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컨은 제임스 1 세에 등극했다: 1603 년 귀족, 16 13 년 수석검사,161 그는 외국 대사관에서 근무하면서 영국 국무장관 등 중요한 직무를 담당한 적이 있다. 이후 판사로 재직할 때 의뢰인의 선물을 받은 혐의로 상원 귀족에게 벌금, 감금, 사교활동 참여 금지를 당했다. 그러나 왕은 그의 벌금을 면제했고, 감금은 불과 며칠 만에 해제되었다.
베이컨은 일년 내내 학술의 위대한 부흥에 힘쓰고 있으며, 제 2 부' 신공구론' 은 1620 에 출간되어 과학사에 큰 영향을 미치는 저작이다.
프란시스 베이컨은 과학사에서 논란의 여지가 있는 중요한 인물이다. 황가학회 창업자의 눈에는 새로운 과학 방법론의 예언가이다. 하지만 20 세기의 걸출한 역사학자 알렉산더 코일 (Alexandre koyre) 과 e j dijksterhuis (E J Dijksterhuis) 는 베이컨이 과학에서 새로운 성과를 거두지 못했고 아리스토텔레스주의에 대한 비판도 독창적이고 타당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프란시스 베이컨이 역사의 과학 철학자로서 큰 공헌을 했다고 생각한다. 그는 새로운 유물주의 철학으로 과학 발전을 지도하는 주요 대표이며, 과학의 역사적 의의와 인류 생활에서의 중요한 지위를 처음으로 인식하는 사람이다.
프란시스 베이컨은 유물주의 철학자이다. 그는 과학 방면의 구체적인 연구에 종사하지 않았지만, 그 자신의 말로 그는 과학 콜럼버스가 되고 싶었다. 그는 1605 가 출판한' 학술진보' 라는 책에서 이 관점을 주로 논술했다. 이 관점의 지도 하에 베이컨은 철학적 원리에서 과학적 방법에 대해 심도 있는 연구와 토론을 진행했다. 우선, 그는 과학의 목표가 새로운 발견과 발명으로 인류의 생활을 개선하는 것이라고 분명히 지적했다. 이것은 그의 철학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이다. 이를 위해 그는' 지식은 힘이다' 라는 유명한 구호를 제시했다.
베이컨은 대표작' 학술의 위대한 부흥' 에서 과학에 대한 그의 일련의 인식론을 천명했다. 두 번째 부분, 새로운 도구 이론은 이 책의 핵심이다.
베이컨은 당시의 학술 전통이 좋지 않은 것은 학술과 경험이 연락이 끊겼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과학 이론과 과학기술이 서로 보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130 개의 그가 연구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 제목과 조작 방법을 나열하고 제임스 1 세에게 이러한 지식을 수집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사실, 그는 매우 제한된 정보만 받았다. 이에 기초하여, 그는 과학에 관한 일련의 관점과 주장을 제기했다. 예를 들어 그는 열의 본질이 운동이라고 제안했다. 열이 있으면 운동이 있기 때문이다. 그는 감열효과 축제의 원인은 현상 아래 입자의 움직임, 원자 등의 특성이라고 주장했다.
프란시스 베이컨의 철학은 유물주의적이다. 그는 경원 철학과 유심주의를 반대한다. 그는 경원 철학을 강력하게 비판하며' 우상' 을 깨고 각종 편견과 환상을 근절할 것을 주장했다. 그는 이중진리 이론을 제창하고 자연과학의 발전이 인류 생활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강조했다. 그는 자연이 물질이고, 물질은 다양하고 동적이며, 인류가 지식을 습득하는 것은 자연을 인식하고 정복하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모든 지식이 감각에서 비롯된 것이며, 느낌은 믿을 만하다고 생각한다.
베이컨의 과학적 방법은 주로 실험적 정성과 귀납을 위주로 한다. 한편, 그의 진보사상은 상승 시기 영국 자산계급의 과학 발전에 대한 요구를 반영했다. 그러나 그의 이론은 또한' 이성적인 영혼' 과 같은 신학상의 불완전성으로 가득 차 있다. 그는 과학적 방법에 수학과 연역법을 사용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 그의 관점은 기계 유물주의에 큰 영향을 미친다.
결론적으로 프란시스 베이컨은 철학자이자 현대 실험과학의 창시자로서 마르크스에 의해' 영국 유물주의와 현대 실험과학의 진정한 시조' 로 칭송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