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싱길로 케이, 본명 텐보는 1935 년에 태어났다. 중국 서예가 협회 회원. 북경 문사 연구관 사서. 그는 청옹정의 9 대 손이다.
선생님의 기공의 보살핌 아래,
"사향은 카네이션을 자고, 앵무새는 금도를 쪼아먹는다." 이것은 1990 년 제상씨가 애신각로에서 계공 선생의 작품을 모사한 것이다. 그것의 서명은 매우 재미있다. 하나는 "당신은 훌륭한 일 때문에 큰 보상을 받았기 때문에 자신을 위로할 수 있다" 는 것이다. (토마스 A. 에디슨, 일명언) 두 번째 편은 "나는 동생부터 시작했고, 나는 그 책을 비웃었고, 나를 부끄럽게 했다. "1990 년 봄. 기공. " 1990 년 건축업계의 수석 엔지니어로서 케이샹은 서예계의 초보이기도 했다. 계공 선생의 책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이 노인은 자신보다 스무 살 어린 사촌 동생을 잘 보살핀다.
올해 애신각라 가족 서화가 40 여 명이 아시안게임에 작품을 기증했고, 카이샹 씨는 가족 대표로 일본을 방문했다.
여러 해 동안, 계공 선생의 세심한 지도 아래, 제비상은 많은 이익을 얻었다. 그러나 계공 선생은 매우 엄숙하게 그에게 말했다. "너의 필적이 내 것이 아니라면 좋겠다." 케이건은 듣고 나서 혼란스러워지기 시작했고, 이로 인해 그는 더욱 노력하여 결국 반경제협력의 경지에 이르렀다. 계공이 말했다. "그의 글자는 나에게 이미 독이 되지 않았고, 이미 자신의 풍격을 형성했다."
1994 년, 케이건이 자신이 여러 해 동안 쓴 책을 정리하고 캐건의 교문집 한 권을 출판하고 싶다고 말했을 때, 계공 선생은 매우 기뻤다. 그는 즉시 글을 써서 책 제목을' 개감 서예 예술집' 으로 바꾸고 서문에서 높은 평가를 했다. 케이샹이 쳐다보며 말했다. "형제, 이건 아마 적절하지 않을 겁니다." 기공은 계속해서 말했다: "맞습니다! 맞습니다! " 하지만 그 후로 나는 스티커를 보지 못했다. 케이건이 출간한 작품들 중 일부는 아직 만족스럽지 못했고, 정교하게 다듬어야 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그래서 겨울이 가고 봄이 오면 한서가 바뀌는 빈도. 몇 차례 선별하여 1997 년 말까지 출판을 제출하지 않았다.
Qi Xiang 은 qigong 에 갈 때마다 그의 "숙제" 를 가져와야합니다. 1997 년 말, 저는 9 1 1 자, 한 글자당 1 센티미터밖에 안 되는 작은 편지' 낙신부' 를 가지고 왔습니다. 당시 85 세의 계공 선생의 시력은 이미 매우 나빴지만, 그의 노인은 돋보기로 한 글자씩 읽으며 자신의 견해를 이야기했다. 보소매연류' 라는 말 속의' 유류' 라는 글자는 전통으로 쓴 것이고, 기공 선생은 전통적인' 유류' 라는 글자가' 유류' 여야 한다고 말했다. 청나라 함풍제의 금기를 피하기 위해 너도 이렇게 썼기 때문에 우리는 지금 쓰지 않는다. 계공 선생도 엄숙하게 말했다. "책을 내든 전시회를 하든,' 놀이표' 를 할 수 없다. 예전에 연극을 불렀는데 나팔이 아무리 커도 노래를 잘 부르지 못하자 관중들은 소란을 피울 것이다. 서예가로서 그림의 모든 점에 대해 진지하게 책임을 져야 한다. " 제검은 선생님의 지시를 듣고, 돌아온 후 다시 한 번 썼다. 후자의 작품은 1998 년 4 월 전시될 때 호평을 받아' 한 획을 거느리고, 글자의 정강이 둥글고, 심혈을 기울인 고생' 으로 짱 됐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일부 글자를 확대하기로 선택했는데, 실패하지 않았다는 것을 발견했다. ""
1998 년 4 월 케이지는 중국 미술관에서 개인서예전을 열었다. 개막식에서, 계공 선생은 말했다. "케이지, 우리는 같은 가족에 속한다. 나는 여기서 단지 그를 대표할 뿐이니, 모두들 의견을 많이 제시해 주십시오. "
이번 서예전은 매우 성공적이어서 수천 명의 사람들이 개막식에 참가했다. 앞으로 며칠 동안은 인파로 북적거리며 끝이 없다. 미술관 직원들조차도 "우리가 여기 온 지 수십 년이 지났는데 서예전이 이렇게 핫한 걸 본 건 처음이야" 라고 말했다.
2 년 뒤인 2000 년 초여름, 카이건에 대한 기자와의 인터뷰가 있을 때, 그는 "카이감, 네가 서예전에서 쓴 네 글자는' 겸손함' 이라 내가 쓸 수 없을 정도로 컸다" 는 것을 분명히 기억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Qigong 씨는 또한 유머러스하게 말했다: "qi Xiang, 당신은 이제 주인입니다." 케이는 말했다: "아니! 너는 주인이고, 나는 동물원의 큰 사자이다. 클릭합니다 Qigong 는 말했다: "그럼 나는 물린 이가 야." " 두 사람은 크게 웃었다. 계공 선생은 "내가 성과를 거두었다고 해서 그것을 자기 것으로 삼을 수는 없다" 고 말했다. 케이건은 매우 노력한다, 나는 증명할 수 있다. 우리가 가족이기 때문이 아니라, 나는 특히 그에게 허풍을 떨었다. ...... "계공 선생은 흥이 나서 20 분 동안 연거푸 이야기했다.
개건에 대한 카이건의 관심과 사랑, 케이건의 형님에 대한 존경과 감사는 말로 넘쳐난다. Kaijian 에게 서예뿐만 아니라 Qigong 씨의 지식, 성격 및 말과 행동은 자신의 모델입니다.
절묘한 예술이 사람을 감동시킨다.
건축가 데이비드와 기자 마이크는 한 쌍의 미국 부부이다. 그들은 한 모임에서 카이샹을 만나 벽에 있는 서예 작품에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고 "G O D!" 라고 반복했다. "B e a u t I f u l"! 케이건은 그들에게 중국 서예의 비밀을 설명하면서 유머러스하게 웃으며 말했다. 너는 내가 쓴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일부러 나를 칭찬하는 것이 아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한 폭의 서예 작품은 한 곡의 악곡과 같고, 한 글자는 소절과 같고, 한 획은 음표와 같다. 전체 서예 작품으로서 먼저 전체적인 구조와 전체적인 아름다움을 중시해야 한다. 그것의 리듬과 멜로디로 감정을 표현하다. 열정이 분방한 곳, 예를 들면 산홍수가 폭발하고, 번개가 치고, 은은하고 완곡한 곳, 졸졸 흐르는 샘물, 가랑비 윤물과 같은 곳. 모든 단어, 모든 단락은 불가분의 일부이며, 결코 소홀히 해서는 안 되며, 더욱 퇴고를 견뎌야 한다. 획은 글자의 가장 기본적인 부분이고, 각 획을 잘 쓰는 것은 기본기이다. 바이올린 연주자가 활로 현을 문지르는 것처럼 아름다운 음악을 낼 수 있지만 훈련받지 않은 사람은 소음을 낼 수 있다. 펜과 잉크의 사용을 파악하려면 열심히 연습해야 한다. " 번역을 통해 이 외국 여기자는 감동하여 눈물을 글썽였다. 그녀는 도울 수 없지만 말했다: "당신은 확실히 어린 시절부터 연습했습니다! 클릭합니다 케이샹도 기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받았다. 케이샹은 "이 여성 기자는 한자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중국의 서예 예술에 감동을 받을 수 있다. 서예 예술은 중국의 수천 년 동안의 문화 유산과 정수를 침전시켰다. 그것은 중국 문화의 진귀한 보물로 우리 중국인의 자랑을 받을 만하다. 예술의 매력, 아름다움에 대한 이해는 지역, 국적, 인종의 경계를 초월할 수 있다 ...
현재, 제상선생의 작품은 이미 중국 역사박물관, 국제올림픽위원회 박물관, 천안문문, 낚시대 국호텔, 모 주석 기념당 등 기관과 국내외 친구들이 광범위하게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
"백년 스승의 관문에 들어갈 수 있다"
중국의 문화는 넓고 심오하며, 중국의 서화는 구조적으로 치밀하고 허실, 명암을 중시하며, 그의 필법은 이완도, 억양, 그의 운율은 태연하고 유쾌하며, 강유상제 등을 요구한다. , 이미 변증 법적 철학 이론으로 상승했다. 평론가들은 일제한 단어가 밋밋하고 고지식하지 않고, 질박하고 함축적이며, 교묘하게 장미와 보디 빌딩과 아름다움을 결합한 것, 즉 거칠고 호탕하고 청아하고 청아하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1998 년 서예전은 지금까지 5 년 동안 한 단계 더 올라갔다. 필공의 묘미는 운치가 넘치고, 정취는 우아하며, 어휘는 거의 완벽에 가깝다. 왕위의 시 네 수는 네 폭의 병풍으로 쓰여졌는데, 각 병풍은 높이가 약 2 미터, 너비가 60 센티미터이며 고풍스럽고 우아하다. 화면을 보고 시를 읽는 것은 마치 현장에 있는 것 같고, 시화는 종이에 뛰어든다. Qixiang 씨는 늘 금가루를 책으로 하고, 밑부분은 짙은 남색 자기 파란 종이이고, 가장자리는 밝은 노란색 용봉의 암수 자마름모꼴이다. 그는' 왕텐정서',' 악양루기',' 도화원기' 를 썼다. 아니면 4 면 병풍이나 전체 현수막을 만들 수도 있고, 길이가 몇 미터나 되고, 예쁘고, 정말 황실 기풍에 부끄럽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Qixiang 씨는 수년 동안 "Liu" 를 연구하고 "Erwang" 을 배웠습니다. 진 탕 유명 인사의 비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옛 법보다 엄하게 하고, 글자의 출처를 힘써 노력해야 한다. 그는 "규칙적이지 않고 쓰고 싶은 대로 써라. 서예 예술의 범주를 넘어선다" 며 "열심히 찾고, 마음으로 느끼고, 그래서 수월하게 사본의 종말의 경지에 이르렀다" 고 말했다.
서예 예술은 한 사람의 종합적인 자질의 구현이다. 지금 그는 칠순이 가까워서 매일 서예와 역사를 공부하고 있다. 케이샹 씨의 성격은 낭만적이고 사소한 일에 구애되지 않는다. 그는 아첨하지 않고, 위압적이지 않고, 접근하기 쉽다. 더 높은 수준에서, 그의 아름다움에 대한 이해는 그의 세계관을 반영한다. 글자는 그 사람처럼 왕 선생에게서 예술미와 인격미의 통일을 보았다.
/auction/item 00076080. 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