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서지모와 다망서 그리고 타고르를 가장 좋아한다. 나는 많은 시를 좋아한다. 만약 내가 하나를 말하게 한다면, 나는 Dai Wangshu 의 "비" 부터 시작할 것이다.
레인의 매력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이 시 때문에 다망슈는' 우골 시인' 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이 시를 처음 읽었을 때, 매우 아름다웠지만, 아름다움과 화에서는 늘 망설였다. 시인의 의경에 대한 묘사가 매우 강력해서, 나는 읽자마자 들어온 것 같다.
시의 어경. 그래서, 간단히 말해서, 저는 이 시의 첫 번째 감정적 원인, 아름다움, 망설임, 의경 (당신이 너무 많은 글자를 쓰면 질릴까 봐 두렵습니다. ᄏ
~)
물론 합리적인 분석이 있습니다.
시 배경: 이 시는 1927 년 여름에 쓰여졌다. 당시 전국은 백인 공포 상태에 있었다. Dai Wangshu 는 진보적 인 활동에 참여했기 때문에 송강 (Songjiang) 의 친구 집에 의지해야만했다. 혁명 실패 후 환멸과 고통을 독방에서 씹었다. 내 마음은 잃어버린 감정과 흐릿한 희망으로 가득 찼다. 빗골목' 이라는 시는 그의 심경을 표현한 것으로 실망과 희망, 환멸과 추구의 이중적인 정서가 얽혀 있다.
개인분석: 시에서 옛사람들은 라일락 매듭 자체를 슬픔의 상징으로 사용했고, 빗골목은 라일락꽃처럼 슬픈 소녀를 상상했다. 그녀는 순식간에 사라진 라일락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라일락처럼 슬픈 소녀' 는 사람들의 희망과 환멸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이 이미지는 시대의 비애를 표현하는 영역에서 얻을 수 없는 창조이다. 빗속의 라일락 매듭' 은 현실 생활 장면에서 취재하여 시인의 감정을 기탁했다. 시인은 자신의 생활 경험에 자신의 상상력을 더했다. 그것은 예술적 상상력의 산물이며 삶보다 더 아름답다.
2 월에 집을 떠나다
익숙한 고향을 돌아보다.
이것은 심금을 울렸다.
나는 내가 몇 번이나 뒤를 돌아보았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뒤돌아보니 이곳의 모든 것을 방랑하는 행낭에 담았다.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 석양이 서쪽으로 진다.
검붉은 저녁노을이 가렸다.
덮고, 눈물로 가득 찬 얼굴.
눈물이 내 마음에 떨어졌다.
이별, 아름다운 꿈을 가지고.
외로움을 달가워하지 않아 주방의 연기가 굴뚝에서 튀어나오고 있다.
뛰어내리고, 떠다니고, 사라지고,
눈이 내 머리를 흰색으로 염색했다.
긴 여정, 분주한 괴로움이 내 얼굴을 검게 그을렸다.
모든 저속함이 내 머리를 침범했다.
사람들 사이에서
나는 광야에 서 있는 예수 같다.
모든 사랑의 부름은 무한으로 퍼진다.
추함, 탐욕, 증오, 질투에 삼키다
회답이 없다.
외로운 악마가 내 영혼을 침범했다.
나는 연꽃 한 송이, 섣달 매화가 되고 싶다.
저속하지 않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다
나는 밤 나비가 되고 싶다.
날고, 날고, 우주로 날아가려고 합니다.
별들 속에서 달의 광채가 잿더미로 변했다.
떠다니고, 사라지고,
고향의 담배를 찾아 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