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배원의 작품

이학 연혁' 36 만 8000 자, 푸젠 인민출판사, 1984.5.

이학 연혁 (대만성판) 38 만자 대만성 김문출판사, 1990. 1.

이학의 범주 체계는 398000 자 인민출판사, 1989.7 입니다.

중국 심성론, 34 만자, 대만성 학생출판사, 1990.4.

중국 심성론 (한국어판), 한국법인 문화사, 1996+0.

중국 철학 주관적 사고 153000 자. 동방출판사는 1993.8 입니다.

중국 전통철학 사고방식 (편집자) 29 만자 절강인민출판사, 1993.8.

정신 초월과 경지, 34 만자 인민출판사, 1998. 12 왕부의 진리관, 13 만자,' 중국 철학사논문집' 2 집, 산둥 출판사

나칭순의 철학 사상 12000 자 철학 연구 198 19 호를 논하다.

주지유의 이야기는 2 만 4 천 자이다.

중국의 유명한 철학자전 (계속 4), 지루 서점, 1982.

설우의 철학사상과 주성리학의 진화 12000 자 진양학술지 1982 제 6 호

중국 철학사의 방법론 문제, 04000 자, 중국 철학 연감, 1982, 중국 대백과 사전 출판사.

위진 () 당 () 철학의 몇 가지 문제에 대해 토론하다. 3000 자, 중국 철학 연감 1982, 중국 대백과 사전 출판사.

불학 연구의 새로운 성과, 2000 자, 중국 철학 연감 1982, 중국 대백과사전출판사.

중국 불교 철학 연구 4 천 자.

중국 철학 연감 1983, 중국 대백과 사전 출판사.

말의 구분과 그 의미1..10000 자 중국 철학사 연구 1983 제 65438 호 +0.

주론 철학' (12000 자)' 송명리학', 저장인민출판사, 1983.

주리학에서 왕양명리학으로의 진화', 12000 자,' 철학 연구' 제 6 호, 1983.

왕부의 철학과 주리학, 2 10 자, 중국철학, 총서 10, 삼련서점, 1983.

"중국 철학 범주 연구 계속" 05000 자 "중국 철학 연감" 1984, 중국 백과 사전 출판사.

현학과 현학, 06000 자,' 중국 철학사 연구', 제 4 호, 1984.

류종원의 도가학설1..1만자담대학교 학보 1984 제 4 기 분석.

이성진화개론', 17000 자, 중국철학 대류집, 인민출판사, 1985.

윤리학이론의 3 단계' 12000 자' 김양학지' 1986 제 2 호.

양심론의 진화는 왕계의' 철학 연구' 10000 자 1986 호 10 페이지에서 발췌한 것이다.

설촉과 이퇴계철학의 진화 (65,438+05,000 자)' 이퇴계철학의 역사적 지위' (그리고), 일본 동양학원 (65,438+0986).

주씨의 철학 범주 체계, 33000 자' 중국 문화와 중국 철학', 동방출판사, 1986.

이학 (08000 자) 중국 대백과사전 철학권 (1987) 유교와 묵가의 두 가지 사고방식 (13000 자) 중국 사회과학원 대학원 학보 (1)

윤리학의 범주 체계는 15000 자이다. 철학 연구는 1987 호 1 1 입니다.

중국 심성론의 특징, 15000 자,' 공자연구' 제 4 호, 1987.

이학 연구의 몇 가지 문제 (17000 자) 중국 문화와 중국 철학 (삼련서점, 1988).

중국 전통 사고 방식의 기본 특징, 12000 자,' 철학 연구' 제 7 호, 1988.

중국 전통 사고 방식의 특징과 한계: 15000 자 홍콩 명보 월간지:1988:10; 주철학의 궁극적인 명제-천인의 조화: 13000 자; 사이토 유코 데일리: 1 시리즈; 복건 인민 출판사: 65438.

유교 휴머니즘이 현대화에 적응할 수 있을까? 10000 자, 한국민족문화시리즈, 영남대학교 민족문화연구소, 1989.

주역' 의 천인 철학은 10000 자이다. 대만성 중국문화월간지 제 16 호, 1989 호.

묵자심성론의 특징과 비교, 13000 자,' 중국 철학사 연구' 제 2 호, 1989.

선심과 자연분석, 12000 자 중국 사회과학원 대학원 학보, 3 호, 1989

왕육심성론 개요 12000 자 절강 학술지 1989 제 5 호

유가의 음악사상, 27,000 자, 중국의 심미의식 탐구, 보문당 서점,1989 메이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하다.

"5 월 4 일 신문화 운동과 서구 계몽 운동의 유사점이 있습니까?" 0. 10000 자 대만성' 중국세계' 제 48 호, 1989.

5 월 4 일 운동에서 유교를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0. 1, 000 자는 위와 같습니다.

이학의 범주 체계에서 유가사상의 특징, 15000 자,' 유학국제세미나논문집', 질루서점, 1989 를 본다.

과학, 민주주의, 전통윤리, 09000 자, 학술월간지, 9 월 1989.

설선의 철학과 이성주의 +02000 자운성사범학원 학보 1990 제 65438 호 +0

유교 정신철학과 그 발전의 총결산은 15000 자이다. 대만성 거위호1990,65438+10 월.

정신에서 육체향락에 이르기까지, 15000 자,' 철학 연구' 제 2 호, 1990.

이퇴계' 마음의 해석' 10000 자. 대만성 공맹월간지 1990 2 월호.

이퇴계와 진백사심학사상 비교 (한국어) 2 만자 한글퇴계지 제 65 호 1990.3.

노자',' 이운',' 중국 고대 인생철학' (일본어) 05000 자 일본어 선도 1990 9 호

왕양명' 용장 깨달음도' 오천 자. 대만성 중국인 세계 66 호, 1990.6438+0 1.

심성론에서 주철학의 역사적 지위, 9000 자,' 푸젠포럼' 제 6 호, 1990 을 본다.

현학 주체 사고 15000 자 대만성' 위진 남북조 문학과 사상 학술 심포지엄 논문집', 문사철 출판사, 199 1.8.

중국 철학의 주체성 사고 +05000 자' 철학 연구' 제 3 기, 199 1 을 논하다.

풍우란' 경지설' 12000 자 학술월간지 199 1 5 월호에 대해 논평하다.

중국 철학과' ㅋ',' ㅋ',' ㅋ'1의 주체 사상

고대 중국의 두 가지 사고방식 비교, 08000 자, 대만성 공맹월간지 4 월호, 199 1.

장자와' 에서 04000 자 일본어 왕헌제 2 호 1992.3.

<역경> 전체 주관사상 (12000 자) 학술논문집 (1992, 2 호)

민족정신을 이해하는 법' 07500 자' 학술월간지' 1992 3 월호.

왕양명' 구화산' 의 발전, 오천 자.

왕양명 참 간천 구지 조사, 동양서원, 일본, 1992.3.

왕양명' 천인합',' 논학' 65,438+00,000 자, 같은 책.

범중연의 이학 사상, 05000 자를 논하다. 대만성 중국계 세계, 86 호, 1992.7.

변화의 사고 방식 05000 자' 변화의 연구' 제 2 호 1992 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하다.

노장철학사상의 특징 12000 자' 도가문화연구' 제 2 집 상하이 고서출판사 1992.8

이퇴계의 감정철학, 08000 자, 저장학술지, 5 호, 1992.

범중엄 철학과 이학의 부상, 08000 자, 베이징 사회과학, 제 4 기, 1992.

공자의 경지에서 유가의 기본정신, 14000 자,' 중국 철학사' 제 1 호, 1992.6438+0 1 을 본다.

전통문화, 09000 자, 철학 연구, 제 1993 기, 제 1 기를 어떻게 이해하는가.

마음과 환경-주철학 +02000 자 중국 사회과학원 대학원 학보 +0993 65438 호 +0

이퇴계 《심성철학》 (26,5438+00,000 자) 한국연구논문집 (1), 1992+02.

곽상의 현명경지-일종의 정신경지, 12000 자,' 국고 신지: 중국 전통문화 재해석', 베이징대학교 출판사, 1993.8.

주론정신경지 (65,438+06,000 자)' 사이토 유자 연구국제회의논문집' (65,438+0993.5), 대만성 중앙연구원 중국설리연구소 준비처 편찬.

춘추시대 육의 인생관과 양생관을 논하다. "중국 철학사" 제 4 호, 1993.

중국 전통감정철학, 10000 자,' 철학 연구' 제 1994 호, 제 1 기.

한말 인문 철학의 비판적 사고와 재건 (10000 자) 베이징 사회과학 (1994, 제 1 기)

중국 심령철학과 초월, 14000 자, 학술논문집, 1994, 제 65438 기 +0.

루씨 춘추' 의 양생관은 일본어' 왕시안' 제 6 기 1994 년 3 월을 근거로 한다.

정신문제에서 중서철학의 차이, 08000 자, 학술월간지, 1994, 10 을 본다.

여씨춘추' 는 양생을 이념으로 하는 것이다. 일본어' 왕헌' 7 호, 1994, 10.

영걸 기념' 0. 1.000 자' 중국 설리연구통신' 제 4 권 3 호, 1994 년 9 월.

마음과 경지-맹배원 인터뷰, 7500 자,' 철학 동태' 제 3 호, 1995.

중국의 감정철학과 현대의 의미, 7000 자, 중국의 지혜 투석, 화하출판사, 1995.7.

풍우란이 중국 철학에 기여한 공헌 04000 자 중국 철학사 1995 제 65438 기 +0.

유학과 현대화, 03000 자, 당대 한국, 여름호 1995 에 대해 이야기하다.

마음과 경지-모종삼' 도덕형이상학', 15000 자,' 신유가평론' 2 집, 중국방송출판사, 1995.7

유석도경지론과 그 유사점, 13000 자, 학술논문집, 5 호, 1995.

열린 마음과 열린 마음 10000 자 철학 연구 1995 제 65438 기 +00.

추억과 사고, 7000 자, 풍우란 씨 100 년 생일 작품집, 칭화대 출판사, 1995.438+02.

중국 철학과 현대문명, 10000 자,' 강회포럼' 제 2 호, 1995.

도의 경지-노자 철학의 깊은 의미 14000 자 중국 사회과학 1996 제 65438 기 +0.

이퇴계' 정신경지론' 과 현대의 의미 (한국어) 65,438+00,000 자. 한국퇴계학지 87, 8 집, 65,438+0995+02.

소고인문주의의 근대성 (한국어) 04000 자 한국 소고공론 1996 제 2 기.

자유와 자연은 14000 자입니다. 도교 문화 연구, 총서 10, 상해 고서출판사, 1996.8.

주체 심령 경지-나의 중국 철학 연구, 10000 자,' 오늘의 중국 철학', 광서인민출판사, 1996.7.

다른 각도에서 중국 문화, 14000 자, 제 1 집, 중국 사회과학출판사,1996,438+0/Kloc-0

중국의 전통문화관-중국 사회과학원 철학연구소 연구원 맹배원을 방문하다. 3000 자. 인기 데일리 1997.438+0.6.

중국 문화와 인문정신 +07000 자 공자 연구 +0997 제 65438 기 +0.

풍선생의 두 가지 배려, 3500 자, 동양문화, 제 2 호, 1997.

목적과 도구, 08000 자, 베이징 사회과학, 제 4 호, 1997

중국 의식과 인문적 사고-맹배원 씨 인터뷰 (08000 자) 대만성 중국문화월간지 2 10 호, 1997.9.

양심과 자연, 09000 자, 철학 연구, 제 3 호, 1998

"중국 미덕윤리학이 보편성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 08000 자 "베이징 사회과학" 1998 제 3 기.

자연, 12000 단어; 도교 문화 연구, 시리즈14 트리플 서점, 1998.7.

유교 철학의 생명론 (합) 12000 자 지루학지 1998 제 3 호.

중국의 천인과 지속가능발전철학, 14000 자,' 중국 철학사' 제 3 호, 1998.

학술혁신, 학술비판, 학자양심 (인터뷰) 05000 자' 중국대학생' 1998 년 9 월.

유계산 휴머니즘 사상 +04000 자 유계산 학술사상집, 중국과학원 중국설리연구소, 1998.

중국 문화와 인류 발전, 03000 자, 중국 문화 포럼, 3 호, 1998.

이해와 초월 (맹배원 답안) 08000 자 대만성 중국문화월간지 2 19, 1998.6.

이퇴계심리학 10000 자 당대 한국 1998 겨울호.

사람은 자연에 대한 의무가 있습니까? "10000 자" 국제유학연구 "제 6 집, 중국 사회과학출판사, 1999.2.

공자인학 다각조사, 3000 자, 대중일보, 1999 년 2 월 20 일.

나의 학습 경력 10000 자, 안식처-학습과 사람, 중국 치공출판사, 1999.5.

유교 철학의 이론' 16000 자,' 중국 전통철학의 신론', 큐슈 도서 출판사, 1999.3, 베이징.

유가론악', 15000 자,' 중국철학의 해석과 발전', 베이징대학출판사, 1999.5.

맹자의 애민 애물론에서 유교 생태관을 보다. 4000 자. 히트데일리 1999.8.9.

유학 연구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다, 4500 자,' 공자 연구' 제 3 기, 1999

공자 덕성론과 천인 관계, 03000 자, 대중일보, 1998+00.6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공자의 덕성론부터? 오천 자의' 거위 호수' 는 1999.9.95438+0 이다.

천지인-'이전' 을 읽는 생태철학 (65438 자+0 만 2000 자)' 주역 연구' (2000 년 제 1 호).

"인간과 자연의 조화론이 인류의 미래 발전에 미치는 의미", "지루학지" 2000 년 제 1 호.

공맹덕론에서 유교 생태관, 06000 자, 새로운 시야, 2000 년 제 1 기를 본다.

공자의 지식과 정보 통일론' 공자 2000', 2000 년 7 월.

"중국 철학의 정서적 문제" 공자 2000, 2000 년 7 월

경외심, 공자 2000, 2000 년 9 월.

감정과 욕망 (a) (b) 공자 2000, 2000 년 9 월

감정과 지식 (a) (b) 공자 2000, 2000 년 9 월

인의 네 가지 측면에서 보편적 윤리의 가능성, 65438+20 만 자,' 중국 철학사' 2000 년 제 4 기.

풍우란,' 한자로 쓴 철학자', 06000 자, 문화선물,' 국제한학회의 논문집, 철학권', 베이징대학교 출판사, 2000 년.

감정철학 (위, 아래) 16000 자의 새로운 시야 200 1 65438 호 +0 호 2 호

계승과 혁신에서 발전하다-제 4 차 풍우란 학술사상 세미나에서의 총결산 발언. 철학 역학, 2 호, 200 1, 4000 자.

엽시의 덕성론과 비판정신, 09000 자,' 철학 연구' 제 4 호, 200 1.

20 세기 중국 철학의 회고와 전망, 15000 자,' 취안저우 사범학원 학보', 3 호, 200 1.

지식, 아니면 경지? "10000 자 중국 사회과학원 대학원 학보, 3 호, 200 1.

스승의 풍격, 학자의 마음-'당용통 전집' 출판 후' 중국 철학사' 제 2 호, 200 1, 3000 자.

풍우란의 철학적 사고' 06000 자' 중국 도서상보' 200 1.5.24

유가 덕윤리와 현대사회, 09000 자 줄루학보, 제 4 호, 200 1

소곡' 인' 에서 유학과 근대성, 07000 자, 당대 한국, 200 1. 12, 중국 철학의 특징을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