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기초
1, 정보별 표현 및 처리 방법: 디지털 전자 컴퓨터, 아날로그 전자 컴퓨터.
2. 정보 기술에는 마이크로전자 기술, 감지 기술 (감지 및 측정), 컴퓨터 기술, 통신 기술, 제어 기술 및 지능형 기술이 포함됩니다.
컴퓨터는 본질적으로 디지털 정보를 처리하는 기계입니다. 컴퓨터 정보는 데이터와 프로그램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데이터는 처리할 객체이며 프로그램은 컴퓨터 작업을 지시하고 데이터를 처리하는 일련의 명령입니다.
4. 컴퓨터 정보 처리는 컴퓨터로 정보를 인코딩, 저장, 변환, 전송 및 감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5. 컴퓨터의 작동 원리는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저장하고 하나씩 실행합니다. 이 디자인 사상은 헝가리계 미국인 수학자 폰이 제기한 것이다. 노이만은 분명히 제기하고 실천에 옮겼고, 데이터와 절차는 모두 이진법으로 표현되었다.
6. 1822 중배비지가 설계한 계산 도구인 차내선. 분석기, 1834 그는 더욱 정교한 범용 컴퓨팅 도구를 설계했다. 중요한 것은 그의 설계에는 입력 장치, 처리 장치, 저장 장치 및 제어 장치 출력 장치의 다섯 가지 기본 부분이 있다는 것입니다.
컴퓨터 분류: 정보 표현 및 처리 방법에 따라; 컴퓨터의 용도에 따라 슈퍼컴퓨터, 메인프레임, 중형 컴퓨터, 소형 폼 팩터, 마이크로컴퓨터 등 규모와 성능별로 나뉜다. 마이크로 컴퓨터는 마이크로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컴팩트한 구조로 문자 길이 64 비트, 주 메모리 256MB~4GB 바이트, 클럭 주파수가 3GHz 보다 큽니다. 사과와 맥킨타는 호환되지 않는다.
8, 1946 펜실베이니아 대학이 미국에서 태어났습니다. 세계 최초의 전자컴퓨터인 ENIAC 는 18000 개 이상의 전자관, 6000 개 이상의 스위치, 7000 개의 저항, 10000 개의 콘덴서, 초당 5000 회의 연산 속도를 사용합니다.
9. 1 세대 (1946~ 1957) 튜브 논리 구성요소, 2 세대 (1958 ~1957
10, 컴퓨터 특징: 연산 속도, 정확도, 메모리 스토리지 기능, 논리적 판단 기능, 자동화 수준, 유연성.
1, 컴퓨터 시스템의 구성
컴퓨터 시스템은 하드웨어 시스템과 소프트웨어 시스템으로 구성됩니다.
하드웨어 시스템에는 호스트 메모리와 통합 중앙 처리 장치 (CPU 에는 알고리즘과 컨트롤러가 포함됨) 가 포함됩니다.
입/출력 장치, 외부 스토리지와 같은 외부 장치입니다.
소프트웨어 시스템에는 운영 체제,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컴파일 소프트웨어, 진단 소프트웨어, 시스템 서비스 소프트웨어 및 프로그래밍 프로그램을 포함한 애플리케이션 및 시스템 소프트웨어가 포함됩니다.
2. 컴퓨터에는 두 개의 정보 흐름이 동시에 흐르고 있는데, 하나는 데이터 흐름이고, 각종 원시 데이터와 중간 결과이다. 하나는 다양한 제어 명령으로 구성된 제어 흐름입니다.
3. 폰 노이만 아키텍처에 따르면 전자 컴퓨터 시스템은 계산기, 컨트롤러, 메모리 (이 세 가지가 컴퓨터의 호스트가 됨), 입력 장치 및 출력 장치 (컴퓨터의 외부 장치가 됨) 의 다섯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1, 연산자는 이진 코드에 대한 연산을 수행합니다. (산술 및 논리 연산). 알고리즘과 컨트롤러는 반도체 집적 회로로 결합되어 CPU (중앙 처리 장치) 가 됩니다.
저장 장치, 기능은 저장 프로그램 및 데이터입니다. 컴퓨터 메모리에는 일반적으로 메모리와 외부 메모리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메모리 및 주 메모리라고 하는 외부 메모리는 현재 실행 중인 프로그램 및 관련 데이터를 주로 저장하므로 저장 및 검색 속도가 빠릅니다.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용량은 일반적으로 외부 저장보다 작다. 외부 스토리지를 외부 스토리지 및 보조 스토리지라고 합니다. 주로 대량의 컴퓨터가 일시적으로 실행하지 않는 프로그램과 현재 처리할 필요가 없는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비용이 낮고, 용량이 크며, 속도가 느리다. CPU 가 외부 스토리지에 데이터를 저장할 때 먼저 데이터를 내부 스토리지로 전송해야 합니다. 메모리는 컴퓨터의 데이터 교환 센터입니다.
3. 내부 메모리는 반도체 메모리를 사용하며 두 종류로 나뉜다. 읽기 전용, 쓰기, 읽기 전용 메모리, 즉 ROM 은 컴퓨터에 필요한 프로그램과 데이터를 저장하며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른 하나는 RAM 입니다. 읽고 쓸 수 있습니다. 컴퓨터가 종료되면 RAM 의 데이터와 프로그램이 지워집니다. 주 메모리 또는 메모리는 일반적으로 RAM 을 나타냅니다.
4. 입력 장치는 컴퓨터가 정보를 입력하는 장치입니다. 그 임무는 컴퓨터에 원시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이다. 입력 장치에는 키보드, 마우스, 스캐너, 펜, 터치 스크린, 바코드 입력 장치 및 디지타이저가 포함됩니다. 출력 장치는 컴퓨터에서 사람들이 인식할 수 있는 정보를 출력하는 장치이다. 출력 장치에는 모니터, 프린터, 플로터 및 스피커가 포함됩니다.
시스템 소프트웨어는 컴퓨터의 기본 소프트웨어와 컴퓨터 사용 및 관리를 위해 작성된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시스템 소프트웨어에는 모니터링 프로그램, 운영 체제, 어셈블리 프로그램, 인터프리터, 컴파일러 및 진단 프로그램이 포함됩니다.
1, 컴퓨터의 기본 구성을 이해하는 것은 제조업체, 모델, 섀시 스타일, CPU 모델, 메모리, 마더보드, 그래픽 카드, 하드 드라이브, 옵티컬 드라이브, 사운드 카드, 네트워크 카드, 마우스, 키보드 등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2.PC 의 마더보드는 마더보드 또는 백플레인이라고 하며 호스트의 핵심 부품입니다. 여기에는 중앙 프로세서 CPU, 장부 가치 보조 프로세서 (소켓), 읽기 전용 메모리 ROM, 랜덤 액세스 메모리 RAM, 확장 슬롯 및 다양한 인터페이스가 포함됩니다.
3. 외부 스토리지
1, 플로피 드라이브는 플로피 드라이브라고 합니다.
2. 하드 드라이브의 몇 가지 중요한 사양: 용량, 용량이 클수록 좋습니다. 평균 탐색 시간, 시간이 짧을수록 좋습니다. 스핀들 속도는 일반적으로 5400 ~ 7200 회전/분입니다.
3.CD-ROM DVD-ROM. 용량, 속도, 호환성, 디스크 비용 절감 등의 특징을 갖추고 있습니다.
4. 플래시 CompactFlash, SmartMedia, MemoryStick 및 USB 플래시 드라이브는 모두 데이터 저장 및 데이터 전송과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휘발성 스토리지 기술을 채택하여 부피는 작지만 비용은 높다.
4. 10 1 및 104 키가 있는 키보드가 있는 입력 장치 마우스는 기계식 마우스, 광학 볼 마우스 및 트랙볼 마우스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스캐너는 정보를 스캔하고 컴퓨터에 입력하는 이미지 입력 장치입니다. 디지타이저는 그래픽 형식을 해당 컴퓨터가 인식할 수 있는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여 처리하기 위해 컴퓨터로 입력하는 그래픽 입력 장치입니다.
5. 출력 장치와 모니터는 모니터와 디스플레이 제어 어댑터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모니터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CRT (음극선관) 이고 다른 하나는 LED (평면 패널 모니터) 입니다. 모니터는 단색 디스플레이와 컬러 디스플레이로 나눌 수 있습니다. 비디오 카드라고 하는 디스플레이 제어 어댑터는 모니터의 제어 회로 및 커넥터입니다.
프린터는 니들 프린터, 잉크젯 프린터 및 레이저 프린터의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7. 플로터에는 출력 도면의 하드카피를 위한 출력 장치인 플랫폼과 드럼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8. 사운드 카드의 주요 기능은 PC 환경에 음성 기능을 추가하여 사운드 트랙을 수집, 디지털화, 압축, 저장, 압축 해제 및 재생하고 디지털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사운드 장치의 통합 기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9. 모뎀은 컴퓨터 통신을 가능하게 하는 외부 장치이다. 전화선은 아날로그 신호를 전송하고, 컴퓨터는 이진 인코딩을 사용하며 전화선을 통해 인터넷을 하려면 모뎀을 통해 변환해야 하기 때문이다.
언어 프로그래밍 (c, C++, Java, Visual Basic 및 Delphi 포함) 및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Visual FoxPro 및 Access 포함). 관련 웹 사이트 또는 책을 확인하십시오. 일반 컴퓨터 교육 관련 사이트에는 자세한 정보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