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 가이드" 의 원문과 번역

화원' 에서' 가이드' 의 원문과 번역문은 다음과 같다.

I. 원문

1, 성인은 천하의 사람들에게, 여전히 순결하다! 배고픈 사람들은 그것을 먹고, 차가운 사람들은 그것을 입는다. 그것을 키우고, 오랫동안 키운다. 너무 크지 않을까 봐 두렵다. 시는 이렇게 말합니다. "개단탕, 자르지 마, 자르지 마, 소박이라고 해." 교차: 산시 동부의 주공주, 산시 서부의 주공주입니다. 소공이 누에의 일을 할 때, 그는 공무원이 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시내에 들어가지 않고 탕탕 밑에 남아 들었다.

섬서성의 모든 사람들은 그의 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미래 세대 의 생각과 노래, 좋은, 그래서 그것을 말한다; 말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래서 한숨이다; 한탄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니 노래하자. 푸 시 시 플롯, 플롯 은 모리, 모리 는 머리, 그의 길 에 의해 그 자리에 보내; 사람들은 그 아름다움을 칭찬하고 존경합니다. 해당화는 베지 않고, 정교는 통하지 않는다! 아들은 말했다: "나는 gan Tang 에 있는데, 종묘의 존경을 본다. 클릭합니다 나는 그를 매우 존경한다.

3, 반드시 그 지위를 존중해야 하고, 만유의 실수가 없어야 하며, 고대의 성인의 길은 몇 가지이다! 자비로운 도덕 교육, 또한 정직, 그 마음 에 있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또한 세계, 예를 들어 물에 빠진 사람을 구하는 것처럼, 천하의 강약, 대중 폭력을 볼 수 있습니다. 젊은이는 고독하게 노출되고, 사상자는 루이니, 우리는 차마 참을 수 없다. 바로 공자의 72 제력과 허베이의 도를 바탕으로, 우리는 그들의 덕을 성취할 수 있고, 민생이 충분한 교육을 받을 수 있어야 모든 것이 행복하고 원만하게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둘째, 번역

1 .. 전 세계 사람들에게 성인은 그 아기와 같습니까? 배고픈 사람은 그에게 밥을 주고, 추운 사람은 그에게 옷을 입혀 준다. 그를 데리고 올라오다. 나는 그가 성공하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시경" 은 "개단당, 자르지 않는다" 고 말했다. 전설에 의하면 산시 동쪽의 곳은 주공주의 구역이고, 산시 서쪽의 곳은 조공주의 구역이라고 한다. 소공은 명을 받들어 백성을 순시하였다.

그는 민정을 바꾸고 싶지 않아서 시내에 가지 않았다. 탕탕 나무 밑에서 쉬다. 현지가 징역을 선고받았다고 들었는데, 산시 사람들은 공정한 대우를 받았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노래를 부르며 그를 애도하며 소공의 지혜를 찬양했다. 시경은 국풍이 이렇게 조용하다고 말했다. 법원이 이렇게 명확하다는 것은 조정 정교에 대한 표상이다.

3. 제물을 연국에서 제나라로 옮긴 사람. 그것은 육로로 운송된 것이다. 천리를 거쳐 마침내 제나라에 도착하였다. 의식이 시작될 때. 말 한 마리가 제단 주위를 끌고 달렸다. 이것은 제단의 위치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제사가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았다. 그는 말 두 마리를 끌고 제단 주위를 달렸다. 이것은 말의 모색과 모색이 순수하다는 것을 관찰하는 것이다. 말의 색깔과 털이 불순하다면 채찍으로 때려라.

"정원" 의 가이드 지식

1, 도덕위주의 가치:' 가이드' 는 도덕위위의 가치를 강조한다. 문장 (WHO) 는 군주가 단순히 무력과 권력에 의지하는 것이 아니라 덕치국, 도덕수양을 중시하고 덕으로 사람을 복종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런 도덕적 우월한 가치관은 고대 중국에서 매우 중요하다. 그것은 정치 분야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사회생활과 개인행동에도 깊은 영향을 미쳤다.

2. 덕성 실천의 필요성:' 가이드' 는 덕성 실천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문장 (WHO) 는 군주가 도덕을 실천해야만 덕치의 참뜻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장악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미덕의 실천은 표면적인 행동과 표현일 뿐만 아니라 내면의 수양과 자기 보완이다.

3. 정치에서의 미덕의 역할: 가이드는 또한 정치에서의 미덕의 역할을 강조한다. 문장 (WHO) 는 군주가 덕치국의 원칙을 고수하고 덕치국 정책을 시행할 수 있다면 국민의 지지와 신뢰를 얻어 사회를 안정시키고 경제 발전을 촉진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반대로, 군주가 권력과 이익에만 치중하면, 그는 도덕적 수양과 도덕적 실천을 소홀히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