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텍스트 와인리스트
(1) 시를 쓰다
음주작시는 역사가 유구하다. 앞서 말했듯이, 진 석숭진공원의 연회석은 시를 짓는 연회석으로, 실패하면 술 세 잔을 벌해야 한다. 왕희지 등 물을 길어 술을 마시며 시를 짓는 것은 문단의 미담이다. 당대 이래 이런 추세는 줄곧 유행하고 있었는데, 당시 이태백 이도 화원은 동생들에게 술을 대접하고 시를 지었다.
모두 시 한 수를 쓰는 것은 늘 있는 일이니 할 수 없는 것은 벌금을 물게 된다. 이런 형태의 주령은 본 책의 이야기 선편에 나와 있다. 때때로 한 사람이 시 한 수를 쓰는 것이 아니라 한 사람이 두 마디로 시 한 수를 연결하는 것이 옳은 것 같다. 또 다른 사람이 한 마디 덧붙여 시 한 수를 편찬했다. 만약 네가 주울 수 없다면, 너는 벌금을 물게 될 것이다. 이백과 호, 왕지환, 두보가 연합한 이야기가 그 예이다. 그들의 시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보름달 사진 금병, (축하합니다)
금병은 보름달이 가득하다. (왕)
보름달 드롭 골드 병 (뒤)
금빛 병을 들고, 한 달이 삼키려고 한다. (리)
리듬감과 시가 모두 있고,' 책상 위의 물건' 이기도 하다.
(2) 이중성
술자리 전의 서문도 대련의 형태로 자주 나타난다.
흔히 볼 수 있는 계급 형식은 한 사람이 연합에서 나가고, 다른 한 사람은 연합에서 나가고, 나가지 않으면 벌을 받는 것이다. 또 다른 형식은 한정제목인데, 한 사람당 한 쌍의 대련을 만들어서 할 수 없는 것은 술을 벌하는 것이다. 송대 문학가 소견의 일일 만찬은' 냉향' 이라는 글자로 한정되어 있다. 이 순서는 상하접속사가 각각' 냉향' 으로 끝나는 전설을 요구한다.
(3) 연속 문장
연속이란 정렬자가 학생 문장과 비슷한 주제를 정의하는 것을 말한다. 모두들 마음대로 조어 문장을 만들고, 즉흥적으로 언어를 발휘하고, 동라시 하고, 좌우로 이어져, 그럭저럭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문장 이어져 주령언어를 형성한다. 이렇게 형성된 전문 용어의 언어는 왕왕 참신하고 흥미진진하다. 일반적으로 이런 술표는 하기 어렵고, 지혜가 없으면 하기 어렵다.
청대 야사대관 청대 예원' 에 기재된 진매공 음주령의 이야기는 바로 이런 형식에 속한다. 술순서는' 첫 새명, 중간 4 서 두 문장, 결말 한 곡 만족' 을 요구한다. 이와 같은 제목에는 서로 관련이 없는 세 단어가 한 장에 연결되어 있어 많은 신경을 써야 하고 좋은 기초가 필요하다.
홍루몽' 제 62 회, 아가씨들은 홍향원에서 생일잔치를 하는데, 그동안' 호운은 보옥을 얻고, 사람을 습격하여 평아를 얻고, 유씨는 원앙을 얻는다', 호운은 면을 술로 제한한다.' 고시 한 수, 낡은 시 한 수, 골패 이름, 악명, 헌서상 이 제목은 비교적 복잡하니 한 문장에 다섯 글자를 추가해야 한다. 관련 세 단락의 말은 이전에 이미 인용했다. 이것들은 모두 조공의 기묘한 일이지만 당시 사회에서 본 사례와 매우 비슷하다.
이 언어는 민간 이야기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일반 주령의 언어는 인용되지 않고, 순전히 산만하며, 당시 듣고 본 개념, 언어, 사물에 근거하여 마음대로 지어낸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편찬하는 것은 매우 재미있다.
(4) 견적
중국의 수천 년의 문화역사는 많은 고전과 시문을 남기고 후세 사람들의 귀중한 정신적 재산이 되었다. 고대에 사람들은 젊었을 때 암송을 중시하고 특별한 기억을 형성했다. 그들은 사서오경, 당시, 송사, 원곡, 두리의 시, 수신의 단어, 한어를 암기했고, 구두음주령도 종종 그 중 일부를 마음대로 인용하여 음주령어를 형성하였다.
홍루몽' 제 40 회, 김원앙은 치아표 술순서를 발표하면서 "지금 내가 말하는 것은 고복아입니다. 노부인부터 유외할머니까지. 예를 들어, 내가 한 쌍을 말하면, 나는 이 세 장의 카드를 뜯어서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카드를 말했다. 그리고 나서 나는 이 쌍의 이름을 다시 종합했다. 시사가부, 성어 속담에 관계없이 모두 이전 문장과 운율을 맞춰야 한다. 잘못하면 벌을 받아야 한다. " 다이옥이 중간에서 말을 하자 원앙새는 말했다. "왼쪽에 천국이 있어요." 다이옥은' 모란정' 의 한 마디를 불쑥 내뱉었다. "미인의 날은 무엇인가?" " 。 원앙새는 또 말했다. "중간에 있는' 김평' 이 아주 예쁘다." 다이옥은 서사랑기에서' 사창 무중매 신문' 이라는 문구를 슬그머니 빠져나갔다. 그 결과 바오 차이 (Bao chai) 는 이것을 구실로 삼았다.
5. 인물을 분석하다.
문자분석은 문자해석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문자에 대한 분석과 해석을 통해 일부 이치와 내용을 추론하여 전문 용어의 언어를 형성하는 것이다. 이 언어 형식의 술은 우아한 맛을 가지고 있는데, 아래 예시에서 증명한 바와 같다.
명대 풍몽룡의' 고금 진건' 에는 한용과 하훈의 음주 순서가 기록되어 있는데, 한 글자는 어른과 소인을 요구하고 두 마디 속담으로 뒷받침한다. 한영선 은 말했다:
우산에는 다섯 사람이 있다.
아래의 소인들,
성인을 위해 봉사하다.
복이란 사람이 섬기고,
재수 없이 다른 사람을 위해 봉사하다.
하령 은 계속 말했다:
쌍둥이는 다섯 명입니다.
소인을 제외하고,
중티베트는 성인이다.
그들 앞에서 사람의 길이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세요.
일부 첫 신도들은 심지어 더 많다.
이런 문자 분석은 언어를 매우 함축적으로 하여 읽기에 매우 재미있다.
이 언어 형식에서는 시에서 한 마디를 골라 분석하고, 새로운 것을 뒤져 정령을 형성하는 상황도 볼 수 있다. 명명이' 웃음 해천녀' 를 쓰면 한 군 윤, 현성, 옛날에는 재물을 사랑했고, 주서는 매우 맑았다는 음주 일화가 기록되어 있다. 어느 날, 우리가 함께 술을 마시며 반취를 마셨을 때, 군윤은 다음 명령을 내렸다. 천가시 한 마디, 속담 두 마디. 은열은 "나뭇잎으로 장작을 쪼개고, 뜨거운 아궁이 하나, 차가운 아궁이가 하나 있다" 고 말했다. 쳉 말했다: "지팡이를 짚고 다리 동쪽, 왼쪽 이순신 6 월, 오른쪽 이순신 6 월 을 통해 나를 도울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설매는 봄을 위해 싸우고 싶지 않다. "라고 벤은 냉소적으로 말했다. "원고 123, 피고 123."
[6] 단어 분할 및 단어 병합
분리사합사주령은 형식상 해체사주령과 비슷하지만, 해체사는 단어에 대한 분석과 해석을 통해 어떤 다른 이치나 의미를 끌어내어 주령언어를 구성하지만, 해체사합주령은 한 단어를 몇 단어 혹은 몇 단어로 분해하여 한 단어로 합치고, 문자 그대로 어떤 의미와 내용을 가지고 있지만, 의미도 없다.
명대 롯데의 웃음집' 권오배' 는 술령에 관한 이야기를 한 가지 들려주는데, 단어로 나누어 합치면 재미있어서 이 령의 면모를 알 수 있다. 원본 클라우드:
한 사람이 특별히 좌석에 부딪치는 것을 좌석이라고 한다. 자리가 크면 단알은 알갱이이고 입도 화목하다고 조롱했다. 곡물의 가장자리를 제외하고 통을 넣으면 나뭇가지가 된다. 속담에' 차라리 한 통을 더하고, 한 입도 더하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주인은 반감을 품고 눈살을 찌푸리며 이렇게 말했다. "양 한 마리는 양이고, 물을 넣으면 바다가 된다. 물가의 양을 제외하고 물을 넣으면 국이 된다. 속담에' 양을 찡그리는 것보다 환희국을 먹는 게 낫다' 는 말이 있다. 좌석에 부딪힌 사람은 "한 벌도 같고, 가금도 구리다. 프놈펜 외에 무게를 더하면 방울이 된다. 속담에' 종을 치지 않으면 칼이 아니다' 라는 말이 있다. ""
청대 푸송령이 쓴'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에는' 귀신령' 이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몇 명의 야생귀신이 광야에서 술을 마시는 것을 이야기하지만, 그들은 뜻밖에도 하나의 명령을 맡았다. 그들의 술리스트는 매우 엄격하다. 네 마디를 하고, 바람이 통하지 않는 글자를 주고, 글자의 중간 획을 맨 위로 밀면, 다른 글자가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언어명언) 이런 술순서는 독특하고 흥미진진하며, 언어적으로도 단어의 조합이라고 할 수 있지만, 옆을 더하는 것이 아니라 옆획의 구조적 위치를 조절하는 것이다. 원문이 묘미하고 운치가 넘친다. 다 읽고 나면 뒷맛이 무궁하다.
일단 글자 수가 제한되면.
한정어 주령은 명령자가 주령의 시작, 끝 또는 중간을 특정 언어 형식의 단어로 제한하는 주령을 가리킨다. 이런 언어의 언어는 개별 단어의 제한을 받으며, 대부분 시 쓰기, 대련, 고시 인용, 산문 등 다른 언어로 말한다.
명대 풍몽룡의' 광효푸' 시리즈에는 세 사람이' 향' 으로 시작하고' 사람' 으로 끝나는 한 글자의 술령에 대한 이야기가 실려 있다. 제한자주령에 관한 민간 이야기도 있는데, 그 지령은 네 권의 책 중 두 문장을 암송하도록 요구하는 것이다. 문장에는 해음의' 지식',' 자식' 과 같은' 지식' 이라는 글자가 포함되어야 한다.
단어 옆에
한자를 이용하여 옆부의 구조적 특징을 가지고, 개별 단어를 선택하고, 생각을 개척하고, 화제를 확립하고, 문장을 교묘하게 꾸며 행령 언어를 형성하는 것이다.
청나라 정판교가 현령으로 활동할 때 수하에 한 식구가 있고, 악행이 많고, 무고한 사람을 마구 죽이고, 큰 공분을 불러일으켰다고 한다. 판교는 이 사건을 처리하기 시작하여 아들을 처형하려고 한다. 두 명의 향신이 아들과 혈연관계가 있어서 판교부에 와서 사정하였다. 판교는 그가 무엇을 하러 왔는지 몰라서 자리로 대했다. 좌석에서 한 향신이 말했다. "구목선생은 명성이 고아해서 이제 한자리에 모일 수 있다. 나는 남편과상의하는 데 관심이 있으니 술집을 주문하는 것이 낫다. 모든 사람이 동음자를 말하고 한 글자를 더 추가하여 다른 글자를 만들고, 마지막으로 한 문장으로 끝낸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왕선생이 지적하고 싶은지 모르겠다? 클릭합니다 판교는 "나는 배우고 싶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스콰이어 먼저 말했다:
읽을 수 있는 물이 있습니다.
물이 없어도 녹색을 읽을 수 있다.
녹색 물가로 가서
마음을 가다듬는 것이 정밀하다.
Zheng Banqiao 는 웃으며 말했다: "선생님, 정말 불쌍합니다. 녹색 글자에 마음을 더하는 것은 사랑의 글자이다. " 스콰이어 인터페이스 계속:
우리는 대화할 마음이 있습니다.
어른은 애정을 허용하지 않을까 봐 걱정된다.
청 Banqiao 충격 을 듣고, 미터 를 알고 있지만, 약간 슈 슬리브, 일어나서 말했다:
호남을 생각하는 물이 있습니다.
물이 없는 독서.
물가로 가서
비를 더하면 서리다.
모두가 자신의 눈을 쓸고,
남의 타일 위에 서리는 상관하지 마라.
또 다른 스콰이어 청 Banqiao 숨어, 불쾌한 마음을 보고 큰 소리로 충고했다:
물처럼 읽혀지고,
나는 물이 없는 Xi 가 그립다.
저는 변희수회사에 갔습니다.
새는 한 마리의 닭이다.
너구리와 호랑이가 경쟁할 때,
봉황은 닭보다 못하다.
판교는 상대방의 수출이 사람을 다치게 하는 것을 보고 황급히 떠나갔고, 두 향신은 기뻐하지 않고 흩어졌다.
⑼ 해음
해음은 한자다자, 발음이 비슷한 특징을 이용하여 술을 빚는 언어에서 글자 그대로 한 가지 뜻을 표현하고 한 가지 뜻을 함축하는 것이다. 술을 빚는 언어가 애매하고 함축적이다.
이것은 명대 판규의 소설집' 계군오' 에 기재된 주문 이야기의 형식이다. 이야기는 원풍 중기에 한국이 한 스님을 보내 조공을 했다고 한다. 이 승려는 지혜와 시를 분별하고, 황제는 양차공을 데리고 다니라고 명령했다. 어느 날 연회에서 스님은 "우리는 두 고대인의 이름을 위해 싸워야 한다" 는 명령을 내렸다. 그는 먼저 말했다:
옛사람들은 장량 () 와 등우 () 가 있어 우산을 다투었다. 양은 "좋은 (차가운) 우산" 이라고 말했다 나는 말했다, "나머지 (비) 우산.
양차공은 우산처럼 왕관을 쓴다. 양 지공 도 말했다:
옛사람들은 한 가지 이치를 가지고 있는데, 차오 잘못을 포함해서 조롱박을 다투며 "기름 (기름) 조롱박에 의지하라" 고 말했다. 틀린: "틀린 (식초) 조롱박. 클릭합니다
마치 스님의 머리를 때리고 조롱박을 치는 이야기가 참신한 것처럼, 그들이 하는 말은 고아하고 익살스럽고 중간에 해음 수법도 적용되었다.
송 () 나라 싱거석 () 은 왕안석 () 과 공유의 아버지가 한자로 새의 어순 () 을 만들었다는 술 마시는 이야기를 썼다. 한자로 만든 게임이기도 하다. 원본 클라우드:
왕과 손님들이 함께 술을 시음하는데, 그는 성구를 따고 새말을 발표하는 것을 좋아한다. 연운: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 아니라 아는 것이다." 오랜 시간 동안 미지급. 공유신부는 갑자기 "문장에서 단어를 선택할 수 있을까요?" 라고 말했다. 그가 주문을 했기 때문에, 그는 "판매, 판매 안 함, 판매" 라고 말했다. 모두들 웃었다.
경서에서 단어와 구를 선택하여 새어의 소리를 흉내내는 것도 언어 게임의 새로운 예이다. 상당히 재미있다.
⑽ 암시와 일화를 진술하다.
중국은 세계 4 대 문명 고국 중 하나이다. 수천 년의 문화사에는 대량의 역사적 일화와 문학 전고가 있어 후세 사람들의 미담이 되었다. 구두 문학으로서 음주령은 종종 전고와 일화를 사용한다. 일반적으로 사격, 엄지손가락 싸움, 추측, 주사위 던지기, 소포 전달 등 주류 게임을 잃은 후에는 고대 농담, 일화, 문학 전고를 해서 벌을 받아야 한다. 술로 술을 돕다.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여우조화' 에서 이렇게 말하는 말이 있다. "술을 세었을 때, 백성은 과등나무 주사위를 굴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손님이 오이라서 그는 마신다. 그 연극은 왼쪽으로 이동하며' 여우 부인이 너무 정신이 맑아서 잠시 술을 빌려 근심을 풀었다' 고 말했다. 여우는 웃으며 말했다.' 나는 술을 마시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진일전이 너를 도와 마시길 원한다. "'홍루몽' 제 54 회, 소포 분부, 자모는 웃으며 말했다." 남의 집에 살면서 술을 마시고, 무슨 말을 해야 할지. Xifeng 웃었다: "내 의견으로는, 아무도 우리 조상과 같은 것을 가질 수 없다." 우리는 할 줄 모르기 때문에 재미가 없다. 제 생각에는, 우리도 아속상에게 상을 주어야 합니다. 누구에게 지는 것이 우스갯소리를 하는 것보다 낫다. "당시 사회에서는 술자리 전에 담소가 짙게 피어나는 분위기가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이 주제들을 사용하여 순수 언어의 주령을 만들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각도나 화제를 정의하고, 각각 일화나 전고를 열거하여 정령을 형성할 수 있다. 여기 역사 이야기가 있습니다.
악비는 북경에 도착하여 시험을 보고 나서 한번은 형제들과 술을 한 잔 마셨다. 만약 고대인들이 술을 먹고 호매하게 먹었다면, 세 잔을 벌받게 될 것이다. 장희안은 "관운장단칼로 회의에 간다" 고 말했고, 탕후는 "유취로 뱀을 죽였다" 고 말했고, 계왕은 "패왕 홍문연" 이라고 말했고, 악비는 "조위가 적을 석중에서 참수했다" 고 말했다. 네 사람 모두 역사 일화를 이야기하고 있다. 소가 차례가 되자, 우고는 말했다. "나는 이 골동품들을 모른다. (벤자민 프랭클린,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다만 내가 몇 그릇을 먹고 눈살을 찌푸리지 않는 것이 영웅이다. " 그들 네 사람은 하하 웃었다. "그래, 그래. 클릭합니다 우고는 큰 그릇 두 그릇을 먹었다.
⑵ 속담과 속담을 열거하다.
중국에는 대량의 민간 속담과 속담이 있어서, 늘 구두 명령을 인용하여 명령을 형성한다.
풍명몽룡' 고금 진건' 은 주령에 관한 이야기를 하나 들려주는데,' 고정 유단도간, 도시 의사가 느리다' 고 말했다. 술자리, 단령술, 각각 당시 한 곡, 레시피 말 한 마디, 상하 각각 그 자리에 속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이 문장 속에서 말하는 방언은 사실 속담이다.
영화' 삼웃음' 에서 축지산은 총리 앞에서 당백호의 재능을 과시하려고 시험문제를 썼다. "그저께 우리는 항주에서 음주령이 있었다. 첫 번째 문장은 한 글자를 구분하고, 두 번째 문장은 속담이고, 세 번째 문장은 당시를 끌어낸다. " 당백호의 대답은:
세 글자를 맛보는 것보다 한 통을 더하는 것이 낫다. 그래서 나는 너에게 술 한 잔을 권하고 있다.
2, 게임 와인 리스트
고대부터, 사회에서 여전히 언어를 보조하거나 순전히 언어를 이탈하는 게임 형식이 비교적 고정적이고 독립적인 술순서가 많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명언) 이 게임들은 각각 상응하는 도구, 구체적인 방법, 원리, 과정을 갖추고 있으며, 대부분 언어를 사용하며, 대부분 인간의 지혜와 능력을 이용한다. 이 게임주령의 디자인과 운용은 연회석 탁자를 매우 시끌벅적하게 한다.
음주령으로 쓰이는 이 게임들은 민간 게임의 한 방면이다. 이들 게임 중 상당수는 음주령용으로 특별히 설계되고 창작된 게임도 있고, 다른 형태의 민간게임을 이용해 술을 마시는 게임도 있다. 이 알코올 게임들은 전국 각지에서 대량으로 존재하며 고대 문학 작품에도 등장한다. 주요 뒷소개.
(1) 오버레이
사격은 최초의 음주 게임이다. 관련 사료에 따르면 삼국시 관화 위 진 곽후는 모두 총격 사건이 있었다. 당리상은의' 무제시 2 곡' 에는' 춘주를 사이에 두고 나를 따뜻하게 해 줄 때, 나는 너에게 어떻게 돈을 걸는지 알려 줄게. 거기에서 우리 한 무리가 누빔 등불 아래에서 주사위를 던지고 있다' 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청대 심복의' 부생 육기' 에는 규방 옛일이 기록되어 있는데, 그중에는' 윤이 술을 잘 마시지 않고, 세 잔이 더 좋고, 뚜껑을 쏘도록 가르친다' 는 문구가 있고,' 활이 밝지 않아 달이 빨리 마시고, 뚜껑을 쏘는 것이 명령이다' 라는 문구가 있다.
쏴, 쏴, 맞춰봐 엄호하고, 엄호하고, 숨기다. 초기 사격게임의 주요 수법은 수수께끼를 치는 것이었고, 냄비로 물건을 미리 숨겨서 알아맞힐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이 두 가지 수법은 모두 비교적 직접적이다. 나중에 이를 바탕으로 언어와 인물 형식이 간접적으로 우여곡절된 사격게임이 생겨났다. 그 방법은 접속사로 일을 숨기고 추측하게 하는 것이다. 사수가 추측하지 못하거나 잘못 추측하면 재수기가 사수의 추측을 오판하면 벌금을 물어야 한다. 여경 페이튼의' 구령총' 은 "그러나 오늘 찻집의 소위 사격과 조각은 이것과 완전히 다르다" 고 말했다. 법 위에 글자를 새기고, 아래 글자를 덮다. 만약' 술' 자,' 봄' 자,' 풀' 자, 개춘주, 술장, 사수 말, 아는 사람. " 이것은 기본적으로 술 마시는 게임을 하는 원리를 설명한다. 이는' 홍루몽' 제 62 회 묘사한 음주 순서와 같다. 응답자는 먼저 시, 성어, 전고로 어떤 일을 숨기고, 사수는 추측하고, 그 일을 감추는 또 다른 시, 성어, 전고로 수수께끼를 풀었다. 예를 들어, 바오 차이 (Bao Chai) 와 탐춘 (Tan Chun) 의 생각이 옳다면, 탐춘 (Tan Chun) 은 "사람" 이라는 단어를 덮었고 바오 차이 (Bao Chai) 는 "사람 바오 차이 (Bao Chai) 는 테이블에 닭이 있는 것을 보고 "닭창", "닭인" 이라는 단어, 즉 "닭" 이라는 단어를 쏘아 "궁" 이라는 단어를 쏘았다. 탐춘은 그가 찍고 있다는 것을 듣자마자 고전적인' 닭이 밭에서 태어났다' 는 것을 알았다. 그들은 미소를 지으며 서로를 이해하며 각자 문잔을 마셨다. 또 예를 들어, 이부와현암이 맞닥뜨린 후, 이부이는' 바가지' 라는 글자를 덮고,' 바가지 벽걸이' 라는 암호를 거의 사용했다. 즉' 바가지' 라는 글자를 덮었고, 현암은 촬영할 때' 녹색' 이라는 글자를 썼고, 거의' 걱정' 을 사용했다
⑵ 냄비를 던지다
냄비를 던지는 것도 비교적 일찍 술을 마시는 게임 중 하나이다. 방법은 술자리에 전용 주전자를 세워 주둥이를 목표로 하는 것 같다. 손님과 주인은 각각 네 자루의 화살을 지지했고, 차례로 주전자에 던져서 승부를 결정하고, 패자는 좋은 술을 마셨다.
냄비를 던지는 것은 중국 고대 술자리에서의 음주 게임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풍습과 예의제도이기도 하다. 역대 역사가 문장 많다. 예기 던지기 주전자' 는 묘사가 가장 상세하고 구름이 있다. "주전자를 던질 때 주인이 화살을 주고 대신이 쏘아서 사람들이 주전자를 잡게 한다. 대사가 물었다: 만약 틀린 화살이 있다면, 손님을 존경해 주십시오. 빈은 말했다: 나는 법령, 좋은 술, 좋은 음식을 가지고 있다. 그 중 한 명은 줄 뿐만 아니라 즐거움도 강조하고, 감히 작별인사를 한다. 주인은 냄비에 휘파람을 부는 것은 소용이 없다고 말했다. 말만 해도 모자라는데 감히 물어봐야겠다. 병사 는 말했다: 단어를 만들 수 없습니다, 무례 감히. 병사는 반드시 다시 경배할 것이다. " 냄비를 던지기 전에 주객들 사이에 예절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주전자를 던지는 방법에 대해 말하자면, 구름이 있다. "주전자 머리는 7 인치, 주전자 복부는 5 인치, 구경은 2 인치 반, 통은 5 리터를 담을 수 있다. 솥에 콩이 가득 들어 있어서 활을 쏘려고 뛰쳐나왔다. 주전자는 두 개의 화살 반을 치우고, 화살은 가시처럼, 그 가죽은 가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또 구름이 있다: "양육 (즉 주전자 화살표), 방 5, 반 7, 법정 9." 매우 상세하다. 주전자에 투항하는 화살도 특별히 술을 마시기 위해 만든 것 같은데, 전쟁용 화살과는 다르다. 기록에 따르면 이런 특수한 화살은 세 개의 눈금, 실내 2 피트, 교실 2 피트 8 인치, 궁정 3 피트 6 인치로 기록되어 있다.
좌전' 은 12 년 동안 "진후가 연회를 베풀고, 중항항목이 주전자를 던졌다" 고 말했다. 후한서 제준전' 은 "술로 즐기면 반드시 주전자를 던져야 한다" 고 말했다. 명대에 어찌' 사우삭의 노령' 을 쓰겠는가. "그러나 송강은 냄비만 던져서 한 조각만 추측하고, 남편은 솥을 던져서 시종일관 시끄럽게 떠들어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한말의 아들이 제사를 지켰고, 일찍이 죄수 장군을 징발하여, 징용 포로로 유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이곳의' 고대제 Lus 의 노래' 는' 후한서' 에서 제사를 지내는' 시경' 을 가리킨다.
송대 구양수는 "문기 취옹정기" 에서 "술의 즐거움, 비단비죽기" 라고 썼다. 사수 중에서 플레이어가 이기고 일어서서 떠들어대는 것은 모두 즐겁다. " "쏘다" 는 것은 거의 "던지다" 이고, 문장 중의 "쏘다" 는 것은 냄비를 던지는 것이다. 바로 냄비를 던지는 뜻이다. 명대 무안국' 열와하편' 권 12 에는 구름이 있다. "10 명의 음주자, 군거 음주, 한 손님이 초청해' 오늘 술은 한 장면도 못 마셔도 돼, 괜찮니?' 라고 말했다. 그들 중 한 명은' 나는 피리 부는 것을 잘한다. 두 사람은' 나는 노래를 아주 잘 부른다' 고 말했다 다른 두 사람은 "나는 춤을 잘 춘다" 고 말했다. 두 사람은 바둑을 잘 두는데, 두 사람은 주전자를 잘 치는데. "냄비란 냄비를 던지는 것을 말한다.
솥을 뿌리치고 술을 마시는 게임은 춘추전국시대에 생겨났고, 명청 이후에는 점차 사라졌다. 2000 여 년 동안 이어져 온 것을 보면 여전히 재미있고, 중국 고대 풍속 습관의 한 점임을 알 수 있다.
(3) 추측
술친구의 게임을 추측하는 것은 사격에서 비롯된다. 명대 호' 사우설' 제 33 권, 오락은 옛말을 한다. "바둑을 장복권으로 추측하다." " 그 방법은 잔치할 때 동전, 바둑말, 호박씨, 잣, 연밥, 작은 과일 알갱이 등 작은 물건을 가져가는 것이다. , 한 사람이 먼저 등 뒤에 손을 숨기고, 작은 물건을 주먹에 쥐고 나서 내밀면 싱글, 오른쪽, 숫자, 색깔 등이 있는지 추측할 수 있다. , 그리고 추측하는 사람이 이기고, 마시지 않고, 잘못 알아맞힌 사람이 지고, 좋은 술을 마신다. 때로는 세 발의 총이 지나간 후 승부는 총 수에 따라 결정되고, 진 사람은 좋은 술 한 잔을 마신다.
당대에는 시가 있다. "성두가 가지를 감싸고, 탁자 위에는 잣을 들고 있다." 술자리 음주 게임이 유래된 지 오래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홍루몽 19 운: "대사를 맞추면 된다." 제 75 회 구름이 있어요. "앉아서 한 수 맞춰봐." 수호전' 제 102 장은 구름이 있다. "지금 순서를 맞춰봐. 청대 심복의' 부생 육기' 는 한 규각 이야기를 담고 있다. "술자리에서 승부를 알아맞히고 술을 잃는다. ""
주먹 맞추기 술 마시는 게임도 주먹 맞추기라고 합니다. 야오 위안 환온 \ "지죽사 \" 에는 \ "연꽃 추측 주먹, 옥수 오픈 두 손, 도박 빈. \" 이라는 말이 있다 나중에 보자. 청대 호호의 통속편에는' 주먹 추측' 이 있는데, 말하는 것도 주먹 추측이다.
술을 마시는 게임을 추측해 보세요. 관련된 대상은 간단하고 편하며, 아주 작고 재미있습니다. 사람들이 좋아하면 대대로 전해 내려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4) 엄지대전
엄지투는 속칭 펜싱이라고도 하며, 중국의 전통적인 음주 게임 방식이기도 하다. 상당히 오래되었다. 명대의 왕은' 엄지전보' 를 가지고 있는데, 특히 권투를 연습하는 말을 전문적으로 한다. 청대 범강' 한학자 주지와 선생' 에는' 엄지손가락 두조, 잡웃음' 이라는 구름이 있다. 청대 심복의' 부생육기' 에는' 엄지두북, 군좌취' 라는 말이 있다. 엄지손가락, 일명 엄지손가락, 엄지손가락 사이의 전투로 인해 붙여진 이름이다. 청대 조익의 시는' 늙은 주먹 엄지손가락 배열, 수수께끼 투복권' 이다. 엄지손가락 싸움은 주먹 던지기, 손가락 던지기, 주먹 추측 등이라고도 한다. 명대 이일화' 육언금식 노트' 는 "속음료, 손가락으로 굴신해서 싸우는 것, 주먹 던지는 것, 던지기라고도 한다" 고 말했다. 나는 이미 싫증이 났다. " "홍루몽" 제 63 회: "사람들과 술을 3 점 나누며, 주먹이 작은 곡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수호전" 제 109 회: "주먹이 손가락을 잃고 큰 그릇에 술을 먹는다." " 잠깐만요.
5] 소포를 건네다.
소포를 건네주는데, 일명 북을 치고 꽃을 재촉하는 것도 중국의 오래된 음주 게임이다. 당대시에는' 성두전 소포 가지' 가 있다. 송대 범성대' 상원기 오중제' 시는 "술이 먼저 접히고, 등시가는 조앤이었다" 고 말했다. 명말 노인이 항아리를 들고 있는' 고금의 경이로움' 제 15 권은 "루난이 꽃밭 아래에서 북을 치며 꽃을 재촉하고, 큰 소리로 노래하고, 폭음한다" 고 말했다. 청대 심복은' 부생 육기' 를 썼고, 4 파 여행기는 곧 이렇게 말했다. "먼저 월계관을 깨고, 꽃을 재촉한 다음, 모두들 한 번 명령하고, 두 번 부풀어올랐다." 근대 왕타오는' 송인만록' 에서' 이사어머니' 라고 썼다.' 주먹 맞추며 잔을 만들고 가방을 전한다' 고 적었다. " 이런 술국이 시단을 드나드는 것은 당시 사회에서 꽤 영향력이 있었고 역사가 유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평론서' 금팔찌옥환전' 에는 소포령에 대한 묘사가 있는데, 계매가 시에 대한 답변에서 차동상이 천둥과 같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한다. 부모님이 진실을 묻기 어렵기 때문이다. 그래서, 문 밖에서 드럼을 두드리는 하녀 링 춘홍 이라고 합니다. 그들은 신사 숙녀 여러분, 함께 꽃을 건네며 술을 건네고, 사적으로 춘홍을 불러 창종이를 핥았다. 그들이 숙녀들과 신사들의 손에 있는 꽃을 보았을 때, 그들은 드럼을 멈추고, 여자들과 신사들에게 술을 마시게 했다. 결국 얼마 지나지 않아 할머니는 잠이 들었다. 두 아가씨는 차 남자아이를 앉혀 이 시에 대답했고, 마침내 차 소년이 레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는 살해되어 자부로 유배되었다.
홍루몽' 에서는 소포를 건네준 옥새가 여러 번 쓰여졌다. 제 54 회 는 말했다: "봉누이가 노부인을 만났을 때, 매우 기뻐하며 웃었다.' 아가씨들에게 여기서 북을 치고 매화를 보내고 세배를 전하라고 하는 게 어때?' 지아 어머니는 웃었다: "이것은 좋다, 시간이다. ". 이른바' 봄기운이 완연하다' 는' 북을 치고 매를 전하는 것' 이라는 아칭으로,' 매' 와' 매' 의 해음,' 전매' 는' 봄날 상미 (매)' 가 상서로운 구호라고 한다. 드럼 뒤에 있는 장면을 쓸 때, 구름: "여조는 습관이 되어 있거나, 단단하거나 느리거나, 한 방울의 잔류물이나, 콩점프의 질병, 달리는 말, 전기와 같은 빛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드럼이 느리고, 매도 느리고, 드럼이 아프고, 매도 아프다. 지아 어머니 의 손에 막 도착했을 때, 북소리가 갑자기 멎었다. 클릭합니다 생동감 있게 전해져 몰입감 있는 느낌을 주며, 소포를 통한 방법은 이미 대세의 흐름이 되었다.
관련 기록과 묘사에 따르면, 가방주령의 놀이는 드럼을 타고 꽃을 채취하는 것으로, 연회석에서 북소리와 리듬의 속도에 따라 순차적으로 전달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북소리가 멈춘 후에 누가 꽃을 받을 것인지, 누가 술 한 잔을 마실 것인지, 어떤 사람들은 몇 가지 지시를 할 것이다. 전문적으로 설계된 드러머, 구사회는 일반적으로 맹인 연예인과 하인을 사용하며, 하인은 일반적으로 문밖이나 병풍 뒤에 있다. 홍루몽' 제 75 회, 북을 치고 광시로 전해졌는데, 이는' 명며느리 (종) 가 스크린 뒤에서 북을 치는 것' 을 의미한다. 종업원이 책상 앞에 있으니 너는 천으로 눈을 싸야 한다. 요컨대 드러머는 꽃의 전달을 볼 수 없고, 드럼의 속도와 중지는 모두 스스로 마음대로 통제한다. 일반적으로 드럼 벌주를 멈추는 것은 우연이다. 이 순서에 쓰이는 드럼은 대부분 고대에 특별히 제작된 것이다. "홍루몽" 제 54 회, 매화로 북을 쳐서 "구리 못이 캄캄하다" 고 했다. 일부 기록에 따르면, 이 순서에서 징도 드럼 대신 사용된다.
Pass the packet 의 술표는 장면이 크고, 소음이 많고, 인원수가 많고, 무작위성이 강하고, 드럼이 유연하며, 가끔 벌금이 부과되는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두려움을 가지고 있어 현장 분위기를 활성화하기 쉽다. 드럼, 꽃 덩어리, 웃음 구슬, 컵 접시가 엇갈리는 것을 상상해 보세요. 얼마나 장관이고 재미있는가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6] 치아 허가 명령
치과 주문은 치과 카드로 만든 와인리스트입니다. 치과 카드는 일종의 민간 게임 장비로, 도박에 많이 쓰이며, 무늬도 다양하다. 송선화와 2 년 디자인 제조로 상아로 만들어졌다고 해서 이를 치패라고 합니다. 나중에는 동물의 뼈로도 만들었기 때문에 도미노라고도 합니다. 명대에, 그것은 판지로 만든 것이기 때문에, 그것은 포커라고 불린다. 이런 포커는 길이가 약 2 인치, 너비가 반 인치이고 직사각형이다. 한쪽에는 색깔이 다른 점의 수가 새겨져 있으며, 일반적으로 1 에서 6 까지 위아래로 배열되어 있으며, 각 카드마다 2 에서 12 개의 점이 있으며, 녹색을 더하거나 홍백의 두 가지 색으로 나뉜다. 각 카드에는 32 장이 있고, 각 카드는 카드의 포인트 수에 따라 이름을 짓는다. 상하 쌍카드는-분, 2 점, 3 점, 4 점, 5 점, 6 점, 각각 용허리, 용2, 용3, 용사, 용오, 용6 으로 통칭하여 용카라고 한다. 그중' 창요' 카드는' 지표',' 상시' 카드는' 인표',' 창류' 카드는' 천표' 라고도 불린다. 다른 카드는 포인트 수에 따라 이름이 있다. 예를 들면 리우웬, 오육, 25, 5 시, 꽃 9, 잡칠 등이다. 고대에 이런 포커는 상아, 짐승 뼈, 판지 외에 대나무, 흑목 등의 소재가 있었다.
치아패로 술을 마실 때는 보통 2 ~ 3 장의 치아패로 색점을 맞추는데, 치아패의 색깔이 모두 열거되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치아명언)
야파 주령에 대해 근대 홍학자 등운상은' 홍루주령약록' 에서 야파 주령에 관한 책을 한 권 샀다고 말했다. 책 내용의 3 분의 2 는 모두 치아 카드이다. 이 치패들은 세 벌로, 한 벌에 당 () 시 () 한 수를 배합하여 매우 활기차고 식견이 있다. 몇 쌍:
왼쪽에는' 오요' 그림이 있고, 그중에는' 화구' 그림이 있고, 오른쪽에는' 오요' 그림이 있어 하행이 모두 백오점이고, 상행은 모두 주사아이디어이다. 오른쪽 위 구석에 당시운은 "숲은 비와 연지에 젖었다" 고 썼다 매우 유사하고, 상당히 교묘하다.
왼쪽은' 인표', 중간은' 5 시', 오른쪽은' 용삼' 이다. "장삼" 은 배처럼 비스듬히 바라보았고, 두씨는 구석에 "야항은 단지 두세 사람의 영향을 받을 뿐이다" 라고 적었다. " 매우 총명하다.
나란히 두 개의' 장삼' 과 삼육의' 꽃 9' 를 더하면 오행은 체인과 같고, 변두리 6 분은 무거운 물건과 같다. 시는 "천구사슬이 강바닥에 가라앉는다" 고 말했다. 정말 이미지를 위한 거예요.
중간에' 인표' 가 하나 있고, 좌우 양쪽에' 김평' 이 하나 있다. (이 카드는' 김평' 이라고 불린다. 그 위에 빨간 점이 네 개 있고, 10 시 방향에 6 개 * * * 점이 있고, 위쪽이 붉고 녹색이기 때문이다.) 겉모습이 화려하여 좌우 두 병풍을 상징한다. 한 여성이 중간에 앉아 있는 것처럼, 오른쪽에는' 인간 부잣집 같다' 는 시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정말 생생해요.
이 색깔이 다른 치아카드에 대해 이야기할 때, 보통 공식적인 일치 지불을 요구하여 다시 나누게 된다. 마지막 한 마디로 쌍쌍의 이름을 지어 짝꿍 게스트들이 차례로 즉흥적으로 발휘할 수 있게 했다. 언어는 대부분 카드색에 따라 상형화되고, 카드명과 하위명에 따라 해음하는 것도 있다. 몇 가지 사례의 분석. "홍루몽" 제 40 회 원앙이 말했다. "나는 한 쌍이 있다. 지아 어머니는 말했다: "왼쪽은 장 티안입니다. 클릭합니다 。 "내 머리 위에 푸른 하늘이 있다." 이것은 단지 압운일 뿐이다. 만다린 오리는 말했다: "안에' 56' 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지아 어머니는 말했다: "여섯 다리 매화 매우 향기로운. 클릭합니다 이 카드에는 5 회 6 회 * * * 11 시, 한쪽 끝은 매화 같고 다른 쪽 끝은 6 분으로 바뀐다. 이 말은 상형적이다. 만다린 오리는 말했다: "아직' 6 과 야오' 가 남아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지아 어머니는 말했다: "붉은 해가 하늘에서 떠오른다. 클릭합니다 。 이' 리우웬' 카드는 상하 7 시,' 붉은 날' 은 붉은 점을 가리키고,' 작은 윤' 은 녹색점을 가리킨다. 이 문장도 상형적이다. 마지막으로 원앙이 말했다. "만약 네가 성공한다면, 너는 털이 많은 귀신이다." 지아 어머니는 말했다: "이 유령은 zhong Xu 의 다리를 들고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 헝클어진 머리 때면' 은 유창, 오류, 유종의 명함입니다. 가모가 말한 것은 단지 압운시일 뿐이다. 또 다른 원앙처럼 말했다: "나는 한 쌍이 있다. 왼쪽은' 대장오' 이고, 설이모는 "매화춤은 바람 앞에 있다" 고 말했다. 이 문장은 또한 상형 문자이기도합니다. 이 "75" 카드는 위에서 아래로 두 개의 매화 모양의 다섯 점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매화가 열립니다." 라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원앙새는 "왼쪽에' 하늘' 이 있다" 고 말했다. Daiyu 는 말했다: "오늘 날씨는 정말 좋습니다. ". "이것은 순전히 즉흥적인 창작이다.
또 원앙은 한 쌍의 세 장의 카드를 한데 모아 치패 쌍의 이름을 말하는데, 대부분 상형자이다. 예를 들어 원앙은 "9 성숙한 체리를 만들자" 고 말했다. 왼쪽은 "용요", 오른쪽은 "용요", 중간은 "요사" 카드다. 세 장의 카드는 9 시가 모두 빨간색이기 때문에 9 개의 성숙한 체리로 비교해도 이미지가 좋습니다. 예를 들어, 내가 설이모에게 말한 장무, 이무, 창무의 카드. 만다린 오리는 말했다: "지로 오악여행으로 정하다. 클릭합니다 여기서 지로는 두 점 중 한 점을 가리키고, 오악은 5 시 중 5 시를 가리킨다. 신화 전설을 차용하는 것도 매우 생동적이고 적절하다.
야파 주령은 고대에 상당히 보편적이었다. 복잡하고 난이도가 커서 일찌감치 자취를 감추었다.
주사위가 켜지면
주사위 점은 주사위로 만든 술점이다. 주사위는 일종의 민간 게임 도구이다. 입체적인 사각형, 살구석처럼 크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삼국 위제 () 로 전해졌다. 이 책에는 두 개밖에 없는데, 게임을 던지는 데 쓰이는 것이기 때문에 주사위 던지기라고 합니다. 그것은 옥으로 만들어 졌기 때문에 조안이라고도 불린다. 당대에 이르러 여섯 개로 증가했다가 다시 골제로 바뀌었다. 이것이 바로 주사위의 이름이다. 그것의 여섯 면은 각각 1, 2, 3, 4, 5, 6 점으로 새겨져 있어 색색이기 때문에 주사위라고도 한다. 도트 색상은 일반적으로 빨강, 빨강, 검정, 흰색 검정이며, 각 도트 색상은 번갈아 변하여 승부를 결정합니다. 주사위는 고대에는 주로 도박에 사용되었는데, 그 위에는 약간의 글이 새겨져 있어서 고대에도 보아라고 불렸다. 고대에는 주사위가 나무, 옥, 뼈로 만들어졌다. 고대에 주사위를 던지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었다.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여우와' 에는 구름이 있다. "술은 몇 줄이 있고, 사람들은 주사위를 굴리는 것은 과등나무의 순서이며, 그 법은 알려져 있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홍루몽' 제 63 회, 수의홍방군이 연회를 열고 보옥이 주문한다. 머스크 웃으며 말했다: "빨간 주사위를 잡자. "빨간색을 잡는 것은 이 연극을 위해 주사위를 굴려 얻은 붉은 점의 수로 승부를 결정하는 것이다. 진 사람은 벌을 받고 술을 마시게 되므로, 붉은 것을 빼앗는다고 한다.
홍루몽' 제 108 회 묘사는 주사위 네 개로 주사위를 굴려 던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