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웬플란드의 의회 연설은 그 사회에 대한 강력한 고발이다. 사실, 그웬플란드와 그의 두 친족이 수스와 주디에서 겪은 비참한 처지는 강력한 고소였다. 통치자의 마법의 손이 그들의 행복을 파괴했다. 수스가' 침묵은 가난한 사람의 유일한 친구' 라는 신조를 확고히 고수한다 해도, 그는 보이지 않고 무서운 손을 벗어날 수 없었다. 이 선량한 가난한 사람들의 운명은 당시 영국의 광대한 노동인민의 공동 운명이었다. 우고는 그의 소설에서 그가 가장 잘하는 로맨틱한 대비를 운용하여 이 주요 인물들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그웬플란드의 얼굴은 못생겼지만 그의 마음은 아름다웠다. 그가 버림받고 혼자 죽음과 싸울 때, 그도 다른 아이를 구하고 다른 사람의 운명을 짊어지고 싶어한다. 기사가 된 후, 그는 인민의 고통을 잊을 수 없었고, 그 귀족 나리들을 통렬하게 꾸짖었고, 결국 그는 자신의 부를 버리고 자신의 친족에게 돌아가기를 원했다. 그래서, "모두가 그를 요괴라고 생각하지만, 주디는 그가 하늘의 선녀라고 생각한다." 키티는 "못생겼어, 이게 뭐야? 클릭합니다 나쁜 일을 하는 것은 추하다. 그웬플란드는 좋은 일만 한다. 그래서 그는 가장 아름답습니다. 키티 자신은 맹인이어서 어릴 때부터 태양을 본 적이 없지만, 그녀의 눈은 "보이지 않지만 빛으로 가득 차 있다" 고 말했다. "그녀는 밝은 눈으로 볼 수 없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것이 바로 그웬플란드의 내면의 아름다움이다. 그녀는 그웬플란드를 사랑하고 그웬플란드를 그녀의 태양으로 여긴다. 이것은 아름답고 순수한 소녀입니다. 유수스는 착하고 슬기로운 노인이다. 그는 가난에도 불구하고 고아 두 명을 남겨 양육했다. 그의 지능도 놀라울 정도로 노동 인민의 지혜를 빛내고 있다. 그러나 그는 생활의 고통을 먹고 세상 물정을 알고 있다. 사악한 세력의 박해 아래, 그는 어쩔 수 없이 그것에 굴복했다. 그들 세 사람 사이에는 깊은 감정이 있다. 그들은 서로 의지하고, 서로 사랑하며, 누구도 떠날 수 없고, 누구도 떠날 수 없다. 그들 사이의 이런 진지한 감정은 소설 결말의 비극적 분위기를 강화시켰다.
그들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것은 애니 여왕, 조셉 안나, 데이비드 딜리 모 경이다. 그들은 잔인하고 위압적이며, 횡포하고, 방탕하고, 파렴치하며, 도덕적으로 타락했다. 자신의 사욕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어떤 추악한 일도 다 해낼 수 있다. 몇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앤 여왕은 요셉 안나를 싫어했고, 그녀가 자매의 우정을 돌보지 않고 그웬플란드라는 괴짜와 결혼하는 것을 보고 정말 기뻤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요셉 안나와 데이비드 딜리-모는 결혼을 꺼립니다. 방탕한 생활에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조셉 안나는 심지어 그웬플란드를 유혹하여 타락 속에서 쾌감을 찾게 하였는데, 이것은 그녀의 방탕하고 파렴치한 변태 심리로 설명할 수 있을 뿐이다. 그녀가 결국 그웬플란드가 그녀의 진정한 남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선녀처럼 보였고, 팜므파탈처럼 보이는 이 여자는 즉시 그를 쫓아내고, 그녀가 그를 미워한다고 말했다.
소설의 낭만주의 특징은 작가의 줄거리에 대한 안배에도 반영되어 있다. 전체 이야기는 많은 예상치 못한 사건들로 연결되어 있다. 소설이 시작되자 외로운 아이가 황량한 해안에 버려져 그를 기다리는 것은 죽음뿐이었지만, 그는 곤경에서 도망쳤다. 이런 시작은 독자를 강하게 끌어들였다. 특히 제 4 권의 두 번째 부분부터, 요셉안나의 편지는 그웬플란드에 불안감을 불러일으켰고, 호리병박의 비밀은 바다에 떠다니고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웬플란드가 갑자기 찰스 크로나 경이 되었는데, 수스는 감옥에서 그웬플란드가 처형된 줄 알았던 관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조셉 안나는 우연히 그웬플란드를 만났고, 그웬플란드는 의회에서 통치자의 죄를 비난했다. 그는 친척을 찾다가 수스와 거의 불가분의 관계에 있는 독일 셰퍼드 오모 등을 보았다. 정말 파동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것은 이 소설의 또 다른 특징이다.
하지만 우고는 불평등 사회의 면모를 진실하게 묘사했지만 그 사회의 본질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기 때문에 당시 사회의 계급 모순에 대한 정확한 분석이 결여되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불평등명언) 예를 들어, 그는 악당을 묘사할 때 부하 제빵사 페드로를 제 1 악으로 썼다. 그웬플란드의 운명은 그렇게 비참하지 않을 것 같다. 만약 이 문자가 없으면 그의 음모가 드러난다. 줄거리를 너무 많이 발전시켜 의외의 사건이 발생한 데 있어서는 너무 우연한 일이었고, 자연히 심각한 비극의 성격을 약화시켰다. 게다가, 작가의 인용경전과 해설도 더욱 실감나게 한다. 이것들은 이 작품의 부족이라고 할 수 있다.
내용 설명:
주인공 그웬플란은 영국 의원의 아들이자 재산과 작위의 유일한 후계자이다. 알 수 없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그의 부모가 돌아가신 후, 왕은 그를 인신매매자에게 팔라고 명령했다. 인신매매범은 아이의 얼굴을 망가뜨리고 그의 얼굴에 영원한 미소를 남겼다. 그는 두 살 때부터 이 사람들과 수작을 부리기 시작했다. 10 세 때 법의 엄벌을 피하기 위해 잔인한 아동장수가 그를 폴란드 해안에 버렸다. 아이는 온갖 어려움을 겪으며 눈 속의 맹녀티를 구출했다. 노숙자 수스가 그들을 입양했다. 그래서 그들은 서로 의지하며 기예를 팔아 생계를 이어가며 방랑하는 생활을 하고 있다. 씁쓸한 생활 속에서 그웬플란드와 주디는 악업에 얽매여 있지만 순수한 사랑을 가지고 있다.
서평:
그웬플란드의 어린 시절의 비참한 역사가 폭로된 후, 그는 기사 신분을 회복했다. 그러나 그는 귀족 사회에 대해 극도로 증오하여 의회에서 귀족 계급의 범죄를 엄하게 비난하고, 귀족이 곤드레만드레 취한 생활을 하고 있다는 것을 깊이 폭로하고, 일반인은 가난하고 궁핍한 생활을 하며, 이 사람을 먹는 사악한 사회를 강력하게 비판하고, 관대하고 격앙된 목소리로 인민의 마음을 표현하였다. "이 사회는 불합리하고 생존자가 없는 진정한 사회가 언젠가는 올 것이다." 그웬플란드는 그의 소유가 아닌 삶을 떠나 그의 파트너 곁으로 돌아갔지만, 불쌍한 베티는 죽어 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결국 돌아가셨다. 그웬플란드는 상심하여 바다를 건너 자살하고, 그녀가 가장 사랑하는 사람을 데리고 다른 세계로 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