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잎" 성은 어떻게 기원했습니까? 감사합니다

역사서에 따르면 예 (ye) 는 고대 도시의 이름이다. 허난성 예현 남부, 춘추시대, 기원전 576 년 초국은 허를 이곳으로 옮겨 초국의 속국이 되었다. 전국시대 진 조호기 양양공 15 년 (기원전 292 년), 일명 양노, 한지현. 예 공 은 여기에 살고, 원래 쉔 zhuliang 로 알려져 있습니다.

뿌리를 추적하며, 예성의 시조는 주문왕의 열 번째 아들 계자이고, 엽성의 시조는 엽공이다. 엽성의 기원에 대하여 역사상에는 네 가지 설이 있다.

1, 희 (주 () 에서, 나라를 성으로, 황제의 후손. 신당서? 주무왕은 주조 초년에 사망했고, 그의 막내아들 주성왕은 왕위를 물려받았다. 주무왕과 모형제 주공단 (주문왕의 넷째 아들) 이 섭정 (주성왕이 권력을 잡도록 돕는다). 이때 세 명의 주관은 불복했다. 무경 (주무왕의 아들, 주무왕 소멸상조 이후 계속 봉쇄) 기회를 틈타 은밀히 삼감군 호슈,,,,,,,,,,,,,,,,,,,,,,,,,. 결국, 그것은 주공단에 의해 파괴되었다. 이 투쟁에서 주문왕의 제 10 자 길재는 평배교에서 공을 세웠다. 주공단은 이 재능이 넘치는 동생을 주천자의 용신으로 여겼다. 나중에, 주성왕은 그의 삼촌 길재를 심주 (오늘날의 하남 평우현), 즉 영주에 봉하였다. 길야, 일명 길야 (고대 신, 옹동음). 춘추시대 여성공 8 년 (기원전 583 년), 심은 건국 500 여 년 만에 채에 의해 멸망되었다. 당시 희애버딘 의 후손 은 추 (Chu) 로 도망 아들 을 과시 했다, 후손 은 국가를 씨로, 즉 신시였다. 신국에 관한 원화의 성씨 편찬에도 같은 기록이 있다. "열 번째 아들 낙절 (또는 계절록). 쉔 에 음식을 수집, 성 때문에. 이 runan 과 shenting 평화, 즉 shenzi 국가. 클릭합니다 셴 국가 가 멸망 한 후, 추, 쑤 라는 손자 가, 추 pingwang (이 허난 쉔 치우 카운티) 사람들, 일명 쉔 yinxu 의 후손 으로 달아 났다. 심윤욱은 초국의 사지마로 임명돼 초나라를 보호하겠다고 맹세하며 한마 공로를 세웠다. 예 (이 허난 예 카운티) 에서 아들 쉔 zhuliang 예 윤, 예 공 그를 불렀다. 초나라에 공을 세우고 남양을 봉하다. 엽은 그것을 신현에게 맡기고, 퇴각하여 잎에게 맡겼다. 나중에 사람들은 예디를 성으로 하여 돌페이지라고 불렀다. 그래서 심화엽은 동성이다.

2. 사서에 따르면 춘추시절 증손자는 허라고 불렀고 당시 초평왕의 사람이며 심윤욱이라고도 불렸다. 심윤욱은 나중에 추국의 사지마로 임명되어 군사를 관장했다. 초소왕은 10 년 (기원전 506 년) 오군과의 전쟁에서 죽었다. 추 zhaowang 예 (이 허난 예 카운티) 에서 그의 아들 쉔 zhuliang 라는 이름을 지어, 사람들은 그를 불렀다. 그래서 중국 최초의 성엽인 사람은 엽의 조상이라고 불린다. 심화는 같은 가문에 속한다.

3. 엽씨는 심씨 출신으로 팬이며 전욱디 (주n, 엑스은허) 의 후손입니다. 풍속에 따르면' 이동' 과' 동치' 에 따르면? 전대 공략? 시를 성 등으로 삼다. 전승에 따르면 전욱제의 후손인 여중은 귀신방의 딸과 결혼하여 여섯 아들을 낳았는데, 그 중 여섯 번째는 기염 () 이라고 하고, 성은 수미 () 라고 한다. 기염이의 후손 () 곰은 학식이 해박하고 스승이 있었다. 나중에 이전 세대 영웅 의 후손 을 사냥, 물범 곰의 증손자 구은이는 경산 (오늘 후베이) 에 형국을 설립하고 단양 (오늘 후베이) 을 정한 뒤 수도 (오늘 후베이 강릉) 을 이전해 추 (오늘 호북 강릉) 로 이름을 바꿨다. 춘추시대에는 허씨 (X 음 부족) 라는 현손이 있었는데, 초평왕 때의 심은욱 (현재 안후이 임천현인) 이었다. 그의 자손 중 일부는 심씨를 성으로 삼았다. 심윤욱은 나중에 추국의 사지마로 임명되었다. 그는 사람됨이 정직하고, 질투가 원수처럼 되어 초인의 존경을 받았다. 초소왕은 10 년 (기원전 506 년) 오군과의 전쟁에서 죽고, 예주 (현재 하남현 남고성, 한대는 현) 에서 아들로 사칭했다. 그래서 중국 예성의 조상이다. 심은욱은 잎의 조상이다.

위의 세 가지 사료에서 우리는 같은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엽공은 중국 엽성의 시조이다.

예공 심제량, 기원전 524 년 초국 (현재는 호북), 초국 정치가, 군사가 태어났다. 그는 조상으로부터 황제를 계승하고, 인간사이에서 트루를 물려받았다. 심제량하의 큰 힘으로 잎이 많은 땅을 다스리고, 농민들에게 뽕나무를 심고, 수리 건설을 하고, 민풍을 바로잡고, 토지를 풍요롭게 하고, 강역을 강성하게 할 것을 권고했다. 엽공의 가장 두드러진 공적 중 하나는 바로 백공의 반란을 평정하는 것이다. 역사적 사실은 다음과 같다: 전국 시대, 추 핑 왕 거짓 반란, 아들 건설 아내 를 포착, 왕자 는 청 으로 도망 하도록 강요, 건설 된 아들 은 우 로 도망 쳤다. 추 후이 왕 에, 음과 zixi 모리 는 더 현명한 것을 듣고, 그는 흰색 마을 에 밀봉, 나라를 회상했다, 역사는 흰색 이라고 말했다. 당시 증손자 심은욱의 아들, 당시 의사는 백귀국을 강력히 반대하며 내란을 일으킬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추혜왕은 듣지 않았다. 10 년 (기원전 479 년) 에 백은 아버지를 황태자로 내세워 반란을 일으켜 황위를 회복하려 했다. 반란 후 자희는 살해되고 왕휘는 감금되었다. 초국의 형세는 매우 위험하다. 이때 심제량 북부에 주둔한 엽의는 밤을 새워 북경으로 돌아갔다. 그들이 베이징 교외로 걸어갔을 때, 백성들은 도로로 가득 차서 그들을 환영했다. 그들이 심제량에게 어떤 갑옷도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을 보았을 때, 그들은 놀라서 말했다. "중국인들은 한 아이가 그의 부모를 기대하는 것처럼 너의 귀환을 기대하고 있다. 네가 이렇게 조심하지 않아 유탄 화살에 맞아 다쳤는데, 백성들이 또 누구를 기대할 수 있겠니? " "심제량은 사람들의 건의를 받아들여 마력을 발휘했다. 내가 성문에 다다랐을 때, 나는 한 무리의 사람들을 만났다. 내가 보고 그에게 말했다. "백성이 너를 보는 것은 흉년에 식량을 보는 것과 같다. 그들이 너를 볼 수만 있다면, 그들은 기꺼이 죽을 것이다. 노인과 아이들이 모두 너와 함께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싶어도, 너는 어떻게 얼굴을 가리고 백성들을 생각하게 할 수 있니? 심제량은 사람들이 이미 그에게 돌아섰다는 것을 알고 사람들에게' 잎' 이라고 적힌 깃발을 세우라고 명령했다. 수비수의 반군은 보자마자 놀라서 투지를 잃었다. 성공적으로 베이징에 입경하여 반란을 평정하여 백분산을 평정하는데, 이제야 위험에서 안으로의 전환이다. 초나라에 대한 공헌으로, 그는 새로운 성인에게 물러나게 했다. 후세 사람들은 성을 씨로 하여 잎이라고 부른다. 사료에서 알 수 있듯이, 심과 엽은 같은 족속이다.

4. 엽성의 유래에 대해 또 한 가지 설이 있다. 성씨 고증에 따르면 중국 고대 남방 소수민족 중에도 엽을 성으로 한 사람이 있다. 예를 들어 춘추시대 오국의 예웅이 바로 그의 후손이다.

둘째, 잎 이주와 번식

한족의 수천 개의 성 중에서 엽씨는 일맥상통이다. 국내외에서 공인된 엽성 중국인의 시조인은 상술한 사료에서 고증할 수 있다. 진한서진 이후 중원 지역은 전란이 잦아 많은 사람들이 푸젠 베트남 강서 광동 등지로 이주하여 후대의 객가가 되었다. 엽공의 심제량 후예도 예외는 아니다. 역대 몇 차례의 대이동에서, 그들 중 일부는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심지어 바다를 건너 이국 타향에서 생활하며, 해외 중국인들 중 번영하는 민족이 되었다. 대만성 문련의 성조사에 따르면 대만성에서 가장 인기 있는 100 성 중 엽성이 20 위에 올랐다. 2000 여 년 동안 엽공 후예 중 많은 정치가, 군사가, 사상가, 과학자, 예술가, 교육자, 현대 기업가들이 쏟아져 조국의 번영과 해외 중국인 사회의 진보에 긍정적인 기여를 했다.

동한 는 \ "관습 이순신 통? 송대 던의' 성과 고금의 성씨의 변증법' 이라는 책은 모두' 도' 를 읽어야 한다 (Sh 음 포함) 와' 도' 를 읽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덩은 또 "동한 때 남군 경계 밖에 엽매달국이 있었는데, 동한 조정에서 금질관인 보라색 리본을 달았다" 고 말했다. 삼국 시대에 오국의 손견은 엽웅이라는 성을 가지고 있었는데, 엽조국의 후예였다. 일남, 현명. 서한정원 6 년 (기원전 165438+ 기원전 0 1) 동한 말년 이후 현역은 점차 린이 (Linyi) 국가의 소유가 되었다. 잎은 그 국토를 인도네시아 자바 또는 수마트라도로 옮기고 동한 영건 6 년 (13 1) 에 사절을 파견하여 우호 관계를 맺었다. 그래서 엽띠아인들은 중국에 온 정착자들이 생겼고, 그들도 엽을 성으로 삼았다.

선생이 편찬한' 중국 백가성 비사전' 에 따르면 엽족보의 조상은 두 번째 잎 무게, 전국 시대 추 세트; 예녕 3 세, 추 박사; 14 세 예 슈 와 진 창사 지사; 제 20 대 엽충, 서한 () 의 잉천 현 () 겸 기마 장군. 마흔 일곱 번째는 잎이 있고, 한태위는 "남양에서 시작하여 6 족으로 나뉜다" 고 말했다. 동한 광록 의사는 영제 때 벼슬을 버리고 당시 문학가 서예가 채용 서수의 첫 번째' 예씨 종보의 원류' 를 집필했다. 왕도 디함건안 2 년 (197) 강을 건너 단양 (현재 안후이 당도현 동북) 으로 이주했다. 제 55 대 예이츠는 전당 (현재 저장항주) 에 정착하여 나중에 현지의 귀족 가정으로 발전하였다. 57 세기는 세 가지로 나뉜다: 예부 시랑은 잎이 있어 푸젠건녕부 건안현으로 이사한다. Yuanye, 산업부 yuanwailang, 허난 신안으로 이전; 창우 현 엽견 () 이 절강성 진운 () 으로 이주하다. 제 77 회 예 퀘벡, 어떤 형부 시랑, 진운에서 호주로 이동 (현재 절강). 제 79 회 때 김 박사 육자광을 증정하여 장쑤 쑤저우로 이주했다. 82 세의 엽장 () 은 개봉 () 에 살고 있다. 예대정은 85 세기에 변량에서 태어났다. 그는 남송 이종보경의 학자이다. 함순년 동안 복건 대사로 임명되었다. 원병이 대규모로 남하하면서 우덕우는 이듬해 (1276) 광둥 () 메이저우 () 에 거주하며 메이저우 () 엽씨의 시조이다. 엽대정의 후예는 광동 복건 등지의 여러 곳에 흩어져 있다. 푸젠에는 주로 두 개의 엽씨가 있다. 하나는 선유엽씨이고, "조상은 오계절이 어지러운 영주에 산다. 이주하여 송시 광주구시 () 에 거주하고, 조상에는 엽회회 () 가 있고, 송과 함께 여행하며, 선유고세 () 에 거주한다. " 일파는 여주 연계엽집이다. \ "zuwenbing 강 (이 허베이) 에 이름, 연, 잎, 세 아들, 진 을 피하기 위해 남쪽으로 건너, Zhuozhou 잉 크릭 거주, 그래서 잉 크릭 잎 이라고 합니다." 청강희 말년부터 푸젠과 광동의 예씨 가문이 연이어 대만성으로 이주한 후 많은 사람들이 해외로 이주했다. 엽성은 남양을 바라보기 때문에 각지의 사람들은' 남양' 을 당호로 삼고 있다.

예현고는 우주의 땅이고, 춘추시절은 추 () 로,' 엽기 ()' 라고 불린다. 예공 심제량은 춘추시대의 유명한 정치가이자 군사가이다. 기원전 524 년에 잎으로 봉쇄되었고

엽성은 엽씨이고, 사칭은 엽씨 가문이 이로부터 유래했고, 엽현은 심엽씨 가문의 세근이라고 한다. 전국시대 이후 예공의 후예는 중원에서 남방과 해외로 점차 이동했다. 현재 예공 후예는 2000 여만 명으로 국내외 40 여개 국가와 지역에 분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