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작가 본인에게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런 집중과 단순화는 무언가를 심화시킬 수 있는데, 이런 구체적인 심화는 자연의 법칙을 더 많이 구현시킬 수 있다. 왜 반응이 많습니까? 사람과 사물은 모두 자연의 법칙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기 때문에, 사람과 사물은 모두 자연의 법칙을 가지고 있다. 글이 산만하지 않고 표면적인 현상에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고 내면만 찾을 때, 어디에나 있는 자연의 법칙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자연법칙이 문자에 대한 제약도 많아지면서, 시가 기복이 심한 음악 리듬, 청평한 목소리, 촘촘한 운치가 생기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자연법칙이 문자 정보 자료에 반영된 것으로, 글이 구체적일수록 사상적 풍격에서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자연의 법칙에도 비슷한 변화가 있다. 사물의 기복, 주기적인 변화를 포함한다. 이런 비슷한 변화, 이런 기복이 심한 발전과 주기적인 변화가 가장 흔하고, 가장 평범하고, 가장 저속하다.
속담이 가장 매끄럽고, 언어가 가장 통용되고, 시가 언어가 가장 순조롭다고 하는데, 근거가 있습니까? 근거는 긍정이다. 언어의 유창함에 있어서, 그것은 두 가지 측면, 즉 듣기 좋은 목소리와 즐거운 내용을 포함한다. 시의 언어는 매미 울음소리처럼 다른 문체보다 더 유창하다. 시는 사람들의 사상 감정을 가장 직접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외물의 표면 형태에 거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이런 말을 할 수 있는 정도는 다른 문체보다 높고, 언어가 유창하고, 쉽게 있고, 더 유창하다.
여기서 시의 내용만 말하면 가장 통속적인 문체라고 할 수 있는데, 현대인은 고대인보다 고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속담은 속담이 되기 전에 구두로 전해진다. 구두로 전해 내려오는 속담은 대부분 고시와 같은 이중문이고, 속담은 속담이고, 고시는 속담과 가장 비슷하다. 시는 다른 문체보다 더 저속하고, 시는 더 저속할 수 있다. 모든 시가 저속하지는 않지만 시는 더 저속할 수 있다. 동요, 민요, 타유시와 같은 다른 문체보다 더 저속한 시가 있다.
또한 시의 내용은 시의 형식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시 형식의 풍속과 시 내용의 풍속은 시를 다른 문체보다 더 저속하게 한다. 시는 가장 저속한 예술이고, 시는 가장 고아한 예술이자 가장 저속한 예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