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부랑자 소설: 유럽 현대 소설의 본보기이다. 사상적 경향: 주인공은 대부분 실업자이다. 작품은 그들의 불행한 운명을 묘사할 때, 그들이 생활에 핍박당하는 사기, 절도, 각종 못된장난 등을 묘사해 불행한 사람들의 부정적인 반항을 표현했다. 재료 선택: 기본적으로 현실 생활, 특히 도시 민간인의 생활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구조: 주인공의 활동에 따라 그의 활동 발자국에 따라 직접 경험하고 보고 들은 것을 통해 다양한 생활 장면을 배치한다. 9.? 대학재자: 16 세기 후반 영국에서 휴머니즘 극작가들이 등장했다. 그들 대부분은 대학 교육을 받았고, 인문사상과 학식이 해박하여 연극 창작에서 상당히 혁신적이었다. -응? 10 ..? 17 세기 문학은 주로 고전주의 문학, 바로크 문학, 청교 사상을 반영하는 문학이다. -응? 1 1.? 삼통일: 17 세기 고전 연극 창작 법칙. 줄거리와 시간과 장소는 반드시 "하나로 통합" 되어야 한다. 단일 줄거리 하루 이내; 한 곳에서. -응? 12 ...? 바로크 문학: 16 세기 후반에 생겨났고, 17 세기 상반기에 정점에 달했다. 그것은 이탈리아와 스페인에서 기원하여 프랑스에서 흥성했다. 주요 특징은 사유가 공허하고 내용이 평범하며 형식이 가식적이라는 것이다. -응? 문답:? 첫째,? 호머 서사시의 예술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응? 1, 구조가 정교하다.
A, 호머는 역사의 한계를 벗어나 완전한 동작을 모방하려고 시도하며, 그 작품이 수채식의 직설적인 서술을 피하고 주제가 뚜렷하고 중심이 두드러진 전체적인 구도를 형성하였다. B, 두 서사시는 모두 10 년 동안 일어난 일과 관련이 있지만, 두 서사시는 모두 한 인물, 한 사건, 어느 시기에 이야기를 집중시켜 많은 인물, 복잡한 줄거리, 풍부한 생활 화면을 하나의 엄밀한 전체로 농축하는 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Hiriart' 는 10 의 전쟁을 지난 5 1 일에 집중해 5 1 일 중 중요한 20 일을 강조하는데, 이 20 일의 중점은 4 일이다. 줄거리에서 아킬레스를 둘러싼 두 가지 분노가 전개되었다. )? 2. 캐릭터 형성: 캐릭터의 성격은 보통 복합성과 계층이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아가문농: 제멋대로이고, 부유하고, 강하고, 자책합니다. 아킬레스: 용감하고 오만해서 전반적인 상황을 돌볼 수 없습니다. 오디세우스: 수완과 끈기, 용감함. )? 3. 언어: 미사여구, 미사여구 연주, 생동감 있는 단어와 비유가 많다. 예를 들어, "철" 이라는 단어는 용사의 힘, 결심, 의지를 의미하며, 전투의 악랄하고 음침한 날씨도 가리킨다. 직유로 단조로운 전쟁을 "조절" 하다. 기호. )? 둘째, 아킬레스의 이미지 분석? -응? 셋째, 고대 그리스 비극의 발전과 변화? -응? 고대 그리스 문학의 왕관에서 비극은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눈부신 명주이다.
그러나, 그의 작품 대부분은 중세가 끝나기 전에 이미 실전되었다. 고대 그리스의 비극의 발전 변화를 탐구하는 것은 에스쿠로스, 소포클레스, 오리피데스의 33 편의 전세 작품에서만 분석할 수 있다. -응? 그들의 작품에서 운명에 대한 사고는 고대 그리스 비극의 발전과 변화를 부각시켰다. -응? 에스쿠로스의 작품은 영웅전설을 배경으로 신의 힘을 찬양한다. 사람의 운명은 신이 인도한다. 하나님보다 더 강한 것은 운명입니다. 하나님은 벗어날 수 없습니다. 예컨대 운명을 예지할 수 있는 프로메테우스는 프로메테우스의 속박에서 자신의 운명을 러시아에 알렸다. 그는 제우스의 잔인함에 분노를 느꼈지만, 그는 일어서서 속박된 운명에 반항하지 않았다. 대신, 그는 아이아에게 그가 그녀의 후손에게 구원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감히 인류를 위해 천화를 훔치고 제우스의 뜻을 거스르는 프로메테우스조차도 그의 운명을 거역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그는 묵묵히 유린을 참으며 헤라클레스의 구조를 냉정하게 기다릴 수밖에 없었다. -응? 에스쿠로스의 작품에는 신이나 선지자를 통해 운명을 전달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는 거역할 수 없는 운명론을 안고 어쩔 수 없는 마음가짐을 품고 있다. 운명은 그가 쓴 인물의 피할 수 없는 인연이다. -응? 소포클레스의 작품에서 비극은 더 이상 사람이 신이나 운명의 노리개가 아니다. 그의 작품에서 사람은 운명의 노예에서 영웅으로 변해 감히 운명의 불공정을 의심했다. 오이디푸스는 결국' 살부와 어머니' 라는 신탁에 복종했지만, 그는 하느님의 마련의 운명을 순순히 받아들이지 않고, 감히 현실에 직면하고 자신을 벌하였다.
오리페데스의 작품에서 볼 수 있듯이, 사람의 운명은 스스로 결정할 수 있다. 내키지 않는 메디야는 모략으로 연적을 살해하고, 남편의 배은망덕함에 복수하기 위해 자신의 어린 두 아들을 잔인하게 죽였다. 그러나 그녀는 운명의 보응을 수집하지 않고 신기한 차를 몰고 갔다. 인과응보가 그녀에게 작용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보다 운명이 메디야의 손에 달려 있다고 말하는 것이 낫다. -응? 넷째, 교회 문학의 특징. -응? 1. 종교 교리를 조장하는데, 작가는 대부분 승려이다. -응? 2. 예술에서는 몽환적인 이야기 형식과 상징적인 표현을 자주 사용합니다. -응? 3. 장르에는 기독교 이야기, 성도 작품, 기도문, 찬송가, 종교 서사시, 종교 연극 등이 포함됩니다. -응? 다섯째,' 신곡' 에서 단테 사상의 이중성과 예술적 특징. -응? 신구의 이중사상은 한편으로는 휴머니즘의 서광을 보여 주고, 다른 한편으로는 중세의 종교를 보여준다. -응? A)? 정치적으로, 그는 교황을 예리하게 폭로하고 종교를 정치 위에 두고 민족 단결을 갈망한다. 현명한 군주에게 희망을 걸고 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헨리 7 세. -응? B)? 반교회는 반종교가 아니다. 그것은 교황이 세속 정권을 통제하고 교황을 당시의 8 층 지옥으로 몰아넣은 것을 분노하며' 말뚝처럼 거꾸로 가라' 고 격렬하게 비난했다. 중세 교회의 죄악을 폭로하고 개혁을 요구하다. 그러나 그는 또한 천국, 속죄, 원죄의 관념을 받아들였다.
C)? 인간의 이성과 자유 의지를 강조하고 현세의 감정생활을 긍정하며 현생을 내세영생의 준비로 삼는다. 반면에, 그것은 종교적 금욕 사상과 종교적 신성사상을 가지고 있다. -응? D)? 사람의 재능과 지혜를 찬양하고, 어리석음을 반대하며, 고대 그리스 문화를 추앙한다 (호머를 시인의 왕으로, 아리스토텔레스를 철학의 빛으로 여긴다). 동시에, 그의 내면세계에서, 그는 항상 문학과 철학이 신학보다 낮고 신성이 1 위라고 생각한다. -응? E)? 예술에서 현실주의와 상징주의가 결합되었다. -응? 예술적 특징: ① 독특한 구조, 깔끔하고 대칭으로 유명합니다. 각각 33 곡, 대부분 390 곡으로 구성된 세 곡을 사용하며, 각 곡은 세 줄의 리듬이나 세 줄의 체인을 압운해' 삼각형' 건물과 비슷하다. (2) 환상과 현실의 결합. 삼계는 환상과 종교 열정의 구현이지만 강한 현실성을 보이고 있다. 특히 지옥에서는 대부분의 역사와 현실 인물들이 자신의 영혼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천도는 지상의 재료를 이용하여 현실을 반영한다. (3) 언어 방면에서 구어화 작문을 채택하여 라틴 작문 전통을 포기하다. 민족 언어로 글을 쓰는 선례를 세웠다. (라틴어는 강한 종교적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민족 언어는 생활에 더 가깝고, 이후의 르네상스 창작, 민족의식, 민족문화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지만, 형상적 사상을 표현하기 어려운 곳에서는 라틴어를 사용한다. )? 여섯째, 프랑스 르네상스 칠성시사. -응? (1) 용사 등으로 구성되어 강한 귀족 성향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생활이 자연과 사랑을 찬양하고 금욕주의를 반대한다고 확신한다. -응? ③ 민족 언어의 통일과 민족시의 수립을 중시한다. -응? ④ 고대 그리스 로마 문학을 모방하고 민간 문학 전통을 경시하려고 한다. -응? ⑤ 작품은 왕왕 현실에서 벗어나 언어 개혁과 건설에 상당히 나무를 쌓는다. -응? 일곱째, 세르반테스의' 산추' 중 돈키호테의 이중성과 복잡성. -응? ① 이 두 사람은 외모든 내면적이든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돈키호테는 키가 크고 날씬하다. 뽕나무는 짧고 뚱뚱하다. 돈키호테는 지혜와 원대한 이상으로 가득 차 있지만, 머리는 거꾸로 되어 있고, 상구는 우둔하고 실용적이며, 심지어 시야가 짧다. -응? (2) 둘 다 상호 작용하고 서로 감염된다. 이미지에서, 그들은 서로 보완하여 점차 불가분의 전체로 융합되었다. -응? 여덟, 셰익스피어 햄릿의 인물과 예술적 특징. -응? 인물: ① 본질적으로 햄릿은 상류층 자산계급 사회인문주의의 전형이다. 그는 귀족의 이성적 특징과 위대한 인도주의, 비관적이고 우울한 소극적인 면도 있다. (2) 성격 특성, 그가 어떻게 행복에서 우울으로 향했는지를 중점적으로 다룬다. 사람에 대한 그의 긍정과 사랑의 우정에 대한 충성은 햄릿이 한때 낙관적이고 이상적인 휴머니즘이었고' 행복한 왕자' 였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나 가족 변고와 친구 애인의 배신은 그를 우울하게 했고, 그의 고통과 초조함은 그를' 우울한 왕자' 로 만들었다. 복수의 망설임은 그의 성격 중 가장 두드러진 부분으로' 지연 왕자' 라고 불린다.
(3) 햄릿의 비극은 그의 성격의 비극일 뿐만 아니라 시대의 비극이기도 하다. 당시 자산계급은 봉건 귀족의 약세에 처해 있었다. 셰익스피어가 이 연극을 쓰는 것은 사람들에게 무엇을 하는지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에게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는 것이다. -응? 예술적 특징: ① 창작 방법은 현실과 낭만의 이중성을 가지고 있다. 지휘부 회의에서 격분한 말, 궁정 로비의 술 취한 방종, 노르웨이 군 입구의 적 등은 저자의 생활 현황을 연상시킨다. 대화를 통해 인물의 복잡한 감정세계를 드러내고, 심야의 유령과 상상으로 형성된' 극중극' 은 낭만적이고 복잡한 색채로 가득 차 있다. (2) 인물 형성: 내적 갈등의 묘사를 통해 인물의 깊이를 드러내는 데 중점을 둔다. 인물의 성격을 형성하고, 내면의 독백을 잘 운용한다. 대조를 통해 형성된 인물은 풍부함과 개성의 유기적 결합을 이룰 수 있다. ③ 음모 구조: 다단계 다중 단서. 햄릿의 복수는 주선이고, 레르티스와 노르웨이 왕자의 복수는 이중선이다. 세 개의 노선이 엇갈려 발전하여, 주차가 분명하다. ④ 언어가 생동감 있게 전해져 극중 2 만여자를 사용했는데, 비유가 많다. -응? 아홉, 고전 문학의 예술적 특징. -응? ① 고대 그리스와 로마 문학에서 예술 형식과 주제를 끌어낸다. -응? ② 엄격한 예술 규범과 기준이 있다. 삼통일 문학 장르는 아속으로 나뉜다. -응? ③ 언어는 정확하고 섬세하며 더 많은 궁중 재미를 보여준다. -응? ④ 유형화된 표상. 고전 작가는' 보편적 인간성' 만 추구하고 인물 이미지는 단일하다.
X. 부랑자 소설이 후세에 미치는 영향. -응? (1) 현실에 입각하다. ② 줄거리 구조가 완전하다. ③ 캐릭터 형성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응? Xi. 모리애 코미디 창작의 특징. -응? ① 사상의 내용이 심오하여 현실을 직접 묘사한다. 모리애의 철학은' 정확한 본성' 에 따라 행동하는 것, 즉 이성과 합리성의 원칙에 따라 행동하는 것이다. 그는 본능과 욕망을 신성화하지 않고 이성이 있는 본능을 믿는다. )? (2) 모리애의 많은 희극은 당시 군주통치의 필요에 적응한 강한 전투정신을 가지고 있다. (A) 그의 희극은 대부분 자산계급 가정을 배경으로 상류층 자산계급의 생활을 묘사함으로써 자산계급의 악습을 폭로하려 한다. 그는 대귀족에 대해 무정한 공격을 했다. 그는 하층 계급의 묘사에 대해 편견이 없다. )? 예술적으로 몰리에르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A) 그는 풍속 코미디와 개성코미디를 써서 근본적으로 신구 코미디를 개조했다. B 그는 인물의 복잡성을 잡았고, 주인공 외에 다른 캐릭터들의 동행도 있었다. 달다프는 위선, 음험함, 호색, 신중함. 그의 희극에는 더 많은 익살극 성분이 있다. )? 12.' 위선자' 중 달다프의 이미지와 이 드라마의 예술적 특징. -응? 사진: ① 다르푸르는 전형적인 종교 사기꾼이다. 그는 위선적이고, 계략이 많고, 교활하고, 악독하다. (3) 사회적 의미: 봉건 귀족 상류사회의 위선, 방탕, 탐욕을 폭로하다.
달다프의 인격 특징은 종교 귀족의 위선으로 고도로 요약되어 독실한 척하는 위선의 대명사가 되었다. -응? 예술적 특징: ① 구조가 독특하고 참신하다. 먼저 감추고, 나중에 드러내고, 멀고 가까운 곳에서, 그 위선을 중점적으로 폭로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 위선, 위선, 위선, 위선) 2 극의 줄거리가 소탈하고 기복이 있다. (3) 고전 원칙에 따라 예술 창작을 진행하다. A 는' 삼통일' 을 따른다. B 사상적 내용에 있어서 왕권과 이성을 숭상한다. C 는 고전주의를 돌파하여 각종 연극 요소를 유기적으로 융합하는 데 능하다. 또한 민간 연극 수법을 차용했다. 예를 들면 뺨을 때리는 것은 익살극이고, 가정 다툼은 풍속극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