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가사는 무엇입니까?
간단히 말해서, 노래 속의 단어는 오언시, 칠언시, 민가가 발전하여 당대에 형성되어 송대에 성행하였다. 곡조로 부를 수 있는 서정시와 악부시입니다. 그것의 엄격한 박자와 형식상의 각종 특징은 음악 박자와 악구 길이의 요구에 의해 결정된다.
단어는 시와 달리 "문장, 문장 정자, 단어 정음" 을 요구한다
각 글자조의 운율 위치에는 일정한 형식이 있다. 시는 기본적으로 짝문장으로 운을 맞추고, 단어의 운율 위치는 곡도, 즉 음악의 정지에 의해 결정된다. 음마다 음악 리듬이 다르고 운위도 다르다.
문장 길이에서 시에는 긴 문구가 있지만, 오언칠어는 기본 문장형이고, 단어에 긴 구를 많이 사용하는 것은 악곡의 곡도에 더 잘 맞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더욱이, 글쓰기에서 발음과 용사를 판단해야 하며, 단어의 어조가 악보의 어조와 일치해야 조화를 이룰 수 있다.
둘째, 가사 분석
1, 가사를 읽을 때, 당신이 그것에 관심이 있는지, 감동을 받았는지, 그 내용이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그래서 먼저 그 내용을 분석하고, 어떤 이야기를 하는지, 어떤 것을 반영하고, 어떤 철학을 표현하고, 어떤 정신을 제창하고, 건강한지 등을 봐야 한다.
2. 어떤 감정인지 보세요. 대형에서 기쁨, 분노, 슬픔, 즐거움의 네 가지 측면이 있지만 더욱 섬세하고 서정적이다. 아니면 열정? 단어의 기본 감정을 꼭 잡아야 한다.
3. 인물로 볼 때 각 업종에는 공농병 유상, 남녀노소, 각자의 특징을 부각시키는 데 주의해야 한다.
4. 형식상 먼저 전체적인 구조를 보고 그 곡식을 결정한다. 둘째, 그 형식을 보고 긴 구를 분석해야 구를 잘 처리하고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다.
5. 스타일상으로 볼 때, 일반적으로 노래에는 시대감과 민족적 특색이 모두 있어야 하지만, 구체적인 단어는 자세히 분석해야 한다. 음악을 디자인할 때는 민족 스타일이 더 짙거나 싱겁다는 것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어떤 지방 풍미를 강조해야 합니까? 동시에 어풍과 일치하는 음악 스타일을 채택하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6. 우리는 이 노래가 누구에게 쓰여졌는지 고려해야 한다. 가수의 가창력에 중점을 두면 성악 기교의 운용에 주의해야 한다. 모두에게 노래를 부르는 것이라면 난이도가 그리 크지 않을 것이다. 쉽게 입에 오르며 노래의 적응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7. 현재 사회에는 민족, 미성, 유행의 세 가지 창법이 있다. 가사가 어떤 창법에 적합한지 봐야 음악 작문에서 어떤 창법의 특징을 부각시킬 수 있다.
8. 단어의 질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더 열심히 써야 한다. 단어에 문제가 있어 이 노래를 거절하는 것은 너무 아쉽다.
9. 음악의 필요에 따라 단어에 필요한 커팅과 손질을 한다.
다음으로 작곡 단계와 작곡 시 자주 묻는 질문들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또한 많은 음악 애호가들이 자신의 학습 중의 독창적인 견해와 문제를 발표하고 토론, 학습 및 참고할 수 있도록 많은 음악 애호가들이 브레인스토밍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작곡가는 음악을 창작할 때 구상을 하고, 초보적으로 달성해야 할 목표를 명확히 한 후, 그 작문 순서는 일반적으로 이렇다. 우선 음악 주제를 잘 쓰고, 시작을 잘 한다. 그런 다음 개발하십시오. 마지막으로 합리적인 음악 형식을 통해 음악 이미지를 완성한다. 이 세 단계는 일반적으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첫째, 음악 주제의 창조와 발전
음악 주제는 한 곡의 가장 중요한 음악 사상으로, 왕왕 작곡가가 열정적인 심경 속에서 창작한 것이다. 뚜렷한 개성적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표현력이 강하고 의미가 비교적 완전하다.
처음에는 음악이 종종 음악의 주제이며, 간혹 도입부 뒤에 나타난다. 이는 전체 노래의 음악적 이미지를 형성하는 기초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마하트마 간디, 음악명언) 그래서 음악 작품을 만들 때는 우선 온 정신을 집중해야 한다.
악문의 수량면에서 주제는 보통 두 개의 악문으로 구성되거나 세 개, 네 개 이상의 악문으로 구성된다. 보통 주음 (또는 삼오음) 으로 끝납니다. 즉, 장조는 1, 3,5, 단조는 6, 1, 3,3 입니다.
주제의 핵심은 주제의 일부분으로, 대부분 시작 부분에서, 보통 한두 개의 작은 부분, 때로는 하나의 문구로, 전체 주제는 왕왕 이 핵심에서 뻗어나가는 경우가 많다.
음조, 박자, 속도 외에도 주제 리듬, 주제 음조, 주제 반주 배경, 주제 음색, 사운드 영역은 주제 개성을 형성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가사 한 곡을 얻은 후 작곡가는 보통 몇 번 읽어야 한다. 이때 가사 낭독의 리듬에 얽매이지 말고 가사에 있는 어떤 단어의 묘사에 얽매이지 마라. 전체 노래의 전체적인 음악적 이미지를 어떻게 묘사하는가에 초점을 맞추고 가사가 제공하는 경지에 대한 내면의 느낌을 가장 깊이 표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많은 국내외 유명 작곡가들이 그들의 일생에서 대량의 음악 작품을 창작하였다. 어떤 작곡가의 경우, 예를 들면, 예를 들면, 그들의 음악 주제는 정확히 동일하지 않다. 우선, 그리고 항상 각기 특색이 있고, 매우 다채롭다. 이것은 매우 주목할 만하다.
주제 리듬은 전체 작품의 창작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창작의 일반화를 돌파하려면 우선 이 방면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이를 위해 첫째, 깊은 사상과 풍부한 감정이 있어야 한다. 둘째, 중국과 외국의 명곡을 참고하고, 배우고, 용감하게 창작한다. 창작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먼저 음악의 몇 마디에 생동감 있고 감동적인' 돋을새김' 을 잘 그려야 한다. 반드시 복잡할 필요는 없지만, 반드시 개성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그것을 유기적으로 노래 전체에 관통하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일부 작곡가들은 유창하지만 특색이 부족한 주제를 자주 쓴다. 음색의 경우, 한 가지 이유는 적당한 보폭이 없기 때문에 개인화된 점프가 없다는 것입니다 (보폭이란 1-2-3 과 같은 음계와 음조의 자연스러운 순서를 말합니다). 점프는 일반적으로1-5 와 같이 4 도 이상 떨어진 진도를 말합니다. 2-6 등. ) 또는 재미있는 점프와 아름다운 음악 만남이 있었지만 음악 발전의 계기로 잡지 못해 기조 전체가 물처럼 깔려 있었다.
작곡을 처음 배우는 사람은 보통 서정적 노래로 시작한다. 서정에는 많은 차이가 있지만 잘 쓰는 것도 쉽지는 않지만, 다른 종류의 음악도 볼 수 있어야 한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 주제를 통해 스스로 이해하고, 배우고, 실천해야 한다.
둘째, 작문의 기본 단계:
1. 가사를 선택한 후 반복해서 읽고 그 의미와 내면의 리듬, 멜로디 라인을 발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2. 가사 한 구절을 선정한 후 감정을 양조하고 가사의 내용에 따라 자신의 경험과 일부 인생 경험과 연계해야 한다. 이것은 기계적인 것은 아니지만, 한 어곡 작가에게 생활은 없어서는 안 된다. 동요를 쓰려면 작가가 동심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 물론, 이것은 실생활의 체험을 예술적 이미지로 승화시키는 창작 과정이다. 그렇지 않으면 한 편의 작품을 써도 감동적이지 않을 것이다.
3. 음악 테마 캡처 ①, 각 작가는 자신의 창작 습관을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은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쓸 수 있고, 어떤 사람은 영감의 불꽃이 번쩍일 때 제때에 포착해 완전한 노래로 발전할 수 있다.
4. 스케치를 그립니다. 동기를 포착할 때마다 단숨에 멜로디 라인을 끌어내는 것이 좋다. 화가가 스케치한 것처럼 대략적인 윤곽을 그려내는 것이 좋다. 이렇게 그린 멜로디는 거칠고, 느슨하고, 불규칙하고, 즉흥적일 수 있지만 상관없다. 싸우기만 하면 중요한 첫걸음이며, 이는 종종 작가의 가장 충동적이고 진실하며 직접적인 감정 폭발이며, 마음속에서 비롯된다.
5. 원고를 다 썼으니, 반복해서 흥얼거리고, 다듬고, 수정해야 한다. 그런 다음 제때에 노래를 부르고, 음표의 길이와 음악의 박자의 정확성을 결정하고, 악기에서 몇 번 연주하여 음의 높낮이를 정확하게 하려고 노력한다. 확실하지 않으면 제쳐두고, 냉정해지면 꺼내서 수정을 다듬어라. 절대 쉽게 확정하지 말고, 아쉬움이 남지 않도록 쉽게 꺼내지 마라.
셋째, 초급 작문은 문제가 생기기 쉽다.
1, 음악 언어는 참신함도 없고, 참신함도 없고, 마치' 데자뷰' 인 것 같다.
2. 일부러 몇 가지 기교를 남용하고, 생동감이 있다.
3. 쓴 선율이 너무 방대하고 대비가 너무 커서 노래가 딱딱하고 답답하며 예술적 감화력이 부족하다.
4. 어역의식이 없고 음조가 높을수록 끝이 없다.
가사와 노래의 결합이 좋지 않아, 단어의 사성과 가사 자체의 곡선미를 중시하지 않고, 악센트 배치가 부적절하여 심각한' 역자' 현상이 있다.
6. 음악 스타일을 파악하지 못하고 팝송을 엄숙한 송가로 쓴다. 또는 스타일이 통일되지 않고 노래와는 다르다.
7, 음악 이미지가 불분명하고, 동요가 사랑의 노래로 쓰여졌다.
8, 한 글자 한 음, 너무 가깝다; 또는 한 글자의 연속다음, 너무 느슨하고, 문장을 구분할 수 없고, 감정을 표현할 수 없고, 가수에게 기공을 남기지 않는 등.
9. 주제가 불분명하고 개성이 두드러지지 않는다. 주제가 있지만 전개되지 않았거나, 각 악문의 리듬이 천편일률적이고, 단조롭고, 음울하거나, 악문이 서로 관련이 없고, 뒤죽박죽이다.
10, 원래 말에 너무 얽매여, 몇 단어를 반복할지 모르겠다. 중간층, 견인강 등의 수단으로 멜로디 발전을 촉진하지 않는다.
1 1, 악보가 정확하지 않습니다. 청각은 3/4 박자이고 기억은 2/4 또는 4/4 박자입니다.
12, 곡보의 전사는 표준화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문을 닫을 때 괄호를 사용하지 않고 연결, 속도, 표정, 음조, 힘 등의 표시가 없습니다. , 그리고 한 줄씩 한 부분을 복사하는 등.
우리나라의 유명한 작곡가 진희선은 열정이 없으면 좋은 작품을 쓸 수 없고, 기교도 없으면 좋은 작품을 쓸 수 없다고 말한 적이 있다.
창조-학습-재창조는 이 끝없는 순환에서 끊임없이 진보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