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국성의 성장의 길

CCTV 의' 보물찾기' 란은 채국성의 이름을 수많은 가구로 들여보냈는데, 그는 줄곧 자신이 끊임없이 공부하고 진보해야 한다고 겸손하게 말했다. 그의 일생을 돌이켜 보면, 그의 일생이 문화재 골동품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것 같기도 하고, 더 정확히 말하자면, 그는 성인이 된 후 이 업계를 떠난 적이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오늘 우리 함께 이 중국 감보계의 리더로 들어가 그의 성장의 길을 함께 나누자. 1962 고등학교를 졸업한 채국성은 당의 부름에 응하여 낯선 상하이 골동품 시장에서 일하며 신중국이 성립된 후 처음으로 중국 문화재 작업에 참가한 고교 졸업생이 되어 고향 절강정해에서 멀리 떨어진 대도시에서 새로운 생활을 시작했다. KLOC-0/8 세인 채국성은 그의 미래 생활이 골동품 문화재에 전적으로 전념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상하이 골동품 시장의 지도자는 이 새로 온' 지식인' 을 매우 중시한다. 그들이 문화재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지도자는 그들에게' 반공반독', 즉 반공반독으로 실행하기로 결정했다. 채국성은 이렇게 회상했다. "당시 우리는 문화재 상점의 정상적인 운영을 관리하는 데 반나절을 보냈고, 나머지 절반은 도자기, 도자기, 동전, 골동품, 보석 등 모든 분야를 연구하고 있었다. 우리에게 이 수업을 가르쳐 준 선생님은 모두 주중영, 설계생, 주염자, 다보팅과 같은 당시의 유명인이었다. 그리고 우리의 공부에는 엄격한 시험 절차가 있어서 학부모회를 열어 사람들에게 공부하라고 독촉한다. 때때로 상해에 와서 그를 보러 온 옛 동창이 영문도 모른 채 그에게 물었다. "단지서, 노인이 낡은 종이 더미에서 한 일을 어떻게 한 거야?" 채국성은 "당시 모 주석은 뇌봉 정신을 배우고' 한 줄, 한 줄, 한 줄, 한 줄' 의 작풍을 발양하라고 호소했다. 나는 이왕 이 줄에 이르렀으니 잘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

모든 선생님의 지도 아래 골동품 문화재 업계에 몽롱하게 들어선 채국성은 처음으로 문화재의 넓고 심오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의 말에 따르면, 그는 "정말 눈을 뜨고 앞으로 기대될 것 같다" 고 말했다. 해박한 문화재 지식은 젊은 채국성을 깊이 끌어들였다. 그는 전공 수업에서 열심히 공부했을 뿐만 아니라 상해 박물관에서 매주 유일한 하루 휴가를 보내기로 했다. "그때 저는 문화재에 매료되어 항상 문화재 연구에 몰두했습니다." 채국성은 그가 소중히 간직한 문화재 몇 점이 상해 박물관에 진열되어 있다고 말했다.

열심히 일하고 스승의 지도로 채국성은 진보가 빨라 상급자의 발탁을 받았다. 1966 년 채국성은 상해 골동품 시장단 지부 서기가 되었고, 그가 있는 단 지부는 상해시' 4 좋은 단 지부 표병' 으로 선정되었고, 상해의' 지부 생활' 잡지도 그를 특집으로 소개했다. "당시 우리 일반 직원 월급은 36 원이었고, 내 월급은 43.50 원이었다. 내가 아는 한, 회사에는 이렇게 높은 임금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이 세 명밖에 없다. " 채국성은 "상해 골동품 시장 시절에 문화재의 매력을 실감하게 되었다" 고 말했다. 대사들의 지도 아래 공부는 나의 앞으로의 발전을 위한 좋은 기초를 다졌다. 대사들의 진전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그들의 지도가 없었다면, 나는 오늘이 없었을 것이다. " 노자의 고전적인 명언인' 복이 있고, 어려움이 있다' 로' 문혁' 기간의 채국성을 묘사하는 것이 더 적절하다.

문혁이 시작된 후 채국성의 아버지는 자본가로 분류되었고 채국성도' 흑육' 이 되었다. 원래 잘 사는 가정이 단번에 팔꿈치를 잡을 지경에 이르렀을 때, 채국성의 형제자매들은 모두 새치기를 해서 시골로 내려갔다. 생활과 가정의 큰 변화로 젊은 채국성이 갑자기 받아들이기 어려워졌다. "당시 자신의 정치적 전도가 망가질 수 있다고 생각했고, 당시 내가 한 유물은' 넷째' 에 속해 있었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은 미래가 갑자기 희망이 없다고 느꼈다."

실의에 빠진 날 채국성은 서예를 열심히 연습하기 시작했다. "저는 매일 아침 5 시에 일어나서 출근하기 전에 글씨를 연습합니다 1 시간 이상, 저녁에 밥을 먹고 계속 글씨를 연습합니다. 이런 날은 계속 버티고 있다. " 서예를 연습하는 동시에 채국성은 상해의 유명한 서예가들을 많이 알게 되었다. 당시 특별한 분위기로 고서화가들은 전시의 무대를 잃었다. 젊은 채국성은 그의 진취심으로 그들의 사랑을 얻었고, 많은 유명한 예술가들에게 전해졌다. 당초 위비는 채국성에서 여리여리한 해서체 같았다. 후문수가 지시했다. "젊은이, 네가 예서의 필법으로 해서체를 썼으니, 네가 쓴 글씨는 성공의 위체자이다." 이 일을 회상하자 채국성은 감탄했다. "네 말을 들으면 10 년을 배우는 게 낫겠다!" 한 수의 좋은 글자도 채국성이 앞으로의 경력에서 문화재 결합 문자에 대해 더욱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했다.

이전의 뛰어난 성과로 채국성은 상해시 재산수집과 문화재 청소팀에 파견돼 문화재 정리와 분류 작업에 참여했다. 당시 상하이는' 반중국의 문화재' 라고 불렸고, 청소팀이 관리하는 유물로 채국성이 다시 한 번 눈을 떴다. "정말 눈부셔. 그때 나는 마치 쌀독에 빠진 쥐처럼 느껴졌다. " 이 절호의 기회로 채국성은 당연히 놓치지 않을 것이다. 일의 나머지, 그는 밤낮으로 고서, 개척비각, 도장을 베껴 쓸 것이다. 풍부한 문화재를 남겼는데, 이것도 그가 앞으로 출간할 수 있는 훌륭한 보고를 제공하였다. 65438 년부터 0978 년까지의 11 회 삼중 전회가 중국 전체에 새로운 희망을 주었는데, 채국성은 그 중 하나이다. 전국적인 혼란은 어차피 채국성 일가의 명성을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채국성도 다시 한 번 상급 지도자의 중용을 받았다. 상하이 우의점에서 새로운 일자리를 찾은 채국성은 곧 당위 서기에 의해 중국 * * * 생산당에 가입하도록 추천을 받았고, 이후 우수한 표현으로 선진과 일자리를 촉진할 기회를 얻었다. 그 후 채국성은 골동품 공예 공장에 공장장으로 배치되었다.

골동품 공장을 인수한 후 채국성은 공장의 노동자들이 대부분 농촌에 내려가 상해로 돌아온 젊은이들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많은 사람들이 문혁이 공부할 기회를 놓쳤기 때문에, 그는 모두가 다시 공부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채국성은 청년 노동자들에게 좋은 학습 기회를 주기 위해 사적인 관계를 통해 유명한 화가와 서예가들을 초청하여 지도해 주었다. 세심한 배양을 통해 채국성의 골동품 공장은 국가를 위해 수익을 창출하는 전제하에 많은 문예계의 유명인들이 쏟아져 나왔다.

채국성은 "골동품 공장 공장장을 맡은 경험은 지금의 제보 작업에 대해 더욱 자신감을 갖게 했다. 이 일을 통해 일부 문화재의 제작 과정에 대해 더욱 명확한 인식을 갖게 되었는데, 이는 모든 제보인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이다" 고 말했다.

은퇴 후 채국성은 자신이 반평생을 일한 업종을 떠나지 않고 문화재 연구에 더 많은 정력을 쏟으며 자신의 경험을 편집 출판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했다. 채국성은' 감보가이드',' 골동품과 소장',' 채국성예서 아방궁푸',' 과안연운-채국성 골동품 감상' 등 20 편의 여권의 책을 출간했다. 이는 문화재계의 기적이다. 채국성은 이미 중국의 유명한 장보가가 된 지 오래다.

서화 작품은 인기가 있지만 도자기를 포함한 잡화는 결국 거래가 잘 이루어지지 않았다. 채국성은 그 중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잡부가 질서 정연한 전승에 신경을 쓰고 위조품이 너무 많다고 생각한다.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점점 더 많은 첨단 기술 수단이 예술품을 위조하는 데 사용되고 있으며, 예술품의 진위를 확인하는 것도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충분한 수준과 능력이 없다면, 이 업계의 발전은 방해를 받을 것이다. 그러나 채국성은 악마가 1 피트 높고 도가 10 피트라고 생각한다. 끊임없이 위조하는 과정에서만 이 분야는 계속 발전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