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어의 정의

누군가로부터 어구를 배우고, 자신을 가장하다.

병음: sh í r n y 22hu √ 입니다.

암시: 다음: 다음; 치아: 다른 사람이 한 말을 가리킨다. 다른 사람에게서 한두 마디 말을 자신의 말로 잇는 것을 비유한다.

출처: 남송 "세설 신어 문학": "은설:' 강박은 내 이빨을 얻지 못했다. ""

예: 문장 쓰기는 반드시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

사람은 모두 제멋대로이거나 습관적인 장난이다.

루비: 4

암시: 변덕스럽거나 수작을 부리는 사람을 묘사한다.

출처: 당나라 두보 "가난한 교제": "구름을 세어 비를 가릴 필요가 없다." "

예: 원숭이는 손이 있지만 도구를 만들 줄 모른다. "~" 에 관해서는 원숭이가 안 된다. "마오 돈의 이야기"

Li 囑 n pi n l I d 이순신: 설명이 너무 길고 텍스트가 너무 깁니다.

미추가 드러나는 것은 진상이 드러나는 것을 의미한다.

황충이 꺼지고 와프레밍: 황충이 산산조각 나서 한쪽으로 던져졌고, 도자기는 크게 두드렸습니다. 재능이 있는 사람은 버림받고, 재능이 없는 평범한 사람은 높은 지위에 있다는 것은 비유이다.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돌아가서 자신의 말과 행동을 확인하십시오.

축적은 돌아오기 어렵다: 장기적으로 형성된 사상 스타일이나 습관은 바꾸기 어렵다.

참고 자료:

성어 대전

응답자: 사람마다 다릅니다-마술사 레벨 4 2-8 12:44

사람들의 이빨을 줍다

해석: 픽업; 치아지: 씹어 뱉은 음식 찌꺼기는 다른 사람이 말한 멋진 말과 구를 가리킨다. 남의 말을 들어 자신의 말로 삼는 것을 비유한다. 남의 언어와 글자를 비유하다.

사람은 모두 제멋대로이거나 습관적인 장난이다.

병음 (y)

메모는 변덕스럽거나 수작을 부리는 사람을 묘사한다.

당나라 du fu "가난한 거래" 출처: "비를 가리기 위해 구름을 셀 필요가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원숭이는 손이 있지만 도구를 만들 줄 모른다. "~" 에 관해서는 원숭이가 안 된다. "마오 돈의 이야기"

장편 문장

피로 완화: 겹침, 축적; 감사합니다: 고대 문자 나무 조각. 형용폭이 너무 크고 글이 너무 길다.

자신의 아름다움을 과시하다

얼굴은 아름다움을 가리키고, 얼굴은 추함을 가리킨다. 말 그대로, 미추도 드러나고, 즉 진상이 드러났다.

재덕이 있는 자는 버리고, 덕이 없는 자는 높다.

돌종이 산산조각 나서 한쪽에 던져졌고, 도기통이 쿵쿵 울렸다. 재능이 있는 사람은 버림받고, 재능이 없는 평범한 사람은 높은 지위에 있다는 것은 비유이다.

자문해 보다

석의는 고개를 돌려 자신의 언행을 점검했다.

뿌리 깊은 습관은 깨기 어렵다

무거운 해석: 깊이; 회귀: 돌아서다. 오랫동안 형성된 사상 작풍이나 습관은 바꾸기 어렵다.

목우류마

삼국연의' 제 120 회' 사마이북이 위교를 차지하고, 제갈량은 목우류마를 만든다' 며 제갈량의 육출산, 칠진맹을 묘사해 중원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목소 유마' 라는 새로운 교통수단을 발명하여 수십만 군대의 식량 수송 문제를 해결했다. 이 도구는 지금보다 더 선진적이고, 에너지가 필요하지 않으며, 에너지 위기를 초래하지 않는다.

누군가로부터 어구를 배우고, 자신을 가장하다.

병음: sh í r n y 22hu √ 입니다.

암시: 다음: 다음; 치아: 다른 사람이 한 말을 가리킨다. 다른 사람에게서 한두 마디 말을 자신의 말로 잇는 것을 비유한다.

출처: 남송 "세설 신어 문학": "은설:' 강박은 내 이빨을 얻지 못했다. ""

예: 문장 쓰기는 반드시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

사람은 모두 제멋대로이거나 습관적인 장난이다.

루비: 4

암시: 변덕스럽거나 수작을 부리는 사람을 묘사한다.

출처: 당나라 두보 "가난한 교제": "구름을 세어 비를 가릴 필요가 없다." "

예: 원숭이는 손이 있지만 도구를 만들 줄 모른다. "~" 에 관해서는 원숭이가 안 된다. "마오 돈의 이야기"

Li 囑 n pi n l I d 이순신: 설명이 너무 길고 텍스트가 너무 깁니다.

미추가 드러나는 것은 진상이 드러나는 것을 의미한다.

황충이 꺼지고 와프레밍: 황충이 산산조각 나서 한쪽으로 던져졌고, 도자기는 크게 두드렸습니다. 재능이 있는 사람은 버림받고, 재능이 없는 평범한 사람은 높은 지위에 있다는 것은 비유이다.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돌아가서 자신의 말과 행동을 확인하십시오.

축적은 돌아오기 어렵다: 장기적으로 형성된 사상 스타일이나 습관은 바꾸기 어렵다.

응답자: 2648 1875- 수습마술사 2-9 급 17:06

목우류마

목록 루 구오 목소 리우 엄마

삼국, 목소 유마

남북조, 목소 유마

탐험하다

* 연구 개발

목소 유마의 수수께끼.

루 구오 목우 리우 엄마

목우 유모는 춘추 말기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왕충' 논형' 이라는 책에 따르면 노국의 유명한 목수 노반은 노모인 공조를 위해 목차마 한 대를 만들었다. "당국은 가지고 있어 돌이킬 수 없다." "

성곽목우 유모

아마도 루반의 목차마로부터 영감을 받은 것 같은데, 약 1, 700 년 후 삼국 시대의 제갈량은 목소 유마를 발명하여 울퉁불퉁한 잔도에서 식량을 운반하는 데 사용했고, "사람은 노력하지 않고 소는 밥을 먹지 않는다" 고 말했다. 왕충이 노반목차마에 대한 소수의 말에 비해' 삼국지'' 삼국연의' 는 제갈량의 목우마에 대한 묘사가 생동감 있고, 전하며, 매우 섬세하다. 그런데 왜 진수와 나관중은 목우유 엄마를 만드는 원리와 기술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삼국연의' 제 120 회' 사마이북이 위교를 차지하고, 제갈량은 목우류마를 만든다' 며 제갈량의 육출산, 칠진맹을 묘사해 중원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목소 유마' 라는 새로운 교통수단을 발명하여 수십만 군대의 식량 수송 문제를 해결했다. 이 도구는 지금보다 더 선진적이고, 에너지가 필요하지 않으며, 에너지 위기를 초래하지 않는다.

목소의 제작 방법은 이렇습니다. "네모난 복곡 머리, 한 발 네 발; 머리는 옷깃에 있고 혀는 복부에 있다. 다대적소: 단독 여행자는 수십 마일이고, 단체 여행자는 20 마일이다. 신월도는 소머리, 두 개는 소발, 가로는 소고리, 돌린 것은 소발, 덮은 것은 소등, 네모난 것은 소배, 걸어놓은 것은 소의 혀, 신월도는 소갈비, 새긴 칼은 소이빨, 세로로 우뿔, 가는 것은 소추축, 사진작가는 소추축이다. 소가 고개를 들고, 여섯 걸음을 걷고, 소가 네 걸음을 걷는다. 소 한 마리당 한 달 동안 열 명의 음식을 싣고 있다. 사람은 노력하지 않고 소는 먹지 않는다. " 부마 제법은 "옆구리는 길이가 3 피트 5 인치, 너비가 3 인치, 두께가 2 인치: 좌우가 같다" 고 말했다. 프론트 액슬 구멍은 직경 4 인치와 2 인치로 나뉜다. 앞발 구멍은 2 인치, 앞축 구멍은 4 인치 5 분, 폭은 1 인치로 나뉜다. 앞 범퍼 구멍은 앞발 구멍을 제외하고 2 인치 7 점, 구멍 길이 2 인치, 폭 1 인치로 나뉜다. 뒷바퀴 구멍은 1 피트 5 분 동안 앞 범퍼가 없어 이전과 크기가 같다. 뒷발구멍은 잉크를 나누고, 뒷축공은 3 인치 5 점으로, 크기는 이전과 같다. 후면 범퍼 구멍은 발구멍을 뜯을 때 2 인치 7 점, 후면 범퍼 구멍은 4 인치 5 점으로 나뉜다. 앞 범퍼는 길이가 1 피트 8 인치, 너비가 2 인치, 두께가 1 인치 5 분입니다. 뒤 범퍼 등등. 두 개의 정사각형 캡슐, 8 분 두께, 2 피트 7 인치 길이, 1 피트 6 인치 5 분 높이, 1 피트 6 인치 폭: 각 캡슐은 2 미터와 3 개의 물통을 수용한다. 리브 구멍에서 7 인치 이동: 이전과 동일 합니다. 상봉 구멍은 1 피트 3 인치, 구멍은 1 인치 5 점, 너비는 7 점: 8 구멍은 같습니다. 앞뒤 발은 폭이 2 인치, 두께는 1 인치 5 분입니다. 삽의 모양은 코끼리 한 마리, 길이 4 인치, 지름 4 인치 3 분의 1 이다. 조리개의 삼족봉은 길이가 1 인치, 너비가 1 인치 5 분, 두께가 1 인치 4 분이며 바 귀와 같습니다. ""

제갈량은 나무로 만든 우마를 만들어 곡초를 운반했다. 예로부터 목우류마가 어떤 모습인지 줄곧 결론이 나지 않았다. 여러 가지 설이 있지만, 원래의 상태에 더 잘 맞는 것은 없다. 나는 기계가 역사에 익숙하지 않고 기계 제조자가 고증하는 습관이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남북조 시대의 목우 유모

200 여 년 후 남북조 시대의 과학 기술 천재 조충은 목소 유마를 다시 만들었다고 한다. 그도 사진 한 장을 남기지 않았다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다.

탐험하다

먼저 책을 읽으면서 목소 유마에 대한 소개: 머리는 굽은 배, 한 발은 네 발, 머리는 깃, 혀는 배, 짐은 많고 짐은 적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독행자는 수십 리, 군행자는 20 리이다. 매달린 사람은 소의 혀이고, 굽은 사람은 소의 갈비뼈이고, 새겨진 사람은 소의 이빨, 서 있는 사람은 소의 뿔, 소는 두 축을 들어 올립니다. 사람은 6 피트를 걷고, 소는 4 보를 걷는다.

유엄마: 갈비뼈는 길이가 3 피트 5 인치이고 좌우는 똑같아요. 앞축구멍은 4 인치로, 앞발구멍은 4 인치 5 점으로 나뉘며, 두 개의 네모난 주머니가 있다.

책 속의 서술에서 볼 때, 목소는 엔진에 해당하는 설비이고, 유마는 물건을 실은 장치일 뿐, 자동차 칸과 맞먹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구조적으로 볼 때, 목소는 보조기구를 사용하며, 내부에는 플라이휠 매커니즘이 추가될 수 있다. 그의 조작으로 볼 때, 안에 사용되는 것은 기어 매커니즘과 크랭크 커넥팅로드 매커니즘이다. 사람들이 목소를 밀었을 때, 안의 크랭크 커넥팅로드 메커니즘은 기어를 통해 플라이휠을 움직인다. 플라이휠이 작동한 후, 플라이휠의 관성이 목소를 도우므로, 노동 절약의 목적을 달성한다.

유모의 구조는 사실 일종의 스쿠터로, 단지 무게중심과 내력 부품을 바꾸었을 뿐, 이전의 스쿠터보다 더 수월하다.

책에 나오는 이 소의 그 소는 중국인들이 목우의 신비감을 높이는 습관일 뿐, 주역이 말했듯이, 말이 어떻게 생겼는지 등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목소는 다리가 네 개 있는데, 사실은 바퀴다. 고대에는 전문적인 기계 용어가 없었기 때문에 일부 부품의 표현은 오늘과 다르다.

목소가 발로 걷고 있다는 추측이 있지만, 이것은 유압기구가 필요했고, 당시의 조건에서는 불가능했다. 손으로 흔드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렇게 쓰는 기구가 너무 많기 때문에, 일부 기관은 당시 아직 발명되지 않았다.

혀를 비틀어 걸을 수 없는 이유는 간단하다. 내부에는 반전 방지 래칫 기구가 있다.

물론, 나는 단지' 삼국연의' 의 기록에 근거하여 추측할 뿐이다. 하지만 그리 멀지 않을 겁니다. 나는 지금 암소 유모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없다, 단지 나의 경험에 근거한 추측일 뿐이다.

복잡한 상상이 있을 수도 있지만, 나는 비교적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이렇게 채택된 구조는 비교적 간단하고 당시의 생산성 상황에 부합한다.

우리의 성현들은 손잡고 다음 영원한 수수께끼를 지키며 우리 자손의 지혜를 시험하는 것 같다.

연구 개발

고대의 신비는 대대로 신비한 탐험가들을 끌어들였다. 말할 필요도 없이 1956 부터 전국 각지에서 자발적으로 7 개의 암소 유모 연구회가 설립되었다. 하지만 수수께끼를 탐구한 결과, 오래된 수수께끼 자체의 진실성이 먼저 의심과 부정을 받았고,' 외발자전거 이론' 은 천년의 결론인 것 같다. 일찍이 송대에서 가오 쳉 (Gao Cheng) 은 그의 "사물의 연보" 에 다음과 같이 썼다. "목소 유마, 이 차에는 앞축이 있고, 말은 오늘 혼자 밀고 있다." 당대 역사학자 판문란 씨는 "목소는 한 발과 네 발이 있는 인력독륜차이다" 고 말했다. 결론적으로, 대다수의 연구자들과 고고학자들은 소위 목소류마라는 것은 창조의 기적이 아니라 전설의 신화와 기록자의 과장과 오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죽음을 좋아하고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다' 는 옛책 기록이 허황되지 않을 것이라고 굳게 믿고, 목소 유마가 확실히 존재하고 창조하려 한다고 굳게 믿는 사람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1986 신강공학원 및 기계학과의 지원을 받아 일본 상인들의 후원으로 선임 엔지니어 왕규가 목우류마 세 마리를 만들었다. 각각은 네 발 보행기이며, 너는 손으로 뒤의 두 축에 올려놓고 걸을 수 있다. 미중 부족한 것은 하중지지 기능이 없어 짐이 눌려 걸을 수 없다는 것이다. 무거운 짐을 지고 걷는 문제는 줄곧 해결되지 않았다.

포위를 돌파할 기회는 산시 한중시 양현 농민인 곽동효에게 남겨진 것 같다.

말하자면, 그가 목소 유마를 만든 것은 순전히 우연이다. 1997 설 기간 드라마' 삼국연의' 가 방영되면서 곽동효는 매일 친구들과 모여 본다. 목우 유엄마 그 회를 보았을 때, 곽통웃음을 보고 흥분한 사람이 그에게 농담을 하며 말했다. "너는 게임을 좋아한다. 만약 네가 목우 유모와 게임을 할 수 있다면, 나는 너를 섬길 것이다. " 그는 생각조차 하지 않고 승낙했다. 긴박한 R&D 작업에 즉각 투입했습니다.

처음부터 그는 목우 유모가 바퀴가 아닌 다리로 걸어야 한다고 굳게 믿었고, 다리만이 잔도의 계단을 오를 수 있었다. 그런데 어떻게 다리를 움직일 수 있을까요? 그는 물리학의 레버와 관성 원리를 교묘하게 활용해 레버 링크 구조, 균형 구조, 걸음걸이 구조 등 내부 기구를 설계해 3 개월 만에 첫 뜨는 말을 시험제작했다.

이 말은 길이 1.4m, 높음 1. 1m, 자중 17.5kg 으로 35 ~ 40kg 의 무게를 짊어질 수 있다. 약간의 견인이나 추력만 더하면 말은 발굽으로 걸을 수 있고, 혀를 누르기만 하면 동작 메커니즘이 막힐 수 있는데, 이는 삼국연의 묘사와 일치한다.

이 첫 번째 표류마는 보폭이 20cm 에 불과하고 무게가 35-40kg 에 불과하지만, 암소 유모는 작가의 과장이 아니라 역사학자의 오해가 아니라 진정한 역사적 진상이라는 확실한 답을 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삼국연의' 에서 제갈량은 나무로 만든 우마를 만들어 곡초를 운반했다. 예로부터 목우류마가 어떤 모습인지 줄곧 결론이 나지 않았다. 여러 가지 설이 있지만, 원래의 상태에 더 잘 맞는 것은 없다. 나는 기계가 역사에 익숙하지 않고 기계 제조자가 고증하는 습관이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목소 유마의 수수께끼.

1700 여 년 전 삼국촉한 재제갈량은 목소 유마를 발명했는데, 이것은 어떤 교통수단이었습니까?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여러 가지 관점을 제시하여 끊임없이 논쟁을 벌였다.

역사서,' 삼국지 제갈량전' 은 "지모보다 밝고 득실이 연연연해 모두 뜻밖의 일이다" 고 기재했다. "삼국지 제왕전" 은 "건흥 9 년, 리앙 () 이 기산 (), 운우 (), 퇴곡 () 으로 돌아갔다. 12 년 봄, 군중들이 사곡류마를 나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무공오장원, 사마왕현, 위남에 따르면. " 위의 기록에 따르면 목우 유모는 확실히 제갈량의 발명이며, 목우 유모는 각각 두 가지 다른 도구이다. 목소 유모를 사용하는 연대순으로 보면 먼저 목소가 있고, 그 뒤에는 유모가 있고, 유모는 목우의 개량판이다.

남북조 시대의 배송지는' 삼국지' 를 참고해 현재 실전된' 제갈계량' 의 목우류마에 대한 기록을 인용해 목우류마의 이미지를 묘사해 유마의 치수를 기록했다. 그러나 실물과 인물이 후세 사람들에게 남지 않았기 때문에, 목소 유마에 대한 이해는 시종 희귀한 기린의 뿔이었다.

제갈량은 목우류마를 만든 지 200 년 후 남북조 시대의 과학 천재 조충이 목우류마를 만들었다고 전해진다. 남제조충의 전기' 는 "제갈량 목소 유마, 기구를 만드는 것, 풍수 때문이 아니라 기계 때문에 인력이 필요 없다" 고 말했다. 이해할 수 없는 것은 그도 어떤 세부 사항도 남기지 않았다는 것이다.

하지만 조충이 창조한' 목소 유모' 의 기록은' 목소 유모' 의 주요 관점인' 자동기계' 를 뒷받침한다. 삼국 시대의 톱니바퀴로 기계를 만드는 것이 이미 보편적이라고 생각하는데, 후세에서 추앙하는 목우 유모는 톱니바퀴의 원리를 이용하여 만든 자동화 기계여야 한다.

산시 () 성 한중시 () 의 미안 () 현 황사진 () 에서 사료에 따르면 이곳은 제갈량이 목우마를 만드는 곳이다. 고증에 따르면 제갈량은 8 년 북벌에서 목소 유모를 세 번 사용했다. 바로 이곳에서 목우 유모는 250km 의 잔도를 걷다가 기산오장원 전선에 도착했다.

현지 노인들은 우리에게 전설적인 목소 유마를 묘사했다. "말머리는 나무로 만든 다음, 다른 흩어진 조각들로 말의 몸을 만든 다음 말의 다리를 조립한다. 톱니바퀴 하나가 배 중간에 설치되어 있고 트로이마 뒤에 스패너가 하나 있다. 작업할 때는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이 전설에서 알 수 있듯이, 목소류마에는 톱니바퀴가 있고 지렛대 원리를 이용하는 것 같다.

얼마 전, 허베이포두의 한 일반 시골 교사 양은 자신이 목소 유마를 되찾았고 매우 성공적이었다고 말했다. 본보 기자는 큰 흥미를 가지고 특별히 여행을 다녀왔다.

양으로 만든 목소 유마는 모두 네 발 빈 심복의 목제 기계로, 무거운 짐을 짊어질 수 있다. 말의 목을 눌러서 들어 올리면, 흐르는 말은 두 다리를 벌리고 걷는다. 목소는 뒤의 이축으로 걷는다. 리앙 (Liang) 에 따르면, 그가 만든 목소 유마 (목소 유마) 는 원칙적으로 역사서 기록과 일치한다. "목소 유마 () 는 코끼리 같다." 목소 뒤에는 긴 노동 절약 팔이 있는데, 이축이다. 유마의 노동 절약 팔은 코끼리처럼 긴 말의 목입니다. 더 미묘한 것은, 양은 즉시 그의 기능 흐름을 비밀리에 잠그는 것을 깨달았다. 그가 혀를 돌리자 말머리가 잠겨 길을 걸을 수 없어 삼국연의 묘사에 잘 맞는다.

그러나, 양회복된 목소는 오히려 다른 파의 반대에 부딪혔다. 산시 () 성 한중 () 시 미안 () 현 박물관 관장, 산시 () 성 삼국문화연구센터 주임 곽청화 () 는 목소 유모 () 가 네 다리를 가질 수 없다고 생각한다. "잔도는 널빤지로 깔려 있고, 가운데 간격이 다르다. 네 다리는 어떻게 틈이 있는 널빤지 위를 걸을 수 있습니까? 비잔도를 걸어도 언덕을 오르는 것이니 앞으로 당기고 뒤로 밀어야 한다. 너는 네 다리로 당기거나 밀어서는 안 된다. 그래서 목소는 바퀴가 있는 게 틀림없어요. "

곽경화는 왜 목소류마에게 바퀴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니? 이것은 역사 기록에서도 찾을 수 있다. 곽경화는 목우 유모가 사륜차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목우 유모의 제작 방법 중 유모를 소개할 때 유모는 앞축이 있고 뒷축이 있다고 말했다. 한 바퀴는 하나의 축이고, 한 축에 두 개의 바퀴가 있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기 때문에 네 바퀴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

목소 유마는 바퀴가 있습니까, 아니면 네 다리가 있습니까? 북송에는 다음과 같은 글이 기록되어 있다. "촉중에는 작은 차 한 대가 있는데, 혼자 팔석을 밀며, 앞은 소머리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 큰 차 한 대가 있는데, 네 명이 밀고 석두 열 개를 싣고 있다. 송대 고성의 저서' 물본원' 에도' 목우자, 지금 차 앞축이 있다' 는 기록이 있다. 이 말은 오늘 유일한 추수이다. 청대 만주족 수리전문가 임청도 당시 수리공사용 토차는' 진사도도' 에 기재된 목소류마라고 말했다.' 토차, 외바퀴, 충토를 바라며 가라지를 운반한다. 촉국승상 제갈량은 출정하여 목소 유마를 만들어 녹록을 운반하기 시작했다. 오늘 토차 혼자 밀면, 갈유풍이 여전히 남아 있다. "목소는 앞축이 있는 외륜차이고, 유모는 앞축이 없는 외륜차이며, 이는 목우 유모에 대한 주요 관점이기도 하다. 그러나 송나라의 기록조차도 삼국 시대보다 1000 년이 더 많다. 이런 관점의 신뢰성은 얼마나 됩니까?

칭화대 고대문학연구소 교수는 목소가 기본적으로 외발차라고 주장했다. 각종 사료와 문헌 분석을 종합해 외발차일 가능성이 가장 높기 때문이다.

삼국시대 잔도의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우리는 보디 곡구에 도착했는데, 이것은 보디 비스듬한 잔도의 출발점이다. 한중에서 북쪽으로 20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한 1700 여 년 전 제갈량의 목우마는 여기에서 출발해 전방으로 곡식을 운반한 것이다.

놀랍게도 고대의 잔도는 매우 평평하고 가파르지 않았다. 옛사람이 경사로를 운전하는 것은 매우 총명하다는 것이 밝혀졌다. 그들은 친링 중 가장 느린 길을 택했고, 무의식적으로 산을 오르고, 힘들이지 않고 산을 내려갔다. 이런 도로에서는 네 발 기계가 아무리 효율도 바퀴보다 낮기 때문에 당시 목소는 네 발 이동 기계일 가능성이 낮았다. 사륜차가 회전 제어로서의 난이도가 더 컸기 때문에 평지에서도 사륜차의 회전이 유연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런 특수한 조건 하에서는 더더욱 그럴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희망명언)

잔도 분석에서 역사적으로 외발차만이 목우일 가능성이 가장 높은 것 같다. 만약 목소 유모가 외발차라면, 목소는 한 발과 네 발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네 발 달린 동물은 어떻게 외발차에 반영됩니까? 그리고 숨겨진 기관을 포함한 일부 부위의 이름은 어떻게 해석합니까?

"목소 유모" 는 재래식 법칙을 깨뜨릴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삼국연의' 의 목소 유마는 줄곧 수수께끼로 남아 있으며, 무수한 사람들을 매료시켰다. 당시 생산 조건은 허름하여 현대보다 훨씬 낮았지만,' 암소 유모' 의 구조는 간단하고 실현 가능한 것처럼 보였고, 당시의 상황에 부합했다. 만약' 암소 유모' 가 당시 신통하게 쓰여졌다면, 우리는 진작에 그것을 신화 취급으로 버렸을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이 당시의 상황에 맞게 쓰여졌기 때문에, 우리는 그 당시 진짜 아목우 유모가 있었을지도 모른다고 의심할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그러나 연대가 오래되어 소설의 극성이 우리를 좀 어쩔 수 없게 했다.

현재로서는' 목소 유마' 가 책에 묘사된 것처럼 먹거나 마시지 않고 걸을 수 있다면 과학의 에너지 보존 법칙에 맞지 않는 것이 분명하다. 만약' 암소 유모' 가 걷고 싶다면 에너지를 소모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때는 분명히 석유가스와 같은 에너지 물질이 없었을 것이다. 그것은 먹거나 마시지 않는다. 그것은 어디에서 오는 에너지입니까? 이것은 생각할 만한 문제이다. 만약 우리가 소설에 묘사된 그런 목소를 만들고 싶다면, 현재의' 에너지 보존' 법칙을 버려야 한다. 마찬가지로,' 목소 유마' 를 창조하는 것도 우리 세대에 영향을 미치는' 에너지 보존' 법칙을 깨뜨릴 것이다. 분명 세계가 주목하는 이야기일 것이다. 역사상 우리가 풀어야 할 수많은 수수께끼가 있다. 이것은 단지 허구적인 물체일 수도 있지만, 수수께끼를 풀기 전까지는 아무도 그 존재를 부인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