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스타일의 언어 특징

일반적으로 시 언어의 공통된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신선하다. 언어가 참신하여 낡은 틀에 빠지지 않는다. 예를 들어 왕위의' 심산가을밤' 처럼요.

(2) 답답하다. 단순이라고도 합니다. 선 묘사의 운용을 표현하고, 소박하고, 진실하고, 친근하며, 직접적으로 명료하다. 예를 들어 백거이의' 촌야':' 서리초록가위벌레, 남촌 사람들은 절대적이다. 혼자 외출하기 전에 들판을 바라보니 달빛이 눈과도 같다. " 산촌의 그림 같은 밤은 이렇게 조용하고, 이렇게 평화롭고, 작가의 글에서 이렇게 생동감 있게 드러난다.

(3) 화려함. 주로 풍부한 미사여구, 화려한 문채, 환상적인 감정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이상은의' 판교 이별':' 고성강을 돌아보고, 정자창이 마이크로파를 눌렀다. 수선화는 잉어에 가고 싶어, 히비스커스는 밤새 많이 울었다. 클릭합니다 원래는 인생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별이었다. 시인의 독특한 환상과 화려한 언어를 통해 그는 현실과 환상을 융합하여 다채로운 동화 같은 환상을 창조했다.

(4) 함축적. 언외의 뜻을 가리키거나, 인용하지 않거나, 말하고 싶다. 예를 들어 두목들의' 나는 5 성 전 묘기' 에 등극했다.' 청자, 풍류는 무능하고 한가한 자는 고운애승이다. 인파 강해를 부치려고 하는데, 악유원 풍경 명소가 소릉을 우러러본다. " 시인은 악유묘군에서 시작하여 소릉을 보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갑자기 멈추고, 더 이상 말을 하지 않지만, 조국에 대한 그의 사랑, 성세에 대한 동경, 자신에 대한 보여주지 않은 비분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5) 단순성. 깨끗하고 간결하다는 뜻입니다. 가도' 이녕거유제'' 외딴 이웃이 적고, 초경이 적막원에 들어간다. " 열 글자는 은은한 특성을 드러낸다. 또 예를 들면 류종원의' 강설', 백산에는 새가 없고 천경에는 발자국이 없다. 오직 열 글자만 추운 환경을 써서 공허하고 적막한 배경을 지워버렸다. 일엽편주, 대나무 망토, 늙은 어부 한강-눈' 이라는 단어는 늙은 어부의 오만함과 눈보라와 싸우는 불굴의 정신을 부각시켜 시인이 역경 속에서 외롭지만 결코 함께 흐트러지지 않는 기절을 보여준다. 이 작품들은 간결한 전형이다.

(6) 작가의 생활경험과 성격 특성으로 인한 언어적 특징. 예를 들어 이백의 시는 호방하고, 열정은 웅장하고 아름답다. 두보의 시는 침울하다. 왕 웨이의시는 신선하고 공허합니다. 이상은의 시는 아름답고 함축적이다.

(7) 시 학교의 언어 특징. 현실주의 시는 객관적으로 생활을 관찰하고, 생활의 원래 풍격에 따라 생활을 정확하고 세밀하게 묘사하고, 생활을 표현한다고 주장한다. 현실을 진실하게 반영하고 현재의 폐단을 비판하다. 두보, 백거이, 육유의 작품과 같다. 낭만주의시는 이상세계에 대한 열렬한 추구를 잘 표현하고, 감정이 격앙되고, 언어가 다채롭고, 상상력이 아름답고, 비유, 과장 등 수사법을 많이 사용한다. 이백, 이상인, 이하의 작품과 같다. 송사에서 류영, 이청조, 강원 등을 대표하는 완곡한 당파로, 그 작품은 완곡하고 함축적이며, 주로 정색을 소재로 멜로디를 엄수한다. 소식 () 과 신 () 을 대표하는 호방파 () 로, 그 작품은 사회생활이 광활하고, 풍격이 다양하며, 활달하고, 소탈하고, 관대하며, 격앙된 것을 반영한다.

(8) 시의 수사는 언어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위의 감상 수단은 시가의 언어 특징에 대한 유일한 묘사가 아니다. 일반적인 분석 방법은 언어 형식, 표의, 이미지 등에서 분석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중학교 교재는 위에서 언급한 분류 방법을 채택하고 있고, 이 방법은 비교적 포괄적이기 때문에 널리 퍼지고 있다. 소설과 산문의 언어는 모두 산문 언어이지만 또 다르다. 소설은 일종의 객관적인 언어이다. 작가는 나서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인물과 줄거리가 작가를 대신해서 말하게 한다. 반면에 산문은 주관적인 언어이다. 작가가 나서지 않고 말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작가는 직설적으로 억측을 표현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소설의 언어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서사를 특징으로 하고, 다른 하나는 묘사를 특징으로 한다. 이 두 범주에는 차이가 없다. 서사 위주의 소설은 전체 작품의 정취를 추구하고, 묘사 위주의 소설은 이미지의 독특성을 추구한다. 서사를 특색으로 한 소설은 줄거리소설이라고 할 수 있고, 묘사를 특색으로 한 소설은 디테일 소설이라고 할 수 있다. 서술을 특색으로 한 소설은 읽기에 매우 편하다. 그것은 어감 지향적이어서 독자들을 그것의 예술 세계로 끌어들인다. 이런 어감은 작품 전체를 관통하여 어디에나 있다. 종종 독자들에게 주는 첫인상은 읽기가 쉽고 걱정이 없다는 것이다. 묘사를 특색으로 한 소설은 종종 세세한 부분까지 독자를 끌어들이고, 독자에게 형상적인 인상, 즉 선명하고 구체적인 세부 사항을 준다. 작품은 세부적인 사이의 내적 연계로 독자들이 끊임없이 읽도록 끌어들이는데, 여기서는 독서를 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서사를 특색으로 한 소설은 읽을 수 있고 읽을 수 없다. 묘사를 특색으로 한 소설. 그 언어는 간결하고 읽기에는 좀 떫을 수 있지만, 묘사의 세부 사항은 사람을 사로잡아 우리는 어쩔 수 없이 읽어야 한다. 그림을 보는 예술과 마찬가지로, 단지 하나의 그림일 뿐, 단지 하나의 이미지일 뿐, 이 사진과 이미지는 매우 매력적이다. 예를 들어' 홍루몽' 은 묘사를 위주로 한 소설이고,' 삼국연의' 는 서사를 위주로 한 소설이다.

물론 이렇게 절대적일 수는 없지만 대체로 이렇다. 일부 열정적인 소설에서 작가는 거의 서서 말한다. 작품의 열정이 너무 강해서 감정과 태도가 이미 드러났기 때문이다. 한 사람의 얼굴 표정처럼 모든 것이 나와서 입을 열지 않았다. 그러나 이는 객관적인 언어다. 작가가 말하지 않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