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새 고읍에 막 도착한 사람들은 많은 끝없는 골목이 골목길에 널려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곳 사람들은 이를 골목이라고 부른다. 현재 서당에는 122 차선이 있습니다. 서당의 골목은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하나는 집 안의 골목으로, 건물 전체에 속하며,' 동반도 골목' 이라고 불린다. 다른 하나는 강 앞 거리를 연결하는 골목으로,' 골목' 이라고 하고, 다른 하나는 두 평행 거리를 연결하는 골목, 즉 연결골목이라고 한다.
서당에서 긴 서가는 그 자체로 골목길과 같고, 거리에서 가장 좁은 곳이며, 양쪽에 각각 창문을 열어 길게 이야기할 수 있다. 서쪽 거리는 마치 작은 마을의 주류 골목과 같으며, 폭이 다르고 이름이 다른 많은 골목들이 그 양쪽에서 탄생했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석피 골목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포장된 석판은 가죽처럼 얇다. 화강암을 이렇게 얇게 깎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돌가죽은 길이가 68 미터이고 166 개의 녹색 석판으로 깔려 폭이 1 미터에 불과하다. 좌우 양쪽의 계단형 박공은 높이가 6 ~ 10 미터이며, 석판 아래의 하수도는 비가 고인 물이 생기지 않도록 보장할 수 있다. 골목 한가운데 서서 하늘을 올려다보아야만' 하늘의 시각' 의 의미를 깊이 이해할 수 있다. 골목은 서당인의 생명의 뿌리이며, 그 깊은 역사적 문화적 배경을 가지고 있으며, 서당인 내수의 문화적 성격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랑붕
발코니는 실제로 지붕이 있는 거리이다. 서당 특유의 건물로 조형이 고풍스럽다. 고읍에서 길다 1, 300 여 미터. 그것은 강을 따라 세워진 검은 기와로 덮여 있다. 서당의 복도는 대부분 북그리드, 남그리드, 조남대 등 상업지역에 집중되어 있다. 특히 지금은 작은 마을 전체가 물랑과 초막으로 둘러싸여 등불과 붉은 등롱이 걸려 있어 흰 담장 푸른 기와에 생기가 있어 보인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자, 복도와 집 밖의 빨간불은 물 속의 그림자와 연결되어 밤의 행인을 위해 길을 밝히고, 고진에 명절 분위기와 따뜻함을 더했다. 서당의 현관은 이미 수백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런 풍습은 대대로 전해져 고대 도시의 중심에 있는 강둑 현관 (현지인들이' 복도' 라고 불림) 이 매우 장관이다. 이 오래된 현관의 형성도 긴 과정을 거쳤다. Verandah 의 초기 기원은 과거 강을 따라 개설된 상점이 고객의 쇼핑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지은 것이다. 일반적으로 각 문 앞의 경사 지붕처럼 커서 바람막이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여 행인들에게 인기가 많다. 점포의 밀도가 있어 초막과 초막이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있다. 구조가 간단하고 수리가 편리하기 때문에 가게가 문을 닫거나 이전해도 철거되지 않아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모습이 되고 있다.
다리
우룡대교는 북게이트 입해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단공석아치 다리, 길이 365,438+0.46m, 폭 4.95m, 다리 동파 32 급, 서파 30 급, 서쪽 남향 코너에는 9 급이 있습니다. 순지팡이는 직사각형, 높이 44cm, 기둥 높이 7 1 cm, 기둥머리는 정사각형입니다. 아치는 수직으로 나란히 세워져 있습니다. 그것은 마을에서 가장 높은 다리로 공예가 정교하다. 17 19 년 (청강희 58 년) 에 건설되었습니다. 와룡교는 서당의 또 다른 유명한 석교이다. 예전에는 나무다리였는데,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않아 몹시 망가졌다. 어느 날, 주라는 대나무 장인이 다리 옆에 살면서 임산부 한 명이 물에 빠져 죽는 것을 보았다. 그녀는 그것을 재건하고 싶었지만, 그녀는 돈이 없었다. 그는 머리를 잘라서 유명한 중이 되었다. 그는 10 년 동안 화연을 달렸고, 은화 삼천 냥을 모아 공사를 시작했다. 돈이 다 떨어졌을 때, 석두 는 여전히 부족하지만, 스님은 열 살 때 고통스러운 병사를 받았다. 교량 상판이 부족하여 공사가 중단될 것이다. 이때, 두 신선이 서당에 왔는데, 서당두부간이 유명하다는 말을 듣고 크게 칭찬하였다. 마침 도취실에서 두부 한 조각이 떨어져 미완성 와룡대교에 떨어져 교각을 형성했다. 그래서 와룡대교의 갑판은 매우 크다. 전교조룡, 두동미서, 지금까지도 여전히 또렷하게 볼 수 있다.
송자래봉교는 소통거리 동쪽에 위치하여 1637 (명숭진 10 년) 에 건설되어 삼공석판교이다. 전설에 의하면 건설할 때 새 한 마리가 날아들어왔다고 한다. 다리를 짓는 사람은 길상이라고 생각하여' 송자가 봉교에 온다' 고 이름 지었고, 청강희는 48 년, 도광은 15 년 만에 재건했다고 한다. 봉교가 1997 로 개조되어 구조가 독특하여 관광관광에 적합하여 새로운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백성들은 속칭' 청옥교' 라고 부른다. 다리 꼭대기의 초막과 네모난 벽돌로 깔린 벤치는 관광객들에게 휴식과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좋은 장소를 제공한다. "봉교 보내기" 는 서당인의 섬세하고 주도면밀한 천성을 가장 잘 반영한다. 왜냐하면 다리 위의 돌계단은 둘로 나뉘어 있고, 왼쪽의 돌계단은 남자를 위한 것이기 때문이다. 오른쪽은 작은 경사로로 설계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고대인들이 당시 여성들이 발을 찌르는 나쁜 습관이 있었고 걸음이 작고 걷기가 불편했기 때문에 여성에게 작은 비탈길을 만들어 주었기 때문이다.
환수교는 158 1 년 (명만년 9 년) 에 건설되었다. 그것은 그 해의 작은 통로와 북청양안을 가로지르며 당위진 최초의 다카하시였다. 전설에 따르면, 과거의 화창한 날, 다리 꼭대기에 서서 태호의 가장자리에 있는 청산을 북쪽으로 바라볼 수 있다고 한다. 이 다리는 음력 1944 년 10 월 23 일 오후 갑자기 무너져 쿵 하는 소리가 울려 퍼지면서 7 명이 사망했다. 나중에 나무다리를 짓고 해방 후 단공 시멘트교를 지었고 1997 은 돌아치교를 보수했다.
오복교는 명대 정덕에 건설되기 전에 단일 횡단 석교, 긴 14m, 7.5m ... 홍콩 동단의 남북 양안을 잇는다. 그것은 청나라 광서년 동안 재건된 것이다. 이 다리는 잘 보존되어 있고, 돌난간은 여전히 가지런하다. 오복이란 행복, 축제, 장수, 행운, 종말을 의미한다. 이것은 사람들의 생활에 대한 다섯 가지 추구와 기도이다. 다리를 건너는 사람들에 대한 다리 만드는 사람의 축복입니다. 이 다리가 사람들에게 편리할 뿐만 아니라, 모두가 희망하는 각종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영녕교는 원래 자서하서 끝에 위치하여 아주 일찍 폐기되었다. 오늘 안정교에 서서 서당강 양안을 한눈에 볼 수 있고, 남쪽 고풍스러운 현관교도 볼 수 있다. 서당강은 좁은 골목이고, 서쪽은 골동품 거리이고, 동쪽은 오래된 동당거리이다. 영녕교는 현재 마을에서 가장 좋은 명소이다. 허베이 해안이 남쪽으로 향하는 복도는 구불구불한 긴 용 같고, 행인과 자전거는 복도 아래를 가로질러 다니는데, 그 맛은 다른 고읍에서는 보기 드물다. 강 남쪽 해안은 서가 뒤에 있고, 강을 따라 민가 건물이 흩어져 있는데, 대부분 청말부터 민국 시대까지이다. 저택의 풍화벽은 구름, 푸른 벽돌, 다와, 석하대교가 한눈에 들어온다. 이곳의 풍경은 사진작가와 화가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으며, 그들이 만든 사냥터이다.
니켈 집
소상항 남부에 위치한 서산리 가문은 마을의 서향문제다. 문 앞에는 현관이 있고 집 뒤에는 정원이 있다. 본전은' 승경당' 이라고 불린다. 서당진은 문화 유산이 깊고 염정문화 자원이 풍부하다. 이를 바탕으로 이러한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우수한 염정문화를 발양하고 당의 우량한 염정전통을 발양하여 염정문화교육기지를 건설하였다. 현재 새로 인테리어된' 천증조거' 와 우겸사당, 닝보 청풍원, 가흥남호 혁명기념관 등 10 단위는 최초의' 저장성 염정문화교육기지' 로 불리며 당원 간부들이 염정정치교육과 일반 관광객의 정서를 받는 장소로 꼽힌다.
호국 양왕묘
서당에는 진실하고 감동적인 이야기가 있다. 명나라 숭정 년, 가선 일대의 가뭄, 농촌에는 농작물이 없어 도처에서 굶주린 사람들이 있었다. 당시 김이라는 노인이 있었는데, 그의 집은 7 위였다. 그는 조정에서 식량을 운송하는 소관이다. 그는 운하의 수송선을 전문적으로 호송한다. 어느 날 총독은 황곡을 운반하는 길에 서당을 지나 어미의 시골 사람들이 해안에서 굶주리고 구걸하는 것을 보았다. 그는 측은한 마음을 움직여 식량팀의 식량을 백성들에게 모두 주었다. 황곡은 백성들에게 주었지만 군주를 속이는 범죄에 대해서는 기진 () 이 처벌을 피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기러기 만 () 에서 자결하였다. 이 자기희생으로 사람을 구한 좋은 관원을 기념하기 위해 현지 군중들은 자금을 모아 일곱 할아버지 절을 지었다.
칠나리가 강에 투항한 후, 조정은 진상을 규명하여 이를' 이기후' 로 봉하고, 뒤이어' 식량 보호 왕' 으로 삼았다. 한편 칠나리묘는' 식량 보호 왕' 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매년 음력 4 월 초 3, 칠나리 생일, 서당에서는 묘회를 개최한다. 모두들 일곱 나리와 일곱 부인의 양궁을 들고 묘문을 나섰다. 저녁 11 시부터 그들은 모두 예정된 노선을 따라 순항했다. 줄곧 채색 깃발이 펄럭이고,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폭죽이 일제히 울리고, 퍼레이드 행렬이 호탕하다. 마을을 지나는 많은 곳에서 텐트를 치고 칠할아버지와 칠부인이 잠시 쉬도록 하고, 다음날 오후에 사당으로 돌아가 사당에서 공연을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독서명언) 장면이 매우 시끌벅적해서, 지금은 4 월 초 3 일이 이미 서당인 1 년 중 가장 큰 민속명절이 되었다.
칠나리묘에는 아직도 나뭇잎 모양의 향백이 많이 걸려 있는데, 가을잎이라고 합니다. 가을은 풍작을 상징하기 때문에 이 잎들은 모두 현지 60 세에서 70 세 사이의 노인들이 수공으로 바느질한 것이다. 양쪽의 큰 기둥의 대련은 "가뭄으로 산이 갈라지고, 산 사람을 구제한다. 유인금의야, 은총을 쫓는 지 오래다. " 단 열 글자밖에 없었지만 일곱 명의 대사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이 사찰은 명만력 3 년 (1575) 에 처음 지어졌으며, 제사 순찰은 방씨가 주관했다. 청강희는 7 년 동안 정각사로 개명했다. 강희 13 년, 강희 50 년 두 차례 재수강, 관지 변경, 속칭 당생이다. 무성관우는 문성공자와 대대로 스승으로 일하여 절당이라고 부른다.
절 안의 향불이 전성할 때, 많은 향객들이 대전에 비집고 들어가지 못하여, 대전 밖의 거리에서 촛불을 켜 참배할 수밖에 없었다. 설날이 되면 절회마다 이 거리는 더욱 시끌벅적하고 향로의 대오가 절당에서 분향구까지 줄을 섰다. 거리에는 임시 간식 노점도 있고, 절당 본전은 각종 그림을 판다. 현지 민간에는 묘회를 구경하고, 그림을 보고, 먹고 파는 속담이 있다. 매년 정월 초 5 일, 마을의 상인들은 절에 가서 분향제를 하고, 집 호박 페이스트로 만든 원보를 사당 안의 원보로 바꾸는데, 이는 1 년 재원이 굴러간다는 것을 의미한다.
서원
서원은 명대 주가의 사저로 강남의 한 대가족이 지었다. 정원에는 파빌리온 누각, 가짜 산, 연못이 있었는데, 당시 마을에는 아름다운 곳이었다. 민국 9 년 봄, 오강에서 온 유아자가 서당으로 와서 마을의 문학 친구 여석매, 채소성, 진각수와 함께 공원에서 사진을 찍고 북송 리가 그린' 야집도' 를 모방하며 소동파, 미진, 황정견의 야집을 대표하며 사진을' 서원 야집 2 도' 로 명명했다
현재 원내에는 주염자범서예미술관, 은박물관, 남사전시실 등 전시장이 있습니다. 주염자부채면 서예예술관' 은 국가급 공예미술사 주염자씨의 백여 점의 부채면 정품을 전시했다. 주염자는 중국 현대 부채면 서예의 걸출한 대표 중의 하나이다. 1920 은 절강성 가선, 본적 서당에서 태어났다. 그는 중국 공예미술학회 고급 회원이며 저장성 공예미술학회 고문이다. 그는 일생동안 서예 예술에 힘쓰고, 뛰어난 성취와 뛰어난 기예로 진금위범의 창조를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은각' 에는 항주 서릉인사에서 조직한 국내외 100 명의 인감가가 조각한 100 개의 도장, 판화, 변화가 있어 서당의 풍모를 반영하고 있다. 이 100 개의 도장은 서당의 풍경을 나타낸다. 그중에는 원래' 평천 10 경' (명대 진민 주딩이 지은 시 10 수),' 평천 신십경', 서당 8 경, 서당고회관, 벽돌조각문루, 조랑하가, 서당구 이름, 곡예 등이 있다. 환수 파홍',' 연우루도',' 봉황송' 은 이미 감동적인 이름으로 네모난 인치 사이에 굳어 약간의 기질을 더해 서당의 또 다른 매력을 부여했다.
민족기절을 제창하고 봉건청왕조를 전복하고 민주정치제도를 건립한다는 취지로 남사는 손중산이 이끄는 중국 동맹회가 급증하는 혁명의 물결에 고무되어 1990+065438+ 10 월에 쑤저우에 비밀리에 설립되었다, 남사 1 차 회의에 참석한 17 명 중 14 명이 단원으로 활동해 혁명 분위기가 짙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남사는 혁명단체로, 주로 말로는 반청혁명을 주장하고 동맹회와 서로 호응하여 일각이 되었다. 한동안 베이징, 상하이, 장쑤, 절강, 호남, 남양의 많은 신문은 모두 남사 사원들이 소유했다. "나는 문자로 풍뢰를 전파할 것이다" ("류야자") 는 반청민족 민주 혁명을 위해 기세를 부릴 것이다.
서당남사에 가입한 회원은 최다 18 명이다. 그중 10 여 개의 눈썹, 이희모, 여작매, 심옥충, 강학성이 있다. 그들이 남긴 시와 문장, 강산을 가리키고 시정에 대해 논평하는 것은 당시 소도시 문인들이 혁명을 향한 진정한 묘사였다. 유아자가 광주로 남하한 후 서당에서 점점 멀어지는 친구, 남사도 대혁명의 물결 속에서 찢어졌다. 하지만 서당의 한 무리의 동아리들이 욱사를 설립하여 강학으로 회장이 된 취지와 인원은 모두 똑같다. 서당 남사의 연장이라 할 수 있는데, 그들의 시는 대부분 보존되어 있다.
중복당
중복당은 청대 왕의 사저이다. 왕기는 송나라에서 유래하여 수도를 관장한다. 왕원이 송고종 조구를 남쪽으로 호송한 후, 명개되어 그 후예가 항가호 지역에서 자취를 감추었다. 청나라 순강의 해 중 한 후예가 서당으로 이주하여 이 저택을 지은 것은 전형적인 명청민가 풍격이다. 세 번째 입구는 메인 홀입니다. 본당 정중앙에는 강희시대 한림학사 진해닝방언 () 이 쓴' 식복당 ()' 현판이 있어 후세 사람들에게' 평일에 선행을 많이 하면 반드시 후세 사람들에게 복을 줄 수 있다' 고 경고했다.
취연
왕택의' 취경당' 이라는 이름으로 명대에 처음 세워진 것으로, 고벽돌 화단과 강남에서 보기 드문 마이크로벽돌 아치교를 포함한 오진사출이 있었다. 왔다갔다하고, 연못이 정교하고, 회랑이 한적하고, 푸른 대나무가 무성하여, 연구가 사람을 매료시킨다. 공원의 본청에는 왕 부자와 왕의 판화가 있어 서당의 수향 풍경을 묘사했다. 그들의 스타일도 다르다. 아버지 선생의 작품은 전통적이고 사실적이며, 왕의 작품은 더욱 현대적인 추상으로 관광객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서당의 가족문화를 보여준다.
루펜의 은행 나무
당위진 우편길 분말에는 은행나무 두 그루, 남자 한 명, 여자 한 그루가 있다. 명나라 홍무년 동안 재배를 시작했는데, 지금까지 600 여 년이 되었다. 은행나무는 늙어서 흔들리고, 가지와 잎이 무성하다. 수컷 은행키 13.5m, 둘레 3.92m: 암은행높이 9.35m, 둘레 3.08m. 육방은 서당에서 태어나 조정 관원, 청렴박학으로 명나라 장군 조문화의 선생님이었다. 육방의 숙소는 조문화가 가선 성벽 건설을 감독할 때 여분의 벽돌로 지었다고 한다. 유적지는 서당 남막 아래의 여가토이다. 지금은 고분의 흔적이 없고, 무덤 주위의 석인, 석마와 이 두 그루의 오래된 은행나무만 남아 있으며, 지금도 여기에 서서 이 역사를 증명하고 있다.
뿌리 조각관
서당은 풍수의 보배지로 요양에 적합하여 예술가의 영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근예조각가 장호씨, 1958, 안후이서성인, 1999 인재가 소개된 후 서당으로 이주했습니다. 장호 대사의 작품은 7 점 자연, 3 점 인위적, 500 여 점의 대형 작품이' 기네스맨' 에 등재됐다. 장호 대사는 뛰어난 기예와 두려움 없는 정신으로 세계 명인록에 올라' 동양의 아들' 로 불린다.
민간 와당 전시관
타일은 재료가 간단한 건축 장식 액세서리이다. 보존이 쉽지 않기 때문에 역사가 유구하여 일정한 사료 가치를 가지고 있다. 관내에는 레이스 물방울, 젓가락 케이지, 보계, 벽돌 조각, 고벽돌, 도자기 등 300 여 종의 품종이 있는데, 그중에는 전통적으로 아름다운 축원이 붙어 있는 타일이 있다. 어느 역사의 시대를 보여주는 종교절과 정치 모델이 있다.
중국 술문화박물관
서당, 고진, 역사적으로 술향이다. 좋은 술을 마시고 시를 외우다' 는 것은 고대 많은 문인 묵객들의 두 가지 큰 추구였다. 명나라 초년, 대시인 고계는 배를 타고 서당을 지나 특별히 멈추어 식당의 상황을 물었다. 청대 이 읍의 명주' 매화 삼백' 백리가 향기를 풍긴다. 민국 초년, 류야자는 여러 차례 읍과 서당의 술문화를 마셨는데, 고읍과 동기화되어 고진과 이름이 붙었다고 할 수 있다.
서양의 유명한 양조가 류석명 선생은 주향 서당을 마음에 들어 여러 세대가 소장하고 있는 술문화 물건을 전시하고 있다. 그는 원래 황주 전시장을 기초로' 중국주문화박물관' 을 새로 개설하여 한 주문화의 측면에서 수백 점의 실물로 중국 주문화를 전방위적으로 탐구하며 지식성, 재미, 학술성을 하나로 모았다. 뿌리를 추적하는 과정에서 그는 중국 술 문화의 명확한 배경과 깊은 내포를 드러내며 민속을 다루고 있다.
중국 단추 박물관
서당은 중국 단추의 고장으로 단추 생산업체가 500 개에 육박하며 연간 생산액은 6543.8+0 억원으로 전국 생산거래액의 40% 를 차지한다. 단추관은 서가에 위치해 있으며 고대 단추 전시장, 현대단추 전시장, 현대단추 전시장, 조개단추 제작공예전시장, 단추 응용전시장, 중국결전시장 등 총 6 개의 전시장이 있습니다.
조개 단추는 중국 1 세대 전문 단추로 항가호 평원의 수향 서당에 위치하여 조개껍데기 원료가 풍부하다. 예전에 셔츠의 Oda 단추가 강남에서 많이 나는 하천으로 만들어졌던 기억이 납니다. 셔츠의 작은 단추는 자르고, 광택을 내고, 구멍을 뚫고, 표백하고, 개조되었다. 당시 단추 생산기계는 대부분 사람의 발로 조작했고 순육체노동이었다. 단추박물관' 에는 전문 스승 현장에서 조개껍데기 단추를 해석하는 제작 과정이 있다.
단추관 개관은 중국 단추 역사상 새로운 페이지를 열었고 단추의 고향인 서당에 새로운 풍경을 더했다고 할 수 있다.
명청목각박물관
소상항 북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관내에는 명청 이래 서당으로 대표되는 강남 민가 건축물 목각 250 여 점이 진열되어 있는데, 대들보, 양패드, 방앗간, 참새, 격자창 등이 포함되어 있다. 조각 기법은 풍부하고 다채롭고, 도안이 우아하고, 깔끔하고, 정교하며, 미관은 강남목각 특유의 부드럽고, 섬세하며, 신선하고, 화려한 스타일을 보여준다.
오처녀 테마파크
서당에는 진실한 사랑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청말, 동당촌 양가지의 여주인 다섯 처녀가 장공 서아다와 연연하여 이복형제의 반대에 부딪혀 박해를 받아 숨졌다. 나중에 그녀의 사랑 이야기는' 전가' 에 편입되어 그곳에서 100 여 년 동안 전창되었다. 가선전가를 각색한 뮤지컬' 다섯 소녀' 가 제 7 회 중국 예술제 문화상을 수상했다. 이 이야기에 따르면 고진 서당서선 입구에 서당수향의 특색과 인문역사를 지닌 5 처녀 테마파크가 건설되었다. 여기에는 5 처녀 조각상, 두와정, 물연극대가 포함되어 있다. 유일무이한 기와정, 서아천이 가마공으로 일할 때, 오처녀에 대한 독특한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특별히 태운 기와로 만든 정자입니다. 정자에는 두 사람이 여기서 만난 장면과 첫눈에 반한 말이 새겨진 방울이 걸려 있었다.
논가' 는 서당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농촌 민요로, 지금도 강저장 일대에서 전창하는 것은 우리나라의 귀중한 지방음악문화유산이다. 특히 서당전가를 각색한 뮤지컬' 다섯 소녀' 가 제 7 회 중국 국제예술제 문화상을 수상했다. 또 1954 년 고 월극 창작자가' 오처녀' 로 개편해 저장월극단에서 공연했다. 이 연극을 본 후 하연은 매우 감상했고, 특히 인민일보에 글을 써서 이 유명한 극작가에 대해 높은 평가를 했다. 구 () 서당인 () 은 저장성 문련 주석 () 과 저장월극장장 () 을 역임한 적이 있다. 그는 일생동안 월극의 창작에 힘쓰고 대량의 극본을 썼다. 그는 어려서부터 고시를 좋아했고, 해방 초에 당위진 홍보팀에 가입하여 연기를 하면서 노래 자료를 썼다. 그중' 다섯 여자의 생일' 과' 한궁원한' 이 가장 유명하다. 오처녀 생일축제' 도 영화로 제작돼 영향이 매우 넓다. 구 () 는 중국 월극 발전에 걸출한 공헌을 했을 뿐만 아니라 중국 연극문학에도 많은 귀중한 부를 남겼다. 그는 또한 고향의 건설, 특히 고향의 문화사업에 관심이 많아 가선전가의 전승과 발전에 많은 지지를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