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덕은 무슨 뜻인지 모르겠다. 。 。 。 < P > 발전사 < P > 중국 서주 말년에 이미 소박한 유물주의적 관점의' 오재설' 이 있었다. 국어 정어'' 흙과 금, 나무, 물, 불이 뒤섞여 만물을 이루다' 와' 좌전'' 천생오재, 민이 함께 사용한다' 에서' 상서 홍범'' 오행:' 물은 윤하 () 라고 하고, 불은 염상 () 이라고 하고, 나무는 곡직 () 이라고 하며, 금은 가죽 () 에서, 흙 () 은 곡식 () 이라고 한다. 윤하 () 는 짠 것을 만들고, 염상 고생을 하고, 곡직 () 은 신 () 을 만들고, 혁작 () 에서 신 () 을 만들고, 곡식 () 은 간감 의 기록은 오행 속성을 추상화하여 다른 사물로 미루어 고정된 조합 형태를 형성하기 시작했다. < P > 전국 말기에 추연은 오행상승 (그램) 상생의 사상 (왕조 통치의 추세를 설명하는 데 사용됨) 을 제시했고, 이미 승 (그램), 생의 순서를 고정시켜 사물 간의 상호 연관된 패턴을 형성하고, 사물 내부의 구조관계와 그 전체의 파악을 자발적으로 구현했다. 이 시기에' 내경' 은 오행학설을 의학에 적용해 고대 인민이 축적한 대량의 임상 경험을 연구하고 정리하며 한의학 특유의 이론 체계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추진 역할을 했다. < P > 한대에 이르러 동중수는 또 오행에게 도덕의 의미를 부여했다. 나무를 인자로, 불을 예의로, 흙을 편지로, 금을 의롭게, 물을 지혜로 여긴다. < P > 오행관계 < P > 오행상그램: 금크목, 목크토, 토크수, 물크불, 불크금. < P > 오행상생: 김생수, 수생목, 목화화, 화생토, 토생금. < P > 고대 근로자들은 장기간의 접촉과 관찰을 통해 오행 중 각 행이 서로 다른 성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무는 구불하다" 는 말은 나무가 생장, 승발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뜻이다. "불은 염상" 이라고 하는데, 불은 열이 나고 올라가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흙농사벽' 은 흙이 농작물을 재배하는 생화학 만물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뜻이다. "김종혁" 은 금이 숙살하고 변혁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물은 윤하" 라고 하는데, 물은 촉촉하고 하향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다. 고대인들은 이런 인식을 바탕으로 우주간 각종 사물을 각각 오행에 속하기 때문에 개념적으로 나무, 불, 흙, 금, 물 자체가 아니라 특성상 비교할 수 있는 각종 사물, 현상소 * * * * * 의 추상적인 성능이다. < P > 중국 철학사의 오행사상 범주: < P > "지금까지 우리는 기본적으로 오행의 각종 의미를 분석했다. 명확성을 위해 이 몇 가지 의미를 종합하여 다음과 같이 열거한다. < P > 는 5 가지 행동원칙을 가리키며, 견자가 소지하고 있는 것으로 의심된다. < P > 는 상서 홍범 및 주자 태극도설 보유 등 다섯 가지 물성을 가리킨다. < P > 는 좌전리 채묵이 보유한 것과 같이 인간 생활에서 필요한 다섯 가지 물질적 조건을 가리킨다. < P > 는 류씨 춘추와 같은 분류학의 다섯 가지 분류 원칙이다. < P > 는 음양 이기의 흐름에 의해 존재하는 다섯 가지' 존재 형식' 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백호통 및 황제 내경소가 소지한 것이다.
는 목재 (식물), 불염, 흙, 금속, 흐르는 물을 가리킨다. 그들의 상징적 의미는 각각 생기 흥발, 활동이나 변화, 수태 또는 재배, 금지령, 복장이다. 이것은 소길이 보유한 것이다. 5 행은 한의학에서 5 행은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 P > "나무는 구불하다" 는 것은 성장, 승발, 줄무늬, 슈창 기능을 대표하며 인체에서는 간이다. < P >' 김종혁' 은 침하, 숙살, 수렴 등 성질을 대표하며 인체에서 폐다. < P >' 물은 촉촉하다고 한다' 는 것은 촉촉함, 하행, 추위, 폐쇄의 성격을 나타내며 인체에서는 신장이다. < P >' 토작' 은 생화학, 운반, 수용 등의 성질을 대표하며 인체에서는 비장이다. < P >' 불은 염상이다' 는 것은 온기, 상등 성질을 대표하며 인체를 중심으로 한다. 오행은 다른 중국 전통문화와의 관계 < P > 중국 전통문화에서 오행은 방위 천간 색상 신수 등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오행목화산토금수
오색청홍황백흑
오방동남중서북
오계절봄여름여름여름여름가을겨울
5 시평일 평일 서일 밤반
오절설 (정월 초일) 상사 ( 현혹 (화성) 진성 (토성) 태백 (진싱) 진성 (수성)
5 번 웃음소리 울며 신음
오음각 징궁상우
오장간심 비장 신장
오부 소장 위 대장방광 <; P > 오각색 (시각) 소리 (청각) 향 (후각) 맛 (미각) 터치 (촉각)
오액 울음 땀 타액 타액 타액 우계돼지
오충비늘 깃털 알몸 모간
오과이살구대추 복숭아리
오곡마밀벼 기장콩
오채리부추 해바라기 파오
오상인례신지
오정광명 공정 정적
오악 P > 천건갑 을병정 기경 신임 데실
지인 묘사 오첸 비 추신 유하이 아들
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