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나라 백유의 대나무 요약.
비어 있는 마음으로 겨울의 서리와 눈을 자랑스러워하리라.
인생은 고요하고 가벼우며, 삶은 덕이 있다.
확장된 데이터
이 시는 대나무를 찬양한 시입니다. 알아야 할 것을 보라. 열린 마음이 없고, 겨울의 기운이 없고, 고요함의 마음가짐이 없고, 곧은 성품이 없으면 대나무는 '신사'가 될 수 없다.
대나무와 관련된 학자와 시인
식물로서의 대나무는 속이 비어 있고 곧은 상록수 특성으로 인해 고대 문인들은 종종 영적 상징, 순결, 존엄성, 우아함, 직립, 절제의 상징을 개인화했습니다. 대나무는 강하지는 않지만 곧고 강인하며 추위와 더위를 견디고 영원합니다.
대나무는 신사의 화신이라고 합니다. 위 춘추(魏春秋)에는 대나무 숲의 일곱 현인에 대한 기록이 있습니다. 일곱 명의 선비는 종종 대나무 숲에 모여 문학을 창작했습니다. 이 일곱 사람은 동시에 형이상학을 주장했습니다. 그들은 같은 것을 추구했지만 여전히 이해의 차이가 있었습니다.
지강, 루안지, 류링, 루안셴은 전통적으로 '유명할수록 자연스러운' 노장학을 주장했고, 산타오와 왕롱은 유교를 혼합한 노장학을, 샹슈는 유명한 가르침과 자연의 융합을 옹호했다. 그들은 대나무 숲에 모여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부르며 자유분방하고 조용한 삶을 살았고, 그들의 작품은 사마 궁정의 위선을 폭로하고 풍자했습니다.
지강과 다른 일곱 명의 친한 친구들은 종종 대나무 숲 아래에서 함께 여행하며 소박한 식사를 즐겼습니다. 나중에 그는 "대나무 잔치, 대나무 음악, 대나무 의지, 대나무 웃음"을 사용하여 절제되지 않은 음주 오락을 가리키거나 포기하지 않는 우정을 의미하며 "일곱 현자"는 문인들의 다양한 풍습에 대한 은유입니다. 일곱 명의 성품이 대나무처럼 굽히지 않고 개방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북송 왕조에는 대나무 그림의 대가가 있었습니다. 그의 이름은 원통이었다. 그는 사실적인 대나무를 그리기 위해 덥거나 춥거나 일 년 내내 대나무 숲에서 살았습니다. 폭풍우 치는 대나무를 이해하기 위해 비가 오면 건강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대나무 숲에 가서 바람에 흔들리는 대나무를 관찰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수년간 대나무를 주의 깊게 관찰하고 연구한 끝에 그는 대나무가 어떤 계절, 어떤 날씨에 있는지 정확히 파악했습니다. 그래서 대나무를 그릴 때 스케치를 할 필요가 전혀 없었습니다.
나중에 원통의 대나무 그림은 유명해졌고 사람들은 그림을 구걸하러 그의 집으로 찾아왔어요. 그는 대나무를 더 자세히 관찰하기 위해 뒷마당에 넓은 대나무를 심고 매일 대나무를 관찰한 후 방으로 돌아와 관찰한 것을 그렸습니다.
날마다, 해마다 대나무의 다양한 이미지가 그의 마음속에 깊이 각인되었습니다. 그래서 대나무를 그릴 때마다 그는 매우 편안해 보였고, 그가 그린 대나무는 매우 생생하고 생생해서 후세 사람들은 그가 맑은 마음으로 대나무를 그렸다고 칭찬했습니다.
선인들은 대나무를 사랑했고, 문인들은 대나무를 노래하고 그림을 그리며 독특한 대나무 문화를 형성했습니다.
* * * * 출력 파티 네트워크-군단 간부의 대나무 맛의 일곱 가지 덕목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