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출의 인상'은 전시된 후 사회적으로 공개적인 공격을 받았습니다. 이 그림을 풍자하기 위해 '인상'이라는 용어를 사용한 <허슬러>의 기자 루이 르로이는 원래 모네가 "아름다움과 진실을 부정했다"고 비난했지만, 이후 이 이름은 큰 호소력을 지닌 빛나는 상징이 되었습니다. 당시 갤러리에 전시된 70점의 그림 중 절반이 팔리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인상주의'라는 단어의 경멸적인 의미는 사라졌습니다.
1872년에 그려진 50.5 x 60cm 크기의 이 작품은 인상주의 회화 역사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항상 완성된 작품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일출 인상
현재 이 작품은 수십억 년 전의 작품으로 보입니다.
방탕과 알코올 중독의 과거
그리고 오방색과 육색
불덩이가 떠오를 때
허공의 높이까지
다양한 색채의 감각이 있다.
세느 강변에 앉은 사람들이 눈을 가늘게 뜨고 있었다.
붓을 잡은 손도 잔을 잡았다.
시가와 여자들, 정맥과 검버섯에 노출된 손이
미묘하게 흔들렸다.
무시할 정도는 아니죠.
조각할 수 있고, 바를 수 있습니다.
보트를 타고 강에서 일출을 보는 사람들.
조금만 더 기다리면 금빛 갑옷이 입혀집니다.
아폴로가 준 큰 선물이었어요.
몇 가지 간단한 행동
싸우거나 살아남기.
그림에서, 시에서.
와인처럼, 취하게 만들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