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의논문에는 어떤 수사 수법이 있습니까?
1 .. 초등학교 작문에는 어떤 수사 수법이 있나요? 초등학교 국어 수사 수법: 비유, 의인, 질문, 질문, 대비, 과장, 대비. 1. 비유: 비유는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본체 2, 비유체 3, 비유사 (비유와 의인의 가장 큰 차이점은 비유에 비유체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의인화가 없다. ) 역할: 표현의 내용을 생동감 있고 구체적으로 표현하여 생동감 있고 깊은 인상을 준다. 사물의 유사성에 따라 구체적이고 간단하며 흔한 사물로 심오하고 낯선 것, 즉 비유를 설명한다. 비유의 세 가지 유형: 직유, 은유, 직유: 범주 | 특징 | 본체 | 은유 | 예문 직유 비유 | A 는 B | 출현 | 예. 청산녹수의 한 폭의 그림일 뿐이다. 비유 | A 세대 B | 나타나지 않음 | 나타나지 않음 | 무수한 화살이 지면에서 발사되고, 천만 개의 폭포가 지붕에 떨어진다. 예: 텅 빈 파란색 크리스탈처럼. 주지청의 봄 2. 유추: 풍부한 상상력으로 일을 어른으로 쓰거나, 사람을 사물로 쓰거나, 일을 글로 쓴다. 역할: 문장 생동감을 높입니다. 비유는 의인화와 의인화 (1) 로 나눌 수 있다. 의인: 사물을 성인으로 쓰고, 사물에 인간의 사상, 감정, 활동을 부여하고, 사람을 묘사한 글로 사물을 묘사한다. 역할: 동물, 새, 곤충, 꽃, 나무 또는 기타 무생물을 성인으로 써서 구체적인 사물을 개인화하고 언어를 생동감 있게 한다. 예: 1. 복숭아나무, 꽃, 나무. 모든 꽃이 활짝 피었다. 봄 주자청 2.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그들의 슬픔을 노래한다. 춘망두보 3. 해가 얼굴이 빨개졌다. 봄날 주자청 (2) 허구: ① 사람을 농작물에 비유하거나 이 일을 또 다른 예로 쓰자: 1. 군중들은 절망하여 돌진했다. 2. 군중들이 소리를 지르고 있다. 그 악당은 꼬리를 사리고 도망갔다. ② 사물 a 를 사물 b, 예 1 으로 쓴다. 화산이 폭발하다. 2. 달빛이 흐르는 물처럼 이 잎과 꽃 위에 조용히 흐른다. (주자청' 연못달빛') 3. 과장: 의도적으로 사물의 본질과 특징을 과장하거나 좁힙니다. 역할: 사물의 본질을 일깨우고, 분위기를 띄우고, 분위기를 강화한다. 과장을 확대하여 사물의 모양, 성격, 특징, 작용, 정도를 과장하면 가게 앞의 동메달도 햇볕에 그을린 것 같다. 과장은 사물의 이미지, 성격, 특징, 작용, 정도를 줄이고, 손바닥의 크기만 미리 볼 수 있는 천지를 미리 보았다. 과장하여 말하면, 뒤의 것은 먼저 나타나고, 앞의 것은 나중에 나타난다. 그녀는 아직 다 마시지 않았다. 술에 취하다. 4. 대비: 3 개 이상의 구조와 길이가 비슷하거나, 말투가 일치하거나, 관련성이 있거나, 같은 문장을 배열한다. 역할: 언어 상황과 언어 분위기를 강화하여 문장 리듬감, 질서, 강렬한 감정 (표현 효과) 표현에 도움이 된다. 예: 그들의 자질은 그렇게 순수하고 고상하고, 그들의 의지는 그렇게 강인하고, 그들의 기질은 그렇게 강하다. 그들의 사상은 이렇게 아름답고 넓다. 5. 대구: 한 쌍의 글자 수가 같고, 구조가 같고, 의미가 대칭인 어구나 문장으로, 두 가지 반대나 비슷한 뜻을 표현한다. 기능: 가지런한 대칭, 리듬감, 개괄도가 높고 기억하기 쉬우며 음악적 미감이 있습니다. 주로는 1 입니다. 정반대입니다. 상하문의 대구 형태는 의미에서 비슷하고 비슷하며 보완적이며 대조적이다. 산속의 죽순은 입이 뾰족하고 가죽이 두꺼워 속이 텅 비었다. 2. 반대하다. 상하문의 대구 형식은 의미에서 대립하거나 상대적이다. 예를 들어 눈썹이 천 손가락까지 추워지면 머리는 간소가 되고 싶다. 3. 현쌍 (유수 쌍). 상하문은 착수, 진보적, 인과, 가설, 조건의 이중형태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장강 물만 마시고 무창어를 먹는다. 일부러 어떤 단어 문장을 반복하다. 1. 반복 (중간에 다른 단어가 없음) 예: 계곡 메아리, 그는 방금 떠났고, 그는 방금 떠났다. 2. 반복 (중간에 다른 말이 있음) 예: 세 성을 잃은 것 같아서 당과 국가는 점점 한 나라와 비슷해진다. 3 개 성을 잃어버렸는데, 아무도 울리지 않았고, 당과 국가는 오히려 한 나라와 점점 더 비슷해졌다. 명확하고 컴팩트 한 구조를 돕습니다. 그것은 인물의 사상 활동을 더 잘 묘사할 수 있다. 예: 꽃이 왜 이렇게 빨갛지? 첫째로, 그것은 그것의 물질적 기초를 가지고 있다. 8. 반문문 (도발, 반문, 질증): 의문의 형식으로 확정의 뜻을 표현하고, 긍정의 형식으로 부정을 표현하고, 부정의 형식으로 긍정을 표현하고, 질문만 하지 않고, 답은 반문문에 함축되어 있다. 역할: 말투를 강화하고, 생각을 불러일으키고, 독자의 감정을 자극하고, 독자의 인상을 깊게 하고, 글의 기세와 설득력을 높인다. 9. 인용: 기성 단어 (성어, 시구, 격언, 전고 등) 를 인용한다. ) 언어 표현의 효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역할: 논거가 확실하고, 설득력을 강화하고, 계발성을 가지며, 언어가 정련되고, 함축적이고, 우아하다. 예를 들어 공자는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라고 말했다. 그러므로 제자가 반드시 선생님이 되는 것은 아니다. 기죽지 마라. 10. 환유: 당신이 표현하고 싶은 사람이나 일을 직접 말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사람이나 일을 빌려 환유 유형을 대신한다. 특징은 사물을 대체하고, 구체적으로 추상을 대체하며, 일부는 전체를 대체하고, 전체는 부분을 대신한다. 역할: 사물의 본질적 특징을 부각시키고, 언어의 이미지를 높이고, 문필을 간결하고 간결하게 하고, 언어를 변화와 유머 감각으로 만든다. 연상하게 하여 표현이 이미지가 두드러지고, 특색이 뚜렷하며,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효과를 받게 하다. 방법: ① 부분은 전체, 즉 사물의 대표 부분이 본체를 대체한다. 양안의 청산이 마주치면 외로운 돛이 온다. (천문산 참조) ② 특징 대체 본체, 즉 본체의 이름은 차용체 (사람 또는 사물) 의 특징과 로고로 대체된다. 예를 들어 나침반은 분개하고 불평한다. 천천히 나가 ... (고향) ③ 구체적인 생성은 추상적이다. 예를 들어 남방의 표지등, 10 년이 되었다. (Meiling 3 장) ④ 본체 대신 도구. 예를 들어, 정신을 차리고 밭을 경작하는 계절이 되면, 열 가구 중 여덟 가구가 이미 사재기를 시켜서 냄비를 열 수 없게 되었다. 2. 수사격은 10 가지가 있다. X0d 꿈은 비상하는 날개다. 꿈이 있으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이 있다. 꿈이 있으면 전진의 동력이 생긴다. 꿈이 있으면 성공의 희망이 있다. (역비의 수사 수법을 이용하여 꿈이 우리에게 미치는 중요성을 썼다. X0d 의 꿈은 매우 중요하며, 꿈을 추구하는 것이 성공의 전제 조건입니다. 중학교에 들어간 우리들에게는 중학교 생활이 긴장되고 바쁘고, 책이 산더미처럼 쌓여 있고, 시험이 1 월 바로 1 월, 집안 생활, 학습, 연애, 학원이 시끄럽고 무미건조하다고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인생은 씁쓸하다. 속담에 "고생을 해야 고수다" 라는 말이 있다. 지금 어려운 구학의 길은 우리가 꿈을 추구하는 여정이며, 꿈을 추구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증거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X0d 시험장에서 갑작스러운 실망이 나를 미치게 했다. 연이은 비평은 나를 놀라게 했고, 한때 모두의 성공으로 득의양양했다. (비례의 수사 수법은 학생 생활에서 직면한 어려움을 쓰는 데 쓰인다. ) 하지만 내 꿈이 생각날 때마다-변호사가 되면, 나는 곧 마음을 가라앉히고 이성적인 사유로 모든 것을 분석하고 회상하며, 늘 그렇듯이, 계속 열심히 공부하고 공부에 전념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고대인 구름: "하늘이 스인에게 무너질 것이니, 먼저 그 뜻을 쓰고, 근골을 수고하며, 그 몸을 지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증일가 할 수 없습니다. "(인용된 수사로 고난을 쓰는 것은 우리가 책에 온 경험의 하나일 뿐이다. ) 오늘날 고난과 좌절은 아무것도 아니다. 우리가 성공할 수 있는지를 검증하는 카드일 뿐이다. 우리가 두려움 없이 고개를 들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며 날개를 펴고 꿈을 쫓는다면, 반드시' 꽃이 피고 밝은 달을 보고' 그 아름다운 푸른 하늘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X0d 꿈은 영웅의 강과 바다이다. 꿈은 과일을 낳는 광대 한 토양입니다. 꿈은 부드러운 흰 구름이며, 펄럭이고 도망 간다. 꿈은 밝은 별하늘, 나와 함께 나아가는 것이다. 3. 문장 수사법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비유, 스케치, 비유, 중복 방지, 용도 변경, 계층화, 채우기, 호 일, 거꾸로, 거꾸로, 거꾸로, 겹치기, 실제, 대비, 이중성, 재생, 반복, 반문, 반어 복잡 겹침, 복합편차, * * * 사용, 조합, 호출, 인터텍스트, 인터텍스트, 변환, 회문, 강등, 차용, 반문, 모호함, 대비, 대련, 묘사, 배열, 연결, 과장 * * * 63 종. 비유 1 을 자세히 소개하고 비유 [1] 를 정의했습니다. 즉, 한 사물로 다른 것을 비유하는 수사 방법으로, 두 정도가 다른 사물이 서로 비슷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2. 일반적으로 구조은유는 본체 (비교할 사물이나 장면), 비유체, 비유사 (비유관계의 상징어) 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3. 분류는 비유 구조의 세 부분의 유사점과 미묘한 특징에 따라 네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① 직유. 온톨로지와 비유체가 모두 나타났고, 비유적인 단어인 "마치, 마치, 마치, 마치, 닮고, 닮고, 닮고, 닮고, 닮고, 닮고, 닮다" 를 통해 연결되어 있다. 일반적인 형식은 "a 이미지 b" 입니다. 예를 들어 잎이 높은 물은 길고, 슬림한 치마 같다. ② 비유. 본체 전달체가 모두 나타나' 예, 변화, 구성' 등의 은유를 통해 연결되어 있다. 전형적인 형태는' A 가 B 로 변한다' 는 것이다. 예를 들어 광장은 하얀 화환의 바다이고 기념비는 이미 하얀 언덕으로 쌓여 있다. 또 은유의 변종은 주목할 만하다. ① 은유를 수식한다. 본체와 비유체의 은유 관계는 수식과 손질, 제약, 제한의 형태로 이뤄진다. 이것은 꽃의 바다이다. (2) 동위은유: 본체와 유체의 은유 관계는 동위복합지칭 형식으로 표현된다. 국을 붓지 마라, 왕씨. 주석 은유: 본체와 비유체는 종종 대시로 연결된 주석 형태로 은유 관계를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5 시에 출근하는 호루라기가 울렸다. 붉은 벽돌 "탱크" 뚜껑-철문이 밀려났다 ... (3) 비유. 본체와 비유성이 없는 단어는 비유체를 직접 묘사했다. Metonymy 의 전형적인 형태는 "a 세대 b" 입니다. 예를 들어, 나는 우리의 혈육을 먹은 독사 맹수를 싫어한다. (4) 비유. 몇 개의 교통수단 * * * 으로 하나의 본체를 묘사하다. 예를 들어, 회색 주름진 지붕 위에 거대한 흰색 라일락 꽃 한 송이가 피었는데, 예를 들면 눈이 옥처럼 내리고 물보라가 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2] (5) 차용: 환유라고도 불리는데, 먼저 유체를 본체로, 그 다음에 본체를 유체로, 은유를 서로 비유체로 하는 일종의 은유 형식이다. 우여곡절이 있어 예술적 감화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탈출기 1: 먼 가로등이 밝습니다./마치 무수한 별들이 반짝이는 것 같습니다. /하늘의 별이 나타납니다./마치 수많은 가로등이 켜진 것 같습니다. (하늘의 시장) 예 2: 당시 광산에서 천둥 치는 것처럼 무서운 소리가 들렸고, 아니, 천둥보다 더 무서웠다. 이것은 우여곡절의 비유이다. 차량 "레이" 를 제안한 후 차량을 부정하고 마지막으로 차량을 제안합니다. 긍정, 부정, 재부정을 거쳐 은유의 독특성이 강화되었다. 예 3: 선생님은 부드러운 큰 손으로 나의 작은 손을 잡고 오래도록 놓지 않으셨다. 나는 선생님이 나의 대답, 나의 맹세, 나의 진보를 기대하고 있다는 것을 안다. 이것은 따뜻한 흐름이 내 마음에 주입된 것이다! 아니, 봄비가 나를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게 했다. (이런 식으로, 확실히 평등하고, 갑자기 억압되어 부정되고, 다시 확인되고, 순환기복이 반복되고, 서정을 잘 발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평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평등명언) ) 4. 함수 (1) 은유추리는 통속적이고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2) 비유는 상상할 수 없는 것을 구체적으로 말하고, 다른 비슷한 것으로 해석하여 더욱 명료하게 만들 수 있다. (3) 비유는 시각화할 수 있어 인상적이다. (4) 문장 장식의 역할을 한다. (5) 사물을 생동감 있고, 형상적이고, 특징을 부각시키고,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측면을 돋보이게 한다. 5. 본체와 전달체는 본질적으로 다른 것이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은유가 아니다. 한 마디가 비유인지, 비유의 단어만 보아서는 안 된다. 다음 예는 비유가 아니다: (1) 그의 성격은 어머니와 같다. 비슷한 것을 비교한다. (2) 이 어두운 날은 비가 올 것 같다. 추측을 나타낸다. (3) 사상적 부담을 가지고 출근하지 마라. 단어의 비유적 의미; (6) 흔히 볼 수 있는 비유적 단어는 예, 상, 만약, 상, 상, 상, 상, 상, 상, 상, 상입니다. 예를 들어, 은혜는 산처럼 무겁고, 얼음처럼 차갑고, 오리마음처럼 차갑고, 닭처럼 차갑고, 촛불처럼 차갑고, 촛불처럼 차갑고, 촛불처럼 차갑고, 대나무처럼 차갑고, 대나무처럼 차갑고, 대나무처럼 차갑고, 대나무처럼 차갑고, 대나무처럼 춥다 C. 추수를 뚫고, 2 차 우회는 바람과 파도가 고요하고, 문은 도끼로 가득 차 있고, 벽은 철이고, 늑대는 당도하고, 눈은 구슬로 가득 차고, 미사여구는 과장되고, 1 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어떤 표현 효과를 얻기 위해 사물의 이미지, 특징, 밝기를 과장하도록 정의한다. 2. 유형 (1) 확대 과장. 일부러 일을' 대, 다, 고, 깊이, 강' 과 같은 과장된 형식으로 말한다. 예를 들어 촉도는 통과하기 어렵고 푸른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다. (2) 축소와 과장. 의도적으로 "작고, 적고, 낮고, 얕고, 약하다" 와 같은 객관적인 사실을 과장하다. 예를 들어 우몽복토환. (3) 미리 과장하다. 사물의 미래 가능한 결과로 사물의 현재 상태를 묘사하거나, 사물이 언급되기 전에 그 미래의 상태를 과장한다. 예를 들어 농민들은 "이렇게 푸른 보리밭을 보면 흰 빵 냄새를 맡을 수 있다" 고 말했다. "밀가루에는 봄의 힘이 함유되어 있고, 붉은 입술은 듣고서야 웃는다." (청대 조설근' 홍루몽') 3. 기능은 작가의 사물에 대한 감정과 태도를 명확하게 표현하고, 사물의 본질적 특징을 강조하고, 분위기를 부각시키고, 감화력을 강화하고, 언어의 생동감을 높인다. 4. 사용시 주의해야 할 문제 (1) 과장은 과장이 아니다. 반드시 합리적이어야 하며 생활의 기초와 기초에서 벗어나서는 안 된다. (2) 과장과 진실이 있어야 한다. 4.' 일반 문법' 을 쓸 때 자주 쓰는 수사법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한 가지 사물의 이름을 직접 말하지 말고, 그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대체해라. 의문: 다음 글을 밝히기 위해 어떤 관점을 강조하기 위해 일부러 질문을 제기하고 반문한다. 의문의 형식으로 확정적인 내용을 표현하고, 긍정적인 형식으로 표현된 의미는 부정이고, 부정적인 형식으로 표현된 의미는 긍정적인 은유이다. 두 사물 사이의 유사점을 찾아내야 은유를 형성할 수 있고, 또 다른 은유는 온톨로지와 은유가 있어야 한다. 이중성: 주로 문장의 구조에 대해 이중성을 구성하는 위아래 문장은 반드시 글자 수가 같아야 하며, 의미는 반대이거나 반대여야 두 문장이 이중성을 형성할 수 있다. 아이러니: 칭찬의 말로 비하의 뜻을 표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다미의 이름-진취적', 여기서' 다미의 이름' 은 좋은 뜻이지만 나쁜 의미다. 이젝터 핀: 이전 문장의 끝에 있는 단어를 다음 문장으로 시작하는 단어를 가리키는 수사 방법. 예를 들면: 대나무 잎이 타 오르고, 대나무 가지가 있고, 대나무 가지가 부러지고, 대나무 채찍이 있다. 대나무 채찍이 잘려 죽근이 있다. 묘사: 사물의 모양, 소리, 색깔을 충실히 묘사하는 수사 방법. 그들은 가볍게 배를 저어 양쪽의 물처럼 쾅 하고, 쾅 하고, 쾅 하고, 쾅 하고 있었다. 겹친 단어: 녹수 식물과 같은 한 단어의 재사용을 나타냅니다. 쌍관: 일정한 언어 환경에서 의미와 음성 조건을 이용하여, 뜻이 이중적 의미를 가지도록 하고, 어휘는 의도적으로 다르다. 이런 수사 방법은 바로 쌍관이다. 쌍관어에는 네 가지가 있다: 1. 해음 쌍관어. 2. 의미 쌍관. 3. 음성과 비유 쌍관어. 4. 음의쌍관. 금기: 금기가 무엇인지 말하기가 불편하다. 단지 수사방법일 뿐, 다른 단어로 대체하고 수식한다. 배비: 구조가 같거나 비슷하거나, 의미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고, 성조가 일치하는 단어나 문장을 문자열로 배열하는 수사 수법. 과장: 풍부한 상상력을 이용하여 객관적인 진실을 바탕으로 사물의 이미지 특징을 확대하거나 축소함으로써 표현 효과를 높이는 수사 방법.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반복: 어떤 단어나 문장이 의도적으로 재사용되어 어떤 의미를 강조하고 어떤 감정을 강조하는 수사격이다. 의인: 풍부한 상상력을 이용하여 사물을 성인을 모방하는 수사 방법. 비유는 묘사된 사물을 생동감 있게 만들어 사람들의 인상을 깊게 할 수 있으며, 그것이 이치를 설명하는데 사용될 때, 이치를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게 만들 수 있다. 반문문은 표현해야 할 뜻을 강조하는 데 있고, 하는 말은 반박할 수 없는 기세가 있다. 반복은 어떤 사상을 강조하고 어떤 감정을 부각시킬 수 있다. 아이러니는 말이나 글쓰기에서 유머 감각과 풍자성을 증가시켜 특별한 표현 효과를 가질 수 있다. 대구는 문장 구조를 가지런히 대칭적으로 하고, 읽기에 유창하며, 조화롭고 듣기 좋게 들리며, 기억과 낭송에 편리하다. 과장은 표현 효과를 높이고 사물의 이미지 특징을 부각시킬 수 있다. 질문은 아래의 내용을 밝히고 어떤 관점을 강조할 수 있다. 환유: 더 함축적이어서 묘사의 대상을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 수 있다. 배비는 문장 구조를 가지런하게 하고, 어조가 조화를 이루고, 추리가 투철하고, 표현력이 넘치고, 입이 허술하고, 기세가 웅장하게 할 수 있다. 의인은 한 가지 사물을 상상력이 풍부한 것으로 모방할 수 있다. 5. 문장 수사법에는 모두 그 수사법 ('대구',' 비유',' 의인',' 차용',' 과장',' 대비',' 반복',' 상징')/Kloc 이 있다 시 창작에 쓰인 것은 일부러 측면에서 묘사한 것을 두드러지게 하여 필요한 것을 두드러지게 하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예를 들어' 진나부' 에서 진나부의 놀라운 아름다움은' 행인' 과' 소년' 의 반응에 의해 부각될 수도 있고,' 매미' 가 숲을 경정시키고,' 음궁산이 더 그윽하다',' 스님이 월문을 두드리는 것' 과 같은 사물과 사물 사이의 대비일 수도 있다 더 많은 것은 사람을 비교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비파행' 에서 강을 세 번 쓰면서 중월을 쓰면서 비파의 아름답고 매혹적인 음색과 인물의 애원, 외로움, 슬픈 심경을 비교했다. 2. 연상과 상상: 낭만주의 시인에게 많이 채택된다. 예를 들어 이백은 종종 현실을 꿈, 선경, 자연과 인류 사회와 융합한다. 그의' 꿈속 등천목산' 은 비행 사상의 시편으로 가득 차 있으며 시인의 상상력은 마치 천마허의 상상력과 같다. 묘사한 꿈과 선경은 바로 그가 갈망하는 밝고 아름다운 이상 세계이다. "젊었을 때 달을 몰라 하얀에게 울며" 명월을 걱정하고, 밤은 너를 따라 서쪽으로 간다 "와" 나는 노래한다 "고 하소연했다. 달이 나를 격려하고, 내가 함부로 춤을 춘다' 는 것은 모두 기발한 생각과 자연의 진실의 교묘한 결합이다. 암시: 즉, 역사적 사실을 인용하여 시사에서 전고를 운용하는 것이다. 고시는 고사의 운용에 매우 치중하여 시의 언어를 정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용의 풍부함을 높이고, 표현의 생동감과 함축성을 증가시키며, 간결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효과를 받고, 작품의 표현력과 감화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신 기아의' 영원히 즐거움을 만나지 않는다' 처럼요? 경구 구북정기' 에서 성공적으로 운용된 전고는 손권, 유우, 유의륭 등 다섯 가지다. 이러한 역사적 사실들을 통해 시인은 함축적이고 자연스럽며 자신의 사상 감정을 충분히 표현했다. 4. 비유 상징: 한 사물이 다른 사물과 본질이 다른 수사적 수법을 비유하는 것이다. 시사에서 쓰는 것도 비흥이라고 한다. 이런 수법은 시가에 자주 사용되어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실속이 허술한 예술적 효과를 얻는다. 당대의 주청옥의' 조고시전야 장서기' 처럼 시부모님을 만나기 전에 긴장하고 희망찬 신부의 심리를 교묘하게 이용해 시험 전에 긴장하고 희망찬 마음을 썼다. 그는 "류푸": "벽옥은 나무로 분장하고, 수많은 청사 태피스트리가 늘어져 있다. 누가 얇은 잎을 잘라냈는지,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당초 봄새 잎이 싹트자 시인은 갑자기 놀라움 속에서 기발한 생각을 했다. 봄아가씨가 그녀의 손재주 있는 두 손으로 영적인 가위를 만지작거려 가는 잎을 잘랐다! 은유는 묘사를 가상으로 만들고, 이미지는 더욱 동적이고, 감정은 더욱 강해진다. 만약 이 구상의 이미지가 전체 이야기를 관통한다면, 그것은 하나의 상징이다. 이백이 늘 웅장하고 비범한 물건으로 대붕 천마 웅건 산천 등 이상을 기탁하여 재능을 상징한다. 나는 밝은 달, 피닉스, 송백, 미인 등 고귀하고 아름다운 것을 선택하는 것을 좋아한다. , 신문의 절개를 상징하기 위해; 그는 종종 자신의 경험과 처지를 비교하기 위해 파괴와 수감된 사람들의 사건을 선택한다. 5. 과장: 시인의 심상치 않은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사물을 과장하거나 축소하는 것이다. 합리적인 과장은 불합리하지만 합리적이다. 낭만주의시에서는 과장이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지붕은 18000 피트인데, 이 점에서 남동쪽으로 돌기 시작한다." 이백은 "꿈속에 천목산에 오르다") "백발 3 천 피트, 긴 수염처럼 근심하다" (이백 "추민들의 노래"). 또' 토노 세 잔, 오악경' (이백' 협객행') 은 오악경으로 협객행의 무게를 과장했다. 가볍게 말하고, 친구를 믿고, 구녕풍에 직면하다. 이백은 산봉우리로 친구 사이의 간극과 의심을 과장하고 있다. 비교, 차용, 상호문 (예: 왕창령의' 출세외',' 진시명월',' 백거이의' 비파행' 중' 나, 주인이 이미 말에서 내렸고, 내 손님은 이미 배에 올랐다'), 쌍관, 비흥도 고시에서 흔히 쓰이는 수법이다. 또한 고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예술 변증법' 수법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예를 들어, 사물이나 풍경을 묘사할 때, 우리는 종종 먼 곳과 가까운 곳, 움직임과 정적, 소리와 색깔, 실제와 허위를 결합하여 좋은 예술적 효과를 거두곤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 어려운 자기장 [시험 1] () 다음 문장의 수사 방법과 표현 기능을 설명한다. 잘못된 것은 A 입니다. 길이란 무엇입니까? 길이 없는 곳에서 밟은 것이며 가시나무만 있는 곳에서 개척된 것이다. -무슨 길? 작가의 머리 속에는 선입견이 있는데, 그는 단지 일부러 문제를 제기하여 다른 사람의 문제에 대한 주의를 끌고, 그 답을 제시하여 생동감 있고 깊은 인상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B. 서정적인 면에서 어떤 사람들은 봄바람, 강함, 사나운 것, 괴로움, 이별, 냉소, 나라 걱정, 가을을 애도하고 늙어가는 것을 애도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곳의 토양은 젓가락 하나로 발아한다. 젓가락이 꽂히면 싹이 난다는 말로 땅의' 비옥함' 을 비유해 헤이룽장 사람들의 고향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이미지가 선명하고 생동적이다. D. "머리를 숙이고 기꺼이 유자우로 삼는다" 는 것이 우리의 좌우명이어야 한다. 문장 중 "횡미냉쌍",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냉쌍감", "천부손가락", "기꺼이 유자우로" 는 상대적이다. 문장 전체의 비율이 고르고, 목소리가 조화롭고, 미감이 풍부하다. [질문 2] () 다음 문장에 근거하여' 아니오' 와' 좋아' 로 문장을 짓는다. 약속은 푸른 하늘의 흰 구름이 아니라 근심 걱정 없는 하늘이다. 약속은 (2) 약속이 진주와 같지 않다. 그것은 영롱한 고통과 홍합의 영광의 대가이다. 약속은 상자와 같다. 서술문에는 어떤 수사 수법이 있습니까? 1, 은유 (1) 은유의 특징과 역할은' 비유' 다 은유의 구조는 일반적으로 온톨로지 (비유물), 비유체 (비유물), 비유사 (비유관계의 상징) 로 구성된다. 밀교화를 단순하게 하다. 추상화를 구체적으로 하다. 장황함을 간결함으로 바꾸다. (2) 비유 유형 ① 직유. 전형적인 형식은 A 가 B 와 같고, 본체은유가 모두 나타나고, 은유어 "마치, 마치, 마치, 마치" 중간에 연결되어 있다. 예를 들어 수확한 농작물은 작은 산처럼 안정적으로 쌓여 있다. (2) 비유. 전형적인 형식은: A 는 B 입니다. 본체은유가 모두 나타나고 중간에 은유어가 없다. 화살과 과녁의 관계다. ③ 비유. 전형적인 형식은 A 와 B 로, 본체는 없고 차량을 직접 묘사한다. 그러나 그것은 차용과는 다르다. 두 사물의 관련점을 대신하고, 두 사물의 유사점을 대신하다. 예를 들어 보자기를 내려놓고 기계를 가동한다. ④ 비유. 몇 가지 비유로 서로 다른 각도에서 같은 본체를 비교하다. 예를 들어, 나뭇잎 사이로 진주, 푸른 하늘의 별, 갓 목욕한 미인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진주", "별", "갓 목욕한 미인" 은 색채, 광채, 느낌 등의 각도에서 연꽃의 아름다움을 묘사한다. ) 2. 특징 및 기능을 비교 (1) 하여 물건을 사람으로 취급하다. 그 형식적인 특징은 사물이 인간화되거나, 사람이 물화되거나, 물건이 물화되는 것이다. 그 역할은 쓴 사람이나 사물을 알록달록하게 묘사하고, 이미지를 묘사하고, 풍부한 의미를 표현하는 것이다. (2) 비교 유형 의인화. 두보천 류암화명 또 다른 마을처럼 붉은 깃발이 펄럭이고 있다. (2) 준물. 예를 들어, 악당은 꼬리를 끼고 뛰어야 한다. 3. 차용의 특징과 역할 (1) 차용은 직접 표현해야 할 사람이나 일이 아니라 관련된 것으로 대체한다. 이 두 가지 사이의 연관성을 강조한다. 복잡함 대신 단순함, 상상력 대신 진실함, 괴이함 대신 평범함, 단순함, 단순함, 단순함, 단순함, 단순함, 단순함, 단순함 물물로 정을 대신하다. (2) metonymy 유형 ① 특성은 온톨로지를 나타낸다. 예를 들어, 수염이 울부짖고 사납다. ② 구체적인 외모는 추상적이다. 예를 들어, 우리는 군중을 바느질로 취급하지 않는다. ③ 전문명은 통명을 대표한다. 예를 들어, 우리 시대에는 수천수만의 뇌봉이 필요하다. ④ 인명은 작품을 대표한다. 예를 들어, 우리는 노신에 관한 책을 좀 더 읽어야 한다. ⑤ 부분은 전체를 대표한다. 예를 들어 달빛 아래에는 쓸 곳이 없다. 경계를 분명히 할 필요가 있다. 4. 과장 (1) 과장의 특징과 역할은 어떤 표현 효과를 추구하기 위해 기존 사물에 대해 합리적이고 의도적으로 확대하거나 축소하는 것을 말한다. 사용시 생활의 기초와 근거를 잃어서는 안 된다고 요구하는데, 그 역할은 분위기를 부각시키고 연상을 증강시켜 사람들에게 계몽을 주는 것이다. (2) 과장의 여러 형태 a. 과장을 확대하다. 예를 들어, 아래로 3 천 피트 이동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