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시의 낭만주의를 논하다.
이백의 시는 강한 낭만주의 정신을 가지고 있다. 그의 예술 창작의 천재로, 그는 더 넓은 범위에서 다양한 기교를 운용하여 낭만주의 표현의 영역을 넓혔다. 그 특징은 주로 다음 네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1) 강렬한 주관적 색채와 낭만주의 감정 이백은 냉정한 현실주의자로, 그의 시는 현실 생활에서 취재되어 강렬한 시대적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 이백의 시는 대부분 서정시이다. 이 시에서 시인은 냉정하고 세심하게 생활을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열렬한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는 강렬한 주관적 색채와 로맨틱한 분위기로 자신의 독특한 독창성을 과시했다. 예를 들어, 그는 정치적 어둠을 비판할 때 분노하여' 야만만만중야, 번화고' ('고풍' 제 51) 를 꾸짖었다. 안사의 혼란을 비판할 때, 그는 "백골화는 작은 산이고 범부의 죄는 어디에 있는가?" ("장씨에게 한 끼 잘 도살하라!")! 그의 강렬한 분노를 표현하다. 그는 자신의 이상을 표현할 때 항상 자신감이 있다. 예를 들면,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취업을 시켜라!" " ("입주") 와 "어느 날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깨고 싶다" ("난행" 제 1 부), 그는 자유를 추구하는 감정을 표현할 때 더욱 광란적이다. "폭풍우가 언제 터질까?" " (평사에 세배를 드리다) "붕붕이 바람이 불면 곧장 만리로 달려간다" ("상이영") 는 모두 호방불굴의 정신을 나타냈다. 특히 그의 진보 이상과 어두운 현실 사이에 풀 수 없는 갈등이 있을 때, 그의 시의 주관적인 색채는 더욱 강렬해졌다. 예를 들어, "선주 셰조 누운 아저씨": "나를 버리는 자는 어제 머물 수 없고, 내 마음을 어지럽히는 자는 오늘 더 걱정스럽다!" " 이런 갑작스러운 시작은 내면의 억압을 직설적으로 표현하여 그 정신적 억압의 강도를 알 수 있다. 그리고 저는 제가 위층으로 올라갈 때 느꼈던 것을 묘사했습니다. 나는 취해서 날아올랐다. 모든 고민이 다 쓸어버린 것 같다. 그러나 현실의 어둠은 여전히 존재하고 감정도 평온하지 않다. 그래서 나중에 시구는 더 큰 우울증에 빠져 수동적인 은둔에서 해방을 찾고자 했다.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칼로 베어도 슬픔은 여전히 흐르고 있다. 비록 우리가 술로 물에 잠겼음에도 불구하고.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세상이 우리의 열망을 만족시킬 수 없기 때문에, 나는 내일 머리를 풀고 어선을 탈 것이다. " 시인은 자신의 내면의 고민, 억압, 추구, 희망을 이렇게 표현했다. 이백의 시는 위와 같은 열정적인 감정의 표현으로 강렬한 자기표현의 주관적인 색채를 띠고, 선명하고 불굴의 인격적 특징을 표현하며 이백시' 창랑호방' (원직어), 인심을 얻는 특징을 표현했다. (2) 풍부하고 기묘한 상상을 이용하여 감정 이백시의 낭만주의 특색을 표현하며 풍부하고 기묘한 상상을 잘 활용해 이미지를 묘사하고 감정을 표현한다. 때때로 그는 환상을 이용하여 초현실적인 이미지를 포착하고, 아름다운 이상세계를 창조하며, 어둠을 경멸하고, 광명을 추구하는 사상 감정을 표현한다. "몽등천목산" 과 같이, 한 항해객이 일본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연파는 찾기 어렵다. 그러나 월인은 천모산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구름이 옅거나 볼 수 있다. 직선은 하늘로 올라가고, 그 정상은 하늘로 들어가고, 기세는 오악이 지극한 정성을 덮는다. 파라다이스 테라스 산맥은 길이가 100 마일에 달하는데, 바로 여기서 남동쪽으로 뻗어나가기 시작한다. 내 마음과 나의 꿈은 오화악에서 하룻밤 사이에 경호월을 날아간다. 내가 연강에 갔을 때 달이 나의 그림자를 비추었다. 사초당에서 푸른 물이 출렁이고 원숭이가 즐겁게 노래를 부른다. 나 는 가장 먼저 사용한 스파이크 슈즈를 신고 청운사다리에 올랐다. 햇빛이 비춘 바다 중도에 신성한 수탉이 우주에서 울고 있다. 산봉우리가 겹겹이 쌓여 갈 길이 없어 꽃과 석두 미련이 갑자기 사라졌다. "곰, 용, 산하 파도" 에서 숲은 그윽하고 산꼭대기는 거칠고 사나운 파도였다. 구름은 비 때문에 어두워지고, 시냇물은 안개 때문에 창백하다. 천둥과 번개의 신, 산들이 흔들리고 있다. 동굴 석문이 천구에 새다. 뚫을 수 없는 그림자, 하지만 지금은 태양과 달이 금색과 은색 테라스를 비추고 있다. 무지개 옷을 입고 바람을 타고 모든 구름의 여왕이 와서 연이어 내려왔다. 차 안으로 돌아오니 줄지어 마밭처럼 선녀의 그림자가 줄지어 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갑자기 내 영혼이 떨렸고, 영혼이 움직이면서 나는 갑자기 놀라서 오랫동안 말했다. 내 베개와 돗자리는 내가 그 속에 있던 잃어버린 구름이다. 이것은 인류가 기뻐하는 일관된 방식이며, 만가지 사물은 영원히 물처럼 동쪽으로 흐른다. 그래서 나는 너를 떠나고 싶다.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다. 하지만 내 녹색 산비탈에 흰 사슴 한 마리를 기르고, 내가 너를 필요로 할 때, 너를 타고, 큰 산을 타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요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사람들에게 진실한 얼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꿈을 통해 수탉 울음소리, 해천고사진, 곰호룡음, 네온이 반짝이는 마든 등 초현실적 이미지를 그려 천계의 휘황찬란함과 아름다움을 부각시켜 현실의 더러움과 어둠을 부각시켜 숭고한 이상을 표현했다. 어떤 시들, 그는 신화 전설, 천마, 대담함, 과감한 과장을 통해 웅장하고 신기한 산천 이미지를 일관되게 묘사하며, 자신의 넓은 가슴과 호기를 기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촉도난" 은 바로 이렇게 유명한 시입니다. 이 시의 시작, 역사 전설과 고대에 한 난로에서, 과장된 수법으로' 촉도의 어려움,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는 호마이 기조를 강조하여 촉도의 어려움과 험난함을 부각시켰다.' 천하 육룡은 높은 표준이고, 멀리 아래 강에서 그 우여곡절의 항로를 채찍질한다. 이런 높이, 황학도 걷기가 어렵다. 발톱만 있는 불쌍한 원숭이들이 불쌍하다. 그 녹토산은 많은 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매 백보, 우리는 흙더미에서 9 바퀴, 숨을 헐떡이며, 우리는 오리온 별자리를 닦고, 우물별을 지나야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런 다음, 우리는 두 손으로 가슴을 안고 신음하며 땅에 쓰러졌습니다. 우리는 이 서쪽의 길이 영원히 끝이 없는지, 전방의 무서운 길이 점점 어두워지고 있는지 알고 싶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오래된 숲에 둘러싸인 새들의 울음소리 외에는 아무것도 들리지 않았다. 수컷은 부드럽게 회전하여 암컷을 따라갔다. 야월, 우리에게 오는 것은 두쥐안 우울한 목소리, 슬픈 빈 산이다. 이런 여행은 푸른 하늘을 오르는 것보다 더 어렵고, 심지어 그것이 볼을 창백하게 만드는 것을 듣기까지 한다. " 시에서' 육룡귀일' 의 신화. 황학이 날 수 없는 과장,' 방정' 의 상상, 각종 수법의 중첩 운용이 하나로 어우러져 층층이 산고를 렌더링하고, 층층이 촉도의 험난함을 반영한다. 그런 다음 구슬픈 새울음소리의 서늘한 분위기로 촉도의 산수도를 돋보이게 하며, 시인의 장려한 산하에 대한 찬탄과 현실 정치에 대한 은밀한 걱정을 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윤은 이 시를' 기괴하다' 고 칭찬하며' 시인으로부터 갚기 어렵다' ('호 링 사진집') 라고 말했다. 만당 시인 피일휴는 이백의 시를 말했다. "천지를 말하고, 귀신을 생각하고, 읽고, 신을 읽고, 네 마음을 재었다." 바로 이런 기복이 가득한 시이지, 인간의 언어가 아니다. "("유조강북 ") (3) 수사법을 교묘하게 활용해 열렬한 감정을 표현하고, 과감한 과장을 하고, 참신한 비유와 의인화도 이백이 낭만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하는 예술수법이다. 때때로 그는 과장과 비유를 모두 사용하여 "백발 3 천 피트, 긴 수염 같다" ("추민들의 노래" 제 15 회), "연산눈송이" ("북방 유행") 는 모두 과장에 비유가 있는 명문이다. 때때로 그는 풍부한 상상력과 기이한 과장 수법을 결합해 강한 감정의 급증을 썼다.' 바람이 내 마음을 불고, 서쪽으로 함양나무' ('이 고장에서 위발경화') 를 걸어 장안을 그리워하는 심정을 신기하고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남풍이 집으로 불어와 식당 문 앞으로 날아간다' ('어린 아이 두 명을 동쪽 기슭으로 보내라') 는 아이의 골육을 그리워하는 느낌도 생생하게 드러났다. "근심스러운 명월, 바람과 함께 야랑서" ("왕장령이 용표요를 부쳤다고 들었다"), 마음은 보낼 수 있고, 대담하게 과장할 수 있다. 명월을 보내는 것은 기이한 상상이다. 친구에 대한 그리움은 시에서 가장 잘 표현된다. 그는 또한 의인화를 잘해서 자연을 개성있게 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한다. \ "봄바람은 그 고통을 알고, 류청을 보내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노락정) 우매하고 무정한 봄바람을 정열중생으로 변모시켰고, 그는 자신의 감정을 달로 의인화하는 데 더 능하다.' 모하 블루마운틴 월명은 나의 귀로다' 는 정이 있는 산과 달이 함께한다는 글로 쓰여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늘에는 언제 달이 있습니까? 나는 오늘 멈춰서 질문 ('갈증 해소') 을 묻고, 악명을 질문에 대답할 수 있는 절친한 친구로 삼았다. ("단독 명월 4 곡") 1: "꽃이 술 한 주전자를 묻자, 나는 혼자 마신다. 아무도 나와 함께 있지 않다. 손을 들어 밝은 달을 초대하여 성공한 사람들에게 준다. " 마찬가지로, 나는 풍부한 상상력과 의인화 수법으로 달그림자를 지음으로 바꿔 감정을 걸었다. (4) 언어는 통속적이고, 이백시 언어는 직설적이다. 소위 "히비스커스 라, 자연 조각 에서 맑은 물. 클릭합니다 가슴을 직설적으로 표현한 서정적 시구는' 길은 푸른 하늘처럼 넓지만 내 눈앞에는 빠져나갈 길이 없다' ('난행' 제 2 부) 는 직설적이고 자연스럽고 호매한 언어다. 낭만주의를 보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백의 언어는 신선하고 호방하며, 소절에 구애되지 않고, 문장을 조각하지 않고, 모든 것이 자연과 통일되어 있다.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오니, 자연히 조각해야 한다. ("모레 방랑하고, 생각하고, 장강을 제독으로, 좋은 도살 "). 이백사 () 의 이 두 시는' 자정 무가' 와 같은 사람의 언어 특징을 설명하는 데 딱 알맞다. 밤은 한 달이고, 만 개의 세탁채가 두드리고 있다. 가을바람이 쉽게 불어오는 소리에 집집마다 변두리를 지키는 사람을 기억한다. 오, 타타르 군대는 언제 정복될 수 있고, 남편은 언제 긴 전투에서 돌아올 수 있습니까! -응? 그런 다음 \ "화이트 티 시티 조기 전송 \", 화이트 티 컬러 구름 을 보내, 천리 강릉 하루 도. 양안의 원숭이의 울음소리가 아직도 귓가에 어느새 끊임없이 울고 있는데, 카누는 이미 무거운 청산을 통과했다. 그들은 모두 매우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대담하고 강력한 언어로 자신의 애정을 표현했다. 이백은 결코 계책이 감정을 얽매게 하지 않을 것이다. 감정이 * * * * 에 이르면, 그는 왕왕 격법의 한계를 뚫고 산문시를 등장한다. 예를 들어, "청풍명월은 1 원에 살 필요가 없고, 옥산은 사람이 밀지 않는다. "향양가" "위험하다면 안전거리에 사는 사람들이 모두 여기에 오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 ("촉도난") "나는 너를 위해 황학루를 깨뜨렸고, 너도 나를 위해 앵무새를 깨뜨렸다. "("강하가 위남릉빙을 증정하다 "), 로맨틱한 정신의 모든 표현에 도움이 된다. 상상력, 글쓰기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