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기'는 '육국유기'의 첫 번째 시로, 6개국 방문을 개관한 것이다. 다음 시는 각 나라 방문을 따로 서술한 것이다. .
비행 중에 세상이 내려다보이는 멋진 풍경과 그것이 촉발한 뜨거운 열정에 대해 주로 글을 씁니다. 마오쩌둥이 개정한 이 시는 풍부한 사상적 함축과 고도로 완벽한 예술적 형식을 지닌 천의 방문시의 대표작이 되었습니다. 은유와 상징주의의 사용은 또한 이 작품을 Chen Yi의 많은 인기 시들 중에서 해석하기 쉬운 걸작으로 만듭니다.
다펑은 전설의 새이다. 그 날개는 하늘에 드리워진 구름만큼 크다. 바람을 타고 3천 리의 수면에 닿고 9만 리까지 솟아오른다. 저자는 그런 신의 새를 비유로 선택했는데, 그 모습과 묘사는 온전한 시각으로는 전체를 볼 수 없고, 그 웅장함은 온 힘을 다해 상상하기 어려운 신의 창조물이다. 표면적으로 저자는 단지 대형 여객기를 비교하기 위해 비행기를 사용하여 높은 고도에서 싸우는 Dapeng과 비교하여 푸른 하늘로 날아가는 것을 비교하고 Dapeng이 타는 것과 비교하기 위해 비행기를 사용합니다. 여기에는 현대 문명에 대한 감탄과 인류 자체의 위대함에 대한 감탄이 담겨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시의 표면적 의미일 뿐이며, 시의 깊은 구조가 드러나는 얕은 층일 뿐이다. Chen Yi는 1962년에 "독수리 길들이기"라는 시를 썼습니다. 만약 진짜 독수리라면 날개를 펴고 하늘로 날아오를 것입니다. 우주로 날아가고 바다에서 수영하세요. 음식을 던지는 것이 싫더라도 여전히 속박될 수 있다고 저자는 생각한다. 진짜 독수리는 하늘로 날아오르고, 우주에서 싸우며, 자유를 추구해야 한다. 독수리는 이런 모습이어야 하며, 삶과 나라에서는 더욱 그래야 합니다. 2년 전 작가가 독수리를 매고 조국과 생명에 대한 애도를 표현하고 하늘 높은 야망을 표현했다면, 『서유기』의 대붕은 희망에 가득 차 구천을 날아다니는 작가이다. 는 좀 더 장엄한 이미지로 피상적인 은유에서 심오하고 영웅적인 은유로 나아갑니다. 삶과 나라에 대한 은유이기도 하지만, 그 내용은 더욱 견고하고 풍부하며 장엄하다. 1963년부터 Chen Yi는 Zhou Enlai와 함께 아시아와 아프리카를 수천 마일 방문했습니다. 특히 1964년에 ***는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의 20여 개국을 방문했으며 1965년까지 40여 개국이 중국과 수교했으며 그 중 대부분이 아시아와 아프리카 국가였습니다. 이후 중국과 세계 인민의 우의는 나날이 성장해 왔으며, 중국은 반제국주의, 반식민주의, 반패권주의 국제통일전선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발휘해왔습니다. 천의는 마오쩌둥의 혁명적 외교노선을 단호히 관철함으로써 중국은 복잡하고 위험한 정치상황 속에서도 관대함과 뛰어난 외교술로 늘 주도권을 잡고 세계인민의 신뢰를 얻었으며 세계의 주목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 하늘과 태양을 덮는 기세로 비상하는 기개와 번영의 중국, 어찌 바람을 타고 하늘을 다스리며 솟아오르며 수천 리를 움직이는 큰 로크를 어찌 사람들이 생각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한때 수백만의 군대를 지휘하고 수천의 군대를 쓸어버린 남자 세계를 두루 다니며 글로벌 마인드를 가진 외교관 대원수는 지금 비행기를 타고 구천에 솟아 세상과 산, 호수와 바다, 인간의 세계가 모두 눈 앞에 펼쳐져 있다. 지난 몇 년간의 빛나는 업적을 되돌아보면 이 모든 것이 어찌 시인의 풍요로움을 자극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이때 마법의 다펑 외에 평생의 자부심과 무한한 감동과 설렘을 표현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라고 시인은 한숨을 쉬며 소원을 말하며 남에게 얽매이지 않고 우주에서 싸우겠다는 이상을 표현하고 있는데, 이때 중국의 외교적 측면에서의 단계별 성공은 점차 이 생각을 현실로 만들고 있었다. , 비행 중의 장엄한 해방감, 해방감, 억압의 느낌과도 일치하여 시인의 가슴에 웅장함이 넘쳐 흐르는데, 이 모든 것이 다펑의 은유일지도 모른다.
1964년부터 1965년은 세계사에서 혼란스러운 시기였습니다. 중국이 최초로 원자폭탄을 터뜨린 날은 흐루시초프가 물러난 날이었고, 새 정부는 국제 공산주의 운동을 완전히 분열시켰고, 베트남에 대한 미국의 전쟁은 계속해서 격화되었고, 세계는 충격에 빠졌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큰 혼란, 큰 차별화, 큰 재편이 이루어진 시기입니다. 비록 작가가 1964년 이 시를 썼을 당시에는 아직 이것이 공식적으로 도달하지는 않았지만, 작가는 예리한 정치적 안목으로 이러한 경향을 예견했을 것입니다. 바람과 천둥은 피상적인 의미로 보면 아시아와 아프리카 여러 나라 인민들의 혁명운동을 가리킨다. 민족독립운동의 경향은 본질적으로 바람과 천둥과 같지만 이는 직접적인 은유적 의미일 뿐이다. 더 깊은 수준에서는 전 세계의 정치적 불안정을 의미합니다. 이 둘의 조합은 바람과 천둥의 진정한 상징적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러나 바람과 눈이 강인한 푸른 소나무의 증거이고, 매서운 추위가 상록수 인동덩굴의 화신이듯이, 이곳의 바람과 천둥도 다펑이 그 힘을 발휘할 수 있도록 격렬하고 대립적인 배경을 제공합니다. 바람과 천둥이 치는 이 땅에서 대붕이 솟아올라 압도적인 힘으로 하층을 굽어보는 것은 더욱 웅장하고 영웅적이며 자신감이 넘치는 곳이다. 늘 모순과 갈등을 겪는 기(氣)는 역동적인 긴장감 구조 속에서 주제를 드러내 숨막히는 예술적 매력을 자아낸다.
대봉과 바람과 천둥이라는 두 가지 은유적이고 상징적인 이미지를 이해하고 나면 시 전체의 위엄을 더 깊이 느끼게 될 것입니다. 『천리서유기』는 외교전사의 잦은 방문과 긴급한 일정을 기술할 뿐만 아니라, 세계정세의 격동과 긴장을 함축하고 있다. 바람을 타고 우주를 항해하는 것은 비행기의 속도에 대한 비유일 뿐만 아니라 로크의 위엄을 과장한 표현이기도 하다. 펭의 날개 길이가 없었다면 새의 길이 없었을 것입니다. 수천 마일의 여행을 눈 깜짝할 사이에 날아가는 것처럼 만드는 것은 새의 길을 만드는 것입니다. 황학은 걷는 것만큼 부드럽지 못하며, 이것이 저자의 감동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중국이 잇달아 어려움을 겪었고, 중국과 세계 인민 사이를 가로막던 장애물이 사라졌고, 위험이 안전으로 바뀌었습니다. 수없이 많은 유인원들이 올라갔던 자연의 틈이 투명한 길이 된 것은 모두 중국 사람들이 다펑과 같은 용기와 자신감과 힘을 보여주었기 때문이 아닌가. 장면: 바다는 수천 종의 포도주를 끓이고, 산은 수천 개의 파를 자른다. 사나운 바다는 천 개의 포도주를 빚는 것과 같고, 우뚝 솟은 산은 수천 개의 무성한 파와 같습니다. 얼마나 마법적이고 장엄한 상상력이며, 얼마나 낭만적이고 열정적인 열정입니까? 바람과 천둥이 땅을 몰아냈고, 천둥의 장엄한 기세는 펑의 장엄한 정신을 극한까지 끌어올렸다. 저자는 여기저기서 친척과 친구의 주제를 지적했다. 혁명의 물결이 오대륙에 퍼지고 있습니다. 혁명의 조류가 일어나는 곳마다 중국의 우호를 외치는 목소리가 있습니다. 폭력적인 상황에서 중국은 넓은 마음, 위대한 인격, 민족적 특성을 활용하여 세계 인민과 불후의 우정을 쌓고 서로 싸울 것입니다. 이 지점에서 시의 영역은 정점에 이른다.
이 시는 처음부터 끝까지 장엄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여기서 작가는 『미얀마의 친구들을 위하여』의 부드러우면서도 선율적인 문체를 반전시키고, 힘찬 필력으로 웅장한 예술적 구상을 창조하며, 세계인과의 우정찬양을 새로운 차원으로 완성시킨다. 1957년 아직 정식으로 외무부장을 맡기도 전의 천이(陳毅)가 자신의 문제를 두려워하고 문제의 깊이를 심화시켰다면, 당시 저자는 중국의 외교 사업이 아직 초기 단계에 불과했다는 점을 강조했다. 격동의 세계정세 속에서 점점 더 주도권을 쥐고 있는 중국, 격랑 속의 독수리부터 바람과 천둥이 몰아치는 다펑까지, 저자는 분명히 전체에 대해 더욱 영웅적이고 자신감 넘치는 낙관적 태도를 갖고 있다. 평화와 안정을 바라는 따뜻한 목소리가 나왔습니다. 『버마의 친구들에게』가 친밀감과 이웃의 느낌을 전한다면, 『서유기』에서는 저자는 글로벌 마인드를 지닌 마샬 외교관으로서 전 세계 혁명의 과정을 예의주시하며 사람들이 전 세계 어디에서나 인간은 평화롭게 사랑할 수 있습니다. 그런 마음을 가지고 있으면 그런 분위기가 있다는 것도 이상할 것이 없고, 그런 분위기만이 그런 설렘과 자부심을 만들어낼 수 있다.
이 시에는 은유와 상징의 사용으로 인해 그 의미가 다양한 각도에서 이해될 수 있으며, 그 모호함은 시의 예술적 매력을 크게 높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