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 남종 문학 시리즈'에는 남송 초기에 공자와 안성공의 48대 손인 공단유(孔端保)가 그의 일족 일부를 이끌고 남쪽으로 건너가 정착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저장(浙江)성 취저우(曲州)에 가서 사찰을 재건하였다. 그로부터 약 900년의 역사 속에서, 남공 씨족이라는 특별한 씨족이 점차 형성되었으며, 취저우 공자 사원을 중요한 유물로 삼고, 취저우 공 씨를 핵심으로 하여 강남 지역 전역에 분파가 형성되었습니다. , 공자의 후손으로 구성.
공씨 남종은 공자의 도덕적 가르침을 계승하여 시와 서예를 통해 가문을 계승해 왔으며, 남송 초기부터 820년 동안 중화민국에 이르기까지 50여 개가 넘는다. 작가들과 100여종 이상의 글과 문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유교 남종의 저술은 공자 가문의 저술 중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지만, 민간인으로서의 오랜 지위와 폭넓은 분파 분포로 인해 문서 유실 상황이 상당히 심각할 수 있다. 남은 사람이 없다고 하더군요.
취저우대학교 콩난종 문화연구센터가 편찬한 '공남종 문학 시리즈'는 48권으로, 공남종 사람들의 글 41종을 모아 편찬해 역사를 기록하고 있다. 공남종(孔南宗)의 두 저술은 남종(南宗)의 내부 발전 맥락과 메커니즘을 명확히 했을 뿐만 아니라 강남학문의 융합, 절강학, 씨족학을 추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역사와 사회사를 연구하며 남유학 연구의 새로운 고지를 건설했습니다.
공자 남종의 글은 공자 가문의 글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공자 가문의 남종은 공자의 도덕적 가르침을 계승하여 시와 서적을 통해 가문에 전승해 왔다. 남송 초기부터 민국 820년까지. 세대에서 세대로, 풍부한 문서를 제공합니다. 기존 사료를 조사한 바에 따르면 공씨 남종의 저자는 50명이 넘으며, 기록에 나와 있는 글은 100여종(족보, 족보, 족보, 가문기록, 조상 족보 제외)에 이른다. , 기원 기록 및 기타 문서), 고전, 역사, 자와 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공 가문의 규모와 네트워크의 폭, 문학의 풍부함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특수한 역사적 시기에 형성된 점, 서민으로서의 장기간의 지위, 수많은 분파와 광범위한 분포로 인해 공자 남교종의 문서는 유실되었다. 매우 심각하게 40가지가 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