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 할 수없는 영화 평가

' 만질 수 없다' 는 첩보 외투로 포장된 멜로 영화도 아니고, 사랑 요소를 넣은 첩보 영화도 아니고, 첩보 영화와 멜로 영화의 합체와도 같다. 영화가 추구하는 더 높은 경지도 첩보와 사랑의 완벽한 융합이 되어야 하며, 첩보의 뼈대, 사랑의 혈육을 겸비하고, 첩보와 사랑의 이중 추연을 통해 인간성과 시대에 대한 사고를 승화시켜야 한다. 영화가 표현해야 할 것은 한 단락의 사랑에 대한 접촉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인생 상태와 사회 이상에 대한 추구와 접촉도 할 수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홍망에서)

영화' 만질 수 없다' 는 1930 ~ 40 년대 한 쌍의 연인이 애절한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거창한 배경은 영화에 깊은 공간을 주고, 뜨거운 총격전 장면, 신비로운 첩보, 늙은 상하이의 세속적 전설 등 다양한 요소들이 영화에서 잘 드러난다. 귀중한 것은 전쟁이 흩날리는 큰 환경에서 개인의 감정에 대한 영화의 표현이 상징화에 빠지지 않아 얇고 납작하게 이어진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영화에서 드러난 큰 장면은 모두 중금으로 만들어졌고, 현실적인 촬영 수법으로 민국 역사를 재현했고, 실탄은 수많은 팬들을 사로잡을 수밖에 없었다. (신화엔터테인먼트에서)' 만질 수 없다' 는 놀라운 멜로 영화로 전락하며 첩보전 이야기를 없애고 사랑의 내용으로 채워주며 감히 사랑의' 정이 무엇' 의 골격을 빼내고 푸경년 첩전에 대한 신앙을 버팀목으로 사랑과 줄거리를 한 번에 뒤집는다. 만질 수 없다' 에서 손홍뢰는 청춘 우상을 전대미문의' 표애제' 로 대체했지만 잔혹한 시대적 배경을 통해 유토피아적인 로맨틱한 재회를 한 번 이식했지만, 흥행을 위해 소대중화된 탱고 춤을 풍미한 아줌마 광장춤으로 마케팅하려고 했다. (적색망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