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서, 인용, 근접, 완만한 특징과 관계는 훈고 방법으로 해석할 수 없다. 양자의 차이는 우선 음악의 리듬이 다르기 때문에 곡조의 출처가 다르기 때문이다.
서자의 이름은 당대의 주순에서 나온 것이어야 한다. 당인은 술자리에서 즉흥적으로 작사를 하고, 당시의 곡조를 술령으로 삼았기 때문에 영곡 () 이라고도 하며, 일명 소령 () 이라고도 한다. 당오대 문인 단어는 대부분 영곡이다. 당오대 문인들이 특별히 짧은 시를 짓는데, 긴 곡조는 필요 없다. 주된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짧은 시는 근체시와 비슷하다. 당대는 오언이나 칠언율시로 음악에 맞춰 초보적으로 해방되어 문인들이 쉽게 받아들인다. (2) 당대 현대시가 발달하여 시를 쓰는 것은 리듬의 이중성을 중시하고, 민간시가 문인의 손에 이르면 율사가 된다. 그들은 자신이 정통한 현대시 기교를 포기하지 않고 익숙하지 않은 장조를 만들려고 한다. 그래서 문인의 작품에서 가장 먼저 형성된 것은 시이지 장조가 아니다. 일반적으로 순서의 글자는 모두 짧고 짧으며, 글자 수가 가장 적은 것은 16 자순이고 16 자밖에 없다. 단어 수가 가장 많은 것은 리우 야오 링 (Liu yaoling), 96 단어입니다. 백자령도 있고, 백 글자는 있지만, 염노의 별명일 뿐이다. 화훼집 나치 편찬' 제 12 권은 승주의 순서를 2 15 자로 명시했다.
인용은 악부시의 일종이다. 노래, 소문, 체조, 노래 등의 의미와 같다. 당송 대곡의 명칭은' 인용곡' 을 포함해서 대곡이' 순서' 나' 산서' 에 이어 첫 번째 부분이다. "소개" 라고 부르는 것은 노래 앞의 뜻이다. 따라서 단어의 어록의 대부분은 대곡에서 나온 것이어야 하는데, 대곡은 대곡의 첫 부분을 잘라서 만든 것이다. 예를 들면 청보은인, 브라만 은인, 왕운아음, 철인 은인 등이다. 인용문이 가장 짧은 것은 음과 절강, 모두 24 자이다. 가장 긴 것은' 결계', 99 자이다. 또 103 자의' 주시음' (하지만' 주시음' 은' 주시인' 이라고도 불림) 이 있다.
가까운 것은 클로즈업이라고도 하는데, 예를 들면 그플렌 클로즈업, 즐거운 해 클로즈업, 곽란아 클로즈업 등이다. 근의어와 인용어는 일반적으로 작은 문장보다 길고 느린 단어보다 짧기 때문에 나중에 중조로 불린다. 가장 가까운 단어는 가장 짧은 것은 근처의 좋은 것, 45 단어입니다. 가장 긴 것은' 검합벽', 96 자이다.
슬로우 (Slow) 는 슬로우 (Slow) 의 약자로, 급락과 대조된다. 돈황에서 출토된 당대의 비파 악보는 왕왕 같은 제목 아래 급조와 느린 음조가 있다. 느린 톤은 대부분 긴 톤이다. 왜냐하면 그것의 음조가 길어지고 단어도 길어지기 때문이다. 한 곡의 급박함은 곡의 곡도에 달려 있지만, 바로 곡도가 단어의 운율을 결정한다. 급한 노래와 느린 노래는 곡조의 운수에 따라 구분할 수 없다.
느린 글자의 출현은 소령 못지않다. 당나라에는 느린 글자가 많다. 일부는 자만곡, 법곡을 가로채고, 일부는 민간에서 나온다. 돈황어에는 100 여 자가 있다. 예를 들면' 운약기',' 내가각' 은 140 자,' 컵곡' 은 100 자 문인이 창작한 느린 단어는' 화간집' 에서 볼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설의' 송별난' 은 87 개의 단어가 있다. "존전서" 에서 본 것은 두목의 "팔십육자" 로, 90 자가 있다. 은후의' 김부도' 94 자, 이존이의' 송두' 136 자. 선인들은 느린 단어가 류영이에서 유래하여 사실과 맞지 않는다고 말했다. 하지만 류영은 느린 단어를 대량으로 쓴 최초의 문인으로 악장집 안의 신곡은 대부분 느린 단어였다. 그는 당 5 대 문인들이 시로만 쓰는 한계를 돌파하고 민간과 작업장 악공이 창조한 새로운 목소리를 흡수하여 느린 단어를 추진하고 발전시켰다. 류영 이후 수시, 진관 등이 잇달아 붓을 내려 느린 단어가 성행하였다. 가장 짧은 느린 글자는' 부산자 느림' 으로 89 자로 44 자시' 부산자' 보다 두 배 이상 길다.
순서, 지도, 근접, 완만한 차이는 노래 리듬의 차이에 있다. 아마 네 개는 모두 멜로디에 대한 긍정이고, 여섯 개는 주음과 근음에 대한 긍정이고, 여덟 개는 모두 느린 음조에 대한 긍정이다. 모든 사람은 통일된 박자를 가지고 있다. 송대의 느린 노래는 보통 16 박자, 한 박자는 두 박자이다.
순서, 인용, 근접, 느림 외에도, 접, 순서 등의 어휘를 쓰는 호칭이 있다. 이런 음준은 대곡이나 프랑스 음악에서 가져온 것이다. 노래를 고르는 것은 여러 번 큰 곡에서 골라 내고, 자르고, 단보로 부르는 것이다. 예컨대' 채미',' 채미' 대곡을 처음 채취한다. 서문은 대곡의 서문에서 추출한 것이다. 예를 들면' 티잉',' 상 네온 서문' 이다. 게다가, 세 가지가 더 있다. 어원과 박자 눈은 느린 8 평균 박자와는 달리' 느린 2 급 3 박자' 라고 말한다. 사영영의' 삼회' ('초야월과 이화 보기') 삼겹십오운, 매 겹마다 오운. 이 다섯 운율 중 하나, 둘, 다섯 글자가 많은 것은 빠른 박자이고, 세, 네 글자가 적은 것은 느린 박자이다.
소령, 중조, 장조의 명칭은 나중에야 나왔고, 명대 가정구 경판' 레이편조당사어' (구판' 조어' 에는 없음) 에 처음 등장했다. 마오는' 청대 사론' 에서 "50 자 이내의 단조는 마이너, 59 자에서 90 자는 중음, 91 자 이상은 장음" 이라고 말했다. 글자 수에서 완전히 구분되어 매우 기계적이다. "어운" 이라는 책은 짧거나, 중간, 긴 이름의 구분이 없다. 하지만 이런 구분 방법은 오랜 시간이 걸렸고, 우리는 보통 60 자 이내는 작은 순서, 100 자 이내는 중음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대략적인 표현일 뿐, 실제로는 견지할 수 없다.
어조의 창작은 주로 두 가지 방법에 기반을 두고 있다: 자보 신조와 구곡에서 신음을 만든다. 단어의 성조의 증가와 재현도 여러 가지 방법으로 보조되었다. 예를 들면 파조, 이동, 전개, 감어, 절도음, 겹이 운율 등이다. 그들은 그들의 궁전을 바꾸고 그들의 곡조를 바꿀 수도 있다. 또는 원래의 기조에 손해를 입히고, 재조직하고, 기조를 크게 풍성하게 할 수도 있다. 공격조는 당에서 시작하여 북송 말기에 성성성하였다. 류영 () 주방언 () 이 만든 음악 곡조는 측범 (), 미범 (), 꽃범 (), 영롱한 사범 () 이 있다. 죄가를 창작하는 것은 성달악부 시인이 음악을 추가하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이다.
위조는 서양 음악의' 이조' 로, 각종 궁조 법칙의 결합으로 궁상이 하는 일이다. 만약 이 궁조가 황종군 궁음이라면, 루다와 지빈 두 가지 방법이 없다. 지금 갑자기 루다를 튕겨 종달을 잡고 지빈을 잃고, 칠법을 망치로 한다면, 루다 공준 곡조로 옮겨라.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이런 식으로 A 에서 B, B 에서 A 로 음악의 변화를 증가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곡조를 깨는 데는 일정한 규칙이 있다. 강규' 낙담범' 은 "노래범자, 궁범상, 상범궁 등이다. 예를 들어 도조궁의' 위' 자, 이중조의' 위' 자, 도조곡의' 위' 자가 같기 때문에 도조곡은 이중조곡에서 이중조나 음조를 만들었다. 다른 사람들은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띠 속의 인물은 각기 다르므로 죄를 지을 수 없다. 조디악은 특히 상인과 뿔 깃털의 죄를 범할 수 있다. " "모두" 라는 단어는 "살음", "접음", "비곡" 이라고도 불린다. 각 궁조마다 일정한 단어가 있다. 같은 말이 있어야 죄를 지을 수 있다.
어원' 권 중루 () 여사죄 () 는 궁범상 (), 상범우 (), 깃털 (), 뿔 () 의 네 가지 죄가 있다고 지적했다. 송사에는 깃털범각, 귀궁의 예가 없다. 지금은 상상과 상양의 말투를 시험할 수밖에 없다.
오문영의' 옥경 평론서' 와' 고향만' 과 같은 궁중 상인에 속한다. 이 두 곡은 모두 그가 스스로 말하는 것으로, 모두 "서양인이 상인을 범죄로 만들고 궁을 쏘지 않는다" 고 주석을 달았다. 쉬운 사업과 비사궁은 모두' 착실한' 생활이므로 서로 사귈 수 있다. 그리고 \ "전사 lanling \", \ "비키 만주지 \" 볼륨 iv 로, 불법 톤 이라고 말했다. 월조는 비사수의 속칭, 해머궁의 속칭, 두 곡조는 모두' 조화' 이다.
상양의 죄에 속한다. 강원의' 황량한 죄' 와 같이' 루시안이 이중음을 범하다' 는 자주가 있다. 루시안 밍크는 이택우의 속칭, 쌍밍크는 자해머의 속칭, 모두' 상' 이다. 또 오문영의' 서룡은인' 과 같이' 황망치 상칭 대석조' 는 평조로 불린다. 도정평조는 언어의 통칭이고, 둘 다' 4' 자이다.
위의 모든 작업은 2 상 변조에 의해 수행됩니다. 라이 렌 (Lai Ren) 은 또한 세 가지 음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문영' 한창' 은 "상속명을 찍지 않고 노궁과 궁을 범한다" 고 말했다. "중루공" 과 "월조" 라는 두 글자를 누르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중록은 중우, 무상, 황중공의 조합이며, 공, 상, 우삼음의 죄이다. 그러나 이 예는 송사에서만 볼 수 있다.
송사 중 일부 곡명은 유죄라는 글자도 있지만 실제로는 몇 개의 성조의 구문으로 구성되어 있어, 마치 원인의 노래처럼 구성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그것들은 궁조와 무관하고, 구문과 관련이 있으며, 멜로디의 음조와는 무관하다. 예를 들어 오문영의' 암향 날씬한 그림자' 는 강원의' 암향' 과' 날씬한 그림자' 가 합성한 것이다. 유고의' 사범가위' 는 연쇄, 취봉래, 눈사자를 모으는 구법이다. 가장 유행하는 것은 조순의 팔음 화음으로, 여덟 곡조의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조식은 바로 구조의 손실을 증가시켜 새로운 조로 바꾸는 것이다. 《 시경 》 권 13 은 "변조, 파구법, 가행, 변궁조, 새로운 소리" 라고 말했다. 단어의 변조는 서양 음악의 소위 변조와 다르며, 단어의 변조와 같다.
옮겨진 단어는 더 이상 원래의 궁조에 속하지 않는다. 글자를 조절한 후에도, 어떤 글자는 여전히 원래의 성조와 같다. 예를 들면.
흩어지고, 글자 수를 줄이고, 소리를 훔치다
전개란 음악 박자의 변화로 단어를 늘리거나 줄여서 구문과 운율의 변화를 일으키는 것이다. 펼쳐진 단어는 어떤 부분에서 원래의 문장식을 깨고 또 다른 전체가 되었다. 예를 들어' 라쿤계사' 에서는' 라쿤계사' 위, 아래 끝에 세 글자와 짧은 구를 더했다. 또' 추노' 는' 추노' 상하편의 끝에 두 개, 세 개, 세 개의 단문을 더하는 것이다.
감어 절도사의 이치는 전파의 이치와 같지만, 단지 가산어가 아니라 도둑질이다. 그들은 또한 원조의 구문사를 약간 바꿔 새로운 어조로 바꾸었다. 예를 들어, "목련화" 는 원래 여덟 마디 일곱 마디였고, 운율을 맞추었습니다. \ "목련을 훔치다 \" 는 세 번째와 일곱 번째 문장을 네 글자로 바꾸고, 두 문장의 운율도 바꾸었고, 두 개의 평운과 두 개의 운율을 사용했다. "목련을 훔치다" 를 제외하고, "목련을 부수다" 는 계속해서 첫 문장과 다섯 번째 문장을 네 글자로 바꾸었다. 소리, 음, 근성, 완만한 성조는 모두 흔히 볼 수 있는 잡곡으로, 흔히 볼 수 있는 산문사이다. 두 개 이상의 성조가 같거나 다른 단어가 어느 정도 조합곡으로 결합되어 동일하거나 비슷한 주제를 부르면 대련이라고 합니다. 시에도' 자정 4 시 노래' 와 당의' 궁사 백편' 과 같은 대련이 있지만, 단어 속의 대련만큼 복잡하지는 않다. 당송사의 대련체에는 일반 대련과 북사, 전반주의 세 가지가 있다. 나중에 관강과 원곡의 결합은 단어 중 대련체의 발전이었다.
(1) 당대의 돈황 음악에는 흔히 볼 수 있는 대련장이 있다. 예를 들면' 운가집' 의 두 곡' 봉귀운' 은 한악부' 상묵상' 의 이야기를 서술한다. 첫 번째 ('오늘은 괜찮아') 는 아들이 그의 경모를 보았고, 다음 ('이갑본') 은 여자가 거절했다는 것이다. 그리고 하녕의' 강성자' 다섯 곡, 소석기의' 임강선' 일곱 곡이 있다.
(2) 북어는 같은 곡조로 연달아 이야기를 부르고, 노래 앞에 연설이 있다. 송대 구양수가 11 수의 뽕나무시를 채취하여 영주 서호 풍경과 12 곡의 12 월 풍경시를 바친다면. 송인이 쓴 북사, 가장 유명한 것은 조영지의' 정화북사 인상' 으로' 뒷거리' 에 총 12 곡 * * *, 당원진희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3) 전탑, 일명 전탑, 당대는 송대의 일종의 가무 음악이다. 그것의 체계는 한 단락의 산문을 엮은 다음 구호를 쓰고 시와 노래를 번갈아 가며 시로 이야기를 읊는 것이다. 시는 주로 칠언팔구, 단어는 주로 희극이다. 단어의 처음 두 글자는 이전 시의 마지막 두 글자와 겹쳐서 전승한다는 뜻이 있다. 마지막으로, 칠언사구의 시를 송별사나 송별어로 사용한다.
송인의 대곡, 법곡도 대련의 일종으로 볼 수 있다. 동오리올스의' 도공박미' 10 회, 돌이야기를 읊는다. 일찍이 발표한' 수조 노래' 는 일곱 곡으로 엄풍스러운 이야기를 읊었다. 대곡과 법곡은 당송 시대의 대형 뮤지컬이다. 대곡과 법곡은 종종 수십 가지가 있는데, 그 구조는 위의 세 가지 주요 범주보다 훨씬 더 엄격하고 복잡하다. 어떤 글자들은 서로 다른 성조 이름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는 성조, 즉 성조에 몇 개의 이름이 있다. 그 중 하나는 본명이고, 나머지는 모두 가명이다. 최대 7 ~ 8 개의 별명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강남의 기억' 은 일명' 강남의 꿈',' 망강남',' 망강매',' 좋은 강남',' 하구의 꿈',' 세북 귀환',' 봄이 갔다',' 사추어머니' 로도 불린다. 염노교' 는 일명' 백자령',' 백자소문',' 돌아오지 않는 강',' 장강의 달',' 강서의 노래',' 주전자의 봄',' 아카시아 가게의 봄',' 속된 생각' 이라고도 불린다
이 곡의 별명은 대부분 그것의 걸작에서 따온 것이다. 예를 들어, 부추의 부적은 후세 사람들도 수시의 단어에' 무월 매달림 오동' 이라는 문구가 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진참 단어에는' 백척담배' 라는 문구가 있는데, 일명' 백척루' 라고도 한다. 스님의 초조한 단어는' 파탄' 이라는 문구가 있는데, 일명' 초천요' 라고도 한다. 조우 신지' 제 2 권 잃어버린 명사는' 틀린 미봉필' 이라는 문구가 있는데, 일명' 미봉펜' 이라고도 한다. 송대에서는 몇몇 시인들이 그 단어의 표기가 새롭고 다르기 때문에 새로운 이름을 얻을 수 있는 특권을 누렸다. 예를 들어, "동산사" 의 단어는 모두 그의 단어 중의 문장으로 이름을 바꾸었다. 그러나 이것은 성조 이름을 단어의 내용과 연결시킬 수도 있다. 어떤 글자는 성조는 이름은 같지만 성조는 다르다. 즉, 몇 개의 성조가 동명이다. 이것은 다음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같은 음명, 시와 느린 글자, 깨짐, 절도, 감량은 종종 길이가 다르다. 예를 들어' 서강월' 에는 50 자,' 서강월 느림' 에는 103 자가 있다. "사랑에 대해 불평하다" 는 33 자, "사랑에 대해 불평하다" 는 75 자; "간 저우 아이" 33 단어, "간 저우 타임즈" 63 단어; "간 저우 서문" 70 자, "바생 간 저우" 95 자; 백목란 56 자 중 52 자, 백목란 44 자 감소, 백목란 50 자 도난, 백목련 느린 10 1 자.
(2) 두 성조의 별명이 같다. 예를 들어, "너를 만나 환희를 만나다", "당근춘" 은 모두 "밤에 울다" 라는 가명이다. 모래 파도, 셰지춘은 모두 가명' 꽃 파는 소리' 이다.
(3) 한 곡의 별명은 다른 곡의 본명이다. 예를 들어' 신기러기 화장집' 이라는 별명은' 바벨 화장' 이고, 또 다른' 바벨 화장' 은 잘 어울린다. 보살만' 이라는 별명은' 자야가' 이고,' 자야가' 는 달의 음조이다. 일로소 별명은 상림춘, 상림춘은 조율하고 있다. 무당' 별명은' 백초이' 이고, 또 다른' 백초이' 는 조율하고 있다. 별명이 좋은 딸을 자수하고, 좋은 딸이 호흡을 맞춘다.
또 어떤 글자는 성조 이름이 다르지만 같은 성조는 아니다. 무산 한 송이 구름, 무산 한 송이 구름; 왕 xianlou, 왕 xianmen; 구태를 흔들고, 정초를 흔들다. 매우 아카시아, 차가운 아카시아; 정원의 봄' 과' 정원에 꽃이 있는 봄' 등등. 음색 이름은 다르지만 완전히 달라서 혼용해서는 안 됩니다. 어떤 단어는 한 성조에 여러 가지 스타일이 있고, 가장 많은 것은 50 여 가지 스타일이 있다. 그들은 동족이다. 글자 수, 문장 읽기, 압운은 모두 차이가 있고, 어떤 것은 심지어 차이가 크다. 어휘' 와' 사전' 은 각 제목 아래에 찾을 수 있는 서로 다른 어풍을 나열하고, 연대가 빠르거나 작가가 많은 것을 올바른 어풍으로 선택한다. 예를 들어, "시경 일로소" 매원 3 주 무명씨, 루, 모쿤, 진관, 진봉기, 구양수가 말했다. "이 곡은 모사, 진, 유럽을 정체로 하고 나머지는 변한다. 모사의 스타일, 특히 송인이 채운 스타일. " 또' 소년여행',' 사보' 와 같이 연 슈, 이가, 류영, 조미 등 14 편의 시 8 열이 있다. 그중에서도 안추의 작품을 가장 먼저, 이름 조정도 안추의 단어' 소년장상' 의 이름을 따서 붙여졌기 때문에, 안수는 하나의 전체로 여겨졌다.
당송의 많은 시인들은 모두 이 멜로디를 알고 있다. 그들은 현악의 소리를 연주함으로써 가사를 쓰는데, 보통 가사가 아니라 성보만 따른다. 그래서 동원된 작품이지만 글, 구문, 음운의 차이도 초래할 수 있다. 일반 시인은 전임자 작품의 글자와 음만 작성하지만 문장 문리의 필요성 때문에 가끔 덧대기도 한다. 이렇게 되면 다양한 풍격이 생겨 작사인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게 된다. 단어의 어조에 대량의 동음 이의어가 있어서, 가사는 여전히 일정한 자유도가 있다는 것을 설명하므로, 단어의 발음과 운율의 미묘한 차이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어떤 단어와 어구는 모두 같지만, 음악의 음조는 다르다. 완전히 호환되지 않는다. 그들은 몸이 같고 말투가 다르다. 예를 들어 사홍, 대추, 도련의 세 가지 성조는 모두 다섯 문장이다. 두 단어 세 단어, 세 단어 일곱 단어, * * * 27 단어. 모두 평운을 걸고, 평조도 비슷하다. 그러나 그것들의 성조는 다르기 때문에 같은 성조로 볼 수 없다. 또' 형백악',' 틀 단어',' 삼대',' 세구' 는 모두 여섯 글자와 네 문장이다. 성위곡',' 애연곡',' 채연곡',' 버드나무 가지',' 팔파만파' 는 모두 칠언사구이다. "원망", "생사" 는 모두 오언팔구이다. 그들은 모두 같은 문장 (엽운, 평읍이 모두 같지 않음) 이지만 말투가 다르고 말투 사이에 연관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