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인들은 이름이 운명을 대표한다고 생각했다. 설문' 에서' 이름' 은' 생명' 을 의미하고,' 이름은 허세 부리는 것' 을 의미한다. 테사 은아야코 는 "형명, 이름은 정사, 일은 명험" 이라고 말했다. 즉, 사물을 고찰하고 논증할 때 반드시 먼저 이름을 지어야 성공할 수 있고, 사물의 성패도 시험할 수 있다. 고대에는 "이름은 반드시 실재하고, 이름은 실재하는 것" 이라는 말이 있었다. 이는 기호가 어떤 것을 대표하고, 사물이 있으면 그것을 대표하는 기호, 즉 이름을 만들어 낸다는 뜻이다. 한편, 우리는 기호나 이름에서 사물의 내용 특징을 알 수 있다. 이른바' 이름이 사실에 붙으면 그 뜻을 볼 수 있다' 는 말은 좋은 명성을 쌓은 사람이 좋은 운명을 갖게 되고, 나쁜 명성을 쌓은 사람은 분명히 들 수 없다는 뜻이다.
최초의 이름 토템부터 오늘의 이름 기호까지 이름이 인생의 운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하는데, 이름은 사람의 미래의 득실과 화복을 결정하며, 줄곧 일부 사람들이 승진하여 부자가 되려는 발판이 되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인간이 정보사회에 발을 들여놓은 오늘날에도 사람의 삶이 순조롭고 소중하며 건강하고 장수할 수 있는지를 예측할 수 있는' 특수 기능' 에 집착하는 사람들이 많다. 현재 지명학은 일본, 대만성, 마카오, 홍콩 등지에서 매우 유행하고 있으며, 타인이나 기업을 위해 이름을 짓거나 이름을 바꾼' 명명정' 은 이미 성황을 누리고 있다. 이름은 사람의 징조와 운의 관념을 예측할 수 있고, 유래가 길고, 뒤이어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실, 이름의 운명에 관한 이야기가 많기 때문에 너무 많은 단어로 묘사하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기 몇 가지 예가 있습니다.
먼저 의외의 번거로움에 출석한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이 불행한 사람들은 출석을 부를 때 종종 즐겁게 지내지만, 재난이 그들의 이름으로 있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송철종에서 수시의 소철 형제는 신법에 반대하여 비하되고, 수시는 해남으로 유배되었다. 소정이 좌천뢰주로 옮겨갔고, 두 사람 모두 영남으로 도피한 것은 참담한 경험이었다. 당시 사람들은 수시의 글이 심오하고,' 터치' 가 너의 귀의' 빛' 에 이르렀다고 분석했다. 소철의 글자와 후반부의 천둥이 두 형제를 추방하여 이미 그들의 이름을 위해 복선을 묻었다. 이럴 줄 알았으면 애초에 사고를 쳤다는 말이 없었을 텐데, 그것은 또 다른 운명이었다.
송고종 동시대 때 동정호는 젊은이들로 가득 찼고, 위험에 의지해 환생하며, "당신들이 우리 영토를 침략하려면 날아들어가야 합니다." 라고 광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 。 악비에 의해 파괴된 후, 양호 수출이 막히지 않았다. 누구도 남을 탓할 수 없다.
청나라 증국번 () 은 소장 () 전쟁에서 한가한 제독황 () 을 다시 기용했고, 킹스랜딩에서 내릴 때 직접 전병을 명령하여 제 1 소대장의 이름을 불렀는데, 원래는' 이청청 ()' 이었다. 황이 호성으로 가득 차면 철저한' 청장' 이 된다. 팀의 마을 사람들은 듣고 모두 은밀히 의논하여 불길하다고 생각했다. 나중에 소장에서 영국군과 싸웠다. 역시 전군이 전멸했고, 황도 전쟁터에 피를 흘려 전사한 귀신이 되었다.
확실히, 미신적인 사회에서는 사람이 운에 맡기고, 이름을 지어도 운에 맡기는 것이 필요하다. 일단 이름을 잘못 붙이면, 당신이 뭔가를 하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다 해도, 여전히 출세하여 당대 세계의 선두주자가 되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명나라 왕조 (), Yongle 시험, 공, 공 두 단어 가 함께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공, 공, 공, 공, 원 으로 고독한 싱 폭 을 선택, 그것을 포기. 진무년 동안 장쑤 진사 왕국군과' 망국의 왕' 의 동음 이의어. 그가 그의 사장에게 불만을 품었을 때, 그는 왕국군을 상위 3 위로 강직하고, 치안 판사가 그를 안후이로 보냈다. 나중에, 그는 여전히 보복이 부족하다고 느꼈고, 그는 교수직으로 바꾸기로 결정하여, 왕국군은 양산에서 20 년 동안 교사로 일했다.
하지만 A 국은 청나라의 금의위 대신인 면우보다 운이 좋다. 가정 초년, 면류관은 황실 규정을 어겼고, 가장 가까운 종실 이름은' 의 이름',' 진' 을 장남으로 명명하고, 가정은 불쾌한 얼굴을 하고, 면류관' 자실' 을 비난했다. 이라크는 자신과 소외되어, 나는 조카로 이라크를 대하지 않는다. 업무에 접근하기 불편하여 이라크 관리에 맡기다. \ "나는 mianling 가 건조 경문 을 종료 하도록 명령, 가죽 가드 대법관 및 관리 대법관 의 게시물을 가지고, 이순신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황제는 유치한 행동으로 관직을 잃고 억울함도 하소연할 곳이 없었다.
이렇게 사람을 울게 하는 예는 셀 수 없이 많다. 예를 들어 고종은 전균당수의 이름을 사용하지 않았다. 소무는' 황제가 너무 작다' 라는 이름을 바꿨다. 요점은' 성자' 이다. 강서 () 의 한 사촌 형이 용봉 () 의 명성으로 일리 () 로 강등되었고, 사서와 진노 () 전기가 속출하고 있다. 라오 어 손자는 말했다: "화는 축복이다; 축복이여, 재앙이여. " 이름 때문에, 사람들이 사건을 치게 하고, 인생을 안타깝게 한다. 그리고 이름이 길해서 더 맛있어요.
이름은 사람의 큰 행운이고, 천하를 얻고 승진하여 부자가 되는 것도 예사이다. 가장 수확한 것은 한광무제가 자신의 이름으로 황제를 위해 일한 것이다.
왕망이 나라에 있을 때 법원은 점, 점, 운명, 인성의 힘을 믿었다. 당시 민간에는' 유수는 천자다' 는 소문이 나돌았고, 이런 현실이 될 것이라는 추측은 모두 사진으로 표기되어 있었다. 많은 불충실한 사람들은 서영아를 즐기기 위해 류수로 개명했고, 왕망 불교도 유신으로 개명되어 은밀히 황제가 되는 꿈을 꾸었다. 당시 불가가 천자가 된다는 소식을 듣고 호미에 뛰어들어 "내가 아닌 줄 알았어." 라고 소리쳤다. 나중에 역시 한 사람부터 시작하여 류수지라는 이름으로 금전에서 살해돼 왕망을 물리치고 황제가 되었다.
왕망은 학자이다. 그는 황위를 차지하고 점술, 부명, 그리고 다른 관원들이 절을 한다. 표지가 가장 긴 사보, 삼장, 사장, 왕망은 모두 점술로 찾았다. 왕흥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그는 고성문의 역사를 창조했는데, 그의 외모는 예언에 묘사된 인물과 매우 비슷하다. 왕망은 그를 웨이 장군 조경으로 경배하고, 자신의 손녀를 그에게 시집갔다. 왕만생이라는 또 다른 떡장수도 같은 이유로 전 장군 조무를 숭배했고, 같은 이름을 가진 다른 모든 사람들은 랑관에게 번영의 이름을 지었다는 칭찬을 받았다.
운이 좋아서 실력으로 나를 청운으로 보냈다. 명청 이후, 공명에 의해 보호받는 것은 정말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날이 갈수록 길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청나라 도광년 동안 안후이 천장현의 다란펜이 북경에 가서 시도했다. 원래 그는 이갑에서 9 등을 했다. 도광심사에서 자신의 이름이' 영구 (), 데이란펜 (대대로 전해진다)' 을 뜻하는 길조를 마음에 들어, 데이란펜을 제 1 장원으로 선택했다. 1 위 (사형수) 를 구하는 것이 아니다. Dai Lanfen 과 같은 왕조에 Xiangxiang 에는 두 명의 농민이 있습니다. 원래 두 사람은 모두 부자에게 소를 방목하고 양을 방목하는 쿨리였다. 그들은 변덕을 부리며 채찍을 버리고 도시로 달려가 군대에 입대했다. 채용 담당자는 그들이 이름이 없는 것을 보고 그들을 편성했다. 그들은 고개를 들어 보니, 카운티 관청 문에 빨간 현수막이 붙어 있는 것을 보았는데, 그 위에는 샤오의 이름이 찍혀 있어 정대길이라고 불렸다. 나중에 전쟁터에서 두 사람은 모두 용맹하고 선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들은 상서로운 이름으로 시작했고, 모든 관원들은 총독이었다. 그들의' 전우' 황에 비하면 또 다른 운이다.
속담에' 철은 금이다' 라는 말이 있는데, 행운이 들이닥쳐서 문판이 막히지 않는다. 시험을 주관하는 한 수재가 한 선생님과 작별인사를 할 때, 상선생님이 어떤 작은' 어려움' 을 스스로 해결해야 하는지 알아내려고 한다. 시끌벅적한 후, 상서는 갑자기 자기가 방귀를 뀌어야 한다는 것을 느꼈고, 그래서 몸을 빚졌다. 그는 시간이 다 된 줄 알고 와서 질문을 했다. 상서는 무심코 말했다: "호흡의 문제 일뿐입니다. 클릭합니다 그는 정치 공부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지만, 나중에 사용하기 위해' 호흡' 이라는 네 글자를 적었다. 나중에 정설은 안감찰에서' 하' 라는 수험생을 갑자기 발견하고' 문득 크게 깨달았다' 고 말했다. 여름의 문장 () 는 비록 엉망진창이지만, 여전히 1 등이다. 여름의 고등학교는 학교에 의지하지도 않고 손해를 보지도 않는다. 누군가가 상서의 관절을 "뚫다" 는 것을 보아야 한다. 그것은 "잔디 긴 오리올스 비행, 왜 고인을 찾을 가치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유교 기억, 이를테면 정치를 배우는 사람, 세상 물정을 모르는 사람, 종종 이런 난잡한 사건을 초래한다. 북송 화가, 서예가 미염은 결벽이 습관이 되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차오의 부츠는 다른 사람에게 끌려 심장이 좋지 않아 반복해서 빨아도 신을 수 없다." 어느 날, 크리스가 성단의 서기에게 소개되었을 때, 그는 매우 기뻤다. 그가 말하길, "정말 제 남편의 사위예요." 그의 딸이 좋든 싫든 그는 그녀와 결혼했다. 청말 zhili 총독 만인, 단어 오교. 우연히 중양곡이라는 깃발을 보았는데, 기뻐서 연거푸 소리쳤다. "너는 나의 단오교와 잘 어울릴 수 있어!" " 그래서 그는 특별한 자리로 승진했고, 평범한 중양곡은 수재가 가끔 걸어놓은 책가방 때문에 번영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형은 부모님의 무덤에 가서 종이를 태워야 한다.
이름은 사람들에게 끝없는 축복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세 평생을 분투하는 것보다 좋은 이름을 짓는 것이 낫다. 그러면 좋은 이름을 찾는 것이 모두의 유행이 된다. 명점쟁이나 점쟁이를 통해 이름을 바꾼 지식도 문화의 전당으로 거침없이 들어가 선전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가장 유행하는 방법은 음양 오행 점쟁이다.
음양오행은 주조 () 에서 기원하여 춘추전국시대 () 에 이르러 추연 () 등의 보급을 거쳐 정치 군사 천문 등 각 업종에 침투했다. 명명은 그것의 영향을 받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다.
음양오행설은' 일음과 일양은 도라고 한다' 고 생각하는데, 우주의 만물은 모두 금, 나무, 물, 불, 흙의 다섯 가지 극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의 견해에 따르면 자연을 구성하는 모든 것은 다섯 가지 극단이 필요하고, 인간의 생명을 구성하는 가장 좋은 것은 이 다섯 가지 극단이다. 그래야 흑자를 조율하고 건강과 장수를 검사할 수 있다. 만약 어떤 것이 극도로 없어진다면, 이름에서 고치는 것이 가장 좋다. 방법은 아이가 태어날 때 년, 월, 일의 별자리를 열거하는 것이다. 점쟁이에게 별자리 중 오행이 부족한 것을 찾아 이름을 지어달라고 부탁한다. 예를 들어, 아이가 나무에 부딪히면, 목삼이나 A 와 B 라는 이름을 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물이 부족하면 장, 이붕택 등의 이름을 말해라. , 또는 금목토, 불, 물의 정의로 단어를 만든다. 또는 금목의 불, 물, 흙옆말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10 일 12 자 이름을 지어서 공백을 메우고 행운을 빌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음양명명이론은 강한 미신적 색채를 띠고 있지만 구속력과 생명력이 강해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예를 들어 노신의 소설' 고향' 에서' 윤토' 의 원형장의 이름은 음양오행으로부터 유래되었다. 또 예를 들어, 데이리, * * * 군정부의 특무 두목, 운명은 물 부족이다. 우농이라는 글자로 메워주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이름뿐만 아니라 간첩활동에 종사하는 가명도 홍수나 강과 같은' 진흙' 을' 물' 으로 끌고 가야 한다. 삿갓은 항공사고로 죽었다. 그는 여행 전에 고숭월이라는 이름을 붙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곳은 물이 없을 뿐만 아니라 토양도 비옥하다. 비를 피하기 위해서는' 다이 리' 도 필요하다. 음양 이론에 따르면 흙은 물과 같고 오행은 어려움, 적대감, 재앙을 의미한다. 삿갓의' 화는 하늘에서 내려온다' 는 것은 정말' 화는 근원에서 나온다' 는 것이다!
이름은 사람을 대표하는 기호이다. 넓은 의미의 정보론의 관점에서 볼 때, 각종 기호들은 그들이 대표하는 실체를 포함하여 그 본의를 가지고 있다. 현대명리학은' 과학' 이라는 외투를 부여했지만, 결국 그 고유의 미신적 색채를 벗길 수는 없었다. 점술을 부르는' 학문' 은 예로부터 가지각색이어서 함께 모일 수 없다. 여기 한 가지 예가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독자들에게 끝까지 엿볼 수 있게 하고, 너무 깊이 빠지지 않도록 적당히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독서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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