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서' 양희원' 의 전고는 무엇입니까? 문인들이 "뜻을 세우다" 는 것이 왜 이 두 글자를 써야 하는가?

양희원은 양희추산을 가리키며, 오늘은 항애산이라고도 불린다. 양희원이라는 단어는 떠우헌과 관련이 있다. 흉노를 정복한 후 그는 양희추에 올라 자신의 공적을 석두 위에 새겼다. 나중에 문인들은 시사에서 그것을 이용하여 자신을 격려하고, 연산이라는 단어는 승리를 대표하여 자신을 격려했다.

"양희연" 이라는 단어는 후한 "떠우헌전" 에서 나왔다. 떠헌은 장덕의 황후 동생이고, 떠헌의 할아버지 떠무와 아버지 떠훈은 모두 그들의 범죄로 벌을 받았다. 떠현이는 아버지 사건을 심리하는 사람 한치를 죽이고, 그의 머리를 잘라서 아버지 떠훈의 무덤 앞에 제사를 지냈다. 향장이 장 황제를 문상하러 와서 태후의 총애를 받았다. 떠우헌은 상륙이 그의 권리를 박탈할까 봐 상륙을 죽였고, 심지어 상륙의 동생 유강까지 다치게 했다. 태후는 격노하여 떠우헌을 내정에 가두었다. 떠현이는 자신이 태후를 화나게 했다는 것을 알고, 죽음을 피할 수 없었다. 그래서 떠현이 자발적으로 흉노를 공격하여 속죄를 제의했다. 떠현이 흉노를 물리치고 혁혁한 전공을 세우고 연산에 올랐다.

떠우헌은 비록 가증스러운 죄를 저질렀지만, 그의 위대한 공적은 세상에 기억되고 있다.

나중에 많은 위인들이 이것을 성공의 상징으로 삼았다. 범중연의' 어부의 도도한 추사' 에서' 염언 () 이 그 계책으로 돌아가지 않았다' 는 말은 그가 변관이 평평하지 않고 성과가 성공하지 못했다는 것을 기억하고 있다는 뜻이다. 양희원이라는 단어로 성취와 성공을 대표하다.

두보' 상설판관 12 장' 에서' 이학을 배우려는 자는 안산 제사를 기다려야 한다' 고 말했다. " 네가 유명해지면 연산산에 새겨라.

학자들은' 염언' 을 출정 때의 위대한 업적과 고독을 대표하며 전쟁의 승리와 벼슬길의 순조로움을 갈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