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서 암시는 다음을 가리킨다

전전은' 용물' 이라고도 불리며 시와 음악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표현이다. 그것의 주요 특징은 역사적 인물, 신화 전설, 우화 등을 이용하여 자신의 소망이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만약 전고가 적절하게 운용된다면 좋은 수사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우아하고, 재미있고, 함축적이며, 언어를 더욱 간결하고, 간결하고, 심오하게 만들 수 있다.

인용은 고대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표현 방식 중 하나이다. 예를 들면 신 기아의' 장한가' 와 같은가? 경구 () 구 북정 회고 () 에서 성공적으로 운용된 전고는 손권 (), 유유 (), 유의롱 (), 비버 (), 염파 () 의 다섯 가지가 있다. 이러한 전고는 모두 경구의 역사적 일화로, 시인은 이러한 역사적 사실들을 이용하여 함축적으로 자신의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유용한 것을 인용하고 이전 시를 인용하십시오. 역사적 이야기로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현실 생활의 일부 문제에 대한 입장과 태도, 개인의 감정과 소원 등을 포함한다. , 고대 서정에 속한다. 선인의 시사 가부를 인용하거나 차용하는 것도 시사 중의 의경을 심화시키고, 사람들이 연상을 일으키고, 언외의 뜻을 찾게 하기 위한 전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를 들어 왕보는' 왕텐정서' 에서 거의 모든 문장에서 전고를 써서 문장 문화의 내포를 강화했다. 양주 느림' 에서 강원 () 이나 명명 () 이나 은둔 () 또는 전향 () 으로 두목 () 의 시사를 사용하여 허실 대비를 형성하여 사물이 인간비 () 와 사물비 () 의 서늘함을 표현했다.

만약 전고가 적절하게 운용된다면, 좋은 예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시에서 전고를 운용하면 시의 언어를 간결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용의 풍부함을 높이고, 표현의 생동감과 함축성을 높이고, 간결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효과를 받고, 작품의 표현력과 감화력을 높일 수 있다.

고시에는 네 가지 전고가 있다.

1 .. 명용. 전고의 원래 이야기를 직접 인용하여 시인의 감정은 사용된 전고와 일치한다.

예를 들어 조조의' 단가행' 은' 산은 결코 높지 않을 것이고, 바다는 결코 너무 깊지 않을 것' 으로 끝난다. 주공은 음식을 토하고, 천하는 마음이 돌아온다. 클릭합니다 주공이 음식을 먹으면 천하가 마음이 돌아간다. 원시는 주공희단을 이용해 젊은 왕이 되도록 도왔고, 주공은 한 끼에 침을 세 입 뱉고 밥 세 모금을 먹였지만, 그는 세상에서 사람을 잃을까 봐 두려웠다. "조조는 이 암호로 인재를 널리 받아들이고 천하의 인재를 잘 대하는 성의를 표현했다.

2. 몰래 쓰다. 간접적으로 경전을 인용하는 것은 시사에 전고를 녹여 함축적으로 영영영하고 자연스럽게 수식하지 않는 것이다. 문필이 유창하고 일관성 있고, 글자가 나오자, 전고를 모르더라도 시를 읽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발표가 더 의미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은폐사용은 화학사용이라고도 합니다.

예를 들어 노신의 명구는 "차가운 눈으로 천손가락을 보고,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는 것" 으로, "유자소" 의 전고를 함축하였다. 감우' 라는 단어는' 좌전' 에서 나왔다. 전설에 의하면 제경공은 만년에 그의 막내아들 차를 총애하는 것도 말을 잘 듣는 소년이라고 한다. 장난꾸러기 소년이 그의 아버지가 소처럼 가장하여 그와 함께 놀게 하려고 했다. 경경은 동의했다. 밧줄을 입에 물고 양손을 땅에 대고 계속 소에게 공부를 했다. 제경공은 늙어서 실수로 땅에 넘어져서 앞니 하나를 떨어뜨렸다. 그래서' 간소' 의 이야기가 널리 퍼졌다.

3. 측면 사용. 측면적 의미에서 전고를 운용하는 것을 가리킨다. 즉, 의도적으로 전고의 정반 의미를 피하고, 전고의 다른 면을 선택하며, 권세, 그림자, 작가 자신의 의도를 표명하는 것이다.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고, 간단명료하다.

예를 들어 송대매의' 논가' 시는 이렇게 쓰여 있다. "남산은 콩을 맛보고, 꼬투리는 비바람에 빠진다. 찹쌀 한 무더기를 비우고 기름솥을 채울 일이 없다. 클릭합니다 시는 조식' 칠보시' 를 차용한다. "콩을 삶아 콩을 태우고, 콩은 주전자에서 울고 있다. 이것은 동근생이니, 급해서 서로 볶아서는 안 된다. " 조식은' 칠보시' 를 썼는데, 같은 방 조고, 서로를 죽이고, 너무 급한 괴로움에 대해 이야기했다. 메이 야오첸 (mei Fang) 은 농민 생활의 어려움을 묘사하기 위해 그것을 사용합니다.

4. 역사용. 즉, 원래의 전고는 역용이다. 즉 전고의 의미는 자신의 본의와 반대이거나 상대적이다. 암시, 대비, 구토 등의 수단을 통해 전고의 의미를 인용하여 한 마디로 쌍관하다.

예를 들어 두목' 구천승고' 에는 "예로부터 지금까지 이랬는데, 우산은 왜 혼자 입어야 하는가?" 라는 말이 있다. 이 시는 표면적으로 그가 울고 있다고 말하지만, 사실은 전고이다. 춘추시대에는 제경공이 소산에 도착하여 북방의 도성이 울며 눈물을 흘리며 한숨을 쉬었다. "내가 왜 여기 와서 죽지 않지!" " 두목은 거의 행복하지 않다. 그는 친구와 함께 산에 올라가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그는 그가 제경공처럼 혼자 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그는 인생이 변덕스럽다는 것을 후회했고, 예나 지금이나 이렇다. 누가 면할 수 있습니까? 이 문장 은 제경공이 우산에 갔을 때의 눈물과는 크게 다르다.

암시에는 다음과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첫째, 역사를 평가하고 고대론을 빌려 오늘을 논하다

1. 역사 애도를 주제로 한 일부 시에서 고대 시인들은 종종 역사적 인물이나 이야기의 전고를 인용하여 자신의 독특한 관점을 표현한다.

2. 사회의 일부 폐단에 대하여 고대 시인은 주변 환경의 제한을 받아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할 수 없을 때, 종종 고사를 인용하여 시사를 비춰 옛날을 풍자하는 표현 효과를 달성한다.

둘째, 서정적 표현은 마음을 보여준다.

시의 본질적 특징은 서정에 있다. 그러나 때때로 시인의 감정은 직접적으로 드러나는 것이 아니라 암시를 통해 완곡하게 표현된다. 감정 유형 표현의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보통 다음과 같은 상황으로 나눌 수 있다.

1. 아름다운 것에 대한 칭찬과 찬양을 표현하다.

긍정적이고 낙관적 인 생활 태도의 진취와 추구를 표현하십시오.

3. 오기가 쉽지 않은 야심에 비탄과 비탄을 표합니다.

셋째, 연상을 트리거합니다. 의경을 혁신하다

시에서 현실 경물을 묘사할 때 전고를 인용하다. 우리는 이 장면을 당시의 그 장면과 연결시켜 새로운 그림을 만들고, 시의 분위기를 심화시키고, 사람들의 연상을 촉진시켜 작품의 표현력과 감화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넷째, 말은 간결하고 뜻이 풍부하다.

고시는 종종 글자 수와 문장의 제한을 받는다. 제한된 공간에서 풍부한 의미를 표현하는 방법은 좋은 수단이다. 전고는 역사 이야기에 대한 높은 개요이기 때문에 시의 용량을 증가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글이 간단하고 의미가 풍부한 예술적 효과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