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가 소식 () 에 미치는 영향, 논어 () 가 두보 () 에 미치는 영향

소시의 송사에 대한 개척과 혁신 < P > (1) < P > 시 ~ 당 () < P > 시 ~ 당 송인욕과 대적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스스로 새로운 기풍을 창조하는 것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북송시문혁신운동은 다시 한 번 빛을 발한다: 답습과 시뮬레이션은 겨우 명맥을 유지할 수 있을 뿐이다. 왕성한 생기는 끊임없는 개척과 혁신에서만 나온다. "P > 라는 단어는 신흥시로서 원래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아쉽게도 만당 온정윤 등은 주문예술의 탁월한 공헌을 발전시키는 동시에 단어를' 염과' 의 오솔길로 이끌었다. 송 () 과 송 () 은 전통적 편견에 얽매여 있으며, 사단은 여전히 5 대 유풍을 계승하고 있다. 시풍을 대표하는 연유럽어는' 단어 중서쿤' 으로 여겨진다. 류영은 느린 단어를 만들고, 또 야박하게 변해 풍속으로 변해, 어느 정도 창업의 공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충분한 예술적 박력 및 기타 사유가 부족해 송사를 위한 넓은 혁신의 길을 열지 못했다.

스시가 왔다. 그는 웅풍이 천리여서, 어단을 빠르게 새롭게 했다. 어찌 이럴 수 있겠는가? 첫째, 문예사상에 따르면, 스시는 일관되게 이전 사람들의 발밑에 엎드리는 것을 반대하고, 일관되게 모의 인습에 반대한다. 끊임없이 개척과 혁신을 주장하고, 각 작가마다 독특한 예술 풍격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하다. 둘째, 그 본인은 재능이 넘치고, 박력이 뛰어나며, 형제문예 실천은 시 산문뿐만 아니라 서예 회화까지 칸만의 예술적 조예가 있다. 이에 근거하여, 우리는 수시가 일단 붓을 들어 단어로 삼으면, 실제로 남에게 의지하여 울타리 밑에 있는 것을 상상하기 어렵다. 기존 자료로 볼 때, 수시가 사단에 늦게 들어온 것은 바로' 우물물이 있는 곳, 즉 류사를 부를 수 있는 시대' 의 시대이지만, 수시가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이는 것은 결코 대수롭지 않다. 그는 4 년 만에' 선우자준과' 라는 편지에서 이렇게 말했다. < P > 가깝지만 아주 작은 단어다. 류칠랑풍은 없지만 당연히 한 가족이다. ᄏ 며칠 전 교외에서 사냥, 많은 것을 얻었고, 넥타이 를 했다, 그래서 동주 장사는 데이턴 족과 노래, 플루트 연주 드럼을 날려 축제, 꽤 장관이다. "가깝지만 꽤 작은 단어", 희녕이 8 년 동안 만든' 강성자 기몽',' 우중화 초부터 밀주' 등의 단어를 가리킬 때,' 교외' 는 의심할 여지 없이' 강성자 밀주 사냥' 을 가리킨다. 이 구절은 첫째, 완곡한 말투를 쓰더라도 유영과는 다른 특색을 보여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둘째, 버드나무 칠랑의 풍미가 전혀 없는, 독창적인 장사를 썼다. 셋째, 특히 중요한 것은, 수시가 여기서 노골적으로 전통적인 어풍에 도전하고, 천하를 풍미하는 류사에 도전하고, 사단에서' 당연히 한 가족' 을 제안하며, 다른 기치를 내세우는 것이다. 이로써 특정 역사적 조건 하에서 바로 수시가 그의 비범한 예술적 박력과 예술적 재능으로 사단에서 혁신의 물결을 일으켜 송사에 거대하고 깊은 변화가 일어났음을 알 수 있다. < P > (2) < P > 수시의 송사에 대한 개척과 혁신의 뚜렷한 상징은' 시를 단어로' 이고,' 시를 단어로' 의 중요한 내포 중 하나는 시를 입력할 수 있는 모든 내용을 단어로 입력할 수 있다는 것이다. "동파어는 노두시와 상당히 비슷하여, 의도하지 않게 들어갈 수 없고, 아무 일도 들어갈 수 없다." ⑶ 이 말은 과장은 아니지만 송초사단의 실제를 겨냥해 제재와 내용의 개척에서 수시의 혁신 정신을 평가할 수 있어 탁월하다고 할 수 있다. < P > 우선, 수시는 애국의 호정을 단어로 표현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결국 조송왕조는 3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변환이 끊이지 않고 애국정신도 시종 두 송문학을 관통한다. 그렇다면 북송시단은 국사에 관심이 많지만 사단에서는 반응이 거의 없다. 이를 위해 수시와 같은 애국사장은 송사원지를 개척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청개 앞에는 비누기를 가리키고 황모강 밑에는 긴 포위가 나왔다. 바람을 쐬고 교만한 말을 공립하여 독수리가 휩쓸리지 않는 틈을 타서 날다. 백운생 에메랄드 @ ⑴ 를 돌아보고 단풍으로 옷을 가득 채웠습니다. 성조가 서량하고 얇다면, 백우는 여전히 에너지 효율을 발휘한다.

-'제창산 회소사냥'

노부인은 소년광, 왼쪽 견인황, 오른쪽 엔진이 창성했다. 금모 밍크 여어, 천기권 평강. 지사, 프로 사호, 손랑을 보고 경성을 보고하기 위해. Jiuhan 가슴 담즙 은 여전히 ​​열려, 구레나룻 마이크로 크림, 왜 안 돼! 지절 구름, 어느 날 펭 당나라 를 보내? 보름달처럼 활을 만월, 북서쪽으로 바라보며 천늑대를 쏜다! < P >-'강성자 밀주 사냥' < P > 수시의 이 두 작품은 동시에 사냥의 장면을 묘사하든, 호방한 감정을 표현하든, 애국적인 포부를 표현하든, 심지어 일을 쓰는 수법도 매우 비슷하다. 그리고 단어 속에 늙지 않는 애국적인 이미지가 직설적으로 억측하는 기세가 시보다 더 두드러진 것 같다. 이런 식으로, 수시는 내용상 시사의 경계를 깨고, 적보국의 시대 주제를 사단에 도입했다. < P > 이런 단어 중 성과가 가장 높고 영향력이 가장 큰 것은' 염노교 적벽회고' 를 밀면 된다. 그중 주유의 이미지에 대한 각인은 영기발랄하고, 광채가 사람을 비추며, 중국사 역사상 유례없는 필치로, 수시가 북송사단에 걸출한 공헌이다. 분명히 여기에는 작가가 나라를 위해 공을 세우는 호정 포부가 걸려 있다. 이 단어에 대해 요즘 많은 의론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실패자의 심리' 라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들은' 승리의 개선가' 라고 생각한다. 나는 이 단어의 내용이 비교적 복잡하다고 생각하여' 실패' 나' 승리' 로 간단하게 요약해서는 안 된다. 전사 영경, 회고, 서정이 융합되어, 영경 회구는 서정을 위한 것이었지만, 작가의 현실적인 감정도 웅장한 그림 강산 속, 웅장한 자태와 같은 풍류인물에게 깊숙이 깃들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매듭의 허무함과 침울함은 열정이 넘치고 격동이 강한 기조를 가릴 수 없다. 범중연의' 어가의 자랑' 을 거슬러 올라가고, 신작헌의 애국사장을 내려다보면 무시할 수 없는 기초와 허브 작용이 있다.

둘째, 농촌 전원으로 입사한다. 《시경》부터 우리나라 시단에는 농촌 생활을 묘사한 작품이 적지 않다. 그러나 시사 전환의 편견에 얽매여 중당 이래 사단에는 농촌어가 거의 없다. 어부, 너구리, 연화 등의 이미지가 나타나기도 하는데, 그것도 미화되어 흙결핍이 결여되어 있다. 장지화의' 어가자' 처럼 이른바' 어부' 는' 연포낚시꾼' 으로 불리는 저자인 은둔자의 화신일 뿐이다. < P > 수시의' 어부' 4 곡은 각각 어부의' 음주, 취함, 깨어나기, 웃음' 을 적는다. 참신함은 많지 않지만, 그의 한 조의 농촌어' 라쿤계사' 5 곡은 송사의 신천지를 개척했다. 단어에는 경치가 즐겁지 않다: 푸른 그늘이 면면한 마을, 부드러운 풀평사의 모래길; 일조 삼마, 물빛은 엎질러지고, 바람은 쑥을 불고, 향기는 훈훈과 같다. 장남촌 북쪽, QI N @ ⑵ 차환창, 고치 몇 개, 마을 맑은 향기가 가득하다. 이 비 온 후의 상큼한 목적인 농촌 풍경과 물젖이 어우러진 것은' 노소가 보리사, 우연 글라이샹, 싸이신촌' 이라는 경사스러운 풍작의 즐거운 광경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사람들은 향기로운 새밀을 먹고 편안한 막걸리를 마시며, 어떤 사람들은 술에 취해 황혼길에 누웠다. 이 생기발랄하고 번창하고 시적인 풍경에서 활동하는 이 사진에는 황혼에 누워 있는 취서뿐만 아니라, 고대 버드나무 아래 호박장수와 애교어를 가르는 잠부도 있고, 삼삼삼오오 무리를 넘어 나치마를 밟아 사군을 보는 농촌 소녀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희망명언) 물론 단어의 중심 이미지는' 사군' 인 시인 자신이다. 그는 줄곧 걸어오면서 눈앞의 이 모든 것을 즐겁게 감상하고 있다. 잠시 후, 낙도지는 농가에 "콩잎은 언제 노랗니?" 라고 물었다. " 잠시 취한 유유히 사람들은 차를 갈망하며 "문을 두드려 들집에 물어봐라"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결국, 그는 뜻밖에도 기뻐서 고향으로 돌아갈 생각을 잊었다. "언제 커플 경작을 치울까?" " "사군은 이 가운데 사람이다." < P > 이 농촌 단어들은 원풍 원년 초여름에 쓰였으며, 시인은 서주임에서 근무했다. 봄가뭄이니, 수시는 민속부터 성동석담까지 비를 구해야 한다. 비가 오고, 이밀 풍작 ⑸, 작가는 사우도에 이 단어를 만들었다. 그래서 이 조어에서 드러난 풍작의 풍경과 작가의 유쾌한 정, 그리고 그로 구성된' 관민 동락도' 는 그 자체로 소중히 여길 만한 삶의 기초와 사상적 연유를 가지고 있다. 그 후로 역경에도 불구하고 그는 농사와 인민의 생활을 잊지 않았다. Yuanfeng 4 년, 그는 huangzhou 강등 장소 뿐만 아니라 \ "Huan Xisha \" 다섯 곡 을 했다. 친구의 다정한 후의에 직면하여, 미주가무에 직면하고, 온 하늘에 큰 눈을 맞으며, 그는 자신의 생활난을 떠올렸을 뿐만 아니라, "공복에 시복이 맺혀 있고, 젖은 월급이 계미처럼 진같다" 며, < P > 만경 풍도는 수를 기억하지 못한다. 설청강에는 맥천차가 올라오는데, 사람을 배불리 불러 근심이 없게 한다. 푸간 (Fu Gan) 에 따르면: "소련에 공공 얇은 들판이 있으며, 올해는 풍파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개인의 생계는 아랑곳하지 않고, 한편으로는 자신과 사람을 밀면서, 서설풍년, 민생 안족으로, 이미 근심이 전혀 없기를 바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또 얼마나 고상한 가슴과 정서인가! 두보'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부서진 노래', 백거이' 신제 부어' 악부시에서 사람들의 생활의 질고를 배려하는 훌륭한 전통을 부드럽고 완곡하게 말하는' 작은 기술' 으로 끌어들이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중대한 개혁과 창작이다.

다시 한번, 전통적인 주제의 개척과 혁신. 시 언지, 단어 언정. 언정은 단어의 전통 제재이다. 수사에서 남녀의 정을 쓴 작품이 적지 않다. 그동안 그는' 꽃간' 유풍의 한 면을 물려받았고, 심지어 @ ⑶ 까지 섭섭섭했지만, 확실히 어떤' 자연가족' 은 전통적인 정서와 다르다. 예를 들면 나비연화: < P > 꽃은 붉은 살구를 퇴색시키고 제비는 날 때 녹수남이 맴돈다 < P > 가지에는 버들가지가 불고 적고, 하늘 끝 어디에도 방초가 없다. < P > 벽 스윙 벽 외도, 벽 문외한인, 벽 가인이 웃는다. < P > 웃음은 점점 조용해지고 있지만 다정함은 무정하게 고민되고 있다. < P > 이 단어는 5 대명사 화사하고 아름다운 어조류도 없고, 류진어 () 와 같은 방종 () @ ⑶ () 의 악태 () 도 없다. 늦봄 초여름의 교외 원경을 쓴 상큼하고 맑고 장사가 완연하다. "가지 위의 유면" 이라는 두 마디, 정경이 어우러지고, 정취가 영영영하며, 깊은 인생철리가 함축되어 있다. 비바람이 무정해도 가지 위의 유면은 나날이 드물지만, "1 실 안에는 충실함이 있을 것이다", "방초 천지", "어찌 근심할 수 없는가", "어찌 근심할 수 없는가", ",",","," 다음 영화는 벽 속의' 가인' 의 웃음소리와 벽 밖의' 행인' 의 근심을 서로 대조하여 매우 유머러스하다. 가인' 은 재빠르게 돌아오는데,' 행인' 의 중심이 모두 화가 났는지 모르겠다. 분명히 스스로' 다정다감' 을 하고,' 가인' 의' 무정함' 을 원망하며, 독서를 하면 웃음을 참을 수 있다. 그러나 재미를 더하고, 또' 이소' 여운을 계승하는 것과 비슷하니, 다른 깊은 뜻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장염은 "단어는 참신해야 한다. 동파청려서처럼, 의외로, 새것을 구하지 않고 새것을 추구하지 않고, 주진 여러 사람을 위해 도착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⑹ 그러한 단어를 가리킬 때. < P > 수시의 연애사는 색다른 맛과 특색을 지녔을 뿐만 아니라' 시를 단어로' 하여, 연애사의 범위를 넓히고, 전통적인 남녀의 정을 손발의 정, 스승의 감정으로 확대했다. < P > 수씨 형제는 문재와 함께 정견과 경력도 대체로 비슷하다. 그들은 종종 시와 시를 부르고, 좁은 손발에 국한되지 않고,' 진원춘' 이 밀주로 가는 조행송자' 하편: < P > 당시 * * * * 객장안 () 과 같이 넓은 사회내용을 가득 채운다. 펜 천 단어, 가슴 만 권, 왕 야오 순, 이 일이 얼마나 어려운가! 때 집 에 의해, 내 행 에 숨어, 수수방관할 수 있습니다. 몸은 건장하지만 유유졸은 세 살이고, 투병 앞이다. 먼저 가Y 유 @ ⑷ 초년 이수 () 부터 구양수 () 로 알려진 정경을 회상하며, 풍화정무 () 라고 할 수 있고, 비로소 초전, 경륜으로 가득 차 있으며,' 군요순 ()' 으로 서로 약속하며, 국립업에 대한 의욕이 대단하다. \ "가정 사용 \" 이하, \ "논어 \" 로, 새로운 법의 의미에 불만을 품고 있다. 그렇다면 시인은 무단결근을 통해 작품을 감상의 늪에 빠지지 않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수시가 동생을 사랑하는 마음이 간절하여, 그 동생이 역경의 고통을 이기지 못할 때, 늘' 수조 노래' 라는 단어가' 그 말이 너무 슬프다' 는 말로 쓰였다. 상편은 사안 () 에게 "아지난헌면관 (), 유한 () 이 창주 ()" 를 교훈으로 삼으라고 권했는데, 일단 의욕이 어려워지면 일찍 물러나지 않으면 안 된다. 다음 영화는 귀환한 후의 상이 음주의 즐거움을 상상한다. "내가 술에 취했을 때 군과 술에 취해 부축해 나를 부축했지만, 술은 걱정을 잊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롯데지명에는 무한한 정치 신신이 뒤섞여 유도에 따라 깊은 손발의 우정이 배어 있다. 그' 양자유' 의 명편인' 수조가곡':' 사람이 오래오래, 천리 * * * * * * * * * * * * * * < P > 노래와 보상, 서로 우정을 나누는 작품은 시에서는 결코 드문 일이 아니다. 그러나 수시 앞의 사단은 거의 공백이었다. 수시는 시를 단어로 하여 이 부족한 점을 보완했다. 그의 우정어는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새로운 내용이 짙고, 진부한 어조를 쓸어버리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오늘 밤 잔등이 비스듬히 비치는 곳, 형광: 가을비가 맑을 때 눈물이 맑지 않다." ("남향자 송서고") 이별 후 고독한 등불을 상상하는 광경이다. \ "유 와 함께 웽 사람들 을 알고, 오직 서호 파도 달. 클릭합니다 ("목련령 차유럽 서호운") 선배 사단장 구양수에 대한 깊은 추모이다. 특히 칭찬해야 할 것은, 그는 "쉔 한가한 일에 대해 생각하지 마라, 중경은 결국 동향하는 것을 잊지 않는다" ("너구리 모래, 진해주"), "상전 하늘 날개, 병치 뺨에 풍상" ("라쿤계사 펑문") 이것은 실제로 이미 남송애국사인이 단어로 화창하고 서로 격려하는 선례를 열었다. 또한, 작별사는 감상에 가장 금기되어 스스로 빠져나갈 수 없다. 스시는 오직 이성으로 정을 보낼 수 있으며, 진실한 우정에서 호방하고 청창한 멋을 드러낸다. < P > 정풍만리권조, 무자비하게 습기를 돌려보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친구명언) 전당강, 서흥포구, 몇 도 사휘를 묻는가? 이 고대를 고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고대인 비 피치! 누가 동파처럼 늙고, 백수는 기계를 잊는가?

서호 서쪽 은행, 정춘산 이점, 빈 푸른 연기 페이를 기억하십시오. 시인이 서로 닮는 것을 보니, 나와 군이 묽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인명언) 그는 동쪽 도 바다 도로 에 대해, 감사 gongya 치 모 상 위반 하고자합니다. 서주로는 뒤돌아 보지 말고 나를 위해 옷을 묻혀서는 안 된다. < P >-'팔성간주 () 송삼엽자 ()' 는' 갑작스러운 설산 ()',' 돌돌설산 ()',' 돌돌 ()',' 돌설산 ( 그러나 해조의 등락은 시대의 변화, 인사의 집산, 고금의 모든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앞의 영화는 경치를 빌려 비유를 빌려, 이미 다음 편의 서정적 장본을 만들었다. 이유를 지나치게 바꿔 정을 느끼다. 사람이 승선하지 않으면, 먼저 귀환기일을 약속하고, 곶의 천지를 덮고, 지기를 찾기는 어렵다. (서양속담, 친구속담) 이후 그는 \ "화이트 헤드 잊어 버린 기계 \" 음악 을 만들기 위해 서호 풍경 으로 돌아 가기로 합의, 오늘 잠시 떠나, 또 무슨 상처? 통편은 맑고 우아하며, 두건기가 없고, 자식의 울음소리를 하지 않고, 오로지 정호하고 감동적이다. (공자, 논어, 자신감명언) 그 의의는 멀리 깊은 곳에 있지만, 깊이 생각하게 하기에 충분하다. (서양속담, 생각속담) < P > (3) < P > 독자적으로 새로운 분위기와 새로운 스타일을 선보이는 것도 소식 송사에 대한 개척과 혁신의 중요한 내용 중 하나다. < P > 송초사단은 연유로 대표된다. 5 대 시뮬레이션에 치우쳐 진실감이 적고 개성이 뚜렷하지 않아 독특한 예술스타일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 소식과는 달리, 그는' 문리자연, 자태가 횡설수설' 을 강조하며, 그의 말에는 분명히 개성이 있는' 나' 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독특한 문예관과 강렬한 개성화는 바로 수시가 송사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고 송사의 새로운 풍격을 창조하는 중요한 내적 근거라고 할 수 있다. < P > 소어의 호방함에 대해, 전인의 견해에 빠져서는 안 되며, 그 의미를 음률의 속박을 깨뜨리는 데만 돌려서는 안 되며, 심지어는' 본색이 아닌' ⑼ 또는' 별격' 으로 여겨야 한다. 호방, 새로운 스타일, 새로운 유파의 출현과 발전은 전통적인 완곡한 풍격과 완곡한 어파에 상대적이다. 소재를 선택하든 표현수법상, 언어운용상, 미학적 의미에서 둘 다 뚜렷한 차이가 있다. 그것의 출현의 가장 중요한 의미는 이전 사단에서 독방 한 마리, 새 한 마리, 독명 한 마리, 단조로운 낡은 구도를 깨고 백화일제방, 백새 다툼의 새로운 세계를 맞이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소시의 호방사작을 구체적으로 논하는 데는 두 가지 범주가 포함되어야 한다. 첫 번째 범주는 격월웅건하고 관대하고 비장한 작품이다. 두 번째 원본은 광란하고, 맑고, 떠돌아다니는 작품이다. 전자를 버리고, 스시의 호방한 단어의 정수를 버렸다. 후자를 포기하면, 수시의 호방어의 본질적 특색을 전면적으로 반영할 수 없다. 둘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제 1 류 대표작' 강성자'. 단어는 천기권강, 만인공골목의 장대한 그림에서 작가 자신의 이미지를 활발하게 하고 있다. 그는 술에 취해 흥호하며 큰 소리로 외쳤다. "귀밑머리가 서리처럼 생겼는데, 무슨 상관이 있겠어요!" " 그는 황청창 () 과' 소년광 ()' 을 끌어들이는 사냥쾌거를 가졌을 뿐만 아니라, 국경, 서북' 사천늑대 ()' 를 만들고, 변환을 없애고, 국립에 보답하기를 갈망한다. 풍격이 호하고 건장하며, 웅장하고 건장하다. 염노교 적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