궈머러(Guo Moruo)는 중국 현대 작가이자 역사가이자 새로운 시의 창시자 중 한 사람입니다. 그는 중국과학원 초대 원장, 초대 역사연구소 원장, 중국인민세계평화수호위원회 위원장, 중일우호협회 명예회장, 중국 회장 등을 역임했다. 문학과 예술계 연맹.
궈머러는 20세기 문화의 거인이자 중국 역사상의 문화 거인이다. 5·4운동 이후 궈모뤄처럼 여러 방면에서 성과를 낸 사람은 많지 않았다. 여러 학문 분야, 특히 한시사, 중국 고대사 연구, 고대 문자 연구 분야에서 Guo Moruo의 업적은 훌륭하고 거대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문인들이 곽모약을 비난했는데, 그 중 일부는 사실과 일치하고 일부는 사실을 왜곡했습니다. 비판과 새로운 의견의 출현은 사회 진보의 표현입니다. 일반적으로 학문적 발전과 문화 발전을 촉진할 것입니다. 정상적인 학문 환경에서는 비판과 반비판이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Guo Moruo에 대한 반성에서 일부 기사와 학자들은 경솔한 태도를 취했으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과학적인 태도로 연구하는 것에 대해 보상을 받으세요.
궈 모약의 창작 분석:
궈 모약의 창의적인 삶의 길은 가변적이며 대략 세 단락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문단은 '5월 4일' 기간이다. 주로 낭만주의의 재능 있는 시인으로서 그는 『여신』으로 시대의 참된 목소리를 외쳤고, 한 세대의 젊은이들을 일깨우고, 억압된 사회적 감정을 풀어주며, 시대의 정신적 요구를 충족시켰다.
이 시기는 궈모뤄의 전성기였고, 그의 개성이 충분히 표현됐고, 자아실현도도 높았다. 이는 물론 '5·4운동' 시대의 특유한 분위기와도 관련이 있다. 그 느슨하고 자유롭고 활기찬 환경은 궈모약의 낭만적인 성격과 창의적인 스타일을 형성하는 데에도 도움이 됐다.
두 번째 문단은 궈머루오가 '시인-사회 운동가'가 된 1930년대와 1940년대부터이다. '문학 혁명'과 '두 구호'논쟁에서 항일 전쟁과 해방 전쟁에 이르기까지 Guo Moruo는 문학적 명성으로 인해 종종 정치 무대에 등장했지만 그의 낭만적 인 성격은 정치에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사회 활동에도 많은 에너지를 쏟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