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나라 소설가 포송령이 쓴 중국 고전 단편 소설 '늑대'의 원문은 다음과 같다.
도살을 하고 늦게 돌아왔는데, 안에 있는 고기는 다 내 짐은 사라지고 뼈만 남았습니다. 도중에 늑대 두 마리가 먼 거리를 여행했습니다. 두려움을 죽이고 그 속에 뼈를 던지십시오. 한 늑대는 멈춰야 할 뼈가 있지만 다른 늑대는 여전히 순종합니다. 다시 던지면 뒷늑대가 멈추고 앞늑대가 다시 온다. 뼈는 사라졌지만 늑대 두 마리는 예전처럼 나란히 운전하고 있다. Tu Da는 당황했고 앞뒤 모두에서 공격을 받을까 봐 두려워했습니다. 구예에 밀밭이 있는데 주인이 월급을 모아 초가지붕으로 덮어두었습니다. 투 나이(Tu Nai)는 어깨를 편안하게 하고 칼을 들고 달려가 그 아래로 몸을 기댔다. 늑대들은 감히 앞으로 나아갈 엄두도 내지 못하고 서로를 쳐다보았다.
어렸을 때 늑대 한 마리가 지나가고 그 앞에 개 한 마리가 앉아 있었습니다. 오랜 시간이 지나면 눈은 쉬는 듯하고 마음은 매우 가벼워집니다. 투는 격렬하게 일어나 칼로 늑대의 머리를 자르고 여러 칼로 죽였습니다. 가려고 할 때 그는 쌓인 급여를 살펴보며 그 안에 늑대 구멍이 있는 것을 보고 터널을 뚫어 후방을 공격하려고 했습니다. 몸은 이미 반쯤 들어갔지만 엉덩이와 꼬리만 노출되어 있다. 학살 후 그의 엉덩이가 잘리고 그도 살해당했습니다. 어느새 늑대는 잠든 척하며 적을 유인하기 위한 덮개로 삼았습니다. 늑대도 교활하여 둘 다 한순간에 죽임을 당합니다. 어떻게 그 짐승이 이렇게 간교해질 수 있습니까? 웃음을 늘리지 마세요.
현지 해석 : 밤에 정육점이 집에 왔는데, 그의 짐에 있던 고기는 모두 팔리고 뼈만 남았습니다. 정육점 주인은 길에서 늑대 두 마리를 만났고 그들은 오랫동안 그를 따라다녔습니다. 정육점 주인은 겁이 나서 뼈를 늑대에게 던졌습니다. 한 늑대는 뼈를 물어 멈췄지만 다른 늑대는 여전히 그를 따라갔습니다. 푸줏간 주인은 또 다른 뼈를 그에게 던졌습니다. 뼈를 뒤에 가지고 있던 늑대는 멈췄지만, 뼈를 먼저 잡은 늑대가 따라왔습니다. 뼈는 하나도 남지 않았지만 늑대 두 마리는 예전처럼 함께 쫓아다녔다.
정육점 주인은 전후에 늑대의 공격을 받을까 걱정되는 위급한 상황에 처했다. 밭의 주인인 마이클이 밀밭에 장작을 쌓아 싸움을 벌이고, 언덕 같은 취재에 게임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런 다음 푸줏간 주인은 밀밭으로 달려가서 장작 더미 아래 누워 짐을 내리고 칼을 잡았습니다. 늑대는 앞으로 나서기가 두려워서 푸줏간 주인을 쳐다보았습니다. 잠시 후 늑대 한 마리가 떠나갔고, 그 중 한 마리가 개처럼 앞에 쪼그리고 앉았습니다. 잠시 후, 늑대는 눈을 감은 것 같았고, 매우 여유로운 모습이었습니다.
백정은 갑자기 일어나서 칼로 늑대의 머리를 자르고, 또 몇 개의 갈비로 늑대를 죽였습니다. 이제 막 시작하려던 정육점 주인이 장작더미 뒤를 돌아보았을 때, 늑대가 장작더미를 파고 들어가 뒤쪽에 있는 정육점을 공격하려고 하는 것이 보였습니다. 늑대는 몸의 절반이 있고 엉덩이와 꼬리만 노출되어 있습니다. 푸줏간 주인은 늑대의 허벅지를 뒤에서 잘라서 늑대도 죽였습니다. 정육점 주인은 늑대가 적을 유인하기 위해 자는 척을 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늑대도 교활한 동물인데, 늑대 두 마리가 한 순간에 죽임을 당했습니다. 동물은 얼마나 많은 속임수를 쓸 수 있을까요? 웃음만 더해집니다.
추가 정보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에는 늑대에 관한 세 가지 이야기가 있으며, 그 중 두 번째는 2권 34과 '늑대'로 선정되었습니다. 상하이교육출판사에서 발행한 8학년 중국어 교과서》, 육교교육출판사 6학년 의무교육판 2권 30과 "늑대", 7학년 의무교육 제1권 20과 "늑대" 교육부에서 발행한 7학년 의무교육 교과서 제1권의 18과 "늑대".
이야기는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부분(도살자는 늑대를 만난다)은 도살자를 쫓는 두 마리의 늑대를 묘사한다. 이 부분은 '도살 후 늦게 돌아오는 것'부터 '멀리 여행하는 것'까지 3단계로 나누어져 있으며, 도살업자가 늑대를 만난 시간과 장소, 경위를 간략하게 기술하고 있다. 고기를 팔다가 늦게 집에 돌아온 정육점 주인은 “짐에 있던 고기는 다 없어졌고 뼈만 남았다”는 말에 흉악한 늑대 두 마리의 노려보며 고립되고 무력해졌다. 몇 번의 성급한 스트로크는 위기 상황과 긴장된 분위기를 간략하게 설명하며, 이후 푸줏간 주인의 전투 전략에 대한 설명을 위한 길을 열어줍니다.
예상치 못한 늑대와 마주한 푸줏간 주인은 먼저 '두려움'을 느낀다. 그래서 그는 수용 전략을 채택하고 "뼈를 던졌습니다." 푸줏간 주인은 처음에는 늑대의 탐욕만 만족시키면 탈출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한 마리는 뼈가 빠졌는데 다른 한 마리는 아직 따라온다"는 것은 예상한 대로 "멀리 여행을 떠나는" 두 마리의 늑대의 상황이 일시적으로 변해버린 것 같고, 문체도 매우 구불구불하다.
그러나 뼈를 던진 결과는 여전했고, 뒷늑대가 일시적으로 멈추었을 뿐, 뼈를 모두 던질 때까지 '앞늑대가 또 왔다'는 결과가 나오지 않았다. 배고픈 늑대의 굶주림, 그리고 "전과 다름없이 앞의 늑대가 또 왔다"고 하니 도살자의 상황은 더욱 위험해진다. 이는 늑대의 탐욕스러운 본성을 고스란히 드러냈고, 백정의 양보와 수용 전략이 실패했음을 입증했다. 이것이 두 번째 수준입니다.
'뚜다 당황'은 결정적인 순간에 치열한 이념투쟁을 벌였던 모습을 보여준다. 그는 늑대에게 잡아먹힐 것인지, 아니면 늑대를 죽일 것인지, 생사의 결정을 내려야 한다는 것을 이해했습니다.
죽음을 두려워할 수도 없고 굴복해도 소용없다. 유일한 방법은 늑대를 죽이는 것이다. 정육점 주인은 현실을 직시하면서 교훈을 얻었고, '전방과 후방 모두에서 공격을 받는다'는 불리한 조건을 어떻게 바꿀 수 있을지 고민하기 시작했다. 그는 밀밭을 둘러보며 쌓인 월급을 받으며 재빠르게 '달려'갔다. 그는 짐을 내려놓고 칼을 들고, 밀밭의 유리한 지형을 이용해 나란히 달리는 늑대 두 마리의 상황을 바꿔 놓았다. 도중에 앞뒤로 공격받는 상황을 피합니다.
두 번째 문단은 1단계로 '어린 시절'부터 '여러 개의 검으로 죽였다'까지 2단계로 나뉜다. 저자는 늑대 두 마리가 푸줏간 주인을 향해 '서로 눈길을 주고 있다'고 묘사한 뒤, 문체를 바꿔 한 마리는 실제로 스스로 걸어가고, 다른 한 마리는 길들인 개인 척 쪼그리고 앉아 있다가 눈을 감고 낮잠을 자며 매우 여유로운 모습을 보입니다. 이것은 정육점 주인이 칼로 무장했을 때 늑대가 사용하는 새로운 속임수입니다.
기사는 의도적으로 아무런 설명도 하지 않고, 섬세한 붓놀림으로 늑대의 교활한 모습을 묘사함으로써 사람들이 이를 차분하게 음미하고 늑대의 본성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당시 백정은 적을 유인해 측면에서 공격하는 계략을 알아내지는 못했지만, 늑대의 잔인함과 교활함을 분명히 알고 있었기 때문에 이러한 환상에 속지 않았다. 경비병은 칼로 늑대의 머리를 베고 목숨을 끊었습니다. 기사에서는 늑대의 여유로운 모습과 푸줏간 주인의 격렬한 움직임이 서로를 흥미롭게 보완하고 있다.
2층 정육점 주인은 눈앞에서 늑대를 죽이고 떠나려던 중 조심스럽게 월급을 살펴보더니 또 다른 늑대가 구멍을 뚫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작가는 백정의 날카로운 눈빛을 통해 늑대가 "뒤를 파고들어 공격하려 한다"는 점을 지적하고, "엉덩이와 꼬리가 드러나기도 전에 몸의 절반이 관통당하는" 자멸적인 추악함을 폭로한다.
세 번째 문단은 저자의 유머러스한 토론이다. 저자는 늑대의 교활함과 교활함을 지적하고, 그 순간의 죽음을 비웃기도 하며, 백정의 용기와 재치를 간접적으로 칭찬하며 끝없는 여운을 남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