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안전 (a) (9 1- 17)
이삭 워츠의 시가 있는데, 아마도 영어 중 가장 좋은 시로 칭송될 것이다. 그것은 오늘 배운 경전의 처음 몇 문장부터 시작한다. 이것은 이 시의 가장 멋진 부분에 근거하여 각색한 것이다. 이 90 편의 시는 우리가 유일하게 모세가 쓴 시로 고발되었다. 모든 신학은 3 장 1 절에서 14 절까지 시작되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구약과 신약의 신, 성경 전체가 묘사한 신이 자신을 계시했기 때문이다. (/ ② 그는 창조의 신이다. 신도 그의 말을 통해 자신을 계시했다. 그는 불 속에서 말한다. 즉, 그는 고통과 고난 속에서 말하고, 그는 이 세상 특유의 혼란 속에서 말한다. 그는 모세 시대에 그랬던 것처럼 그의 백성을 구하기 위해 내려왔다. 그는 늘 이렇게 한다. 2000 년 전에 빌렸어? 그리스도의 걷기 우리가 살아 있을 때, 그분은 성령의 힘으로 우리에게 일하셨습니다. (5) 에서? 모세, 그는 이스라엘에게 사랑의 언약 관계를 주었다. 이런 관계를 통해 그는 그의 말과 가르침 (토라) 에서 자신을 우리에게 넘겨주었다. 신은 또한 자신의 백성이 순종과 사랑과 충성심을 나타내어 사랑에 용서받는 본성에 보답하기를 기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가장 놀라운 것은 이 신 (6) 이 우리와 친밀하게 함께 하겠다고 약속하고, (7) 그의' 개인' 이름을 약속으로 알려 준다는 것이다.
우리는 이 시가 두 가지 극단이 있다고 말할 수 있다. 한편으로는 인생이 불쌍하고 짧다. 반면에, 하나님의 영원한 기적 이지만, 우리의 시인은 즉시 함께 기둥을 뽑아! 그는 처음부터 하나님을 불렀다. 그는 히브리어로 하느님의 이름인 여호와, 하느님의 개인 이름을 사용했다. 그는 이 이름을 그가 말한 첫 단어로 사용했다. 그는 야웨이에게 하느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는 것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그의 불쌍한 창조물은 하느님과 사람 사이에 끔찍한 격차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에 더하여, 그는 이' 증거' 세대가 모두 찾을 수 있다고 계속해서 말했다. 그러므로 오늘날 여기서부터 시작되는 놀라운 감탄을 되풀이하지 않고 그리스도와 교회의 생활에 적용할 이유가 없습니다 (신명기 3: 27 참조). 이것은 우리의 집, 우리의 거주지이며, 우리는 그것이 하나님에 속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신은 결코 변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분은 같은 하느님으로서 지구와 세상을 창조하시고 시간의 자궁에서 태어나게 하셨습니다 (베드로 38 참조).
영원한 안전 (2) (9 1- 17) (계속)
사람은요 (3 절)? 우리 시인은 네가 에노스를 먼지로 만들었다고 주장한다. 아담이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아담은 그의 생명에 대한 하느님의 사랑의 계획에서 실패했다. 창세기의 4 장은 아담 (인간) 이 카인과 라마이, 아다와 칠라 (남성과 여성) 에서 어떻게 구속받는 사람이 되었는지를 보여준다. 그들은 자기 중심적이고 이기적이며 이웃의 필요를 고려하지 않는다. 하지만 창 4: 26 에서는 에노스의 탄생에 대해 계속 언급한다. 에노스는 사람이나 인간, 겸손하고 진실한 새로운 사람, "하느님을 두려워하는 사람" 과 "주의 이름을 부르는 사람" 을 의미하는 또 다른 이름입니다. 물론, 에노스 부부는 우리가 보통 사람들처럼 죄의 속박에서 구출될 필요가 있다는 것을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하느님께서는 온 인류에게' 아담의 후손, 집으로 돌아가라' 고 외치셨다 물론, 이노스는 집에 가는 것이 얼마나 멋진 일인지 이미 알고 있다. 8 절과 4 절에서 시인은 경외심을 가지고 응시합니까? 하늘에서 그는 소리쳤다. "이게 뭐야, 너는 그에게 관심이 있니?" " 아담은 너무 자아입니다. 그는 그렇게 소리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이 시편은 하나님의 계약의 자손을 위해 쓴 것이다. 모세와 이스라엘 사이에 있습니다.
철학적인 그리스인을 포함한 고대 민족 (바울은 고린도 전서 제 1 장에서 이렇게 말했다. 1), 모두 하늘을 신과 사람을 분리하는 것으로 본다. 세상에 이스라엘만이 죄라고 주장하여 신과 사람을 갈라놓았다. 그들에게는 하느님이 "높이 올라가지 않으셨" 습니다. 하나님과의 교통이 에덴동산에 함께 사는 그림으로 묘사될 수 있다면, 죄가 인류를 이 아름다운 생활에서 쫓아낸 것이다 (창 3: 22-24). 따라서 사람들은 현재 에덴동산 밖에서, 하느님의 분노 아래 살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우리가 숨긴 악한 신 (8 절) 을 알고 있을 때 모든 인간을 버릴 수도 있다는 생각에 경악 (7 절), 낙담, 좌절을 느꼈다. 같은 구절에 따르면, 하나님께서는 심지어 이 악들을 자기 앞에 줄을 서게 하셨는데, 마치 그들이 경찰을 하나하나 검열하는 것처럼 차례로 지적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우리의 죄악은 더 이상 숨겨지지 않고, 스포트라이트에 의해 당신의 얼굴에 비춰지는가? 그것은 비춰졌다.
그러므로 우리의 생명은 죄에 의해 부패하는 것이지, 자연의 부패가 아니다. 즉, 우리가 죄인이기 때문에 지정된 시간이 되면 정말 끝난다는 것이다. 우리가 모든 세월을 한숨처럼 보냈는데, 얼마나 슬픈가!
섹션 9 부터 12 까지 흥미로운 질문을 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과학적 관점에서 피할 수 없는 죽음을 설명할 것이다. 그들은 죽음이 단말기에 도달할 때까지 인체의 자연기능의 쇠퇴로 간주한다. 그러나 시인의 지혜에 대한 기도 (이것은 바울이 고린도 전서 제 1 장에서 말한 것이다. 1) 자신의 죽음에 대한 이해와 죄와 반역에 대한 하느님의 분노의 결과이다. 그의 반항적인 본성은 그를 경외와 놀라움 속에서 굳건히 설 수 없게 하였으며, 그는 죄에 대한 하느님의 혐오에 충격을 받았다. 이런 혐오는 완전히 히브리어로, 절대 그리스어가 아니었다.
13 ~ 17 절에서 시인은 고대 또는 현대' 그리스' 사람들이 생각하지 못했던 방식으로 그의 시를 끝냈다. 현대 서양인들은 이미 모든 이런 생각에서 해방되었기 때문이다. 즉 하느님이 존재하고 종교는 미신과 다르기 때문이다. 시인은 하느님께 장수를 기도하지 않았으며 영원한 생명은 말할 것도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3 절에서 우리는 신이 사람들에게 "집에 가라, 죄가 이미 너와 나를 갈라놓았기 때문이다" 라고 말하는 것을 보았다. 하지만 이제 시인은 같은 방식으로 하느님께 대답합니다. "주여, 우리 가운데로 돌아오십시오." " 。 당신은 얼마나 걸려야 당신의 하인에 대한 계획을 바꿀 수 있습니까? 내일 아침 (더 이상 기다리지 마세요), 당신의 호의에 만족하세요! ) 우리는 우리 인생을 행복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런 일이 일어난다면, 우리는 죽음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너의 선함이 죽음보다 더 강하기 때문이다. (송팔육)
마지막으로, 그는 네 가지를 빌었다: (1) 우리 마음속의 기쁨의 합은 우리의 고난의 합계와 같다. (2) 이제 우리에게 당신의 종, 당신의 자애를 보여 주십시오. (3) 우리 자손을 잊지 마세요. 반드시 어린 자손이 당신의 약속을 경험하게 해야 합니다. 너의 행동을 너의 하인에게 보여 주어라. 예수 (WHO) 는 우리 아버지가 지금까지 일을 하셨고, 나도 일을 했다고 말했다. (요 5: 17) 신이 한 첫 번째 일은 하늘과 땅과 그 안에 있는 모든 것 (사람 포함) 을 창조하는 것이었다. 두 번째는 재창조, 새 하늘과 새 땅, 새로운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는 것이다 (이사야 66: 22). 너는 우리에게 이렇게 하겠다고 약속하고, 우리를 죄와 죽음의 힘에서 구해내라. 우리와 지금 우리를 따르는 사람들에게 하세요! 시인 답변? 기도: (4) 당신의 기쁨, 당신의 선함, 당신의 아름다움이 우리가 당신의 뜻을 이루게 합니다. 흠정판의' 영미' 번역은 개정 기준의 기쁨보다 낫다! 선량은 아름답기 때문이다. 누군가 우연히 찰리 킹슬리가 죽을 때 중얼거리는 소리를 들었다. "얼마나 영광스러운 하느님인가!" " ! 얼마나 영광스러운 하느님인가!
이런 식으로 우리는 피할 수없는 죽음을 두려워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신선, 배불리 먹었어요? 하느님의 사랑, 친절, 은혜, 아름다움? 그의 너그러운 사랑은 우리에게 풍부한 생명을 창조했다. 이 영광스러운 힘은 심지어 죽음을 이겼다.
나는 주변의 변화와 부패를 보았다.
하지만 너는 영원히 변하지 않을 거야, 영원히 나와 함께 있어. "라이트 라이트 라이트"
이 시의 편집자는 90 편의 시를 89 편의 시 뒤에 두었다. 후자는 하느님의 영원한 사랑이 이스라엘의 추방된' 결말' 을 초월할 것이라는 신앙 선언으로 끝났다. 제 3 권은 이것으로 끝난다. 하지만 역사 사실에서 알 수 있듯이, 하느님은 이제 자신의 백성의 삶을 되찾으셨으며, 제 4 권은 이 시로 시작하는데, 이는 하느님의 영광을 선포하는 능력이' 유배' 보다 더 큰 것이 아니라 죽음보다 더 크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위: 194 1 8 월 14, 축국이 유럽을 제패할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