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거북소수"는 조조를 표현한 세계의 종류입니까? (7학년 1권의 역사 문제)

'거북이는 장수한다'는 조조의 낙천적이고 자신감 있고 강인하며 진취적인 정신을 표현한 매우 철학적인 시로, 이는 후대에 큰 동기를 부여합니다. 시는 14행으로 되어 있는데, 시의 내용과 무관한 악보 공식인 마지막 2행을 제외하고 나머지 12행은 각각 4행으로 나누어져 있다.

"신거북은 수명이 길지만 아직 생존할 시간이 있다. 날아다니는 뱀이 안개를 타고 다니다가 결국 재가 된다."

이 네 마리는 문장은 사물을 자극하고 흥분을 정당화하며 거북이와 솟아 오르는 뱀의 비유는 세상의 모든 것이 태어나고 죽고 번영하는 모든 것이 쇠퇴한다는 객관적인 법칙을 보여줍니다. . "거북이는 장수한다"는 말은 장수한다는 뜻이고, "뱀은 안개를 타고 다닌다"는 말은 말솜씨가 뛰어나다는 뜻이다. 결국 죽음의 운명, 즉 객관적인 자연 법칙을 위반할 수 없습니다.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장수하고 높은 직위를 차지하지만 결국에는 잿더미가 될 것입니다.

죽음은 누구에게나 평등하지만 삶을 대하는 두 가지 다른 태도로 이어진다. 사람은 누구나 죽기 때문에 죽고 나면 모든 것이 쓸모없게 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서 인생을 즐기는 것이 낫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사람은 누구나 죽기 때문에 인생은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리고 시인은 어떻게 생각합니까?

“노인은 마구간에 누워 있는데 그의 야망은 천리를 가는 것입니다. 순교자는 노년에도 여전히 야심적입니다.”

천리 말 늙어서 마구간에 웅크리고 있지만 늙어서도 지치지 않고, 초원에 있지 않기 때문에 게으르지 않고, 그래도 '천리를 목표로 한다'는 것은 천리의 자질과 기백을 보여준다. 마일 말. 이 두 문장은 '순교자의 황혼기는 야심으로 가득 차 있다'는 뜻을 환기시키기 위한 은유이다. 수천 마일." 이때 조조는 원소와 그 아들을 물리치고 북쪽의 오형을 평정하고 남쪽으로 병력을 보내 소주를 공격할 준비를 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는 자부심과 야망이 가득했고, 대성할 자신감이 넘쳤다. 업적.

이 네 문장은 시 전체의 목적이자, 사람들이 늘 칭찬해 왔던 문장이기도 하다. 처음 네 문장은 어둡고 슬픈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이 네 문장이 나오자마자 갑자기 음색이 바뀌고, 기운찬 소리가 들리고, 관대한 목소리가 터져 나옵니다. 이로써 조조는 생전에 적극적 창조와 업적 세우기, 역사에 이름을 남기기를 분명히 주장했음을 알 수 있다.

"성장과 축소의 기간은 천국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행복을 키우는 축복은 영생으로 이어질 수 있다."

사람의 수명은 결국 끝나지만 수명은 길다. 수명은 다릅니다. 이 기간은 운명에 따라 결정될 뿐만 아니라 사람 자신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물질적 유지에 주의를 기울이고 적절한 정신적 회복을 하게 되면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시인은 건강관리를 말하는 것 같지만 사실은 또 다른 철학을 갖고 있으며, 늙음을 받아들이지 않고 달콤함을 믿지 않는 삶의 태도를 표현하고 있다.

시 끝 부분에는 악장의 끝 형식에 따라 '다행히도 나의 야망을 노래하기 위해 노래한다'라고 적는다.

이 시는 유형적, 이성적, 감성적이며 세 가지를 화합하는 지점까지 통합하고 있기 때문에 후대들의 칭찬을 받고 영적인 힘을 끌어내고 있습니다. 순수한 추론은 시를 지루하게 만들 것이고, 추상적인 로맨스는 시를 가난하게 만들 것이고, 맹목적으로 형식을 보여주면 시를 얄팍하게 만들 것입니다. 이 시론에는 정서가 있고 그 정서가 형식에 반영되어 호소력을 높인다. 전체 시는 주로 세 가지 수준으로 구성됩니다. 첫 번째 수준은 사물을 은유로 사용하고 모양을 사용하여 의미를 표현하는 것이며 의미는 단어에 내재되어 있으며 은유가 풍부합니다. “거북이는 오래 살지만 아직 때가 있다”는 표현은 일반적인 표현으로 표현하고, “뱀은 안개를 타고 다니다가 결국 재가 된다”는 비유적인 표현으로 표현한다. 두 문장은 상호텍스트화되어 마법의 거북이, 솟아오르는 뱀, 장수, 고에너지가 모두 끝난다는 것을 말한다. 두 번째 수준에서는 먼저 말의 비유를 쓴 다음 인간사를 기술한다. 먼저 '천 리를 목표로 한다'는 구체적인 글쓰기 방식을 사용하고, 이어서 '야망은 무궁무진하다'는 일반적인 언어를 사용한다. . 가상과 현실은 서로를 보완하고, 사물과 사람은 서로 연관되어 있으며, 이미지는 생생하고 비유가 적절합니다. '아직 시간이 있다'와 '결국 재가 되리라'는 뜻이 같고, '천 리를 노린다'와 '야망이 있다'는 뜻이 같아 글에 변화가 풍성해진다. 세 번째 수준은 첫 번째 수준에 대응하여 한 단계 더 나아가 위의 내용을 요약하고 이를 합리성에 귀속시킨다. 첫 번째 수준은 상당히 차분하고, 두 번째 수준은 의욕이 넘치고, 세 번째 수준은 깊은 사고입니다. 이처럼 시 전체는 우여곡절이 가득하고 치밀한 질감을 갖고 있어 철학적 지혜의 빛을 발하고, 앞서가는 듯한 느낌을 발산하며, 낙관적인 어조로 울려퍼지고 있다.

전체 시는 소박하고 문체가 고상하며 열정과 열정이 넘치며 시인의 진취적인 자기계발 정신과 낙천적인 삶을 사랑하는 정신을 보여줍니다.

요컨대 이 시는 관대하고 열정적인 서정시 이 시는 건안 양식의 특징을 구현하고 있으며, 여운과 슬픈 분위기가 없이 강렬하고 힘차게 읽혀지며 시인의 확고한 의지와 일관된 개성이 내외적으로 드러납니다. 뿐만 아니라 이 시는 시와 철학이 결합되어 혁신적인 사상과 명쾌하고 힘찬 언어로 시인의 천리 야망을 힘차게 표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