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들 강남이 좋다고 말하는데 관광객들은 강남에서 늙어야 한다. 봄에는 강물이 맑고 푸르며 하늘보다 더 푸르다. 관광객들은 채색선에서 빗소리를 듣고 잠을 잘 수 있다.
강남 술집에서 술을 파는 여자는 예뻤고, 술을 팔 때 드러난 팔은 눈처럼 하얗다. 젊었을 때 고향에 돌아가지 마라, 집에 돌아오면 더할 나위 없이 괴로울 것이다.
원시 시:
보살 2
당나라: 웨이 주앙
모두들 강남이 좋다고 하는데 관광객들은 강남에서 늙을 때까지 머물러야 한다. 샘물은 하늘보다 푸르다. 관광객들은 배에서 빗소리를 듣고 배에서 잠을 잘 수 있다.
강남 술집에서 술을 파는 여자들은 모두 예뻐서 술을 팔 때 드러난 팔이 눈처럼 하얗다. 당시 빛이 쇠퇴하지 않았을 때, 집에 돌아가지 마라, 집에 돌아가면 틀림없이 극도로 괴로울 것이다.
오직: 오직. 하늘의 파란색: 녹색은 하늘보다 낫다. 사이드: 식당을 나타냅니다. 서: 꼭, 꼭.
출처: 주앙 "보살 만 5 곡" (2 부)
확장 데이터
제작 배경:
우리나라 고전 문학 전문가 예가영 교수에 따르면 웨이장' 보살만 5 곡' 의' 강남' 이라는 단어는 촉지가 아니라 강남의 땅을 가리킨다. 이 조어는 웨이장이 만년에 수촉에 거주할 때 지은 것으로, 작가는 옛날 강남 여행을 회상하기 위해 지은 것이다. 이 글들의 내용은 그의 유랑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다섯 글자는 하나의 전체이지만, 또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처음 세 곡은 1 층으로 강남의 지난 일에 대한 추억에 초점을 맞추고, 마지막 두 곡은 또 다른 층으로 낙양에 사는 감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단어 그룹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시인이 쓴 것은 한 현실 여자에 대한 이별 동경일 뿐, 당나라 조국에 대한 충성일 수도 있다고 할 수 있다.
웨이장의 대표작은 장편 서사시' 복금 음' 이다. 이 시는 1666 자에 달하며 현존하는 당시 중 가장 긴 곡이다. 이 시는 장안을 탈출한 여자' 복금' 의 서술을 통해 황둥지 봉기군이 장안을 점령하고, 제건국을 주장하며, 당군과 여러 차례 장안을 쟁탈하고, 결국 도시가 포위되어 식량초가 단절된 상황을 정면으로 묘사했다.
시에서 전형적인 줄거리와 장면을 선정해 서술과 계층화를 통해 중대 역사 사건의 복잡한 갈등을 반영했다. 배치가 치밀하고 맥락이 또렷하여 중국시의 서사예술의 발전을 상징한다. 웨이장은 시를' 복금 음생' 이라고 부른다.
일부 금기로 인해 웨이장은 만년에 후세 사람들이 이 시를 언급하는 것을 금지하고,' 너구리 화집' 을 수입하지 않아 장기적으로 실전되었다. 20 세기 초 돈황석굴에서 발견되었다.
웨이장 () 문도 화간파 중 성과가 높은 시인으로, 문과 함께 불린다. 문과 위사의 단어는 내용상 큰 차이가 없다. 다만 남녀의 사랑, 이별의 슬픔은 미워하지 않고, 애절하다. 그러나 문어는 주로 예기들이 부를 수 있는 가사로, 창작개성이 불분명하다. 그러나 위어는 작가의 감정 표현을 중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