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문 서예가 명가

삼부자: 티베트족의 창시자입니다. 1300 여 년 전, 삼부자는 로모 (라사) 동부의 증크란도사 (현재 묵죽공카현 존목재사) 의 돌벽에 친필로' 장왕송 짱 건부송' 을 썼다. 그의 글씨체는 생동적이고 골고루, 개구리 한 마리가 돌벽에서 뛰는 것처럼, 후세 사람들은 두꺼비라고 부른다.

누산저 예우: 적덕송 짱 시대의 승려 누산저 예비도 새로운 서체를 개척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무성한 보리처럼 보이는데, 후세에는 나무체라고 불린다.

옹인청바: 망송망 짱 시대 (기원 650-676 년) 에 서예가 옹인청바의 글씨는' 벽돌나란히' 라고 불렸고, 그 뒤에는 벽돌로 불렸다.

조가프제: 두송만 3 시대 (기원 676-704 년) 에 그의 말은 수탉처럼 울렸고, 나중에는 수탉체라고 불렸다.

우리 협회의 장묵: 적송덕찬 시대 (기원 754-797 년) 에 쓴 글자는 진주처럼 꿰어져 있고, 나중에는 구슬체라고 불린다.

제와던운: 무니 짱 시대 (기원 797-804 년) 에 쓰여진 글자는 종이 위를 헤엄치는 물고기처럼, 나중에는 물고기 점프라고 불린다. : 모학 라마: 적주드 짱 시절 (기원 8 15-84 1) 은' 스핑크스' 를 썼다.

탁네치: 서기 10 세기 말 청해장구에 살면서 장경 비각을 연구하고 장문 필기법을 개선하여' 한-신체' 를 만들었다.

사안단증가: 18 세기 말부터 19 세기 초까지, 데온 승려 사안단은 드온사지 서체를 창설했다.

Aribanze: 기원 20 세기 독일의 저명한 학자로, 인쇄판을 쓰고 조각하는 과정에서 강곡체를 만들었습니다.

낙곡: 기원 20 세기 독일의 저명한 학자, 팔방사의 캄포. 조앤과 니체의 두 가지 글꼴을 만들었습니다. 갈송도길: 그의 흑목체, 토스트, 티베트인체 문자는 티베트 지역에서 큰 영향을 미친다. 그는 가마 가치 탕카 화파의 전인이다. 당카 마운트를 기초로 그는 가마파 장문 서예 장단을 창설하여 장문 서예와 장구를 완벽하게 결합했으며, 그 장판 기법은 강바, 운남, 아바 일대에 의해 채택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1996 국제 장문 서예대회에서 미술팀 1 등상을 수상했다. 그의 서예는 온화하고 우아하여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는다.

다지: 그의 서예는 장구에 큰 영향을 미치고, 흑금체와 추장체가 있다. 장문자첩 약어를 배우는 관건은 청해민족학원, 서남민족학원, 청해교육학원, 쓰촨 소장학교, 간지주, 아바주 일부 초중고등학교의 서예교재가 됐다.

격가: 코바 지역의 유명한 대인포체, 장의사, 그의 서예는 해음, 라티, 산스크리트어로 티베트 지역에서 큰 영향을 미친다. 덕거주금 지역에서 그는 서예와 글로 자선, 진선미, 그리고 2009 년 국제 서예대회 미술 2 등상을 수상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8 개: 18 세기 말부터 19 세기 초까지, 드앙족 승려 사안 댄은 드앙족 사지 서체를 창설했다. 200 년 전, * * * 7 세대, 바지는 7 세대였다.

구매자성:' 에베레스트 덤불' 20 1 1 년을 잘한다. 베이징 장학 연구센터의 초청으로 티베트 연구센터' 에베레스트' 티베트어 서체 개발 과제팀 작업에 참여해 에베레스트 클러스터 서체를 집필했다.

라바카장: 티베트 자치구 서예가 협회 사무 총장. 흑금체, 흑목체, 산스크리트어, 초서체 등 서예 풍격에 정통하여 티베트에서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친다.

미나: 코바의 유명한 인포체는 니티, 의티, 산스크리트어에 능하다. 서예 작품의 범위가 넓기 때문에 삼수노인 도서관은 장문 서예의 연구와 수집센터로 건설되었다. 1992 국제 장문 서예대회에서 미술 2 등상을 수상했다.

대경배: 그는 다년간의 각고의 연구에서 여러 차례 국가와 성의 서예상을 수상했다. 전통 서예 지식과 기예를 계승하고 받아들이는 것 외에도 고금의 장문 서예를 연구하고 수집하여 돌파와 혁신을 진행한다. 다조페의 여러 작품 중 티베트 서예 백과사전과 30 자 상형 문자가 당카로 여러 도시에서 전시되었다. 편집 "장문 서예의 보고" 라는 책을 집필하다.

택인옹가: 서남민족대학교 교수로 티베트어와 산스크리트어에 능통하다. "티베트어 서예 서첩", "티베트어 문법의 모든 격과 모든 격구의 사용", "티베트어 문학 실천의 모든 격식과 모든 격구의 사용", "장문 서예의 일부 사고" 등이 있다.

바티: 그의 서예는 티베트 지역에서 무진체, 추장체와 같이 큰 영향을 미친다. 그는 쓰촨 티베트 학교의 교수이다. 장문으로 쓴' 철물체' 는 거의 전체 장구의 견본이 되었고 1 9 8 9 년 9 월 전국 장구 장문서예 1 등상을 수상했다.

단주택인: 기발한 작품을 잘해서 1000 여 폭의 장문 서예 작품을 창작했어요. 1989 년 9 월 전국 장문 서예 우수상, 1994 년 설에 간지 주 강정에서 장문 서예 전시회를 개최했다. 현대인의 이름은 입체감과 그래픽감이 강해 텔레비전과 인터넷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