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서 입문

초서 집필의 입문 자습서는 다음과 같다.

초서는 가로화를 볼 수 없다. 가로줄이 있는 초서는 되도록 짧고 수직감이 있어야 한다. 점선과 가는 선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평평한 끌기, 마른 펜, 두께가 일치하는 현상을 피하고 여기저기 마구 놓아라. 잉크가 어둡고 빛이 없다. 다시 짙은 잉크로 시작해서 짙은 잉크자의 획을 분명히 말해야 한다.

단어에 "눈" 을 사용하지 말고 "눈" 이 너무 많은 것을 방지하십시오. 긴 선은 매우 중요하므로 펜을 받을 때 조심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손짓 말미에 건필을 사용한다. 필묵이 비교적 무거운 글자는 면적이 같을 수 없고, 경중자 사이에는 과도가 있어야 하며, 높낮이가 고르지 않도록, 중앙선이 작품의 중점이다. 한 작품에는 몇 가지 두드러지고, 흥미진진하고, 개성이 있는 단어가 있어야 한다. 이것은 또한 "책 눈" 이라고도합니다.

가는 펜은 딱딱하고 굵은 펜은 튼튼해야 한다. 철은구유 굵은 펜이 있어야 하고, 흐르는 물은 가는 펜이 있어야 한다. 잉크는 마르면 약간 느리고, 젖었을 때는 약간 빠르며, 굵을 때는 약간 느리고, 섬세할 때는 약간 빠르다. 초서에는 해서라는 뜻이 있으니 해서체를 써야 한다. 붓을 낼 때는 시작과 끝이 분명해야 하고, 매 획마다 분명하게 설명해야 한다.

리프트 압력 주의: 가지런하고 불공평하며, 곧고 곧지 않고, 곡선에서 곧고, 곡선에서 곧습니다. "펜으로 아래로" 눌러야 합니다. 중변을 병용하고, 팔변으로 출격하고, 상세는 중간, 굵은 부분은 측면으로 사용한다.

초서 입문' 은 저자가 20 여 년의 한자 쓰기 교수 경험을 근거로 많은 필기자가 공부하는 기본 상황에 대해 쓴 통속적인 서첩이다.

작가는 또한 독자들을 위해 수십 폭의 명가 스티커와 작가의 개인 서예 작품 중 약 20 점의 대표작을 정성껏 골랐다. 책 속의 내용은 통속적이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그림이 무성하며, 독자에게 초서의 기원과 작문 기교를 전면적으로 설명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