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청조
안개가 짙고 구름이 옅다면 영원히 슬프고, 머리는 금수를 판다. 중양절, 이불 속에 누워, 한밤중에 몸의 한기가 막 스며들었다.
동쪽 울타리가 황혼까지 술을 마신 후 담담한 황국향이 양소매로 넘쳤다. 청추는 사람이 아니라고 말하지 마라, 서풍은 깃발 주렴을 휘감고, 커튼 속의 사람은 그 노란 국화보다 더 날씬하다.
전편은 하나의' 슬픔' 자를 위주로 한다. 글자의 첫 번째 영화는 주로 한 사람의 비애를 쓴 것이다. "안개가 짙고 구름이 짙고 근심이 영영, 뇌는 금수를 판다." 지면은 안개가 자욱하고, 하늘은 두터운 구름층으로 덮여 있고, 실내 향로에는 옅은 연기가 흩날리고 있다. 이 긴 하루는 정말 슬프다! 속담에 기쁨이 너무 짧고 슬픔이 더 길다는 말이 있다. 이 두 문장은 사물에 대해 공감하며, 근심, 근심, 근심, 근심, 더 많은 근심 분위기를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더욱이,' 중양절' 이라는 단어와' 예' 라는 단어는 시인이 중양절에 한 번 이상 혼자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시인들은 왕위의' 명절마다 친척을 생각하라' 는 말을 인간적으로 하여 슬픈 문장으로 나의 걱정을 더했다. 어찌 사람을 매우 슬프게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나 혼자 자는데 오래 못 자요. 내 몸은 춥고 내 마음은 더 춥다. 다음 영화는 사복의 깊은 정을 다룬다. \ "동쪽 울타리 와인, 황혼 후 어두운 향기로운 소매. 클릭합니다 남편과 함께 국화를 감상하고 꽃구경을 해야 했는데 어쩔 수 없이 술로 근심을 달래며 남편을 더욱 강하게 생각나게 했다. "죽고 싶지 않아, 커튼이 서풍을 감고, 사람이 노란 꽃보다 날씬해." "걱정" 이라는 글자가 더욱 깊어졌다. 쓸쓸한 서풍이 불어와 블라인드가 날아오르고, 커튼 속의 사부가 오랫동안 노란 꽃을 응시하고. 노란 꽃과 미녀는 상대보다 더 아름다워야 하지만, 마음계 남편의 미녀는 남편의 슬픔 때문에 노란 꽃보다 더 날씬하다. 좋은' 근심' 자! 시인은 전고, 비유, 경물, 사물에 대한 감정을 잘 운용한다. 중양절' 은 왕위' 산절 사상 산둥 형제' 의 시구로 슬픔을 더 길게 한다. "동리 황혼 후 술을 진열하다" 는 도연명 "동리 아래 국화채주" 시로 들어갔다. 소매 그윽한 향' 이라는 시는' 향이 가득한 소매, 길이 멀다' 는 시구를 빌려 이별의 한을 극도로 썼다. 노란 꽃 (국화) 은 가을에 피고 꽃잎은 실버가 되어 얇은 느낌을 준다. 시인은 자신을 서풍 속의 황화에 비유하는데, 형세와 형태가 매우 일치한다. 게다가 시인은 슬픔을 안개, 짙은 구름, 짙은 구름에 걸었다.
이 단어는 통속적이고, 서정이 우여곡절이며, 생동감 있게 전해져 완곡한 어파의 기본 특징을 보여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