면, 주제의 어느 한 방면에 대한 제한을 무시하면, 글을 쓸 때 주제에서 벗어나기 쉽다. 예를 들어,' 여름생활 단편' 은 재료 선택 범위, 즉 여름생활을 제한한다. "나의 좋은 친구" 는 서사의 대상인 좋은 친구를 가리킨다. 행복한 일요일' 은 재료를 고르는 시간인 일요일을 규정하고 있다. "유향산" 은 재료 선정 장소인 향산을 규정하고 있다. 초등학교 생활 중 한 가지를 기억하라' 는 첫 번째 일을 두세 가지가 아니라 제한한다.
복잡한 작문 제목에 대해서는 문법적 구조에서 분석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예를 들어, "내가 경험한 의미 있는 인생" 은 네 가지 요구 사항을 포함하는 복잡한 주제입니다.
① 문장 내용은 주로 "나" 여야 한다.
(2)' 경험' 을 써달라고 요구하고, 단순히 감정을 써서는 안 된다.
(3)' 평생' 을 써달라고 요구하고, 하루나 한 가지만 써서는 안 된다.
(4) 이런 생활을 요구하면 의미가 있어야 하고, 일반적이고 밋밋한 것이 아니다.
작문의 범위를 고찰하는데, 어떤 스타일이 쓰기에 더 적합한지를 포함한다. 예를 들어, "예의 바른 좋은 학생이 되라" 는 주제는 왜 예의가 있어야 하는지 설명하는 짧은 글을 써야 한다. "내가 본 새로운 패션" 은 내가 사회나 학교에서 본 새로운 패션을 구체적으로 묘사하는 서술문을 쓸 것을 요구한다. "토끼를 기르는 법" 은 토끼를 기르는 상식에 대한 서술적인 문장 한 편을 쓸 것을 요구한다. 통지와 주의사항' 은 통지와 주의사항의 중요성과 표기법을 소개하는 앱 문장 한 편을 써야 한다.
셋째, 재판의 초점.
작문문제를 다 보고 나면, 너는 문제의 중점에 무엇을 써야 하는지 생각해야 한다. 예를 들어 뇌봉의 사적이 나를 교육시켰다. 이 주제의 중점은' 교육' 이라는 단어가 뇌봉의 사적을 써야 할 뿐만 아니라, 내가 그로부터 어떤' 교육' 을 얻었는지도 써야 한다. 만약 뇌봉의 사적만 쓰고' 나' 의 교육은 쓰지 않는다면, 그것은 뇌봉의 이야기가 된다. 만약' 나' 의 교육을 썼다면, 그것은 결심의 표현일 뿐, 중요성의 전도일 뿐, 중점은 두드러지지 않는다.
[2] 작문 기본기를 잘 연마한다. 문장 들에게 좋은 제목을 붙이는 법을 배운다.
첫째,' 제목이 틀렸다' 가 아니라 문장 사상 내용에 부합해야 한다.
예를 들어, 멋진 축구 경기를 기억하고 싶지만, 문장 제목은' 작은 팬 ××××' 이고,' 제목이 틀렸다',' 중심' 이 바뀌었다.
둘째, 구체적인 내용이 있어야지, 허황되고 실속이 없어야 한다.
예를 들어 학생들의 학습 주제를 잘 표현하는 문장. 나는 독서를 좋아하고, 책은 나와 함께 더 잘 자란다. 책은 인간 진보의 계단이다. 나는 책을 좋아한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전자는 구체적이고 후자는 공허하다.
셋째, 눈길을 끌고, 혁신을 해야 하고, 사람을 매료시키고, 진부하게 해서는 안 되고, 일반화할 수 없고, 그대로 옮겨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동화세계-칠성암' 의 이미지가' 나는 칠성암' 보다 더 좋다. 선열들이 피를 흘리며 분투하는 땅에서' 내가 고향을 사랑하는 땅' 보다 더 특색이 있다. 곰 사냥은 깊은 산속에서 사냥하는 것보다 더욱 사람들의 주목을 끈다.
넷째, 간결하게 해야지, 번거롭지 마라.
독자의 감정을 감동시키려면 서정적인 문장 한 편을 써야 한다.
사랑은 진실이고, 문채는 아름답다. 사랑이 진실이어야 독자가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