왁스는 언제 나타났습니까? 맛은 왁스를 씹는 것과 같다. 이 성어는 고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고대에는 왁스가 있었나요?

그것은 달라야합니다.

촛불은 원시 시대의 횃불에서 기원했다. 원시인들은 지방이나 왁스 같은 것을 나무껍질이나 나무 부스러기에 바르고 묶어서 횃불을 만들어 조명한다. 밀랍은 기원전 3 세기경에 나타났는데, 아마도 오늘 본 촛불의 초기 형태일 것이다. 서양에서는 한동안 꿀벌이 수도원에 갇혀 밀랍을 만든 적이 있다. 이것은 주로 가톨릭교가 밀랍을 처녀가 임신한 상징으로 여기기 때문에 순결한 빛으로 간주되어 교회의 제단에 모시고 있기 때문이다. 기존 문헌에 따르면 우리나라 밀랍이 생긴 시간은 서구와 대체로 같다. 일본은 나라 시대 (7 10 ~ 784) 에서 중국에서 이런 촛불을 도입했다. 현대 촛불에 비해 고대 촛불에는 많은 단점이 있었다. 당대의 시인 이상은은' 서창촉을 자르는 법' 이라는 시를 한 편 썼다. 시인은 왜 촛불을 자르나요? 당시 촛불의 심지는 면실로 만들어져 화염의 중심에 서 있었다. 탄화를 다 태울 수 없기 때문에 때때로 가위로 나머지 심지 끝을 잘라야 한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번거로운 일이다. 1820 년 프랑스인 강 베시는 세 개의 면실로 만든 심지를 발명하여 심지가 연소할 때 자연스럽게 느슨해지고 끝이 화염 밖으로 기울어져 완전히 연소할 수 있게 했다. 그러나 촛불은 더 개선이 필요하다. 그것의 재료는 일반적으로 동물성 지방으로 결점이 많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세벨러 등이다. 1809 년 6 월부터 7 월까지 프랑스 과학자 셰플러는 방직공장에서 보낸 편지를 받았는데, 편지에는 그들이 보낸 비누 샘플의 성분을 분석하고 확인하라고 요청했다. 그는 이 편지를 들고 오랫동안 생각하면서 비누를 연구하는 것은 생유부터 말해야 할 것 같다고 생각했다. 학교에서 매우 초라한 설비로 한 실험에서 그는 비누화 과정에서 필요한 각종 기름을 연구했다. 대량의 실험을 통해 그는 처음으로 모든 기름 중에서 그 출처와 상관없이 지방산 함량이 95%, 나머지 5% 는 비누화 과정에서 생성되는 글리세린이라는 사실을 발견했다. 연구를 통해, 그는 비누화 과정의 본질을 분명히 밝혀냈고, 당시 기름으로 만든 촛불은 안에 글리세린이 들어 있었고, 연소하면 담배와 악취가 났기 때문에 중요한 발견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경지산으로 촛불을 만들면 밝고 검은 연기가 거의 없어 공기를 오염시키지 않는다. 셰플러는 게루삭에게 자신의 발견을 알려주고, 그들 두 사람이 이 문제를 구체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연구할 것을 건의했다. 그들은 강한 알칼리 비누화 기름을 사용한 다음 염산으로 비누를 분해하여 경지산을 꺼냈다. 이것은 일종의 흰색 물질로 만지면 매우 느끼하다. 그것으로 만든 촛불은 부드럽고 싸다. 1825 년, 셰플러와 게이-뤼삭은 파라핀 경지초를 생산하는 특허를 받았다. 파라핀 고지방 촛불의 출현은 인류 조명사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나중에 북미에서 큰 유전이 발견되어 석유에서 대량의 파라핀을 추출할 수 있게 되었고, 이상적인 촛불이 전 세계에 보급되고 보급되었다.

고고학 잡지를 읽다 보니 촛불은 이집트인들이 5000 여 년 전에 발명한 것 같다. 중국인들은 언제 촛불을 사용합니까? 적어도 고시 19 곡의 시대에는 여전히 기름등을 쓰고 있었는데, 갑자기 중국 고대에는 촛불이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고시, 고시, 고시, 고시, 고시) 한대의 고서에서 왁스와 촛불은 일반적으로 별도로 논의되고 촛불이라는 단어는 함께 사용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너는 중국 한나라의 청동등을 볼 수 있다. 원형등판 중앙에는 종종 이삭 모양의 불봉이 있다. 한대 조명은 고고학에서 그것의 존재 여부에 따라 등잔과 촛불등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뉜다.

한참 동안 찾았는데, 한나라에서는 램프가 램프와 촛불등 두 종류로 나뉘어 있고, 램프의 가로등 기둥도' 촛불' 이라고 불린다. "양초" 는 가로등 기둥이 기름에 담그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름은 동물성 지방으로 당시 식물성 기름으로 불을 붙였다. "마 (즉 대마의 암컷) 는 검고, 실하고, 무겁기 때문에 삼촉으로 쓸 필요가 없다" 고 「치 야오민서 마즈자 편」 (zi Yao minshu mazizi) 에서는 알려 준다 위에서 말한' 촛불을 만들다' 와' 촛불을 위해' 는 모두 빛을 가리키며 촛불과 관계가 크지 않다.

조명용 연료에 대해서는 고고학 잡지에서' 한묘에 가끔 황랍빵' 을 언급하는 것을 보았는데, 이는 한나라 등롱이 일반적으로 등잔에 기름을 주입하지만 왁스도 등불을 태우는데, 왁스등 안의 왁스가 녹은 후 연고로 쓰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람들은 마침내 서한남월왕묘 발굴 보고서에서 언급한 예를 찾았다. 동한 후기에 이르러 왁스대는 광저우의 한묘에 최초로 나타났다. 날씬한 기둥 촛불이 당시 조명 제품 대열에 들어섰다는 것을 증명한다.

마지막으로 우리 나라 동한 말년에 촛불이 있었지만 널리 사용되지 않아 모양도 현대와 다르다. 더 나아가 전국 진나라와 한 시대에 촛불을 사용하는지 여부는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이다. 문헌에 언급된 촛불은 최초로 진대에서 언급한 것이다. "진서 주전" 은 누군가가 "촛불을 던지다" 고 썼다. 세설신어' 는 석충이 촛불로 요리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진나라 이후 문헌에는 촛불이 많이 언급되었다. 진나라 이전에는 믿을 만한 문자 기록이 부족했지만, 실제로는 위에서 언급한 고고학적 자료와 같은 소량의 고고학 자료만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LT' 귀전 > 중' 코우 준은 소년부터 기름등을 켜지 않았다. 기숙사에서도 촛불을 켜도 저녁에 모임에서 술을 마시는 것이 특히 좋다. 매번 파관한 후, 사람들은 관저에 가서 화장실의 눈물을 보고 자주 쌓였다. "송나라에서는 석유가 여전히 비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서경 잡기" 에는 "민월왕 헌제고 ... 꿀 촛불 200 개" 라는 문장 한 편이 있지만, "서경 잡기" 의 기록은 참고할 수 밖에 없다.

양초의 원료 (예: 황랍, 백랍) 를 보다. 황랍은 밀랍이고, 백랍은 흰개미가 분비하는 밀랍이다. 일반적으로 백랍의 사용은 당대에서 시작되었고, 고증도 한위에서 시작되었다고 생각한다. 위에서 언급한' 한묘우견황랍떡' 은 물증으로 밀랍을 사용하는 것이 백랍보다 빠르다. 신농본초경', 장화의' 박물지', 도홍경의' 명의별록' 에는 밀랍이나 밀랍에 대한 기록이 있어 약으로 쓰인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동한 시대에 사용된 왁스는 밀랍이다. 하지만 양이 많지 않고 용도도 흔하지 않기 때문에, 등불과 양초는 여전히 기름으로 만들어졌거나, 기름 양초 밖에 왁스를 한 겹 걸거나, 촛불이 찢어지는 것을 줄이거나, 기름에 왁스를 조금 섞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기름 촛불의 융점이 비교적 낮기 때문에 당시의 촛불은 비교적 굵고 짧았다. 이것이 한대 초상화 돌 속 촛불의 촛불이 모두 짧고 굵은 이유인 것 같은데, 당대의 이수묘 벽화에 묘사된 가늘고 긴 모양이 아니다.