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절 표현
첫째,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
(a) 직접 서정 (생각을 직접 표현)
(2) 간접 서정
1, 서정을 빌린다
(1) 개요-감정과 풍경의 관계
(2) 서정적 인 기본 형태 (시나리오 혼합):
(1) 터치장면 생정 (장면 → 감정):
(2) 장면으로 감정을 맺다 (감정 → 장면):
(3) 풍경을 사랑하다:
(4) 풍경의 애정 (무정한 풍경):
(5) 장면은 약간 연애한다.
(3) 장면과 슬픔의 네 가지 관계:
(1) 쓰기 즐기세요.
② 슬픈 장면을 써라.
③ 행복한 장면으로 슬픔을 부각시킨다.
④ 음악 쓰는 장면을 애도한다.
2, 차용물 서정
(1) 정의 및 예
(2) 사물표지와 경서정적인 차이:
(1) 경경 서정은 경물에 대한 묘사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시인은 시에서 함축적인 감정을 표현하므로 기쁨과 슬픔이 있지만, 우리는 결코 이런 감정을 관념으로 여기지 않을 것이다.
(2) 물탁지로, 더 중요한 것은 시인이 묘사한 것을 통해 자신의 마음과 태도, 삶에 대한 이해를 표현해야 한다는 것이다.
3, 차용물 서정 (암시가 있음)
(3) 직접 서정적 및 간접 서정적 관련 범주
1, 볼거리 2, 직설적 3, 함축적 4, 공감
둘째, 설명 방법 (긍정적 인 설명과 측면 설명)
(1) 기본 개념:
(b) 시험의 초점
(3) 긍정적인 방식으로 명제를 묘사한다.
1, 허실 결합
(1) 정의 (가상 현실의 의미)
(2) 세 가지 유형의 "가상" 내용
(1) 신선도깨비의 세계와 꿈.
(2) 사망자 현장.
(3) 상상의 미래.
(3) 실제 상황과 실제 상황의 결합-"실제 상황과 실제 상황의 결합"
① 정반대다.
② 서로 보완한다.
(4) "가상" 과 Lenovo 및 상상력
2, 동적 및 정적 조합
(1) 기본 개념
(2) 일반적인 방법-동적 라이닝은 정적입니다.
3. 점 면 결합
4. 상세 설명
5, 색상 렌더링
6. 관점의 변화를 설명 (관찰)
7, 선 그리기
8. 밀도
9, 시 에 그림 이있다:
둘째, 토론
셋째, 서술
섹션 ii: 수사학.
첫째, 비유 4, 차용 7, 반문문
둘째, 유추 5, 과장 8, 반문문
셋, 쌍관육, 이중구, 상호문성
X. 김열
(1) 정의
(2) 기능 (예술적 효과)
1, 농축된 아름다움. 제인은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없습니다. 3. 함축적인 아름다움.
열한, 겹치는 단어
섹션 iii 데모 기술
첫째, 상징:
(1) 정의 (2) 조건 및 피쳐
(3) 기능:
1, 추상적인 것을 구체적이고 감지 가능한 이미지로 표현합니다.
2, 당신은 문장 을 더 함축적 으로 쓸 수 있습니다, 눈앞에 있는 것 으로 더 깊은 의미 를 줄 수 있습니다.
둘째, 연상과 상상력
(1) 정의 및 예
(b) 협회, 상상력 및 과장
(3) 협회, 상상력 및 낭만주의
(4) 특별 알림-일반화하지 마십시오.
셋째, 리듬
(1) 개념:
(2) 분류
1, 먼저 억제하려고 합니다
2, 먼저 참고 싶어요.
(c) 관련 카테고리-칭찬 및 비판
1, 경멸적인 의미인 것 같고, 경멸적인 의미인 것 같다.
넷째, 출발
(1) 개념:
(2) 분류:
1, 부동산 분류
(1) 사물의 근사한 조건으로 사물을 받쳐 주는 것을 정대비라고 한다.
(2) 사물의 반대 조건으로 사물을 부각시키는 것을 대비라고 한다.
2. 콘텐츠 분류:
(1) 사람 대 사람 (2) 물대비 (3) 경대비 사람.
3, 특별 알림-비교는 실제로 측면 설명입니다.
동사 (verb 의 약어) 비교
(a) 기본 개념
(2) 특별 알림
1, 대조, 그것은 언어 운용의 기교가 아니라 콘텐츠 설정의 기교이다.
2. 비교와 대비의 차이
(1) 그들의 목적은 다르다. (2) 그들의 수사 기능은 다르다.
동사 (verb 의 약어) 번역
여섯째, 전고를 운용하다
(a) 개념
(2) 기능
1, 장점 2, 단점
(3) 범주
1, 콘텐츠 유형:
(1) 용어 (2) 는 실용적입니다
① 동화를 참고하다.
② 역사 이야기를 이용하다.
2. 모드 유형
(1) 명시적 암시 (2) 암시 적 암시
(3) 암시의 사용; (4) 암시의 역 사용
(4) 일반적인 암시
일곱. 신경
여덟, 적은 것으로 많은 것을 보고, 작은 것으로 큰 것을 본다.
아홉, 이미지 추론 (이미지 추론 포함)
X. 잡아
XI. 몽타주
섹션 iv 구조 모드
첫째, 층별로 회반죽과 깔개를 바르다.
둘째, 복선과 배려
셋째, 구조 비교:
넷째, 죽음 장 xianzhi
섹션 v 표현 기술 개념의 차별화 및 분석
먼저, 표현에 대해
둘째, 수사와 표현에 관한 것이다.
(a) 수사학 (b) 표현
(3) 차이와 연락
1, 연락처
2, 차이:
(1) 표현 기술은 문장 전체 또는 부분의 표현 효과를 향상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수사는 문장 속 문장의 표현 효과를 강화하는 것으로, 주로 문장의 수식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2) 표현 수단은 거시적 관점에서 문장 표현, 수사 수단은 미시적 관점에서 문장 표현.
표현과 수사학의 경계는 절대적이지 않습니다.
셋. 기법, 예술 수법, 수사 수법, 표현 수법.
(1) 문제를 풀 때 기법과 예술기법의 내포와 외연은 기본적으로 일치한다.
(2) 수법과 예술수법에는 수사수법과 표현수법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표현수법 아래의 하위 개념도 포함된다. 묘사와 서정은 기교도 예술기교도 아니다. 그러나' 인물 측면 묘사',' 사생',' 경서정 차용' 등 구체적인 묘사와 서정적 방법을 어떻게 묘사하고 서정적으로 묘사할 것인가는 모두 기법이나 예술 수법이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